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호크아이 해일 DM 지뢰 스킬 트리 특성 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1. 29. 17:39

본문

반응형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호크아이 해일 DM 지뢰 스킬 트리 특성 가이드


2018년 11월 7일 오픈베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일게이트의 대작 PC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 LOSTARK.

헌터 클래스 전직 호크아이 직업 주력 스킬 마스터 육성 가이드 정보.


안녕하세요. 호크를 좋아하는 반코라고합니다.


얼마전부터 DM 과 해일에 주목하고 무력화를 주시해야한다고 얘기해왔으며, 

모두가 버린 해일을 이용한 무력화 세팅을 제시했습니다만,

초기엔 반응이 너무 시큰둥해서 그냥 저만 쓰려고 했는데...


제가 너무 미천한 저렙에 불과하여, 스킬트리 올릴 짬이 안돼서 스킬 트리에 관한 글을 안올리려했는데,

최근 몇몇 고렙 호크님들이 사용하시고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몇분 계셔서 기본적인 틀만 말씀드립니다.


 애로우해일 10     트포 : (3/1/2)

 블레이드스톰 10  트포 : (3/2/1)

 DM 지뢰 10      트포 : (1/3/1) (거북이에선 3/3/1)

 샤프슈터 10      트포 : (1/3/1)

 스나이프 10      트포 : (1/3/2)


DM-42 스킬 효과 설명 - 부위파괴 1레벨, 무력화 중

지뢰를 설치하여 2013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지뢰는 적이 주위에 있을 경우 폭발하여 12초간 유지된다.


애로우 해일 스킬 효과 설명

마우스 방향으로 회오리 화살을 날려 주기적으로 129 피해를 준다.


1. 애로우 해일 (312)


먼저 애로우 해일에 대해 얘기를 해야겠네요.


트라이포드 첫줄의 '헬파이어' 는 화염 중첩을 주며, 3중첩시 폭발 데미지와 함께 적을 넘어뜨립니다.

이 효과가 셋째줄의 '멀티해일' 과 합쳐지면, 4갈래의 해일이 각각 화염중첩을 걸어주면서 3중첩 화염폭발이 여러번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폭딜과 많은 무력화의 원리 입니다.


레이드 보스들은 덩치가 커서 풀히트 하기 쉬우나, 너무 가까우면 해일이 너무 빨리 통과해버리므로, 약간 떨어져서 쏜다는 느낌으로 해야합니다.


실험상 해일 312 풀히트시의 데미지는, 스나이프 노크리 데미지를 5라 봤을때,


스나 노크리 : 5 (크리 40퍼 트포시 데미지 기대값 : 7)

DM화염장판 풀히트 : 5 

해일 1발 풀히트 : 2


정도 비율이며, 쿨타임이 6초인걸 생각하면 dps 로는 단연 좋습니다. (물론 블레이드스톰보다는 약간 떨어집니다.)


2.  DM-42  (속칭 지뢰)


DM-42는, 10렙 트라이포드 왼쪽, 화염지대를 선택했을시, 7렙에 비해 데미지는 2.6배 (0.8+ 4X0.45)  상승하며,

10렙 트라이포드 오른쪽, 2개 까는걸 선택했을시에는 2배 증가합니다.


하지만 부위파괴와 무력화에서 굉장한 차이가 납니다.


화염지대는 자체폭발 + 장판 4틱 해서 '파괴' 부위파괴가 총 5번 이루어지며, 

무력화 또한 기본 DM의 5배 입니다.


2개 까는 트라이포드는 딱 2배 증가죠. 데미지도 무력화도 부위파괴도.


트라이포드로 추가되는 장판이나 추가타는 본래의 스킬 만큼의 무력화 수치를 가지기에 이렇게 되는거죠.


자 이제 DM 화염지대의 장점을 아셨을 겁니다.


현재 호크에게있어, DM 화염지대가 단발 무력화로는 블레이드 스톰 다음입니다.


하지만 초당 무력화로 따진다면,

24초 동안 DM 1번, 해일 4번 쏘았을때, 무력화는 1:2 의 비율입니다.

애로우 해일 312의 초당 기대 무력화 값이 DM의 2배죠.


해일과 DM 을 묶어서 사용함으로써 강력한 데미지와 무력화를 동시에 잡는겁니다.


3. 샤프슈터


샤프슈터를 채용한 이유는, 빠른 발동과 더불어 셋째줄 트라이포드의 치명 피해 증가 옵이 너무 좋기 때문에, 

바드나 배마의 버프와 함께하면 기대 딜 상승이 매우 큰 좋은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가뜩이나 활 스킬 중 쓸만한게 몇개 없는 마당에, 이런 좋은 스킬은 마스터 해야겠죠? 

