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공략 및 팁, 코인 주는 숨겨진 보물찾기 위치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 13. 22:12

본문

반응형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공략 및 팁, 코인 주는 숨겨진 보물찾기 위치 정보


2017년 12월 1일 정말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한글판 SUPER MARIO ODYSSEY.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해외 평점 평균 97점을 받을 정도로 인생 게임? 게이머라면 꼭 한번 해봐야할 필수 명작 갓게임.

이 게임과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두개로 닌텐도 스위치 구매해도 되는 킬러 타이틀.


개인적으로도 슈퍼마리오 전작들 1도 모르는데 엔딩까지 봤고 왜 메타스코어 97점 고티 급 게임인지, 왜 마리오가 전 세계 지금까지 유명하고 좋은 평가를 받는지 이해한 작품이였음.

슈퍼마리오오디세이2 후속작 나오면 무조건 지른다 ㅋㅋㅋㅋ


스토리에 관여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도트 그래픽 루이지가 튀어나와 코인(100개 쯤 되든가)을 지급해주는 보물 찾기 지도 힌트 위치 정보입니다.


1. 모래왕국 보물 찾기


우선 모래 왕국.

힌트는 역피라미드 유적과 작은 역피라미드의 아랫꼭짓점.

맵에 조그마한 역피라미드 구조물이 여럿 떠 있지만 포인트는 엉덩방아를 찍을 수 있도록 마리오가 갈 수 있는 지형 위에 있는 것.


위치는 이곳.

워프 포인트 '아뜨레나 남서쪽의 둥둥섬'으로 숲 왕국, 혹은 호수 왕국에서 그림 액자로 건너올 수 있는 그곳입니다.

섬 자체에 굳이 올라올 필요는 없으니 그림 액자를 이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내려와서 적당히 둥둠섬 그림자의 중심부분에서 엉덩방아를 찍으면 루이지가 나와 코인을 선물해 줍니다.


2. 모자 왕국 보물 찾기


다음은 이곳. 모자 왕국입니다.

보물 찾기 지도 힌트는 초승달 모양의 지면과 펄럭 굼바.


위치는 모자 왕국의 랜드마크인 모자탑의 뒤편.

다리에서 펄럭 굼바를 캡처해서 날아오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 속 그 장소와 함께 펄럭 굼바 하나가 날고 있죠.


대충 스샷의 마리오가 있는 위치에서 엉덩방아를 찧으면 됩니다.


3. 바다 왕국 보물 찾기


다음은 바다 왕국.

이번에는 아예 헷갈리라고 사진을 상하로 뒤집어 놨네요.

힌트는 우측(올바르게는 좌측)의 건물, 위쪽(올바르게는 아래쪽=지면)의 로컬 코인과 다시마들.


사진을 180도 돌리면 이렇게 익숙한(?) 풍경이 나옵니다.

왼쪽의 건물은 글래스 궁전, 중간 위쪽의 기둥은 서약의 물이 뿜어져 나오는 4곳의 포인트 중 하나죠.


위치는 이곳.

워프 포인트 '커다란 해구 서쪽'에서 현재 지도 상에 표시된 마리오의 위치에서 마리오가 바라보는 방향입니다.


이렇게 현재 마리오가 서 있는 위치 즈음에서 엉덩방아를 찧다보면 루이지가 튀어나옵니다.


4. 도시 왕국 보물 찾기


다음은 도시 왕국.

힌트는 뉴동크시티의 엠블렘.


힌트를 보고 가장 먼저 유추할 수 있는 장소는 워프 포인트 '뉴동크시청 앞 광장'.

하지만 여기는 백날 찍어봐야 아무 것도 안나옵니다.

포인트는 바닥에 그려진 뉴동크시티의 엠블렘은 하나가 아니다라는 점.


가장 가까운 곳은 워프 포인트 '뉴동크시청 옥상'.

워프 후 건물 아래로 떨어져서 전선을 타고 안테나가 있는 시청 꼭대기까지 올라가 왼쪽을 보면 풀장이 있습니다. 도시왕국 11번 파워문이 있는 그곳.

멀리 뛰기로 신뢰의 도약을 하던가 시청사 왼편을 통해 건물 뒤편에서 전선을 타고 올라와 파라솔을 밟고 볼보노인들을 캡처해서 옥상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풀장 바닥에도 이렇게 뉴동크시티의 엠블렘이 있고, 보물찾기가 지정하는 위치는 이곳입니다.

사진의 마리오가 있는 위치에서 그대로 엉덩방아를 찧어주면 됩니다.


5.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숲 왕국 보물 찾기


마지막으로 숲 왕국입니다. 어딘지 대충 견적이 나오죠?

힌트는 갈색과 회색의 사각형.


위치는 이곳.

워프 포인트 '산 정상으로 가는 오르막길' 입니다.


워프한 뒤에 아래로 내려가면 이렇게 탱크로를 캡처해 블럭을 부수며 발판을 만들어 올라가야 하는 지형이 나옵니다.

탱크로로 적당히 올라갈 공간과 엉덩방아를 찧을 공간 정도만 확보한 뒤에 사진 속 위치에서 엉덩방아를 찧으면 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538/board/read/940778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