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 데드 디뎀션 2 공략 및 팁 초보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0. 28. 07:08

본문

반응형

레드 데드 디뎀션 2 공략 및 팁 초보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 모음


플스밖에 안 해봐서 컨트롤이 영 적응이 안 되지만(특히 X로 선택, O로 취소는 진짜...) 그래도 재미있어서 하루 종일 레데리만 붙잡고 있는 입문자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불편한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자꾸 생기는데 출시 초라 그런지 마땅히 정리된 글도 없고 저랑 비슷한 걸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 같아서

게임을 하다가 알게 된, 조금 수월하게 즐기기 위한 팁들을 끄적여 보겠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들어가시면 대사를 하는 사람 이름 띄워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걸 켜면 자막 앞에 회색으로  대사를 하는 캐릭터의 이름이 뜹니다. 캐릭터 외형을 워낙 현실적으로 만들어놔서 생긴 게 그놈이 그놈이다 보니 어느 놈이 대사 치는 건지 모르겠을 때 구분하기 쉽더라구요.



2. 각종 에디션 구매 특전 중 무료 총기는 총기상점 가면 별 다른 조건 없이 0달러에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그런데 말 같은 경우는 발렌타인이었나? 처음 가게 되는 마을에 검은색 큰 말을 갖다 파는 메인퀘가 있는데, 그 퀘스트를 진행하고 나면 말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그때 마찬가지로 0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3. 퀘스트를 진행할 때 동료들하고 같이 이동하는 구간이 왕왕 있습니다. 그때 터치패드 부분을 꾹 누르면 시네마틱 카메라? 모드로 넘어가는데 그 상태에서 X만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동료들하고 속도를 맞춰서 걸어갑니다. 그 상태에서 R3이었나 L3이었나 아무튼 누르면 앵글이 바뀌는데 이리저리 돌려보면 진짜 한 편의 서부영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자동이동 팁으로 맵에서 마킹을 하게 되면 빨간색으로 길이 나오게 됩니다. 씨네마뷰 상태에서는 x 연타 하지 않아도 처음에만 xxx 해주시면 목적지까지 질주로 알아서 갑니다. 단, 말 기력이 보이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4. 약물(?) 중에 보면 병 색깔이 노란색으로 뜨는 게 있습니다. 사용시 효과에 보면 체력, 기력, 데드아이 게이지랑 말의 경우 체력, 기력 게이지 주변에 노란 테두리와 I, II, III이 있는데 이 약물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동안 게이지가 깎이지 않습니다. I < II < III 순으로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체력 약물을 먹으면 무한체력이 되기 때문에 무쌍을 펼칠 수 있고, 데드아이 약물을 먹으면 그 시간동안은 게이지가 깎이지 않기 때문에 여유있게 마킹이 가능하니 저처럼 패드 총질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적극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맵에서 보면 퀘스트 주는 사람들 이름이랑 위치가 뜨는데, 그 중에 노란색으로 된 게 메인퀘스트입니다. 락스타 게임이라고는 레데리2를 처음으로 접하는지라 원래 메인 퀘스트는 따로 표시가 되는 건데 저만 모르는 거라면 이건 팁이라고 할 수는 없겠네요 ㅠㅠ

메인퀘에서 사냥이나 도박, 각종 범죄 저지르는 방법, 풀떼기 캐다가 약물 만드는 방법 등을 가르쳐주는 걸로 봐서는 서브컨텐츠나 무기류, 장비류 해금에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추측형인 이유는 저도 아직 확인을 못해서... 아직도 낚시를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각종 서브 컨텐츠를 즐기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노란색 퀘스트부터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전설의 곰을 잡고 나면 가죽을 벗길 수 있는데, 이건 덫 사냥꾼에게 팔 수가 있습니다.

설명을 보면 전설의 짐승들의 가죽으로 특별한 복장을 제작할 수 있다고 뜨는데, 이건 굳이 가죽을 덫 사냥꾼에게 팔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곰 가죽 벗기고 돌아오다가 추락사해서 가죽이 날아갔었는데, 덫 사냥꾼 찾아가서 확인해보니까 특별 복장에 필요한 만큼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복장 만드는 데 들어가는 재료들을 살펴보니 특정 전설 동물의 가죽은 여러장 필요한 복장도 있었는데, 곰가죽은 한 번만 잡았는데도 필요 수량이 다 있는 걸로 봐서 전설 동물들은 한 번만 잡으면 복장 제작에 필요한 수량만큼 다 덫 사냥꾼에게 전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가죽이랑 사체는 어따 쓰느냐? 돈입니다. 전설 곰가죽은 날려먹는 바람에 팔지를 못해서 얼마나 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나가다가 전설 늑대를 발견해서 잡아다가 가죽이랑 사체를 팔아봤는데 사체 가죽 합쳐서 거의 100달러 정도 벌었습니다.

