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또 하나의 명작 CDPR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 평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24. 13:1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또 하나의 명작을 뽑아낸 CDPR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 평가


2018년 10월 23일 출시한 위쳐3 제작사의 신작 카드 게임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 THRONEBREAKER: THE WITCHER TALES


궨트 카드 게임에 시스템을 더 가다듬어서 위쳐 외전 캠페인 모드를 만든 작품임.

일단 자체 플랫폼인 PC GOG 플랫폼으로만 출시했는데 2018년 12월 곧 플스4 엑스박스원 콘솔 버전도 발매한다고 함.


망하지 않는 이상 아마도 스팀 플랫폼으로는 출시 안할듯. 

요즘 게임 대형 유통사나 유명 게임개발사는 모두 탈스팀 자체 플랫폼 런처 만들고 있는 추세라 -_-ㅋ


진짜 갓갓 CD 프로젝트 RED 인게 공식 자막 한글화에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진행함.

최고의 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사이버펑크2077도 이런식으로 진행하나봄 ㅋㅋㅋㅋㅋ


GOG 스토어 쓰론브레이커 가격은 29.99달러 약 3만원.

컨트롤러 패드도 지원하고 플레이타임은 30시간정도 된다고 함.


PC판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21개 비평 평균 86점

오픈크리틱 평균 평점 88점


국내 게이머 초반 후기도 좋은데 좀 어렵긴 하지만 한국어 풀 더빙, 갓 한글화. 번역 수준, 성우 더빙 수준도 최고 수준이라고 함. 지금껏 겪은 한국어 더빙 게임들 중 손에 꼽을 수준이라나? ㅋ

레데리2랑 출시일이 좀 겹치긴 했는데 블랙프라이데이나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세일하면 질러야겠음 ㅋㅋㅋㅋ



쓰론브레이커 더 위처 테일즈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윈도우 7 / 8 / 8.1 / 10 (64 비트)

CPU 인텔 셀러론 G1820 | AMD A4-7300
RAM 4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 730 | Radeon R7 240
15GB의 사용 가능한 공간
최소 디스플레이 해상도 1280 x 720

권장 사양
윈도우 7 / 8 / 8.1 / 10 (64 비트)
CPU Intel Core i3 6100 | AMD FX-6300
RAM 4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 660 | AMD Radeon R7 265
15GB의 사용 가능한 공간


IGN 왕좌 : THE WITCHER TALES 리뷰 및 평가


판타지 RPG가 마음에 든다면, 카드 게임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이 카드를 직접 다루어야합니다.


Thronebreaker : Witcher Tales와 같은 많은 분야에서 내 기대를 철저히 능가하는 무언가가있을 때 ,그것은 내가 처음에 비디오 게임에 들어간 이유를 상기시켜줍니다. 단순한 싱글 플레이어와는 거리가 먼 멀티 플레이어 소장 카드 게임에 접목 된 CD Projekt Red는 기억에 남을만한 캐릭터, 탁월한 음성 연기 및 다양하고 흥미 진진한 카드 전쟁을 통해 복잡하고 정교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선사했습니다.


나는 그 편지로 가장 날아 갔다. Second Nilfgaard War 동안 Witcher RPG 3 부작 직전에, 당신은 Lyria와 Rivia의 무모하고 역동적이며 다층적인 Queen Meve의 역할을 맡습니다. 여행의 모든 ​​단계는 압도적 인 적, 풍성한 정치적 음모 및 위 쳐 (Witcher) 시리즈가 알려 졌던 길상 - 비틀어 진, 정답없는 도덕적 선택에 의해 복잡합니다. 기본, 인간의 예의를 유지하기 위해 개인의 명예를 희생하려고하십니까? 가능한 도구 적 동맹을 희생하여 병사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기꺼이하겠습니까? 이 이야기는 선과 악의 구별을하지 않습니다. 단지 내가 만든 후에 몇 시간 만에 힘들었던 거친, 감정적 인, 불완전한 타협입니다.


