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직업별 레벨업 구간 추천 주력 스킬 트리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1. 13. 11:31

본문

반응형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직업별 레벨업 구간 추천 주력 마스터 스킬 트리


1. 워로드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많은 워로드 유저들이 선택한 핵심 스킬은 '파이어 불릿'이다. 트라이포드 1단계 '행운의 기회'와 3단계 '공격창출'의 시너지가 좋아 파이어 불릿을 마스터한 후 사냥 속도가 크게 빨라지기 때문이다.


이후에는 '증오의 함성', '리프 어택', '가디언의 낙뢰' 등 광역 공격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한다. 특히 2단계 트라이포드 '약육강식'을 선택한 증오의 함성은 일반 몬스터 처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2. 디스트로이어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디스트로이어는 아이덴티티를 활용하기 위해 집속 스킬과 해방 스킬의 수를 고려해서 스킬을 편성해야 한다. 보통 퀵슬롯에 해방 스킬이 3개 정도 포함된다.


집속 스킬은 각각의 특색이 있어 유저에 따라 선호하는 스킬이 달랐다. 해방 스킬은 어느 정도 정형화되어 '풀 스윙'과 '퍼펙트 스윙' 두 가지를 필수로 마스터하는 분위기다.


3. 배틀마스터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배틀마스터 유저들이 주로 선택하는 일반 스킬은 '월섬각'과 '섬열란아', 오의 스킬은 '화룡천상'과 '나선경'이다. 두 일반 스킬은 다른 스킬에 비해 대미지가 높지만, 사거리가 짧아 스킬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나선경은 7레벨까지 투자해 2단계 트라이포드 '공격 준비' 효과를 받기 위해 사용하며, 화룡천상은 시전 시간이 짧고 대미지가 강력해 오의 스킬 중 가장 실용성이 좋다. 만약 오의를 1개만 사용하는 유저라면 대미지가 준수한 화룡천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인파이터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인파이터는 스킬 사용 시 '기력'과 '충격'이라는 두 가지 자원을 소모하고 생성하는 직업이다. 따라서 편성한 스킬이 두 가지 자원을 고르게 사용하도록 신경써야 한다.


인파이터 유저들이 선호하는 기술은 '일망타진'과 '지진쇄'다. 일망타진은 '신속한 준비' - '광인' - '보강된 타격' 트라이포드를 선택해 쿨타임 초기화를 노림과 동시에 대미지를 보강한다. 지진쇄의 핵심 트라이포드는 마지막으로 내려찍은 곳에 추가 폭발이 발생하는 '강력한 지진'이다.


5. 기공사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기공사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오가며 전투할 수 있는 클래스로, 육성 구간에 마스터할만한 스킬은 '무공탄'과 '여래신장'이다. 


무공탄은 쿨타임이 짧아 부담 없이 난사할 수 있다. 스킬 마스터 후 트라이포드 3단계 '무아지경'을 선택하면 쿨타임 대비 대미지가 크게 상승한다.


여래신장은 일반 몬스터를 상대할 때 효율이 높은 스킬이다. 처음에는 선택한 지점에 손바닥에 떨어지지만, 트라이포드 3단계 '무식한 손바닥'을 선택하면 적의 방어력을 50% 무시하고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손바닥이 전진하므로 좁은 지역에 있는 적을 처치하기 좋다.


6. 데빌헌터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데빌헌터가 육성 구간에 마스터하면 좋은 스킬은 핸드건 스탠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퀄리브리엄'과 '데스파이어'다. 이퀄리브리엄은 넓은 범위에 핸드건을 연사하는 스킬로, 후방에 있는 적은 공격할 수 없다. 하지만 트라이포드 3단계 '적 소탕' 선택 시 360도 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데스파이어는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트라이포드 3단계 '침투 섬멸'을 선택하면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직접 뛰어가지 않아도 원하는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주력 대미지 딜링 수단으로 사용하는 샷건 스탠스는 샷건의 지배자와 최후의 만찬,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라이플 스탠스는 스파이럴 플레임을 주로 마스터한다.


7. 호크아이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육성 구간 호크아이의 주력 스킬은 '래피드 샷'과 '차징 샷'이다. 래피드 샷은 쿨타임이 5초로 짧아 일반 공격을 대체할 수 있는 스킬이다. 게다가 단계별 트라이포드 구성도 우수해 마스터할 가치가 있다.