저는 덫 사냥꾼 위치를 몰라서 저 구석에 있는 대도시까지 가서 팔았는데 오늘 찾아보니 곰 잡은 데 근처에도 한 명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설 동물 가죽이랑 사체는 등급이 없으니 샷건으로 막 갈기셔도 됩니다.


7. 캠프에서 음식 마차 이용하는 사람한테서 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벽한 가죽이 들어가는지라 아직까지 하나도 못 만들어봐서 하나만 만들면 끝인지, 아니면 단계별로 해금해서 점점 더 한계치를 늘려나가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가방을 만들면 귀중품, 각종 물약, 식재료 같은 것들의 소지 한계치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참고로 가방 제작을 위해서는 캠프 업그레이드하는 장부 맨 뒷장에 있는 가죽 세공 도구인가? 하는 걸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 이외의 해금조건들은 요리하는 놈한테 동물 사체 5구였나? 기부하는 것 말고는 그렇게 번거롭지도 어렵지도 않으니 조건이라도 우선 해금을 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 완벽한 가죽이나 완벽한 사체, 각종 뿔 종류는 팔(아보질 않아서 팔리는지 안팔리는지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만)기보다는 7에서 말한 요리하는 놈한테 기부하시면 가방 만들거나 캠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부하면 돈으로 환원되어 버리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까 공예에 쓰이는 건 다 쟁여놓더라구요.


9. 레데리2 하면서 제일 큰 불만 중의 하나가 장거리 이동이 지나치게 불편하다는 거였습니다. 뻘짓만 하고 돌아다니는 바람에 아직까지도 역마차? 는 해금도 안 됐고 기차는 퀘스트땜에 잠깐 타보니 빠른이동이 아니라 정말 철로를 따라 실시간으로 운행을 하는 거였습니다. 타고 있어도 빠른 이동은 안 됩니다. ㅂㄷㅂㄷ

캠프 업글 중에 아서 개인 텐트 말고 캠프 전체 업글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풀업 상태인데 업글하니까 캠프 사람들이 돈을 더 열심히 벌고자 한다는 멘트가 뜨긴 합니다만 그래봐야 죄다 잔돈들이라 돈 수급은 결국 전부 저의 몫이라서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젠장할.

아무튼 캠프 전체 업글 중 두 번째 업글을 하면 아서의 침대 옆에 있는 마차 벽에(침대 위치 반대쪽) 지도가 생기는데, 거기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로딩 시간동안 말타고 느긋하게 이동하는 모습을 보니 참... 저렇게 편하게 이동하는데 왜 내가 직접 가면 그렇게 빡셀까 싶을 뿐입니다.

참고로 가는 건 되는데 오는 건 안됩니다. 올 때는 무조건 걸어서 와야 됩니다. 나중에는 귀환도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10. 간혹 현상금이 걸려서 길 가다가 보안관들이나 현상금 사냥꾼들에게 쫓기는 경우가 있는데,

맵에서 보면 편지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차역인데 여기서 자기 목에 걸려있는 현상금과 동일한 금액의 돈을 지불해서 현상수배를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 깽판을 치더라도 일단 초반에는 최대한 선한 방향으로 플레이를 하고 싶었는데 컨트롤이 익숙치가 않다보니 상점에서 물건 사려다가 총겨눔 -> 목격자 발생 -> 현상수배 라든가 낯선 사람이 말을 걸어서 대화를 하려다가 R2로 즉시 사격을 해버림 -> 현상수배 라거나 매어둔 말에 다시 타려고 세모 버튼 누르는데 잘못해서 지나가던 행인 목을 졸라버림 -> 목격자 발생 -> 현상수배 같은 일이 자꾸 벌어져서 싸우면 안되는데 자꾸 총질 당하는 게 억울해서 풀 방법을 찾으러 돌아다니다가 발견했습니다.

무법자로 플레이하실 거라면 모르겠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현상 수배는 바로바로 풀어두시는 게 게임하기 편하실 겁니다.


11. 팁을 쓰고자 마음먹게 된 계기이자 알고 나니까 가장 어처구니가 없었던 팁입니다.

6, 5번에 말씀드린 완벽한 가죽, 사체. 여기저기 들어가기도 겁나게 많이 들어가고, 팔아본 적은 없습니다만 나쁜 보다는 좋은 가죽이 더 비싼 것으로 미루어 당연히 완벽한 게 더 비싸기도 할 겁니다.