나는 더 전통적인 RPG에서 최고의 파티원 중 최고의 자리에 서거나 심지어 더 빛날 수있는 다층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보좌관의 출연으로이 여행을 함께했습니다. 불손한 산적 캡틴 Gascon에서 광신적으로 평화 주의자 인 마녀 Isbel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눈을 맞추는 것 이상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더 많은 반응을합니다. 사실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행동에 지속적인 결과를 가져다주는 확실한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술 마시는 친구를 놓치지 않는 것 이상입니다. 강력한 영웅 카드에 대한 접근은 귀하의 서비스에 남아있는 영웅에게 달려 있습니다. 많은 파티원은 특정 스토리 이벤트 및 퀘스트 딜레마에 대한 특별한 해결책을 제공하여 달리 할 수없는 것보다 셔츠에 피가 훨씬 적게 나오는 것을 허용합니다. 괴물 학살자 아이크 경은 예를 들어 보물이 가득한 악명 높은 동굴을 없애기 위해 남자들의 삶을 희생해야하는 것을 우회 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외교와 파티원들이 만나는 여러 파벌과 동맹을 맺음으로써 더 많은 카드와 이야기의 길을 열 수 있습니다. 나는이 시스템의 유기 감각 반응성과 내가 선택한 가치에 대해 어떻게 보상했거나 처벌했는지 몹시 고마워했습니다. 비록 내가 한 번만 연주했지만, 다양한 퀘스트에 가능한 결과의 수는 광대 할 수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나에게 손을 줘.

퀘스트 자체와 수반되는 대화는 Witcher 3뿐만 아니라 모든 비트로 작성되어 최고의 정서적 만족의 순간을 보여주고 슬픔을 꺾습니다. 모든 카드 기반 전투 시스템은 많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 백개의 표준 규칙을 플레이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거의 모든 만남은 극복하기 위해 만족스러운 독특한 비꼬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휘관은 당신이 죽이는 카드를 즉시 부활시킬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승리를위한 유일한 방법은 치명적이지 않은 공격으로 카드를 깎아내어 라운드가 끝날 때 앞을 내다 볼 수있는 방법입니다.


어떤 이야기는 당신이 그 뒤에있는 부대를 공격하기 전에 무거운 갑옷을 파괴해야합니다. 드워프 및 Skellige 용병과 같은 특수 카드를 모집 할 수있게되면 나중에 데크 커스터마이징 수준이 높아 지루해하거나 특정 전투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내가 놓친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특정 상황에서 데크를 저장하고 적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것은 특정 유형의 카드를 크게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특별한 규칙이있는 이야기전에서 가장 괴롭 혔습니다. 가장 강한 부대의 힘에 따라 부대를 강화할 수있는 중위처럼 저층 카드 만 사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러한 만남을 준비하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씩 필요한 카드를 수동으로 교환하는 것입니다. 이후에 "표준"데크로 돌아 가려면 모든 것을 취소해야합니다. 이것은 또한 실험을 어느 정도 낙담시킵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할만큼 끝나지 않으면 이전에했던 것들로 쉽게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근본적으로 다른 여러 갑판을 놓을 가능성이 훨씬 더 많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카드 수수께끼 

특히 흥미로운 것은 Thronebreaker의 사랑스럽고 손으로 그리는 세계지도 주위에 흩어져있는 다양한 선택 퍼즐 싸움이었습니다.이 카드는 제한된 수의 순서로 특정 카드 세트를 사용하여 정통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이동 능력을 사용하여 보드의 특정면에 특정 카드를 가져 오거나 카드의 전원을 대상 번호로 올리라는 메시지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정말 합법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올바른 해결책을 내놓기 위해 한 시간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일부는 다소 실망 스럽지만 솔루션을 클릭했을 때 항상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사전 제작 데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크 저장 기능이 부족합니다.


