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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데스다의 신작 게임 폴아웃76 부정적인 베타 체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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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8. 11. 4.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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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데스다의 신작 게임 폴아웃76 부정적인 베타 체험 후기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등을 만든 유명 게임 개발사 베데스다의 최신작 폴아웃76 Fallout 76

2018년 11월 14일 다렉에서 한글화해서 출시 예정인데

문제는 폴아웃76은 기존 베데스다 표 싱글 RPG 게임이 아니라 온라인 멀티게임으로 바꾼 첫 작품이라는거.

과연 이러한 혁신 변화가 게이머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지 아님 잡은 토끼까지 놓치며 최악의 결과를 맞이할지 궁금함.


일단 최근 엑스박스원 콘솔에서 오픈베타를 진행했는데 평가가 썩....

아래도 해외 부정적인 리뷰 중 하나.

첫작품은 건너뛰고 다음 세대 작품을 노려봐야 하는건가요 -_-


폴아웃 76은 부실해 보인다.


필자는 3편으로 입문한 시리즈 팬이다.


거의 모든 시리즈의 황무지를 거느릴 때마다 재미가 있었다.


76 발매를 앞두고 내가 든 생각은 '대체 이게 어떤 게임인가?'


베타를 즐긴 기간은 매우 짧았지만, 장단점을 나열하자면



긍정적 요소


+ 기존 폴아웃 시리즈처럼 외관과 컨셉은 훌륭


+ 탐험할 요소는 많은 편


+ 기대 이상으로 친구나 랜덤 플레이어들과 


   퍼블릭 이벤트를 즐기는 요소는 괜찮았다.


   무분별한 PK개념이 아니라 뉴비학살 같은 참사는 없어 보인다.


+ 세기말 컨셉의 음식, 기계제조



부정적 요소


- 5-10초간 멈출 때도 있는 수준의 프리징이 보이고


  랙이 정말 너무 심하다.


- 전투 시스템, 모션은 전 시리즈에서 발전이 없다.


  2008년 이후 개선 없이 복붙해온 전투 시스템


  vats 시스템의 부재와 온라인에 적합하지 못한 전투 방식.


- 가장 심각한 건 전반적으로 매우 반복적인 플레이.


  NPC가 존재하지 않으니 공허하며 생동감이 없다.


  대신 저널, 터미널을 읽는행위에 반복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4편 복붙


- 그래픽이 좋지 못하다. 


  시야 거리(rendering distance), 팝인 효과는 끔찍하다.




플레이를 할수록 의문이 생긴다. 누구를 위한 게임이고 어떤 게임인가?


폴아웃 팬들에게는 스토리라인의 부재와 캐릭터들이 없다는 거에 실망할 거고


멀티게이머들에겐 딱히 할 만한 액티비티가 없다.



만약 정식발매 버전도 수정 없이 베타처럼 나온다면,


게이머들을 만족시키긴 힘들거다.



싱글로 성공한 게임이 무리하게 멀티 파려하니 벌어지는 꼴


한글화라서 사려고 했는데 이거 평이ㅠㅠㅠ 엔진도 재탕이고... 그냥 레이지2만 사야겠음


저도 폴아웃76 영상보면서 느꼈던 가장 큰 문제점이 이거였네요 폴아웃4 멀티 좋다 폴아웃4도 재밌게 했으니 만족하는데 목적이 뭐냐는거죠 PVP냐 전설템파밍이냐 레이드냐 뭐가 목적인지 모르겠더군요 저는 발매후에 사람들 플레이하는거 보고 사려고 합니다


NPC있어도 반복이 심한 게임인대. NPC조차 없으니 그냥 반복 그 자체겟내. 차라리 이참에 한번 거하게 망하고 저놈들이 정신 차리는 상황을 기대해 보는게 나을것 같다


프리징이 심하다 에서 거르면 되겠네 이거 무쟈게 거슬림...


지금까지 나온 프리뷰 보면 70점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듯 80점 초반 게임들도 프리뷰는 찬사 일색인 경우가 많은데 이건 뭐..


싱글 플레이 없는 폴아웃 이라니 이런거 생각해낸놈이나 만든놈이나 대가리 박아야 함

토드 하워드: 뜨끔...


베데스다 게임 첫 공식 한글화가 이딴 게임이라니... 애정으로 사주는 것도 한계가 있지


콜옵인워, 소닉포시즈, nba2k18에 이은 한글화징크스


한글화 할 부분도 별거 없어서 해주면서 생색내는거임... 기본 폴아웃 문장대사만 10만개라고 했는데 멀티온리면 기껏해야 튜토리얼이나 미션 텍스트 정도 겠죠...


노맹즈 폴아웃 될거 같은데 첨엔 욕쳐먹다가 패치로 점점 좋아지는 식으로


한글로 나오는 것이 이렇다니 ㅠㅠ


퀘스트 줄 NPC도 전무하고 그냥 몬헌처럼 사냥하다가 질리면 PK후 또 질려서 접는 노선임 ㅋㅋ


폴아웃은 애당초 액션 RPG 장르인데 fps요소 좀 들어갔다고 온라인으로 만들어 버리니 별로일수밖에 스카이림,폴아웃은 싱글 RPG장르로서 좋은 작품이지 절대 액션성으로 성공한 게임이 아님


다른 문제들이야 폴아웃4랑 비슷해서 재미만 있으면 상관없는데 프리징은 심각하네;;

스토리 자체가 없는데 폴아웃4랑 비슷할리가 없죠....


와 근데 2008년 엔진을 아직까지 우려먹고 있는거임?


첫공개될때 썼던 댓글이 거의 다담겨있자너ㅋㅋㅋ 폴아웃 온라인을 누가 달라고했냐고ㅋㅋ


지포스 1070에서 렉이 있어요


NPC 없앤건 진짜 실수같음. 폴아웃의 매력이 정신나간듯한 뉴클리어 아포칼립스인데, NPC가 없으니 스토리랄게 안 느껴지고, 반복형 퀘스트 있는 러스트같음


또 스토리외 NPC 없다는 선동꾼들 나타났네.


해보지도 않고 그냥 카더라 듣고 글쓰는 사람이 많네요


출처 : https://cogconnected.com/video/fallout-76-video-shows-lacking-wasteland/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5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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