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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공격대 레이드 울디르 보스전 딜러용 간단 3줄 공략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0. 14.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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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공격대 레이드 울디르 보스전 딜러용 간단 3줄 공략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일곱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첫번째 25인 공격대 인스턴스 레이드 던전 울디르.


수천 년 전, 티탄들은 영원한 적수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이 무질서한 지하 시설을 제작하고 포획한 표본을 가뒀습니다. 고대 신에 결속된 공허 마력을 연구하여 그 약점과 반응을 자세히 파악해 보면, 무력화시킬 방법도 찾아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건 끔찍할 정도로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결국 이 시설은 내부에 도사린 공포가 아제로스로 풀려나지 못하도록 완전히 봉인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봉인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Uldir.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시설 중 하나로 잔달라 제국 나즈미르의 지하에 위치한 티탄 연구 시설이다. 한 때 이곳에서 티탄들이 고대 신을 연구하기 위해 가짜 고대 신인 그훈을 만들어 실험했던 장소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맨 처음으로 열리는 공격대 던전으로 등장한다.


울디르의 우두머리들

제1 구역 '격리의 전당' : 탈록|마더 |느조스의 전령 제크보즈

제2 구역 '진홍빛 내리막' : 악취나는 포식자 |벡티스 |부활한 줄

제3 구역 '타락의 심장' : 종결자 미스락스 |그훈



마지막두넴 4트씩하고 나머지 원트로 다깻어요

꽤 간단함


북미에서 깬다음에 가이드 쓰고 잘라했는데 쓰다가 잠들어서 이제올리네요;


딜러용 가이드고 힐러/탱은 탱스왑이나 무빙등 할꺼있으니 대충만 참고하세요


1넴 탈로크


1. 간간히 레이드 2~4명 주위에 빨간색 원 생김 -> 최대한 멀리가서 디버프 사라질때 생기는 바닥 밖에깔기


2. 보스 가만히 서있으면서 공격 준비하면 빨간 바닥 모인곳에서 최대한 멀리 ㅌㅌ (큰 광역데미지+데미지준곳 바닥 지움)


3. 중간페이즈에 애드나오는데 슬라임같이 생긴 혈액들 빠르게 처리 (자폭혈액은 탱이 흡수 / 바닥까는 혈액은 시계방향으로 빙빙돌리면서 빠르게 광) -> 3페는 1페랑 똑같음



2넴 마더


기본: 바닥생길때 피함, 간간히 선풍기틀어서 반대편으로 밀음, 보스 정면으로 광역공격하니까 앞에 서있지말기


1. 방3개로 나뉘어져잇는데 1->2->3 방 옮겨갈때마다 보호막 지나면 레이드에 광역데미지. 

   파티마다 힐러한명씩 배치하고, 한 파티씩 넘어감 (넘어간다음에 빡힐하고 준비되면 다음파티)


2. 넘어간사람은 소환되는 쫄 광역처리 (원래 차단/메즈도 해야되는데 지금 버그때문에 체력 10만정도밖에 안됨)

      

3. 2/3방은 가끔씩 양쪽끝에서 정화빔 나오는데 구멍찾아서 피하면됨 ( -----   ---) <- 이렇게


블러드는 3페추천

*아군 넘어갈때 딜러생존기 켜주세요



3넴 악취나는 포식자


1. 에너지100 되면 부채꼴로 오바이트 

2. 가끔씩 맵 구석에 정수덩어리같은거 내려오는데 맞으면 디버프쌓이니 맵 구석에는 서있으면 x 

3. 정수덩어리 20초안에 처리못하면 보스 체력차니까 정수덩어리 극딜


포식자 체력 50%이하되면 광폭화라 블러드쓰고 극딜

근데 포식자 체력이 매우낮아서 (킬 2분걸림) 애드 다 잡고 체력 60~70%이면 걍 바로 블러드질러도 됨



4넴 제크보스


1페

1. 크툰 안광 걸린사람 레이드에서 ㅌㅌ (체인라이트닝인데 거리만 된다면 레이드전원한테 튑니다, 산개필요)

