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배틀필드5 한글판 공략 및 팁 - 배린이를 위한 멀티플레이 초보자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1. 26. 22:4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배틀필드5 한글판 공략 및 팁 - 배린이를 위한 멀티플레이 초보자 가이드


2018년 11월 20일 출시한 EA 다이스 최신작 게임 배틀필드5 한글판.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식 초보자 가이드 팁 정보.


저도 배린이라서 잘 모르지만 확실히 몇시간 안되는 싱글 캠페인부터 맛보기로 즐겨보는게 좋은것 같음 ㅋㅋㅋㅋ

그리고 바로 멀티 들어가서 가장 기본 모드라는 컨퀘스트 모드 돌격병으로 몇판해보면 대충 이런 게임이라는 감은 잡히는듯?? -_-ㅋ


돌격 병과를 플레이한다면 돌격을 이끌고, 체력이나 탄약이 바닥나더라도 후퇴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게 뭔 말이지... 개돌하라는 소리인가... 총알받이로 적 위치 레이더 표시나 해주라는 말인가 ㅋㅋㅋ


1킬 하기도 힘들었는데 그래도 7킬 13데스 기록한 그랜드오퍼레이션 모드 돌격병 게임플레이 영상.


멋지게 전장에 배치하세요 – Battlefield V를 예약 구매하고 파이어스톰 유격대원 세트를 얻으세요*.


Xbox One, PlayStation®4, PC에서 인류의 가장 거대했던 전쟁에 들어가세요. 11월 9일, Origin Access Premier를 통해 정식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EA Access 및 Origin Access 트라이얼 체험의 한 부분으로 체험해 보세요**. 아니면 11월 15일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 조기 모병관 이용 또는 11월 20일 Battlefield™ V 스탠다드 에디션으로 전투에 참여하세요.


BATTLEFIELD V 초보자 가이드


축하합니다. 전에는 본 적 없는 제2차 세계 대전의 모습인 Battlefield™ V을 소유하고 있거나 향후에 뛰어들 계획이 있으시다고요? 이곳은 최대 64인 플레이어가 특정 시대의 무기, 탑승장비, 전투기로 가득한 보물상자를 다루는 즉흥적이고 파괴적인 혼돈의 샌드박스입니다. 또한 이곳은 멀티 전장, 멀티 모드 그랜드 오퍼레이션, 싱글 플레이어인 워 스토리 캠페인, 내 중대의 개인 설정 가능한 병사 및 장비와 더불어 확장하는 발매 후 여정인 타이드 오브 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이 모든 것이 압도적일 수도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Battlefield V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8단계의 로드맵으로 준비해봤습니다.



1) 싱글 플레이어인 워 스토리로 시작하세요


워 스토리로도 알려진 앤쏠로지 형식의 싱글 플레이어 이야기는 여러 주인공들의 직접 목격담을 구현해 나가는 방식을 통해 제2차 세계 대전의 생소한 전장으로 여러분을 데려갑니다. 이 드라마, 액션, 비극의 모음은 같은 도구인 Battlefield 샌드박스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어에서 사용하게 될 기본적인 요소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노르뤼스에서는 추축국 공장에 잡임해 어머니를 구하고 추축국의 음모를 저지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역경을 극복하려면 정찰 병과의 정찰력과 정밀 무기 전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기 없는 싸움에서는 공중에서 포좌로 전투기를 공격하거나 슈투카 폭격기를 훔쳐 적에 맞서 조종해 독일 공군 기지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완료하고 컴퓨터가 조종하는 적을 훨씬 능가하고 나면, 멀티플레이어에 뛰어들 수 있게 될 겁니다. 아니면 발매 직후에 사격장에 들어가 실력을 더 연마해도 좋습니다.  



2) Battlefield V 사격장에서 준비를 갖추세요


발매 후, 여러분은 곧 Battlefield V의 사격장에서 무기의 반응 시간, 명중률,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한지 병과별 로드아웃을 만져보고, 탑승장비에 올라타 자신의 분대를 도랑에 처박는게 당신뿐만이 아니라는 걸 확인하고 안심해 주세요.

이제 사격장에서 나와 전투에 들어가 봅시다.



3)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를 둘러보세요


당신이 가진 무기의 무게는 이제 손에 안정적으로 느껴지며, 총을 쏠 때마다 망설이는 것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제 Battlefield V의 가장 중요한 존재인 멀티플레이어에 들어갈 준비가 된 것 같네요.


멀티플레이어는 신규 및 대표적인 모드의 혼합으로 여러분이 플레이하게 될 곳입니다. 발매와 동시에는 8가지 크고 작은 전장에서 네 국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예상치 못한 중요한 장소를 최대 64인 플레이어를 위한 전투 공간으로 삼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당장 전장에 뛰어들기 전에 먼저 병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4) 병과를 고르세요


네 가지 대표적인 병과인 정찰병, 보급병, 돌격병, 의무병이 Battlefield V 에서도 등장하며, 각각 서로 다른 무기와 보조장비로 어떠한 전투든 이겨낼 수 있는 분대를 구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병과에 어울릴까요? 플레이하다보면 어떤 병과가 잘 맞는지 본능적으로 느끼게 되겠지만, 일단은 다재다능한 돌격 병과를 추천합니다. 이 병과는 대부분 포격전에 어울리고, 방어 및 공격 위치에 좋은 보병의 중추 역할입니다.


여러분보다 능숙한 팀원에게 둘러싸여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지켜보다 보면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분대를 최대한 도울 수 있는지 배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돌격 병과가 아닌 다른 병과를 시도해봅니다. 어떤 것을 시도할지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희는 정찰 병과를 마지막으로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 병과는 약간 더 나은 무기 제어 능력과 전장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거든요.