다섯 개의 맵 (짧은 에필로그를 세는 여섯 개) 각각은 시차 배경 배경을 창조적으로 사용하여 캐릭터와 스타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단순한 2D 아이소 메트릭 RPG보다 더 큰 무언가에 있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드워프의 마하 카암의 눈이 휩쓸고 간 봉우리를보기가 특히 좋았습니다. 제 바르트의 모험으로 인해 우리는 이전에 우리를 데려갔습니다. 스프라이트와 환경은 성격과 함께 파열되어 Witcher 세계의 본질을 진흙에 담아 냈습니다. 물웅덩이와 웅덩이, Thronebreaker의 완전 3D 빅 브라더 게임의 괴물들. 컨트롤러, 마우스 및 키보드와 잘 어울리는 매력적이고 응답 성이 뛰어나고 탐색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연결됩니다.


판결

뼈 저림 질 장치 가 많은 것보다 잘못 되는 몇 가지 사항을 나열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 내가 수년 동안해온 최고의 RPG 중 하나 인 것 외에, 카드 기반 전투가 40 시간의 캠페인을 통해 정체되지 않게하는 다양한 방법은 훌륭하게 잘 고려되었습니다. 갑판 건물과 특정 카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가벼운 RPG 요소로 인해 2 차원 군대로 진보하는 느낌을받을 수 있으며 추위에 빠져드는 것을 자제하지 않는 전문 제작자가 만족스럽고 의미있는 피드백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좋은 판타지 RPG가 마음에 든다면, 보통 카드 게임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호의적 인 마음을 품고 ​​내면의 카드 던지기 군주를이 카드 취급자로 대하십시오.


IGN 평점 9.4점 어메이징 에디터 초이스 마크 획득.


유로게이머 쓰론브레이커 리뷰 및 평점


Thronebreaker는 카드 게임이 영감을 얻는 블록버스터로서 펀치와 도발로 모든 것을 이야기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나는 뼈 저울에 관한 염려를 가지고 있었다.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그 이야기였습니다. 그것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게임이 판매되는 전제, 그리고 The Witcher의 세계로 돌아갈 기회. 어떻게 Thronebreaker가 뛰어난 The Witcher 3 : Wild Hunt? 내가 처음 연주했을 때, 나는 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왕족의 사바톤이 충만한 왕비가 나를 차게 남겨 두었습니다. 고문과 장군의 그녀의 아픈 세상과는 관련이 없었습니다. 나는 그들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도둑에 의해 금을 되찾기위한 그녀의 임무는 무엇입니까? 거의 신화적인 야생 사냥을 추구하는 돌연변이 괴물 사냥꾼 Geralt는 그렇지 않습니까? 그러나 왕좌가 더 좋아집니다. 그것은 훨씬 나아진다.


그것은 멋진 방향으로 나아가며, 이렇게함으로써 진정제 여는 행위는 더 독창적 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프롤로그로 생각하십시오 : 세계, 캐릭터 및 게임에 필요한 소개를 한 다음, 무릎 깊숙이하고 투자 할 때 뒤집습니다. 모든 것이 창 밖으로 나옵니다. 모든 리갈의 화려 함이 날아 들고 그 밑에있는 진짜 이야기가 밝혀지고 카리스마가 강렬해진다. 왕좌는 개인적으로 얻습니다. 나는 그 후로 사로 잡혔다.


이제 네가 무슨 생각하는지 알았어. '너 카드 게임이라고 했잖아.'그리고 나는 그것을 얻는다. Witcher 3는 영화 액션 롤 플레잉 게임이었으며 온갖 종류의 괴물을 여러 조각으로 썰어서 보았습니다. 모두 보았을 때 영광이었습니다. 하지만 카드 게임 - 뭐라구?


너무 서두르지 마라.


