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인파이터 렙업 사냥용 및 레이드 솔플 추천 스킬 트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2. 28. 14:59

본문

반응형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인파이터 렙업 사냥용 및 레이드 솔플 추천 스킬 트리 정보


스마일게이트 PC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 LOSTARK.

근접 무도가 직업 클래스 전직 인파이터 추천 스킬 트리 가이드.


전형적인 근접 클래스로 적들에게 파고드는 능력이 우수하며, 주 무기인 헤비 건틀렛을 이용해 묵직하게 적들을 몰아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 기동성이 전반적으로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밸런스형 클래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지속력에 있어서도 우수하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력/충격 에너지

인파이터가 사용하는 기력과 충격 에너지는 상호 보완되는 형태를 취합니다. 기력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기력 게이지가 감소하는 대신, 충격 에너지가 증가하고, 충격 스킬을 사용하면 충격 에너지가 감소하는 대신, 기력 에너지가 증가되는 형태입니다. 기력과 충격 에너지 스킬을 적절히 교차해가며 사용할 경우, 전투 지속력을 길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12/26 변경점) 인파이터 레이드+던전용 스킬 특성 트리


전진의일격 4렙 탁월한기동성

용의강림 7렙 탁월한기동성 화신출격

심판 10렙 급소타격 즉시파괴

지진쇄 4렙 불굴의힘

회심의일격 10렙 빠른준비 인대파열 통달

연환파산권 10렙 각성 강인함 대폭발

철포난격 10렙 넘치는힘 빠른준비 진격강화

파쇄격 10렙 과격한주먹 넘쳐나는힘 기습공격


스킬 키보드 단축키 세팅

Q 전진의일격

W 철포난격

E 지진쇄

R 용의강림

A 심판

S 파쇄격

D 회심의 일격

F 연환파신권


전진의일격, 파쇄격, 연환파신권은 슈퍼 아머: 경직 면역 특성이 있습니다.


스킬 설명


(Q) 전진의 일격 : 4포인트로 줄이고 지진쇄 7을 주었습니다.(18/12/12 변경) 이유는 조금 더 딜적인 부분을 보강하려고 진 용출권과 비교하였고 긴 싸움이되는 레이드에서 지진쇄가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아직 스킬을 찍지 않으신 분들은 용의강림 먼저 7레벨 찍으시고 나중에 스킬포인트 모으시고 지진쇄 7레벨 맞춰주세요.


(W) 철포난격 : 유일하게 충력 생성량이 30인 개 꿀 스킬입니다. 2번째 특성에 충격 생성량10 증가라는 특성으로도 해보았습니다만, 빠른 준비를 통한 6초 쿨감으로 딜로스를 줄이는게 더 나은 선택지인것 같습니다. 3번째 특성에 공격속도 증가와 피격면역인 적에게 피해량 증가를 통해 치고 빠지는것이 중요한 인파이터에게 딜량, 콤보와 생존력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E) 지진쇄 : 맹호격과 철포난격을 사용하다가 일반 몬스터 정리가 너무 어려워서 넣어봤는데 1번째 특성에 화상피해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몬스터 정리를 할 수 있었고, 무력화 부분에 있어서도 1단계 더 높은 중 입니다. 기력 소모 대비 충격 생성량이 맹호격 보다 적은 감은 없지 않지만 2배이상 높은 딜량과 인던과 레이드 모두 통용하는 스킬트리 이기 때문에 더 이득인 부분이 많습니다.(보다 넓은 광역딜과 높은 무력화) 그리고 기력이 부족한 적이 없었습니다. (18/12/23 포인트 모으신 후에 7레벨 <강격>특성 찍어주시고 딜을 높여주세요!) ( 18/12/17 충격각인 생기시면 일망타진으로 변경 / 단일타격,광인 / 설명은 댓글에 있습니다. )


(R) 용의 강림 : 7레벨 화염특성이 무력화에 더 도움이 되어 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헬가이아나 베르투스 무력화 시켜야하는 타이밍에 먼저 사용하시고(붙어서 딜 해야 6초간 도트딜이( +무력화 ) 추가됩니다.) 나머지 스킬들 사용해주세요!


