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다이남코 신작 한글판 게임 에이스 컴뱃 7,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특징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 2. 16:17

본문

반응형

반다이남코 신작 한글판 게임 에이스 컴뱃 7,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특징 정보


Ace Combat 7 - 15 Things You Need To Know Before You Buy


에이스 컴뱃 7 -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특징


1. 스토리와 설정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해 스토리를 이끌어 나갔으며, 이번작 또한 마찬가지로 깊은 스토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이스 컴뱃 7의 싱글 캠페인에서 플레이어는 오시아 연방과 에루지아 왕국이라는 가상의 국가간의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오시아 공군 소속 "트리거"라는 파일럿을 플레이하게 되며, 트리거는 스토리 초반, 모종의 이유로 인해 죄수 부대로 좌천되어 험난한 길을 걷게 됩니다.

이외에도 스토리에서는 "대립"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무인기와 유인기, 구세대와 신세대라는 여러 갈등을 다룰 예정이라 합니다.


2. VR 지원

에이스 컴뱃 7의 PS4 버전은 PS VR로 플레이 가능한 VR 미션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기술적 한계로 인해 캠페인 본편 전부가 아닌 일부 추가 미션만 VR로 플레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쉽지만, 미션의 퀄리티 자체는 Gamespot을 비롯한 수많은 웹진들이 호평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미션을 즐기는 것 이외에도 플레이어는 VR을 활용해 격납고에서 기체를 감상하거나, 항공모함 갑판에서 에어쇼를 감상하는 등의 활동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3. PS4 Pro와 Xbox One X 지원

에이스 컴뱃 7 제작진은 PS4 Pro와 Xbox One X에서 구체적인 수치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더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와 향상된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실제로 지난 게임쇼들에서 PS4 Pro에서 구동 된 에이스 컴뱃 7 데모 버전은 고정 60에 가까운 안정된 프레임을 보여주었습니다.


4. 멀티플레이 모드

에이스 컴뱃 7에는 팀 데스매치와 배틀 로얄 (=개인 데스매치 모드)이라는 PVP 모드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커스텀된 성능의 기체들을 끌고 나가 전세계 유저들과 실력을 겨루어 볼 수 있습니다.

P.S. 개인 데스매치 모드의 이름이 왜 굳이 배틀 로얄이냐면, 에이스 컴뱃 6 때 (=2007년 당시) 개인 데스매치 모드의 이름이 배틀 로얄이었기에 이를 이어 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5. 언리얼 엔진 4

에이스 컴뱃 7은 자체제작 엔진이 아닌 언리얼 엔진 4로 제작이 되었으며, 덕분에 다양한 미들웨어를 사용한 향상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범용성 덕분에 다양한 기기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PC판의 해상도 스케일 조절

혹시 강력한 게이밍 PC를 보유하시고 계신가요? 에이스 컴뱃 7은 PC 유저들을 위한 블룸, AA, 모션 블러, 후처리, SSR, 그림자 효과 같은 다양한 그래픽 옵션들을 조정 가능하며, 4K까지 설정가능한 해상도에 200%까지 해상도 스케일을 조정 가능해 이론상으로는 8K의 화질까지 구현이 가능합니다.


7. 하늘의 혁신

에이스 컴뱃 7의 게임플레이적 모토는 "하늘의 혁신"입니다. 강력한 현세대 게이밍 콘솔과 PC의 성능에 힘입어, 에이스 컴뱃 7에선 다양한 기상 효과와 기류 효과가 살아있는 하늘을 구현합니다. 

구름 속으로 들어가면 캐노피에 물방울이 맺히고, 안개나 구름 속에 오래 머무를 경우 착빙이 발생하며, 낙뢰에 맞으면 화기 관제 제어에 일시적으로 혼란이 발생합니다


8. 구름

에이스 컴뱃 7은 언리얼 엔진의 TrueSky라는 미들 웨어를 개조해 3D 볼륨을 가지고 렌더링된 구름을 구현해냈습니다. 이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게임 내적으로도 영향을 미칩니다.

플레이어가 구름 속에 들어갈 경우, 구름 내부의 난기류 때문에 기체가 불안정해지고 심하면 착빙으로 스톨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용해 적의 추격을 뿌리치거나, 미사일을 회피하는 등의 전술적 이점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9.  전투기에 집중하다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어설트 호라이즌에서 전투기 뿐만 아니라 전투헬기, 폭격기, AC-130와 같은 탈 것들을 등장시켰으나, 미션의 구조가 직선화 되고 특정 미션의 경우 특정 종류의 장비만을 강제하는 등, 별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에이스 컴뱃 7은 근원점으로 돌아가 전투기에만 집중하였으며, 플레이어는 어떠한 제약 없이 어떠한 미션에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기체를 끌고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 더욱 다양해진 특수무장들

에이스 컴뱃 7은 일반 미사일과 기총 외에 다양한 종류의 특수무장들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유도 폭탄 같은 재래식 무기 부터 시작해 8연발 동시발사 미사일 같은 정신나간 화력의 무기, 레일건, 레이저 등의 근미래적 무기까지 사용해 적들을 다채롭게 박살낼 수 있습니다.