근데 문제는 완벽한 소재를 얻기가 정말 더럽게 힘듭니다. 가방부터 해금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놈이라 사슴만 100마리 가까이 잡았는데 완벽한 가죽이 단 하나도 뜨질 않았었습니다! 뻐킹!

처음에는 헤드샷으로 잡기만 하면 되는 건가 했는데 아니었고, 활이나 버민트 라이플 + 헤드샷으로 잡아야 하는 건가 했는데 그것도 아니었으며, 그럴 리야 없겠지만 설마 확률 드랍인가 했는데 역시나 그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얻느냐? 동물을 사냥하기 전에 멀리서 망원경으로 보면서 R1을 누르면 조사 가 됩니다. 혹은 그냥 몇 번 사냥 해도 되긴 합니다.

아무튼 이 조사치를 100% 채우면 살아있는 동물을 조준했을 때 오른쪽 맨 밑에 별이 뜹니다.

감 잡으셨죠? 살아있는 놈에게 달린 별 숫자가 죽었을 때 얻을 수 있는 가죽 품질을 결정하는 겁니다.

별 1개짜리는 한 방에 잡고 나발이고 걍 나쁜 가죽과 사체, 별 2개짜리는 무조건 좋은 가죽과 사체만 드랍할 뿐입니다.

별 3개짜리를 잡아야만 비로소 완벽한 가죽과 사체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헤드로 한 방에 잡는 건 기본입니다. 막 갈겨서 벌집 만들면 가죽 너덜너덜해져서 품질이 수직낙하합니다.

사냥감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활? 잣이나 까잡수라 그러세요. 멀리서 별 갯수 확인하고 스프링필드로 헤드 노리는 게 훨씬 편하고 확실합니다.

각종 에디션 구매자들에게는 공짜로 주기도 하고 맨 처음 구매할 수 있는 버민트 라이플은... 걍 버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데미지는 스프링필드 반토막에 총알도 전용탄이라 다른 라이플류와 호환도 안 됩니다.

그나마 라이플 중에 유일(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스프링필드까지밖에 해금이 안 돼서...OTL)하게 연사가 된다는 장점이 있긴 한데, 완벽한 가죽과 사체를 얻으려면 뭐다? 별 갯수 확인 후 헤드샷. 연사따위 무의미한 겁니다.

 

완벽한 가죽을 얻는 방법 정리

1. 사냥할 동물을 찾습니다. 멀리서 사냥감을 포착하면 일단 망원경을 꺼내듭니다.

2. 망원경으로 해당 동물을 바라보면 R1을 쭉 눌러 정보 얻기가 가능합니다(굳이 망원경이 아니라 가까이에서 락온해도 가능하지만 야생동물은 도망가니 힘들겠죠?). 이 동물 정보 얻기는 한번 언락하면 해당 동물 정보를 이후부터 쭉 누르지 않고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3. 동물 정보 보기를 누르면 좌측에 동물 정보가 뜨는데, 이때 '별 3개짜리' 동물을 잡아야 완벽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별 랭크가 중요하고, 이후 사냥법이나 관리 방식에 따라 품질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4. 마찬가지로 동물 정보창에 어떤 무기로 잡아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사슴은 라이플이라는 식으로 알려줍니다 

5. 이제 해당하는 무기를 들고 머리나 가슴을 노려 한방에 죽여야합니다.

6. 죽인 뒤 사체를 말에 싣거나 가죽을 벗기면 됩니다. 

가죽 벗기지 않으면 부패하니 빨리 마을이나 캠프 가서 처리하고, 말에 실은 뒤에도 말이 구르거나 공격을 받거나 하면 사냥품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처리하는 편이 좋아요.

그리고 소형 가죽은 바로 가방에 넣으며, 중형 가죽은 말 뒤에 차곡차곡 여러겹 얹을 수 있습니다. 대형은 1개만 가능.

운인지 모르겠지만 올가미로 사슴 잡아서 산채로 벗기니 완벽한가죽가능


당장 생각나는 건 이게 전부입니다.

'에이, 이게 어떻게 팁이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게임에서 알려주지도 않으면서(=유저가 직접 알아내야 하면서) 모르면 고생하게 되는 저런 요소들은 저같은 입문자들에게는 엄청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난이도 자체가 달라지거든요.