(A) 심판 : 심판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추가사항에 적었습니다. 일망타진이 그렇다고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레벨업 단계에선 일망타진, 레이드 및 카던 보스몹 누적 무력화 부분에서 심판이 좋기 때문에 바꾸게 되었습니다. 헬가이아와 베르투스에서는 두 번째 특성중 <무식한 타격>을 사용하였으며 아래 댓글 중 레이드 팁 관련 댓글에 스킬 사용 팁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 파쇄격 : 죽음의 선고냐 파쇄격이냐...처음에는 죽음의 선고를 썻습니다. 확실히 딜이 더 쌥니다. 쌔지만 그 만큼 스킬이 캔슬 되었을시에는 쿨이 길기 때문에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그래서 3번째 특성에 공속증가로 조금 더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는 파쇄격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스들의 패턴에 익숙해지면 공속증가의 필요가 줄어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죽음의 선고로 다시 돌아가려 했는데...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파쇄격의 공속과 함께 붙어있는 특성인 기습 공격으로 기력 획득량 30증가라는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용해보니 4/4 스킬트리를 돌리기에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총 50의 기력을 회복 할 수 있으며 공격속도 또한 증가시켜 스킬을 빠르게 시전할 수 있었습니다. 더 쌘 딜을 원한다 하시면 죽음의 선고를, 빠른 시전시간과 많은 기력 생성을 원하시면 파쇄격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18/12/21 4/4 스킬 사용중이다가 3/5로 바꾸고 기력회복량이 크게 필요하지 않아져서 죽음의선고 변경하고 사용중입니다. 충격각인 있으신분들은 나중에 바꿔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빠른준 비, 단일 타격, 충격 폭발> 특성 사용중입니다.)


(D) 회심의 일격 : 1번째 특성의 쿨감으로 딜레이를 줄이고 2번째 특성의 피해량 증가와 3번째 특성의 통달을 통한 차지스킬을 일반스킬로 사용함으로 꾸준한 딜링과 무력화 중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격스킬중에 유일하게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사용중이네요. 무난하게 좋습니다. 이유는 일단 비교할만한 다른 충격 스킬이 없었습니다. 비교 대상이 있었으면 고민해봤을거같은데 없어서 그냥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쓰지 않는 죽음의 선고, 진 용출권, 초신성폭과 비교하여 이 자리를 내어주기에는 나머지 세 스킬보다 쿨도 짧고 시전 시간도 짧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F) 연환파신권 : 저의 마지막 스킬트리를 완성 시키는 자리에는 진 용출권과의 경쟁에서 결국 연환파신권을 선택하였습니다. 레벨업 단계에서부터 연환파신권을 사용하다가 초기화하고 진 용출권을 사용했었습니다. 진 용출권 3번째 특성의 치명타 100%가 매력적이라 눈에 띄기 마련이고 치명타 100%라 엄청 더 쌜 것 같았기 때문이죠. 일망타진-심판, 죽음의 선고-파쇄격을 고민하며 바꿔야 겠다는 확신이 생겼을 때 이젠 정말 바꾸지 말자 돈 아깝다..라는 생각으로 연환파신권과 진 용출권도 트리시온에서 다른 모든 스킬, 모든 특성과 함께 딜량 비교 및 스킬 시전 시간 등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연환파신권은 무력화,강인함으로 인한 확실한 딜링, 일반몹정리, 스킬시전중 회피하는 부분에서 더 좋았고 파괴 레벨2, 경직면역까지 달려있고 딜 마저도 치명타 100%인 진 용출권보다 쌨습니다.

진 용출권은 쿨이 6초 빠른 것과 스킬 시전 시간이 최소1초이상 빠르다는 장점 뿐이더군요.

