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게임 플레이 공략 및 팁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5. 21:50

본문

반응형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게임 플레이 공략 및 팁 모음


2018년 10월 2일 출시한 유비소프트의 신작 대작 게임인 어크 오디세이 한글판.



막 시작하신분들위한 깨알팁 몇가지


저는 골드에디션받아서 3일차입니다. 


한군데 끝까지파헤치는성격이라 아직 20렙이지만


초반에 어리둥절한것 몇개 알기쉽게적어볼게요. 

 


1. 주인공은 용병이다. 


두진영모두공격가능합니다. 퀘받다보면 스파르타에 협조중인데 스파르타병사 혹은 지휘관을 잡으라는퀘가있어서


이게뭔가했는데 플레이어의본분은 돈받고 사람죽이는


용병입니다. 실수로 마을에서 병사암살시 우르르 몰려들수도있으니 주의. 



2. 오리진에있던 마을귀환이없다. 


아직 저도 대여섯군데밖에안돌아다녔지만


동기화포인트빼고는 아직 마을귀환은 못해봤습니다. 

 


3. 장비


ㄱ.방패없고 무기만스왑


ㄴ.검인데 쌍수인이유는 리오레우스->레오니다스창인듯(?)


ㄷ.전설장비는 진행하다보면 다 맞추어질듯


ㄹ.수수께끼풀면 무기에 옵션추가 개방

 


4.스킬


ㄱ.초기화가능(비용도 저렴)


ㄴ.스파르타킥, 마비화살은 죽이지않고 그로기 만들수있음


(용병이나 지휘관 부관영입시)


ㄷ.방패부수기, 체력회복 개꿀


ㄹ.단검던지는 연속암살로 소규모 막사는 몇초만에 순삭


 

5.기타


ㄱ.몸에 불붙으면 회피길게눌러서 구르기로 끔


ㄴ.시라소니 등뒤에붙어도 구르기로 뗌


ㄷ.질문선택지에따라 퀘스트실패하기도 함


ㄹ.정복전은 세력만 약화시키면 또 가능


(공격이 보상이 좋음, 정복전때 방패부수기 필수)


ㅁ.함선은 플레이어가 조정해서 주차한곳에 머뭄


(배는 A에두고 동기화포인트로 B에가도 배는A에)


ㅂ.리오레우스창 업그레이드시 플스기준 L1누른채로 아래방향키입력시 빈페이지가 하나 생김 총8개의 액티브스킬 등록가능(필자레벨기준)


ㅅ.현상금 걸리면 돈주고풀거나 현상금 건놈 죽여서 깎을수있음


ㅇ.용병들의 스킬이 제각각임 용병탭읽어보면 속성알수있음


ㅈ.독수리로 잘 살펴보면 전설등급 부관인지 초상화로 확인가능


ㅊ.장비는 계속 드랍되니 자원으로 함선부터 업글하면


해상전 무쌍가능(4:1까지는 해봤어요)


ㅋ.적당한 악행으로 현상급레벨2정도 유지하면 용병들이 잘 찾아와줌. 용병드랍템중에 보라,전설이있어서 용병탭 잘보고 잡을놈은 필히잡으시길(추가)


 

배 업글이 핵심인거 같아요. 배 신경 안쓰다가 갑자기 하려니까 해적 조무래기 만나도 빡세고 배 업글에 신경써야됩니다. 아 물론 난이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세력 군영에서 병사들 어깨빵 계속치니까 그만하라고 플레이어 어깨를 손으로 밀침 쌩까고 몇번 더하니까 칼꺼냄; 수십명 쫓아옴


함선부두에 가서 함선 호출할 수 있음~ 배 끌고 오지 않아도 원하는 부두에서 호출이 가능합니다.


그 새로 전설부관확인가능이 어떻게표시대는건가요 그레벨옆에 금테두리에 왕관모양같은거말하시는건가요

이카루스(독수리)로 영입할 애 포커싱 맞춰두고 기다리면 우측상단에 초상화하고 영입했을때 스킬들 나옵니다 금색초상화가 좋은 캐릭터이구요

부관으로 용병이나 병사,지휘관,NPC 영입가능한데 독수리로내려다보면 인물얼굴나올때 바탕화면색에따라 등급이갈려요.


