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고 보면 안망한 엑스박스원, MS 처음으로 연간 게임수익 백억달러 돌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22. 12:44

본문

반응형

알고 보면 안망한 엑스박스원, MS 처음으로 연간 게임수익 백억달러 돌파


회계년도 기준입니다.(조금있으면 2019년도 1분기 실적 발표예정)


저번주 초에 MS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앞으로 경영진들에 대한 보수에 관련한 변경 사항들을 제출했는데 

이중 현재 MS의 CEO인 사티야 나델라의 실적중 처음으로 연간 게이밍 수익이 100억달러를 돌파했다라는 부분을 언급했습니다.


해당내용은 MS가 주주들에게 배포하는 연간 리포트에도 언급이 최근에 되었습니다.


게이밍 사업에서 연간 하이라이트는


- 처음으로 이번년도에 연간 게임사업 수익이 100억달러를 돌파

- 엑스박스 라이브는 이제 월간 액티브 유저가 5700만명

- 믹서에 대한 투자

- 게임패스

-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 5곳 인수

- 플레이팹 인수


다른 부분에서는 이런 설명들을 추가로 하고 있습니다


- 게이밍 수익은 작년 회계년도에 비해서 이번 회계년도에 1.3억달러가 증가한 수치(14% 증가)

엑스박스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수익은 20%증가. 대부분 서드파티 타이틀의 힘.

 

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에는 엑스박스 라이브/게임패스 구독/믹서가 성장과 참여의 증가 요소들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사실 이번 세대 콘솔 게임기 경쟁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PS4가 압도적으로 치고 나가서 상대적으로 마소 엑스박스가 죽는 분위기 였음.

판매량 격차가 2배 차이 난다고 했는데 그럼 게이머들은 점점 더 플스4로 몰릴줄 알았는데 의외로 계속 2배 차이는 유지하며 버티고 있는 엑스박스원.

그 이유가 위에 나와 있다고 생각함.

이번 세대에서 이미 뒤집는건 불가능한 상황에서 최소한 다음 세대로 넘어갈 수 있게 버티는 전략으로 대혜자 작전 ㅋㅋㅋㅋ

1. xbox play anywhere XPA 1+1 정책으로 엑스박스 독점작 게임들을 그나마 PC 윈도우10 게이머들까지 끌어들임.

(예를들어 최근 메타크리틱 92점 찍은 명작 갓겜 포르자 호라이즌 4 PC 콘솔 모두 출시. 클라우드 세이브 연동 기능을 이용해 하나를 사도 거실 대형 TV는 콘솔로 하고 방에서는 PC로 하고 ㅋ)

2. 대혜자 게임패스. 월 만원대로 최신 독점작까지 발매 당일 게임플레이 가능.

(게임계의 넷플릭스 만든다고 DL 게임을 이제 월정액 멤버쉽으로 이제 빌려서 하는 시대. 이제 빈약한 독점작 콘텐츠만 보강하면 된다)

3. 그래서 다시 퍼스트파티 독점작 게임 개발 스튜디오 인수 영입

(게이머들에게 그래도 앞으로 조금이나마 기대감? 희망의 끈 ㅋㅋㅋㅋ)

멀티 게이머로서 제발 망하지 말고 헤일로 신작 기어스 신작 포르자 신작 흥해서 한글화 한글판 포기하지 말고 출시해주라 ㅜ



이런거 볼때마다 느끼는게 게임산업이라는게 진짜 대단한거 같음. 단위 자체가 다름


점점 축소되고 있다고 느꼈는데 실제로는 다른가보네요


일단 젖망한 마소의 수입이 백억달러 돌파했으니 점유율 2배이상 차이나는 소니의 게임수익은 백억달러에 x2나 x3하면 되겠군요 ㅎㅎㅎ

마소는 콘솔뿐만 아니라 pc ms마켓으로도 게임을 판매하고 있으니까 그정도까지는 아닐껍니다 대충 1.7배 정도 차이요.

기사에 게임 사업 소니 170억달러, MS 100억달러, 닌텐도 97억달러 라고 되어져있네요


향후에는 게임 몇만장 판매 했다 이런것도 의미가 축소 될듯.. 게임패스가 점점 확대 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판매량으로만 볼수가 없어짐... MS퍼스트는 모두 게임패스 게임 발매때부터 서비스 하기도 하고..


게임은 질병이라고 하는 어느 나라는 반성좀해야

게임뿐만이 아니라 다른 것들도 너무 그것에 빠져드는 중독이 문제지 그 자체는 문제가 아닌데 게임 자체가 질병이라고 했다면.........


그래 힘내라 너희들이 잘해야 소니가 뻘 짓 안하지


이러니저러니해도 윈도우도 하나의 필수적인 게이밍플랫폼이기도하고 게임이 마소에 보탬이 되는게 적진않음 갈수록 엑박과 연계하는 서피스 하드웨어도 그렇고 꾸준히 투자하는건 좋네요


애니웨어정책이 말많았지만 결국은 성공했네


엑원은 플레이 애니웨어나 게임패스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고 포르자 시리즈만 계속 잘 나와주면 난 만족함


소비자 입장에선 매출 액수 따위 뭔 의미가 있던가요? 걍 재미있는 게임이나 내주면 삽니다. 단종 안되면 다행이죠. 저두 플스도 엑박도 pc게임도 다하는데 얼마전엔 스파이더맨, 최근에는 포르자호라이즌4가 좋더군요.

매출 안나오면 아예 게임기를 접던데요.. 비타 매출 안나온다고 발매 3년도 안되서 퍼스트 발매 사형 선고시켰잖아요


개인적으로 EA 게임을 주로 하는 터라(배필. 니드포. 피파. 스타워즈) 엑스박스쪽을 플포보다 더 켜게 되더군요. 엑박하다가 플포독점작하려고 듀얼쇼크 잡으면 장난감 같이 조악한 만듦새에 짜증이 납니다


게임패스나 ea억세스의 영향이 가장클듯


출처 : https://www.sec.gov/Archives/edgar/data/789019/000119312518300115/d588721ddef14a.htm

https://www.microsoft.com/en-us/annualreports/ar2018/annualreport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429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