11. 기상효과

에이스 컴뱃 7의 기상 효과는 과거작들에 비해 비주얼적 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 내적으로도 크게 발전하였습니다. 

비가 오면 캐노피에 물방울이 맺히고, 폭풍우 속에서는 낙뢰와 강한 난기류가 진짜 위험한 곳을 비행한다는 것을 체감시켜 줍니다. 짙은 안개 속에서 적을 추적하며 헤메다 절벽이나 산등성이에 부딫힐 수도 있고, 상승기류를 활용해 더욱 빠르게 고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하늘은 더이상 안정적인 공간이 아니며, 전작의 텅빈 느낌의 감각에서 벗어나 한층 발전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12. 미션의 다양성

에이스 컴뱃 7은 다채로운 상황들을 제공해 줍니다. 단순히 넓은 맵에서 어떠한 제약 없이 일정 시간 동안 적들을 최대한 도륙하는 미션부터, 기암 사이를 곡예 비행해서 적들을 해치우는 미션은 물론, 거대 공중 전함 또는 적 에이스 파일럿과의 보스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3. 다채로운 미션 장소

에이스 컴뱃 7에서는 마천루가 빽빽한 도심부터 시작해, 설산, 시외, 정글, 사막 등 다채로운 미션 장소를 제공하여, 각 미션마다 바뀌는 배경들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각 미션의 성향에 맞게 디자인된 맵들은 미션의 특징을 잘 살려내 여러분의 파일럿 실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4. VR 멀미 대책

VR 멀미의 경우, 제작진의 발언에 의하면 에이스 컴뱃 7의 VR에선 플레이어가 적 타겟을 시야 중앙에 놓고 집중하게 되어 멀미가 심하지 않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적 멀미 방지 대책을 적용하였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실제로 VR 데모를 플레이 해본 다수의 웹진들이 멀미를 하지 않았다고 하였죠.

다만 지상과 가까운 저공비행 도중 멀미를 느꼈다는 보고도 있었기에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고고도 비행을 중심으로 적들을 사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5. 기체 커스터마이징

에이스 컴뱃 7에서는 기체의 스킨과 엠블럼을 설정해서 외관을 꾸밀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파츠를 장착하여 자신의 비행 스타일에 맞는 기체와 무장의 성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신만의 기체를 커스텀 해서 좋아하는 기체에 더욱 애정을 쏟을 수 있을 겁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설명으로 이 게임 장르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가 아니라 플라이트 슈팅이다


플라이트 심케이드


엑엑이로 에이스컴뱃6 구동가능하게 된다던데 1080p로는 안되겠죠? 720p그대로 되려나...


한글이라는게 너무 행복하다


관심없었는데 VR지원한다니까 해보고 싶다


vr 전용 스토리만 3시간은 넘는다고..


우리가 원하는건 니코다 니코 스킨은 나오겠지 그치??


터널 미션만 그만좀 집어 넣었으면 좋겠다.... 왜 전투기에게 땅속 터널을 들어가도록 강요하는가!!!


미션의 다양성을 설명하는 부분에선 별 감흥이...ㅠ 도그파이트, 거대비행보스전, 기암사이 비행..이런것들은 전작들에서 매번 있던거고 공준전반 지상전반이 딱 좋은 비율인데 다양한 적기지 공격과 적해군 공격이 적절히 버무려져야 개꿀이지 공준전만 많으면 사실 개지루함..ㅠ


자... 이제 남은 건 더 역동적인 게임 시스템과 역사와 전통의 터널 스테이지의 조합이군요. 벌써부터 겁이 슬슬...


1월 2일 현재 엑박판 DL버전 미리받기 가능합니다. 스텐다드 구매했고 35G 다운받네요


싱글만 한다고 했을때 난이도 어떤가요? 초보도 엔딩까지 달리만한 수준인지 아니면 어려운지 알고 싶네요. 어릴적 팰콘4.0 튜토리얼 하다 때려치운 기억이 있어서 이런 비행기 게임은 선뜻 손이 안가네요.


이 게임은 시뮬레이션이 아닌 아케이드 입니다. 난이도는 몇몇 미션을 제외하면 어려움 없습니다

비행기 조종 옵션은 항상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조작이 어려워지지만 방향키를 실제 비행기의 조종관처럼 설정할수있고.. 아니면 슈팅 게임 감각으로 방향키 대로 기체가 움직이도록 설정 가능했습니다


고민 끝에 PC버전으로 구입해야겟네요.. 스킨 적용과 모드가 나올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이 게임이야말로 더빙이 지원되야 하는데. 비행하다 각종 교신 읽으려면 정신없... 그래도 자막한글만으로도 감지덕지입니다. 얼마만의 한글화입니까.


그래픽좋은 게임은 닥 PC


이번에 코옵은 없나봐요? 뭔가 아쉬움...친구들과 편대비행을 기대했는데.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8004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