차징 샷은 오버차지 후 버튼을 떼면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하는 스킬이다. 트라이포드 2단계 '더블 샷'과 3단계 '정조준'을 선택하면 시너지 효과로 더욱 강한 대미지를 맛볼 수 있다.


8. 블래스터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많은 유저들이 블래스터를 육성할 때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 스킬은 '공중 폭격'과 '미사일 폭격'이다. 두 스킬은 모두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공중 폭격은 트라이포드 3단계 '핵폭탄'을 선택한 후 1번의 공격으로 큰 대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효율이 급격히 상승한다. 특히 핵폭탄에 맞은 적은 2단계 트라이포드 '화염 폭격' 또는 '냉기 폭격'의 중첩이 즉시 최대로 적용되므로 두 트라이포드와 시너지 효과도 좋다.


미사일 폭격은 마스터 이후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원자 폭탄' 트라이포드를 선택한다는 의견이 많다.


9. 아르카나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아르카나는 '스택트 스킬'과 '루인 스킬'의 연계가 중요한 직업이다. 따라서 아르카나 유저 대부분은 스킬 구성 시 빠르게 4스택을 쌓을 수 있도록 4개의 스택트 스킬과 2~3개의 루인 스킬을 배치하고, 나머지 스킬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용하는 스킬이 다양한 만큼 정보를 공유하는 유저마다 마스터하는 스킬도 다양했다. 루인 스킬 중에서는 취향에 따라 '세렌디피티', '다크 리저렉션' 중 한 가지를 마스터하고,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시크릿 가든'을 마스터하는 유저가 많았다.


10. 서머너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많은 서머너 유저들이 선택한 마스터 스킬은 '윙드 스피릿'과 '전기 폭풍'이다. 두 스킬은 모두 특정 지점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공통점이 있다.


윙드 스피릿은 트라이포드 2단계 '썬더 스피릿'과 3단계 '소용돌이'의 시너지 효과로 치명타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일반 스킬처럼 버튼을 눌렀다 떼면 대미지를 1번만 입히지만, 스킬 쿨타임도 1초가 되어 체력이 적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 유용하다.


전기 폭풍은 선택한 지점에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지역을 생성한다. 초기 지속 시간은 5초지만, 트라이포드 2단계 '지속력 강화'를 선택하면 총 8초 동안 전기 폭풍이 유지된다. 여기에 스킬을 마스터한 뒤 공격 주기가 33% 감소하는 '붉은 폭풍' 트라이포드는 지속력 강화와 시너지 효과가 좋다.


11. 바드 레벨업 구간 추천 기술 스킬


바드의 육성 구간 추천 마스터 스킬은 '스티그마'와 '사운드 홀릭'이다. 두 스킬은 트라이포드만 변경하면 레이드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티그마는 1초 동안 캐스팅한 뒤 5초 동안 지정한 범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일반 몬스터에게 지속적인 경직을 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사운드 홀릭은 마스터 후 트라이포드 3단계 '집중 포화'를 선택하면 짧은 시간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솔로 플레이 시 많은 도움이 된다.



아...정말이지 rpg에서 처음으로 육중한 캐릭터로 시작해보려고 고른게 버서커인데 진심 망캐임??ㅠㅠ 만렙존에서 구경하기 힘든 캐릭이라고 하지않나...스킬공략에서도 제외되고...ㅋ


난 버서커 다몹상대로 많은 경험치 획득위해 우선적으로 휠윈드랑 헬버스트를 선마함


서머너 전기폭풍 아무도안찍는데 이게무슨; 육성도 윙드 하나로 대동단결인데


바드 사운드 홀릭 레이드에서 쓰면 디져용


서머너 윙드와 전기 폭풍은 솔직히 선호도가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인데...진짜 꿀 스킬인 파우루가 없네..고대의 창도 애기 없고...


데빌헌터 데스파이어는 홀딩기 치고 DPS 시망인데다 보스딜에는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계륵 스킬이고

라이플 계열은 플레임을 마스터? 라이플 계열에서 거의 유일하게 마스터 가치가 있는건 퍼펙트샷뿐인데?

육성 구간일수록 오히려 메테오가 나은데?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0151&site=lostark#csidxc06c3e69ba9658e92e902e54b89436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