2. 풍뎅이 소환하는데 어그로상관없이 때리니까 원거리 주시한다면 근딜한테 뭉쳐서 보스랑 같이 광처리


-여기서 광역기 쓰는데 보스주변 원으로 시작했다가 훌라후프처럼 외곽으로만 확장되는 광역기임 (근딜은 첫번째 원 피한다음 보스한테 달라붙고 원거리는 훌라후프 바깥쪽으로) -


2페

1. 네루비안 쫄 소환하는데 스턴걸리니까 암흑뭐시기 캐스팅하는거 차단하면서 광

2. 자기한테 디버프 걸리면 외곽으로 ㅌㅌ 마지막에 바닥생기는데 바닥에 들어갈때마다 쫄생김 (요그1페 장판)


-광역기 또 씀-


3페

1. 정배걸린 아군 줘패서 정배해제

2. 타락의 구체인가 느리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구체 생기는데 맞아주는사람 데미지버프생김. 딜러가 맞아주세요.



5넴 벡티스


노말이니까 야매공략으로할게요

보스 스킬중에 입는 자연데미지 증가되는 디버프가 있음, 최대한 적게 유지하는게 좋음


1페

1. 레이드 3명한테 디버프검, 이 디버프가 끝나면 가장 가까운 레이드원에게 무한 옮겨감 (옮길때마다 디버프1개씩 중첩)

2. 소화? 디버프 걸린 대상 레이드에서 5미터 ㅌㅌ (5초후에 데미지주고 쫄생성). 

3. 쫄 체력 생각보다많고 아군 힐감소 디버프 거니 극딜


2페

1. 보스가 바닥으로 변하고 탄막 쏘는데 피함 (맞으면 디버프중첩)

2. 역병폭탄 바닥이 4개? 생기는데, 바닥 1개당 플레이어한명이 들어가서 맞아줌 (안맞으면 힐감쫄생김)


3페 = 1페반복



6넴 줄


기본 - 줄 앞에 절대 있지마세요


1페

1. 애드만 계에에속 죽이면 됩니다 (혈주술사? 극딜 + 차단 무조건)

2. 똥개 쫄은 에너지100되면 자폭하니 100전에 잡고, 우람하게 생기신분은 정면에 광역공격하니 뒤 유지

3. 자기아래 원 생기면 공대에서 ㅌㅌ (시간후에 딜 + 캐릭주변에 유령쫄 생기는데 이것도 광)


2페

1. 정배해서 낙사하게하는 디버프 겁니다, 힐러가 해제해줘야됨

2. 빨간색 원을 소환하는데 원거리 한명이 서잇어야됩니다 (안그러면 공대전원 피해)

3. 바닥생겨서 레이드 진행될수록 서있을곳이 없어져요, 정배해서 낙사하게 하는 스킬 바닥쪽으로 걸어가면 해제되기도 전에 죽으니까  보스+바닥 한방향으로 서있게하고 반대편에 딜힐 스면 됩니다.



7넴 미스락스


이 보스는 좀 힘들어서 딜러설명만으론 부족합니다


1페 

1. 스킬 맞을때마다 체력1%씩 감소합니다. 보스주변에 녹색 구체가 생기는데 먹으면 디버프1 감소합니다.

2. 황폐화 = 시간끝나면 공대전원에 데미지 + 자기주변 아군 디버프1스택 (거리비례 데미지라 최대한 멀리 ㅌㅌ 힐사거리 주의) 황폐화 걸린사람 힐사거리 나서기전에 힐 잘봐주세요

3. 망각의 보주 (15초마다 한명한테 지름5미터의 구슬을 소환합니다. 이 안에 있으면 무제한 정배). 딜러들은 /range 5 (주변5미터 체크) 필수, 공장은 가능하면 망각의보주 15초 카운트다운 5초전에 "근접 산개하세요" 말해주시면 좋아요. 

이 보주에서 아군을 빼내려면 딜을해서 밀치던가, 수도사 평화의고리 / 드루 밀치기 등을 사용하시면 더 쉽습니다.