이렇게 저의 마지막 선택지는 연환파신권이 되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스킬트리는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시고 쓰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뭐 하나 버릴 스킬도 없고 이게 훨씬 좋다 무조건이다 이런게 없습니다.(이동기는 필수네요 ㅋㅋ) 본인이 쓰기에 더 타격감이 좋다, 더 재밌다, 더 효율적이다 하시는 스킬과 특성을 찾아서 스킬트리를 짜보시면 어떤 클래스던 애정이 가기 마련이구요~ 제 스킬트리도 보시고 참고 정도만 해주시고 모두 본인에게 맞는 스킬트리 찾아서 로스트아크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 추가사항

18/11/18 


1.<50레벨 이전이시거나> 레이드가 아닌 <서브 퀘스트나 긴급퀘 돌발퀘> 등등 <일반몹>을 잡아야하는 퀘스트 중이시면 연환피산권의 특성을 1특에 끝나지 않는 분노 2특 화염 폭발 3특 흔들리는 지대 가주시는게 훨씬 빠르고 편해요! 


2. 스킬 포인트 투자 마스터 순서

밸런스 있게 7렙씩 올리시고 하나하나 마스터 해주시는게 아무래도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연환파신권을 배우신 후 먼저 마스터 해주시는게 50찍으시기 전까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마스터는 (일망 타진) 심판으로 하시면 됩니다.


18/11/20 추가 사항


1. 레벨업 단계까지 고려한 스킬트리라 초신성폭발은 제외하였구요, 저는 쓰다보니 파쇄격이 더 좋아서 계속 파쇄격 사용중에 있습니다~ 파쇄격 배우기 전까지는 죽음의 선고 1레벨로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연환파신권 대신 진 용출권 사용하던 때는 너무 날아다니는게(각성기, 용의강림까지 3개) 내가 지금 새를 키우는건지 인파이터를 키우는건지 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연환파신권으로 땅 두들겨 패는 맛이 너무 좋네요 ㅎㅎ 딜도 잡고 무력화도 잡고 이제야 인파이터 키우는 느낌이네요 ㅋㅋㅋㅋ


3. 50렙을 찍으신 후 레이드와 던전을 가실 때 연환파신권의 특성은 시전시간을 줄여주며 그에 맞는 특성을 <각성,강인함,대폭발> 기본으로 플레이 하시다가 상대하시는 보스마다, 플레이하는 던전의 수준마다 여긴 어땠는지 생각해보시고, 여기는 강인함이 꼭 있어야 좋은지 없어도 괜찮은지를 판단하신 후에 특성에 변화를 주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보스몹의 공격스킬 중 시전 시간이 긴 타임이 있어서 그 타이밍에 연환파신권을 쓰면된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각성과 강인함 대신에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를 가주셔도 좋습니다.( 단점은 <각성>을 찍었을 때보다 스킬 시전중 회피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18/11/22 추가사항


@@@@@충격 각인이 생긴 후 스킬트리 변경 사항( 일단 팩트는.. 변경한건 1개 스킬)@@@@@

1. 충격 각인을 얻은 후 또 다시 스킬 특성과 딜량 비교에 대한 고뇌가 찾아왔고 그 대상은 <심판 - 일망타진 - 철포난격>이었습니다. 철포난격 대신 심판을 사용하면 큰 딜 차이 없이 30초 기준으로 무력화 (중) 스킬을 2회 더 넣을 수 있기에 철포난격 대신 심판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철포난격을 버리기전에 일망타진(추가사항 아래 2번 내용 참조)과 한 번 더 비교해 보았는데 30초간 3회 공격 한다고 쳤을 때 철포난격이 딜 도 이겼고 무력화에서도 이겨서 제가 중요하다 생각했던 일망타진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망타진 자리에 심판만 바꾸면 되겠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철포난격을 차라리 죽음의 선고나 초신성 폭발로 가면 어떨까 싶더라구요. 우선 두 스킬은 쿨이 길기 때문에 100초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위에서 보실 수 있는 스킬트리 데미지 기준으로 


철포난격 x10 회 데미지 21000

죽음의선고 X5회 데미지 17500( 솔직히 각인으로 죽음의 선고의 충격량 모두 소모를 커버하긴 힘들거라 생각하여 뇌호흡을 주었습니다.)