물론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맨땅에 헤딩을 해가며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재미이긴 합니다만 저는 헤딩보다는 어차피 알게 될 부분이라면 빨리 알아서 게임을 편하게 진행하는 걸 더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아, 난이도를 너무 터무니없이 떨어뜨리는 꼼수같은 건 제외하고요. 그건 치트키랑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진정한 의미의 입문자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쓴 글이니 헤딩 횟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낚시같은 건 해금하게 되면 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ㅠㅋㅋㅋㅋㅋㅋ


추가 - 

게임하다가 퍼뜩 생각이 나서 또 적으러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적들이 떨어뜨린 총기를 주워서 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음... 자세한 건 스포라 말씀드릴 수 없고, 상점에 팔지 않는 고유 무기를 드랍하는 애들도 있습니다.

성능보다는 룩이 예쁜 무기들이긴 한데, 그 총들은 한 번 집기만 하면 무기 리스트에 등록이 되어서 상점 구매 목록이나 커스터마이즈 항목에는 안 뜨지만 말 옆에서 무기 교체하는 건 언제든지 가능해집니다.

또, 상점에 파는 총인데 사기 전에 주웠다! 그럼 상점에서 살 필요가 없어집니다.

보유중 이라고 뜨고 커스터마이징도 정상적으로 가능해집니다.

이제 팁거리 생각나도 더는 추가 안 하고 게임 좀 더 진행하다가 다른 팁거리 모이면 새 글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편안한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ㅇ ㅅㅇ//



추가하자면, 파열탄을 만들어서 쓰면 좋은데..파열탄은 일반탄에 칼집만 내는 방식이라 캠프에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무려 1발씩 1발씩...) 그래서 캠프에서 만드실때 X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반복해서 빠르게 만들어요..(첨에 이거 몰라서 하나하나..오래걸리더군요..ㅋㅋ)

파열탄은 캠프 어디서 만드나요?!

아. 모닷불 끼면 공예에서 만들수 있내요. 오오오... 개량 화살 만들면 악어 헤드샷으로 한방에 잡습니다. 대박!!


망원경으로 조사했을때 무슨 무기로 잡으면 깨끗히 잡을수 있다고 되어있어요 ㅋㅋ 해당무기로 작은동물 몸통 마췄는데도 완벽한 주더군요.

저도 도감에 뜨는 내용은 봤는데, 토끼나 라쿤을 아무리 버민트 라이플로 쏴도 완벽한이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별 3개짜리 찾는 거 알고 나서 가능한 한 머리에 맞추려고 주의해서 사냥했더니 완벽한이 나왔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하면서 알아낸 거라 완전한 정보는 아니네요 ㅠㅠ


각종 도감 등록후 옵션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도감 정보를 볼수 있는데요. 이때 O키를 여러번 눌러서 빠져나오는게 귀찮은 분들은 그냥 O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한번에 빠져 나옵니다.


버민트 진짜.. 글쓰고싶을정도였는데 이 글읽고 깨닫습니다. 개똥쓰레기 총... 사냥할때 첨에 활에서 버민트들었다가 손해만 ㅠ.ㅠ 그리고 팁인지는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 활쓸때 다른게임처럼 무조건 마지막까지 힘모아서 쐇는데 레데리2는 그냥 원한번모은상태에서 쏴도 되는거같더라구요 오히려 마지막까지 힘모으면 기력만 다 빨림 ㅠ.ㅠ

아 맞아요 활 땡긴 상태로 오래 있으니까 덜덜덜덜덜덜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민트도 뭐 초반에 스프링필드 사기 전까지는 없는 것보다야 낫겠지만 스프링필드 사는 순간 이거 되팔 수는 없나 싶어지더라구요


기차는 표 사면 진짜 빠른이동이에요. 기차 타는 컷신 나오고 로딩후 바로 이동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총 드랍은?

적이 죽으면서 떨구는 경우도 있고, 집 털 때 총이 벽에 걸려있는 경우도 있어요. 어느 경우든 한 번 줍기만 하면 얻은 걸로 인식돼서 언제든 말에서 바꿔낄 수 있습니다


먼 곳애 두고온 말들 마굿간 방문하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생드니스 공연볼때 2달라 티켓내는데 반혼에서 버트렘 퀘스트깨고가면 티켓값무료에 공연료 주고 앞에 공연 한장면 더 늘어납니다 ~~ 볼꺼면 깨고갑시당


초반 돈벌이 500달러 금괴얻는 불탄마을


불탄마을 500달러 금괴 맵 위치

초반에 거점 바로밑에 불탄마을이 있더라구요 그냥 만들어놓진 않은거같아서 조금 뒤지다보니 건물하나에 안불타고 남은 쇠상자에 금괴 500달러짜리있네요 초기자금으로 유용할듯 합니다  사진 첨부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2508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31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