강력하고 깨끗한 라인이있는 단순한 예쁜 게임입니다. 당신이 보지 못하는 것은 물 위에 상하로 움직이는 보트, 나무 주위에 펄럭 이는 나비들, 그리고 흐트러진 구름의 흐릿한 모습입니다. 당신은 또한 물의 랩핑, 목제 마을의 삐걱 거리는 소리, 그들 내의 사람들과 동물들의 수다 떨기 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툼 브레이커는 분명히 똑같이 보입니다. 당신은 위의 방법에서 dinky 세계지도를 내려다 보며 자신과 군대를 대표하는 Queen Meve를 주변에 주문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부딪 칠 때 그림이 그려져 묘사됩니다. 때로는 문자가 텍스트 상자의 양쪽에 서 있고, 간신히 움직이면서, 때로 만화 창 스타일의 시퀀스가 ​​있지만, 대개는 쓰는 애니메이션 방식의 대화 시퀀스가 ​​있습니다. 이것은 영향을 둔하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글쓰기가 자신감 있고, 재치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소리가 가득한 라이브러리를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30 피트의 골렘이 숲쪽으로 너를 향해 충돌하면 너는 그 소리를 듣는다. 도시가 불타 오르고 주민들이 불에 구워지면 당신은 그것을 듣습니다. 군대가 도시의 벽에 던지면, 당신은 그것을 듣는다. 그리고 당신은 이야기꾼에 의해 서술되거나, 인용되는 모든 성격에 의해 훌륭하게 표명 된 모든 단어를 듣습니다.


Thronebreaker는 실제로 Game of Thrones를 두 번 이상 생각하게했습니다. 나는 Witcher 3가 영국 액센트, 특히 북부 영어 액센트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Thronebreaker에서는 군주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Y'Grace"라고 많이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또한 다른 사람들과 전쟁 중이기 때문에 당신의 파벌을 강화하기위한 껄끄 러운 세상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정치와 후퇴를 초래합니다. 친숙한 것 같지 않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Thronebreaker가 당신의 상상력을 올바른 방법으로 촉발 시켜서 The Witcher 3처럼 강력하게 장면을 연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의 주요한 이미지, 거기에있는 소음, 그리고 헤이 박진감이 당신의 마음의 눈에서 생명을 불러 일으 킵니다. 자유로운 기술입니다. 힘들게하는 예술,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쳐의 비용으로 제한받지 않기 때문에 Thronebreaker는 어떤면에서 크고 웅장한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아무 것도 보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명시적인 세부 사항으로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게으른 하천 마을에서부터 불타는 숲, 암울한 숲, 눈보라가 많은 산봉우리 등 당신이 돌아 다닌 땅은 유쾌합니다. 그들은 너를 따라 움직이며, 전투 후에 길에 쏟아지는 파편이나, 구덩이에 생명을 불어 넣는 작은 촛불을 반응합니다.


Thronebreaker는 이전에 Witcher 게임에서 보지 못했던 장소로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드워프의 고향 인 마 하캄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귀엽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음색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한순간에, 예를 들어, 나는 먼 거리에서 약간 움직이는 것으로 보였고 이상한 냄새를 푸는 큰 나무를 발견했습니다. 더 면밀한 조사에서 나는 그 이유를 깨달았다. 엘프들이 잡은 인간들은 나무의 부식성 수액으로 그들을 묶어 버렸습니다. 나무를 부식시키는 수액 때문에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지만 훼방 할 상처는 열리게됩니다. 다음 곤충은오고, 그들의 무리에서 올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말할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껍질이 살아있는 채로 먹는 것을 쳐다보고있었습니다. 그것은 구역질 나다. 끝내 줬어. 반지의 제왕에서 레골라스가 그렇게하는 것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문제의 끔찍한 나무와 그 묘사 중 하나. 다시 말하면, 그려진 그리즐리 사운드는 모두 그 장면에 수반됩니다.

퀸 메이크 (Meve Queen)처럼 포로를 처형할지 여부도 결정해야합니다. Geralt가 그 유명한 Witcher 3 영화의 길가에 교수형을 당하지 않도록 구출했을 때 기억하십니까? 이번에는 교수형을 주문한 사람입니다. 그것은 냉혹하지만, 그것은 통치자가 많습니다. 유목민으로서 땅을 방황하는 것만 큼 쉽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뒤에는 당신의 모든 결정을 면밀히 조사하는 군대가 있습니다. 당신을 위험에 빠뜨리십시오. Thronebreaker에서 쉽게 선택할 수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 결과는 광범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기에 적의 금메달이 저장되어있는 마을을 해방 시키면 사형 영장에 서명 할 수 있습니다. 떠나면 곧바로 피의 복수가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운명과 어둠이 아닙니다. Thronebreaker도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 심지어 바보. 거친 등장 인물은 모든 종류의 부적절한 것들을 뿜어냅니다. Meve 여왕은 마을 주민에게 방향을 물었고, 그는 정식으로주고, "곧바로 오줌으로 타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자신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었는지 기억하고 신속하게 자신을 바로 잡았다 : "음, 화살". 모든 것에 스며 나오는 것은 유머 감각입니다. 나는 Knickers라고하는 개를 가지고있다, 선의를 위해!