초신성폭발 x4회 16000 정도의 딜이 나왔습니다.


이리하여 초신성폭발은 위 세 스킬중 더 이상 고려 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철포난격과 죽음의선고의 딜량에서 보여주듯이 철포난격이 이겼고 제 개인적으로 무력화 (중) 10번이 (중상) 5번 보다 깍는 피해량이 더 많으면 많았지 적을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구요, 딜로스 면에서 봤을 때에도 보스몹이 언제쯤 무력화상태가 되겠다고 생각은 할 수 있겠지만 정확하게 알 수는 없을거라 생각하였고 그 순간에 스킬이 쿨타임일 확률이 죽음의 선고가 더 높기에 결국 철포난격이 저와 함께 계속 가게되었습니다. 

조금 더 나에게 맞는 스킬을 쓰자는 생각이 항상 있어서 충격 각인이 생긴후 다시 한 번 더 이렇게 고민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는 큰 변화는 없이 일망타진만 심판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레벨업 단계에서는 심판보다 추가공격을 선택한 일망타진도 여전히 좋은 선택이기에 49레벨이나 혹은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50레벨 이후 월퀘까지 하실 생각이시라면 모두 완료하신 다음에 바꿔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실링이 아까우시면 그냥 심판으로 처음부터 가주세요 ㅠㅠ 많은 분들이 와드 박아주셨는데 부디 이 변경점을 확인해주셔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2. 일망타진을 심판으로 바꾼 이유

일망타진을 심판으로 바꾼 이유는 우선 일망타진 자체의 특성인 추가 공격보다 추가 피해를 늘려주는게 긴 싸움이 되는 레이드전에서 더 이득이었구요.(어차피 쿨 돌 때마다 사용하여 스택으로 쌓아두는게 의미가 없어짐) 그렇게 되니 30초기준으로 심판은 무력화 중에 5회 사용 가능하였고 일망타진은 한 단계 낮은 하 인데 4회밖에 사용하지 못하며 딜은 심판보다 조금 높았습니다. 얼마 차이 나지 않는 딜 때문에 무력화를 포기 할 수 없었기에 일망타진에서 심판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올린 스킬트리로인해 스킬 변경을 하셔야하는 인파이터 전우님들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며 사과드립니다. 그렇지만 인파이터를 키우는 저와 여러분을 위해 깊게 생각하였고 제 클래스를 애정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변경하오니 부디 양해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추가사항까지 이렇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스킬에 대한 고민 없이 쭉 지내고 싶네요 ㅎㅎ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18/11/23 추가 변경 사항


1. 카던에서의 연환파신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우선 저는 카던에서 <끝나지않는분노, 화염폭발, 흔들리는 지대> 사용중이었습니다.

카던은 죽어도 계속 트라이 가능하고 포션도 계속 먹을 수 있어서 그냥 연환도 냅다 지르고 대충 하던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그러다 보면 작은몹들한테 다굴당하고 피가 까이기 마련이었습니다.( 최대한 모여있는곳에 지진쇄 등 에어본 후에 사용하시면 원거리한테 맞는거 빼고는 많이 안맞긴합니다.) 그래서 2번째 특성중에 <빈틈 흡수>를 가보았는데 확실히 물약먹는 횟수가 줄어든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카던에서는 특성 변환이 계속 가능해서 보스 직전에 다시 바꿔주는 방법도 있기에 그 전까지 <빈틈 흡수> 특성이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한 번 써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18/12/01 


실수로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지워졌습니다..ㅠㅠ / 추가사항은 댓글에 계속 남기고 있습니다.