전장, 모드, 병과는 플레이어에게 폭넓은 전방을 경험할 기회를 선사하지만, 아시다시피 이는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에게 압도적인 상황일 수 있으므로 이 길을 따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먼저 컨퀘스트를 즐겨보세요


컨퀘스트는 64인 플레이어가 팀으로 나눠 전장의 주요 지점 또는 깃발을 제어하기 위해 함께 싸우는 Battlefield™ 의 주요 산물입니다. 컨퀘스트는 모든 전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니 이 모드만 플레이해도 모든 지역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대규모의 팀으로 진행되므로, 아직 적응 중이라 실수를 하더라도 책임감이 분산되어 있으니 괜찮습니다. 깃발 지역은 전략적 위치에 있어 각각을 점령하려면 전장을 돌아다니며 구석과 틈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할 것입니다.


1주일 동안 컨퀘스트만 즐겨도 좋지만, 익숙해졌다는 생각이 들면 그랜드 오퍼레이션이나 팀 데스매치 같은 Battlefield V의 모든 모드도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끔 이길 때도 있겠지만 거의 질 것입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것이죠.



6) 베테랑으로부터 한 수 배우세요


유용한 신병 훈련소 시리즈에서 멀티플레이어 팁을 확인해 그럭저럭과 훌륭함 사이의 틈을 메우세요. 완벽한 기본 사항부터 한 단계 높은 조언까지 차례차례 볼 수 있습니다. 이는 Battlefield 커리어 중 어떤 단계에 있더라도 유용할 것입니다.



7) 계속 배치하고 병사들로 내 중대를 만드세요


연습이 플레이가 되고 재장전이 제2의 천성이 되고 나면 전장에 쏟는 시간만큼 성장하고 변하는 병사, 무기, 탑승장비 모음인 내 중대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플레이만 하더라도 진화하는 전장을 입맛대로 조작하고, 이용하고, 바꿀 수 있는 새로운 능력과 개인 설정 옵션을 얻습니다. 모든 선택이 영향을 주며 전략은 발매 후 타이드 오브 워가 시작되면 바뀔 것입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죠!



8) 게임 내 챌린지와 보상에 도전하세요


Battlefield V의 어느 곳이든 뛰어들어 특별 과제와 일일 명령을 완료하고, 중대 코인을 획득해 무기 및 장비 진행도 옵션이나 재킷, 페이스 페인트, 무기 스킨 같은 치장 아이템을 해제하세요.


특별 과제는 전장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시험하는 일련의 게임 내 과제입니다.

일일 명령은 팀원을 몇 회 재보급하거나 적 탑승장비를 몇 대 파괴하는 등 매일 변경되는 작은 챌린지입니다.



배틀필드5 멀티플레이 최고의 팁 10가지


BATTLEFIELD V 신병 훈련소롤 통해 더 오래 생존하고 더 많이 승리하세요.

10가지 최고의 팁부터 깊이 파헤치기까지, 전장에서 생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으세요.

최전방에서 분대에 승리를 안겨주는 데 필요한 정보로 먼저 시작하자면, 탑 10 Battlefield V 전투 성공의 팁이 있습니다.

1. 분대와 떨어지지 말고 분대장의 말을 따르세요. 분대원의 뒤를 봐주면 그들도 당신의 뒤를 봐줄 겁니다.

2. 항상 목표를 플레이하세요. 분대로 함께 점령 지점에 밀고 들어가세요. 더 효과적인 분대 플레이를 할수록 더 많은 무전 요청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의 형세를 역전하는 파괴적인 V-1 로켓포와 같은 증원을 더 빠르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분대원이 있는 장소에서 더 빠르게 부활할 수 있으므로, 만약 당신이 분대의 마지막 생존자라면 몸을 사리며 플레이해 동료들이 다시 게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주세요.

4. 보급 병과를 플레이한다면 두 번째 부활할 때 탄약낭을 나눠주세요.

5. 의무 병과를 플레이한다면 두 번째 부활할 때 구급낭을 나눠주세요.

6. 정찰 병과를 플레이한다면 분대가 볼 수 있도록 적을 탐지하세요.

7. 돌격 병과를 플레이한다면 돌격을 이끌고, 체력이나 탄약이 바닥나더라도 후퇴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8. Battlefield V에서는 병과와 상관없이 분대원을 부활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9.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려면 분대에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해 모든 병과를 플레이할 줄 알아야 합니다.

10 .멀티플레이어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든다면 싱글 플레이어 워 스토리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내며 실력을 다듬으세요.

생초보이든, 숙련된 베테랑이든, Battlefield V 신병 훈련소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Battlefield™ V에서 순위에 오를 준비가 되셨나요? 전투 및 병과의 기초부터 탄환 관통력과 소모 시스템의 중요성까지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Battlefield V 신병 훈련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Battlefield V 신병 훈련소를 만들면서 다양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소리에 귀 기울였습니다. 그러므로 찾으시는 답이 반드시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명한 Battlefield 플레이어의 영상 목록이 있는 신병 훈련소 페이지에 방문하세요. 치유와 탄약 획득의 기초부터 특정 무기에 관한 고급 세부 사항과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답을 먼저 얻고 싶다면 각 영상에 정리된 요점을 확인하세요.


출처 : https://www.ea.com/ko-kr/games/battlefield/news/battlefield-5-beginners-guide

https://www.ea.com/ko-kr/games/battlefield/news/battlefield-5-boot-cam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