마음에 드는 적군 간편하게 부관으로 만드는 방법


일단 적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야 하는데


1. 마비화살


2. 암살대신 기절시키기


3. 주먹으로 패기


이 세가지가 있는데 사실상 용병같은 성능 좋은 애들은 화살 데미지 주기도 힘들고 뒤에서 기습해도 한방 딜이 안나와서 사실상 주먹으로 패는게 답입니다.


그런데 주먹으로 패기에는 딜도 안들어가고 인벤가서 무기 해제해줘야 해서 귀찮죠.


이때 일반 무기로 죽어라 팬 다음에 적 체력 거의다 닳아서 한방이면 죽을만할때 막타로 스파르탄 킥 한방만 차주면 바로 그로기로 들어갑니다.


그 후에 부관영입하면 어떤 적이든지 부관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약으로 죽여야 하는 용병도 부관영입하면 계약완료판정으로 뜹니다.



목재 구하는 제일 빠른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진영 보급상자 터는거고, 다른 하나는 해상전 하는겁니다.


바다에서 독수리로 적 함선 서칭해보면 뭐 들고 있는지 나옵니다. 


지휘관급 배 반으로 쪼개면 엄청나게 나오니 적극적으로 해적이 되어봅시다.


이번 작품이 어크 블랙플래그랑 오리진 섞어 놓은거라 지상에서 구하는 재료만으로 업글 다 못합니다. 블플 때도 다 해적질로 재료랑 돈모았지, 지상 활동으로 모은건 별로 안되는 거랑 똑같다고 보심 됩니다.


수배단계 올라가면 그냥 돈으로 푸시던가, 전설급 부관 중에 쌈 좀 하는 얘들 영입된 상태면 그냥 배 뽀개고 선상전투 하세요. 내가 견제만 잘해줘도 4인 부관저스들이 딜 다꼽아줍니다. 물몸이긴 해도 딜 하나는 엄청셈.


단, 자기 레벨 따라가니 너무 높은 얘들한테는 박지 맙시다. 렙빨 템빨겜이라...답없어요 ㅠ



저는 짱나서 상인한테 삽니다 ㅋ 가격도 얼마 안하더만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플레이 팁 (퀘스트를 전부 진행 하실 분들은 필독)


제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오디세이의 플레이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반드시 따라하는게 아닌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오디세이는 오리진과 마찬가지로 액션 RPG이고 레벨링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리진과 다른 레벨링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리진에서는 지역의 레벨이 고정이지만 오디세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무슨 소리인가하면


오리진은 바예크의 레벨이 올라가도 지역 자체의 적정 레벨이 안올라갑니다. (대신 적 레벨링 시스템이 존재해서 젝 레벨을 자신의 레벨에 맞추는 것이 가능)


그러나 오디세이에서는 카산드라(알렉시오스)의 레벨이 올라가면 지역의 적정 레벨도 올라갑니다.


만약 케릭터의 레벨이 15이면 15레벨 아래의 모든 지역이 15레벨에 맞춰집니다.



이 얘기를 왜 하냐하면 제가 튜토리얼 지역에서 트레이너로 레벨 20을 만들었었습니다.


50레벨에 스킬을 전부 찍을 수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요. (확인 결과, 트레이너를 사용하면 스킬을 전부 찍을 수있다는 답이 나옴. 포인트 갯수는 확인 못함.)



그 결과 메인 스토리의 진행이 안되더군요. 마르코스를 만나는 퀘스트를 했는데 두리스를 만나라는 퀘스트가 안떴고, 말을 고르는 컷씬도 안뜨더군요.


대신 지도에 보였던 사이드 퀘스트는 있더군요. 레벨 20에 맞춰져서 말이죠.