18/12/21 


1. 지난번 4/4스킬트리의 3/5 변경으로 인한 파쇄격 -> 죽음의 선고


제가 파쇄격을 사용하던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기력회복량에 있었습니다. 최근 변경하게된 3/5 스킬트리를 찍고 나서는 파쇄격의 기력회복량이 필요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죽음의 선고와 딜량 비교를 해보았을 때 큰 차이가 없는것으로 보였으나 백스텝 치명타시 죽음의 선고 딜량이 더 높게 나오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쿨도 큰 차이는 없어보이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한 두 번이라도 더 사용하여 딜량을 누적시키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2. 연환파신권 특성 관련


3단계에서는 쌍레기를 제외하고 < 각성, 화염 폭발, 대폭발 > 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 > 사용이 제일 큰 딜이 나오지만 시전시간이 조금 길고, 보스의 장판 패턴등을 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당분간 레이드 밸런스 패치가 있기전까지 저는 천천히 섬의마음도 모으고 골드벌이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려고합니다. 너무 바쁘게 레벨업 올리기 급급했던것 같습니다. 레이드는 좀 쉬고 카던이랑 아크2 수급만 하려구요~ 레바노스 이후 개인적인 공략 팁 들은 당분간 없을 것 같습니다.


3. 이동기 특성 관련


3단계에서부터는 딜 부족으로 못 깨는 일이 많다고 하여 전진의 일격과 용의 강림의 특성을 각각 <공증 15퍼>, <피해량 30퍼> 로 적응하여 진행 해 볼 예정입니다.


18/12/23 추가 변경 사항


현재 사용 스킬 정리( 충격각인 있습니다. )


기력

전진4 ( 공격 준비 ) - 확실한 도주기가 필요하다 싶으면 ( 탁월한 기동성 ) / 3단계 부턴 그냥 ( 공격준비 ) 사용중

철포10 ( 넘치는 힘, 빠른 준비, 진격 강화 )

용강 7 ( 순간 포착, 화신 출격 ) - ( 탁월한 기동성 ) 사용하다가 3단계 부터 ( 순간 포착 ) 사용중


충격

심판 10 ( 급소 타격, 즉시 파괴, 진정한 심판 ) - 순간적 무력화 필요시 2특에 ( 무식한 타격 )

죽선 10 ( 빠른 준비, 단일 타격, 충격 폭발 )

회심 10 ( 빠른 준비, 인대 파열, 통달 )

연환 10 ( 각성, 화염 폭발, 대폭발 ) <- 3단계 레이드 ( 쌍레기 제외 )

             (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 ) <- 1,2단계 + 쌍레기

일망 7   ( 단일 타격, 광인 )


충격각인이 없다면 본문 그대로 4/4 스킬트리 사용 추천드립니다. 3단계 진입 전에는 각인 얻으시고 3/5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려요~ 스킬트리는 각자 본인이 생각하는 효율적인 스킬들로 구성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제 스킬트리도 누군가에겐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18/12/26 추가 사항


인파이터 밸런스에 대한 생각

 요즘 딜량과 무력화 때문에 이야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부터 딜이 쌔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들 처음 클래스 선택 할 때 이 스킬 멋있다, 이 클래스 재밌겠는데? 하고 키우시는거 아닌가요? 제가 알피지게임을 오래 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밸런스적인 부분은 차근차근 패치해주지 않을까요? 약하다 약하다 말해야 빨리해주는건지...왜 싸우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인데 즐겁게 즐기면되지 악쓰고 남탓하면서 할 필요가 있을까요? 솔직히 완벽한 게임이 어디있겠습니까. 저는 스마게의 현재 패치 속도만 보면 정말 공들인게 느껴집니다. 조금만 천천히 게임하다보면 다 보완해줄거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언제까지고 필수 조합으로만 게임하게 만들겠습니까!   싸우지 맙시다 행님들!! 



인파스킬 와드


일망 7 괜찮나요?? 10까지 찍어야되는거 아닌가 싶어서 고민되네요 스포가 모잘라서 차라리 다른 스킬을 넣을까 아니면 기존에 있던 10짜리 스킬을 빼야하나 고민중입니다ㅠ 일망 7이랑 10이랑 차이 많이 나나요?