전사 여왕이라는 사실에 대해 훨씬 더 독창적 인 점은 Thronebreaker가 카드 게임 인 카드 게임에 얼마나 잘 들어 맞는지 또는 카드 게임이이 이야기를 얼마나 잘 말해 주는가하는 점입니다. 마치 총사령관처럼 군대를 전투에 배치하는 것처럼 전체 감각의 카드를 놓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리더 능력을 통해 자신에 갇힐 수도 있습니다.


퍼즐 만남은 훌륭합니다. 당신은 특정한 목적을 극복하기 위해 특별한 손을 가지며, 그것은 꽤 이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카드 게임과 손 잡기는 쉽습니다. 내가 전에 어려움을 겪었던 모든 것이 지금 여기에 없다. Thronebreaker는 Gwent를 소개하는 속도에서 스포트라이트를받으며, 카드 게임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모든 기반을 다룰 수있는 세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사전 제작 된 데크를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 저기에 새로운 카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참견하기를 원한다면 하늘은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군대의 파워 캡을 높이기 위해 캠프를 업그레이드하면 펀치를 실제로 포장 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거의 모든 만남을 해결하기 위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지루하지 않습니다. 이 중 일부는 Gwent가 훌륭하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대다수의 만남을 특별한 규칙으로 1 라운드 (3 회가 아닌)로 조정하는 Thronebreaker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포위 공격은 예를 들어, 꺾어 놓는 뾰루지를 기반으로하는 퍼즐을 가질 수 있지만, 맨티 코어의 보스는 여러 카드에 걸쳐 퍼져 나올 수 있습니다. 각 카드는 다른 능력을 가진 다른 신체 부위를 나타냅니다. 그것들은 모두 주제별로 다르고, 모두 발랄하고 신선하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퍼즐은 이것들 중 최고이며, 종종 열심히 힘들지 만 선택 사항이므로 귀찮게하지 않아도됩니다. 퍼즐은 당신의 덱을 무시하고 특정한 도전을 극복 할 수있는 특별한 손길을줍니다. 예를 들어 괴물의 화면 전체를 지우는 데는 소수의 석궁 형 병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접한 몬스터를 상하게하는 괴물과 피해를 입히는 석궁 형 병사는 몇 개의 다른 유닛이 연속적으로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퍼즐은 당신의 크로스 보우 버를 배치하는 방법과 적을 먼저 폭발시키는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곳이됩니다. 당신은 당신이 적당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단지 그들을 어떻게 움직이는 지 알아 내야 만합니다. Thronebreaker가 무의식적으로 당신에게 Gwent의 고급스런 가르침을 가르쳐줍니다. 새로운 카드를 소개하고 그들 사이에 복잡한 시너지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Thronebreaker에 대한 초기 우려는 사라졌습니다. 진통제는 카드 게임이 내가 깨닫지 못했던 방식으로 재밌고 재미 있고 강력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것은 CD Projekt Red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사치스럽게 관심과 재능을 가진 다른 수준으로 물건을 밀어 넣습니다. 툼 브레이커 (Thronebreaker)는 블록 버스터가 아니지만 그 블록의 핵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맞았다.