퀘스트를 하다보면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퀘스트의 레벨도 같이 올라가는 것을 보신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찾은 방법은 딱하나 퀘스트와 뷰포인트만 진행하고 진엔딩을 완료하고 수집요소를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퀘스트가 레벨 몇까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퀘스트를 전부 하실 분들께서는 우선 해당 지역을 돌아다녀서 전부 밝히고 뷰포인트를 전부 동기화 하고 퀘스트는 보이면 전부 미리 받아서 전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뷰표인트를 하지 않으면 말과 배를 타고 이동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마을로 빠른이동 가능하지 않습니다.


 

# 추가) 튜토리얼 지역에서 사이드 퀘스트를 먼저 하는 것은 좋지만 메인 퀘스트에서 활까지 쓸쑤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흠 제가그런식으로하고있습니다. 이렇게되면 메인미션에서 머 특별이벤트랑못본다는건가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라는 인물이 주는 퀘스트가 있는데 B를 찾는겁니다. 근데 여기저기 다니다보니 퀘 받기전에 B를 죽였을 수도 있잖아요? 그럼 주인공이 어? 나 걔죽인거 같은데 이런식으로 바뀝니다.


스겜해서 엔딩해보겠다하는거 아니면 지역 옮길 때마다 그 지역 서브 퀘는 다 깨는게 좋습니다. 각 서브퀘가 그 지역 갔을 때의 시간대와 상황으로 맞춰져있으니까요. 특히나 이번작은 서브퀘들이 연동오 되는 것 같더군요, 어느 지역에서 어느 퀘를 받을려면 이전 지역의 어떤 퀘를 깨어야하느 식으로요..


장비 강화는 딱히 할 필요없고 초반에는 아이템을 주니 그걸로 하면될것 같습니다



뻔한 소소한 팁



실제 화면은 진짜 휴양지에 온것처럼 멋진데..^^ 이미 플레이 하고 계신분들이야 다 하실테지만 낼이 정식 출시이니 모두다 아는 뻔한 팁몇가지.. 플스4입니다(피씨는 키배치를 몰라서..^^;;) 1. 저도 첨에 헤멘부분인데.. 지도 확대가 분명히 오리진땐 됐는데 이것저것 해봐도 확대가 안됨..ㅡㅡ;; R 스틱을 위로하면 줌인, 아래로 하면 줌아웃..^^;; 2.지도 바로보기는 터치패드 살짝누르시면 됩니다 옵션버턴 누르고 안들어가셔도 됨 터치패드 길게 누르면 낮과밤 변환 3. 처음 도착한 지역에서 항상 이카로스(독수리)를 불러서 빠른이동 동기화 할부분을 먼저 찾는다 (이거 까먹고 딴지역 이동하면 다시 말타고 가야함..^^;;) 4. 스킬 쫌 잘못 찍었다 싶을땐 L3로 능력 초기화하고 다시 찍으시면 됩니다 인왕처럼 능력 포인트 그대로 유지되요^^ 5.오리진때도 그랬지만 오딧세이도 플탐이 어느정도 되고 이번엔 남케 여케 선택 플레이 가능하니 세이브 파일을 온라인 스토리지나 USB에 저장해놓으시길.. 오리진때 패치잘못되서 세이브파일 날릴뻔 했음. 6.요건 선택지 일수 있지만 미션중에 여자해적에게 15,000 줘야하는게 있는데 이게 돈벌기가 만만치 않음 여지껏 먹었던 거래물품 한번에 파니 20,000원 넘게 모이더군요 7.유비클럽에서 무료 아이템 다운 받으세요^^ 생각 나는데로 적어봤습니다^^ 더 좋은 소소한 팁 알고 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 



함선 싸움하실때 적함선 반피깎고 딸피라 도망가서 피채우고 오니 적도 만피됨..ㅡㅡ;; 너무 오래 도망가있지 마세요


지도보는거 개꿀팁이네여./..몰랏는데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787/board/read/1734?cate=4

http://bbs.ruliweb.com/game/84787/board/read/1383?cate=4

http://bbs.ruliweb.com/game/84787/board/read/1293?cate=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