보주에서 나올때 레이드 전원에게 광역데미지 있으니까 최대한 1명이상 걸리지 않게

4. 레이저빔 (20초? 마다 뒤돌아서 레이저쏩니다, 가능한 피하세요)


66%인가 2페


1. 느라키 파괴자라는 큰쫄 소환됩니다. 어활 차단하고 뭉쳐서 얘네 극딜

2. 아군5명을 복사해서 정신채찍만 계속쓰는 쫄 소환합니다. 딜이랑 체력이 은근히 강하니 2페 끝나기전에 잡으세요

3. 1페랑 똑같이 레이저쏩니다


이후에 1페 반복하고 33%에 2페 다시 시작


딜러는 할게 간단한데 힐러의 마나유지와 탱커의 스택유지 (보스가 가끔씩 탱한테 16스택주는 디버프겁니다 탱스왑하면서 구슬먹고 체력회복 필수)가 중요해요.


블러드는 중간페이즈 조금 끝나기전에 (쫄 남아있는거 처리+보스딜)용으로 추천



8넴 그훈


그훈은 난이도자체는 쉬운데 설명할게 너무많아서... 시간나면 추가하겠습니다. 얘는 그리고 공략읽고 충분하지않고 여러번 트라이 해봐야해요. 세스랄리스 신전 막넴전 공던지기가 주포인트입니다.


티탄들은 울디르에서 고대 신을 상대할 방안을 찾으려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타락시키려는 고대 신의 끝없는 욕망을 대상으로 각종 실험을 하던 사이에, 티탄들도 미처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그와 같은 욕망의 완벽한 현신이 생성되고 말았습니다. 그훈은 부패하고 썩어가는 질병 그 자체로, 숙주가 소멸할 때까지 끝없이 오염을 퍼뜨리는 기생충입니다.


특임조의 활약 유무가 공략을 좌지우지하는 네임드. 거꾸로 말하면 특임조가 공략이행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죽었다 깨어나도 잡는게 불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때문에 첫주에는 그훈 특임조 브리핑만 한시간씩 해서 다른 공대원들은 지루해 죽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특임조에 비해 다른 공대원들은 탱딜힐만 잘하면 되기때문에 딱히 할 게 없다.


페이즈를 막론하고 공통 스킬로 폭발성 타락을 시전한다. 대상을 지정하여 몇 초간 폭발을 일으키고 바닥을 남기는 스킬로, 이 바닥은 시초 재개 폭발 이외의 수단으로는 지울 수 없으므로 바닥을 최대한 외곽에 예쁘게 깔아야 한다.


1페이즈에서는 그훈이 등장하지 않고, 특수임무조가 시초 재개 장치까지 구슬을 배달하는 동안 본진은 촉수쫄인 외눈박이 공포와 썩은굴 막넴과 똑같이 생긴 큰쫄 암흑의 부산물과 싸우게 된다. 외눈박이는 점점 강해지는 레이저인 고문을 박으므로 가능한 한 최대한 차단해주어야 힐부담이 적어지며, 부산물 기력 100일 때 쓰는 주변 광역기인 어둠의 거래를 한 번 맞아주면 30초 동안 딜뻥이 되므로 쫄처리에 도움이 된다. 30초 안에 또 맞으면 정배에 걸리지만 일반에선 일정 데미지를 받으면 풀린다. 