어던 스킬이건 7레벨보다 10레벨이 좋은게 당연합니다. 지금 쓰고계시는 스킬들과 비교해서 동일 레벨일 때 더 좋다고 판단되시는거 10레벨주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일망10보다 다른 스킬들 10찍었을 때 더 좋다고 판단해서 7레벨로 사용중이구요, 다른 스킬들 7레벨 주었을 때와 비교해 일망 7레벨도 무력화 중 이상의 효과와 누적딜 적인 부분 그리고 쿨이 짧은 점이 좋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다들 철포 대신 난타연권 쓰던데 사용해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저도 랭커분들 레이드 영상 참고하며 사용하시는 스킬들은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파이터 스킬들은 뭐 하나 버리기 아까워서 스킬창이 10개만 되었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합니다. 무슨 스킬이던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구요~ 본인에게 가장 맞는 스킬 쓰면서 재미있게 게임하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철포난격의 충격수급량과 짧은 쿨이 저에게는 잘 맞아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난타연권도 한 번 써볼까 싶기도해서 철포랑 딜량과 무력화 비교도 해볼 예정입니다.



인파이터 PVE 레이드 무력화용 4/4 트리 285 스포


전진의일격 4렙 탁월한기동성

용의강림 7렙 탁월한기동성 화신출격

심판 10렙 급소타격 무식한타격 진정한심판

죽음의선고 7렙 빠른준비 단일타격

회심의일격 10렙 빠른준비 인대파열 통달

난타연권 10렙 빈틈포착 붉은폭발 광폭화

연환파신권 10렙 각성 강인함 대폭발

철포난격 10렙 넘치는힘 빠른준비 진격강화


잘아시는 국민이긴하나 연환을 넣어 무력화 확률을 높였습니다

연환의 시전속도와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각성과 강인함을 줍니다.

(강인함은 팀원이 보스에게 잡혔을때 끝까지 무력화를 넣을수 있는 확률입니다)


그리고 스킬쿨탐 10%이상이 되어야 스킬이 돌아갑니다

(자신에게 적절한 신속을 투자해야 됩니다.)


인파 무력화 상은 연환뿐입니다....


왜 3/5 안 충각?

3/5 초반부 딜이 좋긴한데 후반부 공속이나 백어택 공격력 각인등으로 각인을 1개만 고를 수 밖에 없는 문제가 생겨서 4/4 노충각 적응해서 후반 각인2개 딜이나 공속이나 무적으로박아으려고 합니다. (충각은 마약 ㅎㅎ)

사기 각인들이 많더라고요 이동기 무적. 무력화확률, 공속, 백어택 공격력 존나좋은거 많음 2개도 부족함 ㅠ


다음은 결투장과 큐브 다이아 트리 올립니다.


본 트리로 꿀빨면 추천한방씩



치명좀 올리고 일망초기화 트리 타고 레이드가시면 다들 아시리라보는데..

초기화한번뜨기시작하면 어떤무력/딜 저리가라일거같네요. 일망은 솔직히 빼기힘들거 같습니다.

뭐 본인 취양이긴하지만.. 초기화3번이상 레이드에서 박히면....


심판을 빼고 일망타진을 넣으면 효율이 떨어지나요??


무력화 셋팅이라 일망이 무력화 하 입니다 ㅠ

기분탓으로 일망단발이라 무력잘되는 것 같지만

하는 하라서... 

그래도 본인에게 맞다면 일망이죠~~~


큐브+카던용 스킬트리 질문에 답변 감사합니다. 저티어 레이드나 카던용으로 이스킬트리 사용할때 연환대신 일망타진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은가요?


일망타진이 국민셋팅입니다.