스나이프 다음으로 좋은 활 스킬입니다.



이게 기본 뼈대이고, 카던이나 타워, 기타 필드에서도 아주 편하게 돌고 싶다거나, 급소베기를 쓰는 리스크 감수하기 싫으시면 애로우샤워 7 주고, 카던-> 감전, 레이드 -> 화염 찍으시면 편하고, 매수급과 죽음의 표식 스택을 쌓고 싶으면 

급소베기 7 주고 쓰면 됩니다.

물론 스포가 된다면 둘 다 찍고 써도 됩니다.


남는 자리는 취향에 따라 이동베기, 아토믹, 크레모아, 그림자, 일제사격, 차징샷, 래피드샷, 집요한 추적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동베기는 4트포로 거리증가, 7트포로 죽표 스택과 호크게이지 중에 택1


아토믹은 1렙으로도 무력화 효과를 쏠쏠히 볼 수 있으며, 그림자 화살이 아주 근소하게 무력화로는 우위입니다만, 딜로 보면 아토믹이 우세하며, 4찍은 아토믹은 짤짤이지만 그림자보다 딜이 훨씬 더 많이 들어갑니다.


크레모아는 1 혹은 4렙으로도 무력화로는 제몫을 하며, 발동시 약간 뒤로 이동하는 효과가 있어, 무빙에 약간의 도움이 됩니다.


그림자 사격은 단발로 무력화를 깍는데 꽤나 좋으며, 카던 등의 컨텐츠에서는 이속감소, 기절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제사격은 4트포의 이속 증가를 찍어 무빙에 큰 도움이 됩니다.


차징샷 7렙은 10렙의 정조준 트포를 찍은 것에 비하면 DPS 가 거의 반토막이 납니다만, 그래도 활잡이의 로망을 꿈꾸시는 분들은  트포 3/1 로 찍고 2차징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래피드샷 = 뭔가 열심히 활질한다는 느낌을 파티원에게 심어줌. 

7렙 트포로 이동속도 증가를 찍으면 무빙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집요한 추적은 이동기입니다. 4렙으로 이동거리 증가를 찍을 수 있습니다. 

현재 호크 최고렙 수준의 유저분께서 상위 레이드시에 생존을 위해 쓰신다고 합니다. 

그분 왈 : "어차피 딜이 쎄서 딜 스킬은 6개면 충분해요. 생존때문에 그냥 이동기 2개 넣고 레이드 뜁니다."


이동7 + 급소7  조합은 죽표 3 스택을 바로 쌓아, 20퍼센트 증뎀을 꼬박 꼬박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적절한 호크 게이지 수급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급소7 + 샤워7 을 쓸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죽음의 표식은, 매가 나와 있을때만 3스택이 가능하지만, 카던 등의 컨텐츠에서 아주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레이드와 기타 컨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범용성이 좋습니다.



여기서부턴 스킬을 마스터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적습니다.


크레모아는 쿨탐대비 딜량을 따졌을때 dm 화염지대에 비해 2/3 수준이며, 해일 풀히트에 비하면 1/3 수준이라서 버렸습니다. (기대 dps 기준)


차징샷 또한, 데미지 기대값이 DM 화염지대에 비해 3.5/5 수준입니다.(311 즉발 선택시).

물론 트라이포드 332  를 선택한다면 짧은 차징으로 좋지 않냐 생각하시겠지만, 

차징샷은 둘째줄의 왼쪽 트포 추가타 나가는것이 데미지는 1.5배, 무력화는 2배를 올려주기에 핵심이며, 

이걸 포기하면 어차피 데미지도 2/3 로 떨어지고, 무력화도 1/2 이기에 전혀 메리트가 없습니다.  


물론 데미지는좀 약해져도 빠른 차징을 원하시는분들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추천 트포는 332 ,  311,  312 (가장 느리지만 가장 큰 데미지)


차징은 활잡이의 로망이라는 분들은 해일 또는 DM 또는 샤프슈터를 빼고 차징샷 마스터해주시면됩니다.

(거북이에선 DM 필수)

하지만 되도록이면 해일은 빼지 않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 스킬 가이드의 핵심 스킬이니까요.


혹시 나중에 관통이 필요한 레이드가 나오면 그때가서 크레모아와 차징샷을 마스터하면 되는 부분이기에 아직까진 반드시 배워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레모아 첫줄에 관통을 1렙 올리는 트포와, 셋째줄 2번 트포를 조합하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관통머신이 됨)


물론 풀히트 시키기 편한건 크레모아라서, 크레모아와 DM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 거북이 외에는 DM 대신 크레모아를 써서 편하게 딜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일의 긴 선딜에도 불구하고, 그 사기성을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해서 글을 써봅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141197232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