특수 임무조는 좌우의 언덕 위에서 좌우좌 순으로 나오는 구슬을 시초 재개 장치까지 배달해야 한다. 물론 플레이어의 이동을 막기 위해 다양한 수단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구슬은 들고 있으면 1초당 이동속도가 20%씩 감소되며 5초가 지나면 아에 이동을 못하는 상태가 된다. 이렇게 이동이 불가능해진 상태에서는 엑스트라바를 이용해 구슬을 던져 다른 아군에게 전달해야 한다. 만일 이 구슬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파괴되어 아예 리트해야 한다. 또한 언덕 위에는 점막을 까는 종양이 있는데 이 위에 있으면 약한 피해를 지속적으로 받음과 동시에 이동속도가 거북이 걸음급으로 느려져 매트릭스 작업을 방해한다. 종양은 체력을 퍼센티지급으로 빠르게 회복하기 때문에 사실상 제거가 불가능 하지만 때리면 범위가 줄어드므로 계속 점막을 때리면서 이동해야 한다. 이렇게 이동에 난점이 많은 코스다보니 구슬 배달이 가능한 클래스는 상당히 한정적이다. 일단 기동력이 매우 뛰어난 클래스 둘이 구슬을 직접적으로 배달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언덕 위에서도 힐은 필요하니 힐러가 하나 있어야 하고, 구슬 배달조가 점막을 지우기 어려운 클래스라면 점막을 지워주는 역할까지도 올려보내게 된다. 구슬 배달은 주로 전사(돌진/영웅의 도약), 악마사냥꾼(지옥돌진/후퇴), 수도사(해달/구르기/비룡차기), 마법사(점멸) 정도가 하고 흑마법사가 어둠의 관문을 지원해주면 한결 수월해진다. 특히 순간적인 이동성 유틸기가 강점인 전/악/수의 경우, 흑마법사의 관문 지원과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혼자서 구슬 배달에 성공하는 경우까지도 있다. 이 구슬을 한 번 잡았던 플레이어는 2분간 구슬을 다시 잡을 수 없는 디버프가 걸리는데, 이 때문에 특임조는 최소한 3개 조, 디버프 해제 시간까지 감안하면 4개 조로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1페이즈에 구슬을 3개 넣을 경우 시초 재개 폭발이 활성화되며 쫄들이 모두 정리되고, 그훈이 등장하면서 2페이즈가 시작된다. 2페이즈에서는 폭발성 타락이 터질 때 추가로 타락의 물결을 시전하는데, 피할수 없는 강제 광역기다. 이 때 약산개를 해서 폭발에 중복으로 피격당하는 것을 방지한다. 타락의 물결에 의한 부패한 피가 2중첩 일때 공대원 하나를 묶고 피의 잔치를 사용하는데 이때 생겨나는 원안으로 모두 들어가야 부패의 피 디버프가 사라진다.. 피의 잔치가 끝날 때 피의 잔치 반경 안에 있던 플레이어들의 타락한 피 총 중첩량에 비례한 체력과 공격력을 가진 쫄이 등장하므로 이 쫄을 우선 점사해서 해치워야하고, 타락한 피 중첩이 2~3정도로 낮아서 버틸만하다면 애초에 그냥 안 뭉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1페이즈와 똑같이 3번의 구슬 배달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시초재개 폭발이 시전되고, 이 때 블러드와 전투 도핑을 올려서 쫄과 그훈을 극딜한다. 시초재개 폭발이 끝나도 그훈 체력 20퍼까지는 계속해서 2페이즈다.


여기까지의 과정에서 영웅 난이도는 챠이가 존재햐는데 바로 ‘2쟌치 시초재개 택틱'이다. 두번째 피의 잔치가 캐스팅되어 댸상자가 선정되는 타이밍에 2페이즈의 시초재개 폭발을 발동시키고 이 타이밍에 블러드를 올려 극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1. 30-20퍼 사이의 피의 잔치를 보는 것을 방지하여 쫄이 생성되지 않게 하여 안정성 확보 2. 최종적으로 디버프를 제거하고 3페 돌입하여 안정성 확보 를 도모할수 있게 된다.


그훈 체력 20퍼가 되면 그훈이 붕괴를 시전하여 시초재개 동력장치를 파괴하면서 맵에 낙석이 생기는데, 낙석 지역은 바닥에 원이 생기니까 피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맵 전체에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그훈에게서 멀어질 수록 데미지가 줄어드므로 그훈 체력 20퍼 전에 그훈을 한쪽 벽으로 몰아내고 붕괴 시작하면 바닥을 피해 반대쪽으로 도망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지막 붕괴에 맞춰서 공생기나생존기를 돌려서 버티면 된다. 시초재개장치가 붕괴할 때 그훈은 받는 피해가 99% 감소하는 버프에 걸리므로 때려봤자 의미없다. 바닥이나 열심히 피하는게 좋다.


붕괴가 끝나면 3페이즈에 돌입하며, 이때부턴 진짜 타임어택이다. 시초재개 폭발이 없어서 타락성 폭발에 의한 장판은 지워지지 않으며, 피의 잔치도 사용하지 않아 부패한 피 디버프도 계속 중첩 된다. 부패한 피 디버프가 5~6중첩이 넘어가면 사실상 힐로 살리기 매우 버거우므로 이때가 공략의 마지노선이라 생각하고 장판을 외곽에 깔아주면서 최대한 공생기를 돌려가면서 마무리를 하면 된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1775?sterm=9993854&iskin=webzine

https://namu.wiki/w/%EA%B7%B8%ED%9B%88#rf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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