유로게이머 평가 Recommended 은색 추천 등급 마크


게임스팟 리뷰 및 평점


Witcher 부작 과 함께 개발자 CD Projekt Red는 어려운 결정, 왕성한 전투 및 열광적 인 지식으로 강력한 롤 플레잉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에서 Thronebreaker : 더 위처 이야기 , 이러한 측면 중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지속하고있다. 이 prequel은 Witcher 시리즈의 가장 훌륭한 이야기 중 하나로서 깊이 매혹되어 있으며 , 광범위한 결과를 가져 오는 장간한 결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칼로 싸우는 대신 카드로 싸우는 것입니다. Thronebreaker는 소장 카드 게임 Gwent 의 지능형 회전 이며 단순한 전제를 가족, 충성심, 고난의 놀라운 이야기로 변형합니다.


위대한 닐가요 침략 직전에 리리아 (Lyria)와 리비아 (Rivia)로 알려진 땅의 통치자 인 여왕 Meve로 게임합니다. 이 무자비한 제국주의 자들은 전염병처럼 마을 전역을 휩쓸고 마을과 시민들을 깎아 내리고 불공정 한 전술을 사용하여 왕국을 통치자들과 멀리 떨어지게합니다. Meve와 그녀의 세력은 또 다른 오랜 전쟁 끝에 집으로 돌아 왔고, 침략의 한가운데서 붙 잡혔습니다. 모든 구석에있는 반역자들과 스파이들이 그림자 속에 숨어 있으면 닐 포고의 침략과 집회 지원을 소탕하기 위해 게릴라 군대를 함께 모으기 위해 누가 당신의 정당에 들어갈 사람과 영구히 관계를 맺을지를 결정해야합니다 본격적인 역습.


왕좌의 이야기에는 완전히 새로운 등장 인물이 등장합니다 (여기 저기에 유명한 카메오가 있습니다). Queen Meve와 그녀의 믿을만한 과목 간의 상호 작용은 두드러지게 강하며, 각 인물의 동기와 원칙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뛰어난 글쓰기가 있습니다. Meve는 Geralt처럼 비어있는 슬레이트는 아니지만 Thronebreaker는 의사 결정에 필요한 작업 공간을 제공합니다. 선택 사항은 Witcher가 알고있는 것과 동일한 회색 브러시로 그려지며 나머지 부분보다 더 나은 결과를 약속하는 선택은 없습니다. 비틀 거리는 군대를 불가능한 확률로 전투에 이끄는 것은 당신의 어깨에 엄청난 책임감을 부여합니다.


Meve는 다수의 넓은 열린 공간을 통해 명령을 내립니다. 각 영역에는 시각적 인 미적인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고유 한 시각적 특성이 있습니다. 이 영역은 컨셉 아트 책에서 찢어진 페이지처럼 보이며 수채화와 브러시로 태양 키스가 된 목초지와 늪지대에 인상적인 세부 묘사가 펼쳐집니다. Meve 및 지원 문자의 셀 셰이딩은 모든 고유 한 모습을 제공하면서 배경과의 관계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심각한 대화 중에 초점이 맞춰지면 약간 떨릴 수 있습니다. Thronebreaker는 Witcher의 가장 흥미로운 풍경을 둘러 보는 투어이며, 다른 관점에서 볼 수있는 대접입니다.



각 지역은 당신이 진전을 위해 수행해야 할 많은 이야기 싸움의 주인공이되며 수많은 부차적 인 임무와 수집 가능한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드 퀘스트는 사소한 싸움을 해결하기위한 결정을 내리는 것만 큼 간단 할 수도 있고, 겁에 질린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어두운 동굴에서 드래곤을 사냥하는 것과 같이 간단 할 수도 있습니다. 각 퀘스트에는 군대 분위기에 영향을 줄 수있는 이야기가 있으며, 금이나 나무와 같은 중요한 보상을 부여하거나 순위에 새로운 특수 문자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 (것)들을 건너 뛰는 것은 당신이 돕는 사람들 및 당신이 가지고 가기 위하여 선택한 특지에 반작용하는 특성에 너무 귀착 될 수있다. Thronebreaker의 세계는 귀하의 선택에 엄청나게 반응하여 귀하가 각각의 방법을 돌보도록 강요합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싸우는 힘을 더 잘 확립하기 위해 금, 나무, 징발 된 군대의 정맥에 자원을 모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캠프를위한 새로운 첨부 파일을 만들면 단순한 리안 병력부터 고귀한 드워프 및 은밀한 엘프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캐릭터와 능력으로 그웬트 카드 갑판을 키울 수 있습니다. Thronebreaker를 사용하면지도의 각 구석을 샅샅이 뒤져서 자원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않고 중요한 경로만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군대와 함께 작은 군대가 성장하는 것이 보람을 느끼고 선택한 카드로 싸울 수있는 능력에 미치는 영향도 있습니다.


