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가족 공유 기능 업데이트 및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22. 11:47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가족 공유 기능 업데이트 및 방법


최근에 업댓이 되면서 닌텐도 스위치가 플스4나 엑스박스 원 처럼 디지털 게임 공유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패키지 게임은 공유안됩니다. 너무 당연한 것이지만 생초보분들은 오해하시지 마세요!)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닌텐도 스위치 가족 공유 전제조건


* A와 B 두개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 마리오와 피치 두명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 그리고 A,B두 기기에 마리오와 피치 두 계정이 모두 등록되어 있습니다. 


(A기기 - 마리오, 피치계정 / B기기 - 마리오, 피치계정 등록)


* 마리오의 스위치는 A고 이 기기가 마리오의 주기기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eshop -> 계정정보에서 주기기로 Activate되어 있으면 됩니다. 자동적으로 B기기는 마리오의 세컨더리 기기가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가족 공유 방법 및 기능 설명


1. 마리오가 구매한 게임은 주기기인 A기기에서 마리오계정과 피치계정으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당연;;)


2. B기기에서는 마리오가 구매한 게임을 A기기에서 주기기 해제 없이도 마리오의 계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eshop -> 마리오 계정정보 -> Redownload)


3. B기기에 다운된 게임은 마리오 계정으로만 플레이가능하며 피치계정으로는 플레이 불가합니다. B기기는 반드시 온라인에 연결된 상태여야합니다.


4. 마리오가 A기기에서 주기기 해제(Deactivation)를 하면 B기기가 자동으로 주기기가 됩니다. 


5. 4의 경우 피치는 B기기에서 자기 계정으로 마리오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오프라인상태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6. 4의경우 마리오는 A기기에서 자기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반드시 온라인에 연결된 상태여야합니다.


7. 마리오가 닌텐도 온라인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A기기에서 플레이한 게임의 세이브를 클라우드 백업한 뒤, B기기에서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세이브 백업을 지원하는 게임에 한함)


8.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유된 게임은 같은 게임이라도 서로 다른 계정으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9. 마리오와 피치가 모두 온라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같은 게임을 각각 온라인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0. 9의 경우 각각 다른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는 가능하지만 마리오와 피치가 같은 멀티방에 들어가거서 함께 플레이를 하려고 하면 커뮤니케이션 에러로 튕깁니다.

(테스트 소프트 - 폭켄DX / 스플래툰 2 / 레딧에서는 Fast RMX를 같이 플레이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직접 테스트를 못해봤기 때문에 정확한지는 의문)


11. 공유한 게임으로 마리오와 피치가 로컬와이어리스 플레이로 같은방에서 플레이하려고 할 경우도 커뮤니케이션 에러로 튕깁니다.

(테스트 소프트 - 폭켄DX / 스플래툰 2 / 캡콤 벨트스크롤 액션)


* 사족

소프트 코드가 같은 게임이 로컬와이어리스 및 온라인 멀티플레이에서 같은 방에 있으면 충돌 에러로 튕겨 버리는 것 같습니다.


* 정리 

게임 공유는 가능하고 온라인 멀티도 가능하고 클라우드 세이브로 기기를 옮겨가면서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 하고(지원하는 게임에 한함)

동시에 같은 게임도 플레이 가능하고 부기기에서는 게임을 구매한 계정으로만 플레이 가능하지만(부 기기는 항상 온라인상태여야함)

공유 게임으로 같은방에서(온라인, 로컬와어리스 모두) 코옵을 하거나 PvP를 하려고하면 커뮤니케이션 에러로 튕김. 


요약하자면 

싱글플레이용 게임은 공유해도 아무 지장없이 플레이 가능하지만 멀티용게임은 '한 방'에서 같이 플레이할 수 없다는 슬픈 공유 기능입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집에 스위치두대있는데 게임도 두개사기애매한 사람들용. 동시에할려면 따로따로구입해야함

넵 ㅎㅎ 싱글플레이는 전혀 상관없으니 포켓몬 같은건 하나만 사도 되겠죠. 어차피 멀티도 안되는데


다른 콘솔들이랑 비슷한거 같네요

결정적으로 다른게 같이 멀티플레이를 못하는거... 플4랑 엑원은 같이 오버워치나 고스트리콘 디비젼 같은거 플레이 가능하거든요. 스위치도 멀티자체는 되는데 딴사람들 이랑만 플레이해야되고 같이플레이하려면 소프트 두개를 사야합니다.


