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 데드 온라인 여성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세팅 설정값 및 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2. 5. 22:59

본문

반응형

레드 데드 온라인 여성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세팅 설정값 및 팁


※ 커스터마이징하실 때 주의사항 2가지가 있습니다.


1. 커스터마이징 중 얼굴 기본값 변경 금지

1~15번까지 얼굴 중 하나를 정해 커스터마이징을 할 때 눈, 코, 입 등 여러 세부사항을 설정한 다음 다시 1~15번의 다른 얼굴로 변경하면 기존에 설정했던 값이 초기화됩니다.

 

2. 커스터마이징 설정창 벗어나기 금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중 남캐, 여캐 정하는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머그샷 촬영하는 곳으로 이동 후 다시 커스터마이징 설정창으로 돌아가서 수정하려고 하면 설정했던 값이 초기화됩니다.


캐릭터의 모습을 회전하면서 확인하기 위해 이름, 외모, 능력치 등 설정창에서 실수로 버튼 잘못누르면 2번 사항으로 인해 저처럼 커스터마이징 날아갑니다...

커스터마이징 저장기능이 없어 한 번 날아가면 끝이니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꼭 주의하세요ㅠ



※ 커스터마이징 팁 ※


1. 헤어스타일은 우선 턱선이 전부 확인되는 올림머리로 설정

단발머리로 턱선을 덮는 헤어스타일이 있는데 처음부터 이러한 스타일로 설정하고 커스터마이징하시면 오른쪽에서 들어오는 광원에 생긴 그림자로 턱선이 제대로 안보일 뿐더러 엄청 굵어지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커스터마이징 하기 전 우선 머리는 턱선이 전부 보이는 헤어스타일로 변경 후 커스터마이징이 완료되었을 때 원하시는 헤어스타일로 변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1~15번 기본 얼굴형 선택 시 이목구비 비율 확인

기본 얼굴들이 너무 안좋게 나와서 솔직히 정상적인 이목구비를 찾긴 어렵지만 그래도 자신에게 가장 낫다고 생각되는 이목구비 비율을 가진 얼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몇몇 얼굴들은 이목구비 중 하나가 지나치게 큰 경향이 있어 아무리 수정해도 그 부분 때문에 비율이 안맞아 개릭터가 이상하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커스터마이징할 때 7번, 15번 얼굴이 괜찮았습니다.


3. 나이 설정 및 주름 확인

분명 나이를 18세로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을 변경하면 다시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나이를 19세로 변경한 후 다시 18세로 변경하면 주름이 사라집니다.


4. 턱선 & 볼 설정

개인적으로 커스터마이징에서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턱선이 너무 굵어 정면에서 캐릭터가 너무 남자처럼 보입니다.

그렇다고 무턱으로 설정하면 정면은 괜찮으나 그 외에 45도나 측면에서의 모습이 이상해집니다.

턱선은 좁음 or 보통으로 설정하고 세부설정에서 최대한 턱을 위로 올려주고 좁음상태로 모아주어야 합니다.(설정한 얼굴에 따라 좁음과 보통이 나뉩니다)

볼의 경우 보통이나 통통으로 설정하는 것이 위에서 설정한 턱과 잘 어울리며 타 각도에서도 볼살이 없어 해골처럼 보이는 걸 줄여줍니다.(세부 설정은 필요합니다)


위 스샷은 턱선을 보통으로 높이 최대한 올리고 좁게하였으며 볼살을 통통으로 세부설정 조절하여 만들었습니다.

세부 설정을 완전히 하진 않아 정면에선 턱선이 조금 굵은 모습은 남아있습니다.

정면 스크린샷도 있으면 좋았겠지만 그걸 따로 저장 안했었네요...


5. 얼굴 피부 설정

멀티 접속이 안되 어떠한 설정들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일단 다 없음으로 설정하시는게 가장 낫습니다.

만약 없음이 안되는 항목이 있다면 왼쪽스틱을 이용해 수치를 최대한 낮춰주시면 됩니다.

흉터나 반점이나 있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정도 수치를 조절해서 맞춰주세요.