전 손고자라 팀원잡히거나 기회있음 바로 연환씁니다

딜도 나쁘지않는 3번째 크리터지면 150%받고 궁극기딜 근접나오더라고요

헌데 이트리로 큐브가면 후반부 엘리트나 원거리때 빡셨습니다



인파이터 개인저장용 PVP 결투장 경쟁전 4/4 스킬 트리 285 스포


전진의일격 10렙 탁월한기동성 강인한주먹 돌격대

맹호격 4렙 넓은타격

용의강림 7렙 탁월한기동성 강인함

일망타진 10렙 단일타격 상황판단 보강된타격

죽음의선고 10렙 넓은타격 강인함 뇌호흡

지진쇄 7렙 불굴의힘 강격

연환파신권 10렙 끝나지않는분노 강인함 흔들리는지대

진용출권 10렙 번개주먹 공중폭격 용의분노


Pvp상위 랭커참고와 강인함 위주

지진쇄와 일망시전시 스턴 1초와 같은 경직시간이 있어 유용합니다.


죽선은 다구리에도 시전시 강인함으로 유용합니다.


왜 안 심판? 

상대가 첫 회피기가 있을땐 첫타만 성공하고 회피를 하더라고요

두번째 전진 성공시 2타다들어가서 강력크하지만 회피기가 빠질땐 심판보다 기회가있을때 쓰는 궁극기가 더 안정적입니다


pvp 인파이터 운영법 및 스킬 콤보 타이밍

첫 전진 성공후 지진쇄 후 맹호격으로 진용성공시키고(또는 죽선) 도망치는 회피 괴적을 타이밍 맞춰서 단일타격으로 경직시키고 다시 전진으로 들어가서 회피기가 빠진상태에 맹호격 후 궁극기(궁극기없을때 죽선 또는 진용)

이게 실패면 용강으로 눕히고 맹호격 나머지 똑같음



진용도 3포 범위로 조금이나마 눕히는 확률높여서 맹호격으로 띄우고 죽선아님 진용


연환은 뭐 말안해도 다굴때 닥돌때 센스있게

추가로 연환은 다운된 적에게 쓸경우 반쯤 맞다가 상대보정받고빠집니다 그래서 센스있게....


용강은 팀원 다구리당하는 곳 강인함으로 파고들고 빠르게 연환 또는 죽선 아님 회피용 


지진쇄는 쿨만되면 전진성공 후 지진쇄 쓰고 맹호 콤


왜? 순간타격 난타연권 안씀?

순간타격 보호자 룬낀 상대에 까다롭고 타격 후 결국 궁쓸 타이밍전 상대는 회피가능하면서 딜도 어중간합니다 

도망치는적을 3트로 추적해서 잡는다 처도 실패시 리스크가 크고 도망치는 적은 차라리 일망을 경직 후 전진으로 들어가는게 쿨탐도 짧아서 유용했습니다


강인함이 없는 난타는 경쟁전에서 쓰기엔 시전시간이 깁니다

대장전은 잘몰라도 경쟁전에 때리다가 다구리당하기 딱좋은 환경


연환은 왜 3트?

안그래도 딜작다고 욕먹고있는 직업이 인파라 그나마 밥값하고 성공율 높은 스킬에 7투자는 아닙니다.


죽선은 왜 3트?

다구리 당할때 버티기 3스킬 쓰려면 죽선 2트 쓰면 충격이 0이 되어  연계가 어렵습니다

버티기(강인함) 3대장 죽선 >용강 >연환을 쓰려면 죽선 3트는 필수 입니다. (또는 연환 > 죽선 > 용강)

팁) 인파 전끼리 초단급 상대가 가장많이 걸리는 실수는 연환 끝날 타이밍 노리고 전진으로 들어오는데 연환 끝나자마자 죽선을 존나 눌러서 발동시키면 들어왔을때 맞고 쓰러지면 난다시 맹호격 궁극기콤


가끔 지진쇄에 돌파구를 해서 원거리 꿀노리는 분들계시는데 초단급이상은 맞아줄확률이 제로에 가깝습니다

위와같이 콤보용으로 상태이상딜도 넣으면서 딜증이 훨~~~씬 나았고 콤보용 그이상은 무리입니다. 


본 트리는 다수와 상대로 피빕섬이나 3대3 팀전유용합니다(대장전에서도 유용하지않타는 건 아님) 꿀빨면 추천한방씩

끝으로 베마 개사기....


출처 :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10573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9133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913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