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작 게임 레데리2, 락스타 직원들 주당 100시간 근무로 갈아버림 ㅋㅋㅋ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16. 11:31

본문

반응형

대작 게임 레데리2, 락스타 직원들 주당 100시간 근무로 갈아버림 ㅋㅋㅋㅋ


레데리2를 위해 락스타직원은 주에 100시간 근무를 해야했다


전체 기사에 대해 별도의 스레드를 받았으나, 저는 이 부분이 충분히 논의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락스타의 공동 감독인 댄 하우저는 여전히 비인간적인 작업 환경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ockstar가 하는 광택, 재작성, 갈대는 엄청나다. "우리는 2018년에 100시간 동안 일을 했습니다."라고 댄은 말한다. 완성된 게임에는 30만 개의 애니메이션, 50만 줄의 대화, 그리고 더 많은 코드들이 포함되어 있다. 심지어 RDR2 트레일러와 TV 광고에도 "우리는 아마도 70개의 버전을 만들었지만 편집자들은 수백 개의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샘과 저는 둘 다 많은 제안을 할 것입니다.


이런 방식이 낯설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2010년 RDR 1과 관련된 작업 조건에 대한 Rockstar San Diego 직원들의 공개 서한이 Gamasutra에 의해 발표되었다. 그 당시 이렇게 말했다.


통치가 다시 휘청거리게 되고, 직원이 모든 업무를 전에 마쳤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토요일을 포함하여 하루에 12시간 가까이 일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이 모든 것들이 끔찍하긴 하지만, 용납할 수 없는 것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직원들의 정신적, 육체적, 정서적 부분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몇 번이고 증명된 것과 동일한 조건인 이러한 조건들이 직원들의 권리에 대한 추가적인 방해에 직면한다. 일요일에는 대부분의 의료진이 문을 닫아야 하기 때문에 토요일에도 의료진들을 찾음으로써 여전히 고용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 게다가, 그것은 동정과 이해로 받아들여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방해한다는 그들에게 주어진 태도를 견뎌야 한다! 아니요, 그런 핵심 시간은 법 밖으로 나가므로 표준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결과물인 레드 데드 리뎀션 2 게임 소개 트레일러 영상 ㅋ


레데리 1 만들던 주력 제작진들 거의 나갈만하네


갈아넣었구나....


게임 잘팔리면 휴가와 함께 엄청난 보너스가 주어지긴 하죠 근데 언제 출시될지 모르겠는 게임을 몇년간 저렇게 할만한 정도일지는 흠..


예전에 스퀘어 같은 경우 파판 발매되면 몇달동안 휴가 받기도 했다죠.. 근데 요즘같은 경우 버그패치니 DLC니 해서 그런 휴가도 받기 어려울 듯 하네요


안갈리는게 이상할정도의 퀄리티긴 함..


근데 저리 고생한만큼 게임 대박치면 성과금도 엄청 많이 주겠지...


레데리1떄 고생 엄청시켜놓고 돈제대로안줘서 개발자들 소송걸고 난리났었음


좀 과장한 것 같은데; 마지막 내용 보면 토요일까지 12시간 근무가 의무화 시켰다는 내용 같은데 그 정도로는 주 100시간 택도 없음


GTA5만 해도 엔딩 크레딧이 40분을 넘어갈 정도로 많은 인력이 들어갔는데 얼마나 더 늘려야 할지 ㅎㄷㄷ


aaa급 게임은 확실히 만드는 당사자들은 뒤져나가..


“We were working 100-hour weeks” several times in 2018, Dan says. 주100시간 근무를 2018년에 몇번 했다는 말이고, 1년 내내 이렇게 일한건 아님.


cdpr도 하도 빡세게 굴려서 문제있지않았었나


왠만한 명작 AAA 타이틀은 최소 출시 몇달전에 다 저렇게 합니다... 괜히 명작이 탄생하는게 아니죠.


그냥 대부분의 겜회사가 다그래요. 너티독 지적할때도 정확히 너티독만 지적한게 아니었어요. 야근 많이하는 전반적인 게임회사들의 사정을 지적했었죠. 근데 또 어쩔 수 없는게 일정은 잡아뒀는데 게임이 완성이 안되어있으니 출시 몇개월전에 풀야근 돌리는거죠


그나마 출시후에 휴가 길게 주긴 한다죠. 몇개월씩도 있고


유비가 근무환경이 정말 좋다는데 결과물 보면 안타깝지만 개발자들이 죽어나야 쩌는 결과물이 나오는건 맞는듯 하네요


출처 : https://www.resetera.com/threads/rockstar-employees-were-working-100-hour-weeks-for-rdr-2.74873/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383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