4번에서 자동으로 주기기가 바뀐다고 써있는데 그럼 기기가 3대 이상인 경우 어떻게 되는 거죠? 먼저 계정 등록한 쪽이 우선시되나요?

주기기 말고는 다 세컨더리겠죠. 어차피 한계정으로 동시에 로그인해서 게임을 플레이 못하기 때문에 주기기 말고 세컨더리는 한대에서 밖에 동시에 게임을 못합니다. 3대이상 여러대는 등록 가능하고 돌아가면서 플레이하는 것은 문제 없는 것으로 할고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A기기에서 주 기기 등록을 해제하면 B기기가 "자동으로" 주기기가 된다고 써두셨는데 B1, B2, B3가 있다면 이중에 자동으로 주기기로 등록되는 건 어느거냐는 뜻입니다.

그 경우는 저도 해보지를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모든 기기가 디액티베이션 상태로 남고 선택적으로 액티베이트 할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대이상은 제가 직접 테스트 하지 못해서 장담은 못드리겠습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닌텐도가 달라졌어요...


간단히 얘기하면 양쪽 기기에 다 로그인이 되어있고 온라인 상태이기만 하면 각각 계정으로 실행이 가능한거네요

세컨더리만 온라인이면 됩니다. 싱글플레이만 하신다면 아무 제한없이 플레이 가능하죠


Xbox공유랑 같은가요

거의 같은데 Xbox공유에 비해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멀티로 같이 플레이를 못하는 겁니다. 각각 다른 사람들과 플레이는 가능한데 공유한 사람들 끼리는 같이 플레이하려고 하면 에러로 방에서 튕기거나 방에 들어가지를 못합니다. Xbox는 이런거 없이 그냥 멀티 아주 잘됩니다. PS4도 마찬가지구요


혹시나 설정에 들어가셔서 게임 계정을 복사하거나 해야 하는 줄 아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 계정 등록 되어 있지 않은 기기에 아무 유저나 만들고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 연동 하면 알아서 기존의 계정 정보를 가지고 옵니다~^^


최근 가족용 기기 하나 추가 구매했는데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싱글 플레이 게임은 사실상 공유할 수 있겠네요 닌텐도 답지 않게 꽤 풀어준 방식이네요 ㅎ


스팀 패밀리 쉐어같은 기능이군요


일단 1. 온라인 결제는 각 계정별로 되는 것이고. 2. 기기를 넘나들며 게임 하려면 클라우드 세이브 때문에라도 온라인을 쓸 테니 결론적으로 다른 기기 사용자 생각은 배제하고 기기를 옮겨다니는 유저 입장에서는 클라우드 세이브가 지원되는 게임이면 아무 스위치 에서라도 내가 하던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다는 뜻이군요.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괜찮다고 봅니다


설명 보고 따라해보려다 "마리오와 피치 두명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막힘


자~~ 간단히. 1번 기기 2번 기기가 있다고 봅시다. 1번 기기에 A, B양의 아이디가 있고~ 2번 기기에도 B, A양의 아이디가 있습니다. 그런데 1번 기기는 A양이 주기기 설정, 2번 기기는 B양이 주기기 설정. 그렇다면 1번 기기에서 A양이 산 모든 게임은 B양도 1번 기기에서 가능 합니다. 그런데 2번 기기에선 B양이 주기기 이기 때문에 A양만이 2번 기기에서 자신이 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 기기에 메인 계정을 귀속을 하고~ 기기를 떠나는 사람은 계정 귀속을 자신이 들고가는 기기로 옮기면 됩니다. 그럼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으니까요.^^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428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