Thronebreaker는 전투 상황을 해결하기위한 방해 방법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고유 한 퀘스트와 규칙 집합에 참여하면서 복잡한 시스템을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방식으로 Gwent를 이야기에 삽입합니다.


유닛은 다양한 방법으로 트리거 될 수있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많은 유닛을 다른 유닛과 연결하여 한 턴 동안 치명적인 콤보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Gwent는 피해 보상과 필드 컨트롤에 관한 것만이 아니므로 상대방을 손상시키는 카드와 개인 점수를 높이는 데 더욱 능숙한 카드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Thronebreaker가 전투에서 우선 순위를 바꾸는 것은 Gwent의 기본 규칙에 불과한 몇 안되는 상태로 전투가 치열 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일부 뛰어난 싸움은 드래곤의 시체를 구성하는 개별 카드를 치핑하게 만들었고 각 조각은 내 카드를 손상 시키거나 다른 카드를 손상시킨 자체 특성을 가지고있었습니다. 툼 브레이커 (Thronebreaker)는 스토리의 목적을 영리한 방식으로 맞추기 위해 각각의 조우의 규칙을 상황에 맞게 조정합니다.


Thronebreaker에서 Gwent를 플레이하면 새로운 규칙과 규정에 따라 게임에 재 도입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너무 쉽게 느껴지는 퀘스트의 비용이 듭니다. 기본 난이도에서 대부분의 코어 퀘스트는 갑판 구성에 대한 의미있는 결정을 내리기에 충분할 정도로 문제가되지 않습니다.이 카드는 더 나은 카드를 얻기 위해 자원을 사용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메타 게임에서 벗어난 삶을 살립니다. 선택적 퍼즐 마주 치기를 통해이 문제를 보완 할 수 있으며 고유 한 맞춤형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특정 데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Thronebreaker가 제공해야하는 최고의 학습 도구로서, 복잡한 카드 조합에 당신을 이길 수있는 조건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Gwent의 온라인 구성 요소에 대한 카드 잠금이 해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주 나타나는대로 카드를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하기에 속지 마라. Thronebreaker는 그웬트가 멀티 플레이어를 열 때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긴 튜토리얼이다. Witcher의 더 많은 지식을 찾고 겉으로 드러난 글쓰기가 강한 캐스팅과 당신의 도덕에 도전 할 수있는 적절한 음모에 당신을 끌어들일 수 있다면 그 이야기는 필수입니다. Thronebreaker는 전투 상황을 해결하기위한 방해 방법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고유 한 퀘스트와 규칙 집합에 참여하면서 복잡한 시스템을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방식으로 Gwent를 이야기에 삽입합니다. Gwent는 The Witcher 3의 매력 이었지만 Thronebreaker를 통해 Witcher 가족의 자랑스러운 멤버로서의 새로운 무언가로 번성했습니다.


9점


좋은

 적당히 어두운 이야기로 위처 전설에 큰 확장

 규칙 집합을 변경하면 고유 한 문제가 발생하고 Gwent가 부실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범위 내에서 Gwent를 영리하게 상황에 맞게 사용

 비밀과 추가 퀘스트를 위해 분리 될 수있는 멋진 오픈 지역

 예외적 인 목소리 연기로 엄청나게 잘 쓰여진 등장 인물들


나쁜

 시간에 너무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2018/10/23/thronebreaker-the-witcher-tales-review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18-10-19-thronebreaker-the-witcher-tales-review-a-card-game-with-the-heart-of-a-blockbuster

https://www.gamespot.com/reviews/thronebreaker-the-witcher-tales-review-queen-of-ca/1900-641701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