6. 화장

저의 경우에는 파우더를 설정하였는데 인게임 화면에서 종종 얼굴과 목의 경계선이 보이고 얼굴이 하얗게 뜨는 듯한 모습이 가끔 보입니다.

파우더설정을 안했을 경우는 제가 확인을 못하였지만 커스터마이징 화면 상에선 파우더를 한 모습이 더 나아 저는 설정하였습니다.

그외 눈화장, 볼터치, 입술 등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선 약하게 수치를 설정(약 1/3~1/2)하였음에도 인게임 화면 상에선 좀 더 진하게 화장이 보였습니다.

커스터마이징 화면의 광원 때문에 발생하는 듯 하니 아래 스크린샷 확인하시어 비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팁이랄 것도 없었지만... 아래는 제가 만든 여자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인게임 스샷과 대략적인 설정입니다.

커스터마이징 설정

얼굴형-15번 얼굴

눈 - 보통(이마 위치 - 최하 / 눈 위치 - 최하~최하 1칸 위 사이 / 눈 간격 - 중앙~좁음 중간)

코 - 좁음(크기 - 좁음 / 기울기 - 중앙 / 위치 - 중앙~중앙 1칸 아래 사이 / 코끝 - 좁음)

턱 - 보통(위치 - 높게 / 크기 - 좁음 / 돌출 - 중앙~최대 중간)

볼 - 통통(기본값에서 돌출방향으로 살짝 / 기본값과 거의 차이는 X)

귀 - 보통(기본값)

헤어스타일 - 이름을 잊어버렸네요;;

화장 - 파우더 O, 눈·볼터치·입술(1/3~1/2 사이), 아이라인(눈 위쪽만 되는 것)

피부상태 - 전부 없음 및 최소값

몸매 - 마름


앞서 말씀드렸듯 온라인이 실행이 안되 정확한 설정값이나 설정명칭을 알 수 없어 기억나는데로 적었으니 사용하실 분들은 원하시는 스타일로 조절해주세요


여캐커마 컷씬스샷있어요!커마는 취향입니다


자랑할 얼굴은 아닙니다만 그냥 참고정도하시라고

끄적여봅니다ㅎ

중요한건 처음 사진찍을때는봐줄만 한거같은데 인게임

들어가면 이상하게나오더라구요

(실패작입니다)

삭제한 캐릭터인데  개인취향이겠지만 턱좁게 볼살마르게

체형 작게만들면 인게임에선 삐쩍꼴은 초딩같이나옵니다.

그래서 저얼굴에 턱이랑 체형만바꿨습니다.


일단!


1. 머리유형은 3번에 나이를 일단 60세끝까지 올렸다

내리시면 주름살이 없어집니다. 

그상태에서 생활쪽가서 잡티 다없애고 화장은 갈고리아이쉐도에 눈화장 볼터치 취향껏하시면될거같습니다.


2. 눈은 제가만든건 깊게패인눈이였나요 그거로한다음

(나중에안건데 각 항목마다 세부조정이 있더군요)

모양은 아래로 쳐지게하고 간격은 약간벌렸습니다. 

높낮이는 보통


3. 코도 보통으로했습니다.  

세부조정에서 간격,끝만 좁게 상태봐서 코끝은 살짝 내려주고, 나머진 거의 중간에서 살짝 손봤네요


4. 입도 보통인데요 

중요한건 그냥 만드니깐 인중이 너무 길게 나와서 위치만 제일 위로 올렸습니다.


5. 턱은 함몰 돌출 좌우보시면서 조절, 길이만 짧게 만들었습니다. 

길면 좀 그래서 ㅎ


체형은 좁게만들면 키도작은데 더 초딩같이나와서

보통했더니 은근? 볼륨감있어지더군요

그렇게만들어서 나온게


언젠간 정들겠지하고 플레이중이네요ㅋㅋㅋ


좀더하면 잘나오겠지만 그냥 포기!


온라인은 돈버는게 우선인듯싶습니다.



에일리언 리플리다..


시고니 위버같네요 ㄷㄷ


김부선이 보이네요, 애마부인시절 김부선이죠? 현수하고싶은대로 해~


이분이 그 유명한 레데리 성형외과 슨생님이십니깡 의느님 존경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20113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201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