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190119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플스5 엑스박스스칼렛 스펙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 19. 21:32

본문

반응형

루머 - 190119 차세대 4K 콘솔 게임기 플스5 엑스박스스칼렛 스펙 정보


PS5 xbox 스칼렛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에 들어갈걸로 예상되는 AMD CPU 루머 떡밥 정보.


2019년에는 E3 게임쇼에서 차세대 콘솔 떡박이 공개될까요? ㅋㅋㅋㅋ

일단 플스5 루머보다는 마소 차세대 엑스박스 루머가 더 구체적으로 나온 모양새.

스칼렛이라는 개발명부터 차세대 엑박은 기존 콘솔 or 스트리밍 콘솔 두가지로 개발중이라나?


이번에 공개된 차세대 콘솔 게임기 CPU 곤잘로 ㅋ

플스4 엑스박스원에 이어서 아마도 플스5 엑박스칼렛 모두 AMD CPU와 그래픽카드를 똑같이 쓸것 같음.


현재 까지 알려진 내용으로 엔지니어링샘플용 2G16002CE8JA2_32/10/10_13E9라는 코드네임을 갖고 있다.

'곤잘로'는 차세대 PS, 엑박 콘솔 '스칼렛'에 들어갈 APU의 코드네임이며, ZEN+ 기반일지 ZEN2 기반일지는 현 시점에선 알 수 없다.

다만 Thurott의 편집장인 Brad Sams가 저번 달 ZEN2+ 7nm 공정으로 나올 것이라는 발언을 한 적이 있다.


컴퓨터 하드웨어 leaker TUM_APISAK 은 게임 콘솔을위한 AMD의 다가오는 SoC (system-on-a-chip)  의 공개를 주장했다  . Gonzalo라고 불리는 AMD SoC는 칩 제조사의 Zen 프로세서 아키텍처와 미래의 Navi 그래픽 카드 아키텍처를 결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 또한이 칩은 가속 처리 장치 (APU) 에 대한 설명에 적합  합니다. 즉, 프로세서에 통합 그래픽이 있어야합니다.


코드 명이 2G16002CE8JA2_32 / 10 / 10_13E9 인 AMD Gonzalo는 Sony와 Microsoft의 차세대 게임 콘솔을 지원하는 APU 일 수 있습니다. 현재 Zen + 또는 Zen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는 것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Thurott의 Executive Editor 인 Brad Sams는 지난 달 Microsoft의 Xbox Scarlett가 7nm 노드에 구축 된 AMD Zen 2 옥타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 할 것이라고 말했다.


AMD Gonzalo  는 1GHz 기본 클록  및 3.2GHz 범위의 부스트 클록을 갖춘 8 개의  코어 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소니의 현재 Playstation 4 Pro는 2.13GHz의 반 맞춤형 AMD 칩을 사용하고 Microsoft의 Xbox One X는 2.3GHz의 약간 높은 클록 된 부품을 과시합니다. AMD Gonzalo의보고 된 3.2GHz 부스트 클럭 속도가 사실이라면 APU는 Jagua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AMD SoC를 구동하는 현 세대의 콘솔에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 할 것입니다.


AMD Gonzalo의 중요한 점은 Navi 10 Lite 그래픽의 잠재적 인 통합입니다. Navi 10 Lite에 대한 정보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따르면 AMD Gonzalo에서 사용되는 장치는 1GHz로 클럭 될 수 있습니다.


최신 소문에 따르면 AMD는 마침내  6 월 캘리포니아 로스 앤젤레스에서 열리는 E3 비디오 게임 컨퍼런스에서 AMD가 Navi를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Sony PlayStation 5와 Microsoft Xbox Scarlett는 2020 년에 출시 될 예정이므로 소문에 뒤 따르는 논리가있다.


현재 석양의 길에있는이 세대의 콘솔로, 웹은 새로운 세대의 콘솔에 관한 소문과 소문으로 가득차있을뿐만 아니라 논리적입니다  .


이 기사에서는 Xbox 1에서 차용 할 차세대 콘솔 인 Xbox Scarlett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


그래서 브래드의 Sams 써롯의 콘솔 dev에 키트가 장착되어 있다고 말했다  SSD 에 1TB .


우리는 분명히 콘솔이 실제로이 크기의 SSD를 마운트한다고는 말하지 않지만 머신이 여전히 더 작은 SSD를 마운트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펜티어로 Microsoft의 공식 통신을 기다리는 모든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비용 후덜덜한데 설마.. 1테라 스스드가 들어갈까 아마도 개발킷이 아닌 일반 제품 양산에 들어가면 빠질듯


1테라 스스디 가격이 지금의 1테라 하드급으로 떨어지지 않는 이상은 가격이랑 스팩 한정적인 콘솔에 스스디를 기본으로 달고 나오는 건 사치중의 사치임. 그 돈으로 스팩을 더 올리던지 쿨링에 더 신경을 쓰던지 해야지 그렇다고 500기가짜리 박고 나와도 요즘만해도 4K 텍스쳐 박은 AAA 게임들 100기가 넘어가는게 한 두개가 아닌데 게임 두 개 세 개밖에 못 깔거면 스스디가 무슨 소용 가장 이상적인 저장장치 조합은 정 스스디를 넣고 싶다면 OS용 저용량 엠투 스스디랑 로딩용 1테라 혹은 2테라 하드 따로 넣어주는 거. 그리고 외장용 타입씨 지원.


나비에 젠2에 램16기가 이상에 SSD 1테라면 아무리 내년 연말이라도 $599는 기본으로 찍고 + $알파..


게임 캐쉬용 저용량 SSD와 게임 인스톨용 하드 디스크 두개를 내장하는게 가격대비 좋은 조합이라고 봅니다. 저장 장치 교체까지 가능하면 캐쉬 크기를 늘릴수있어 더 좋겠죠. 엑박1의 경우도 하드 디스크를 캐쉬 역활로 사용해서 게임을 하다보면 로딩이 많이 줄어들었죠. 다음세대 게임 디스크로 BDXL규격이 사용될것 같은데 100기가 이상의 용량을 지원하니 128GB 정도의 캐쉬용 SSD만 내장해도 로딩 단축에는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1테라 스스디 가격이 계속 하향세라, 출시 때쯤 되면 가격현실화 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는데... 일단 저리 나온다면야 대환영이지요 ㅇㅇ


내장 ssd가 가능성이 없다고들 하지만 1년 사이에 ssd 가격 떨어진 거 보면 2020년 즈음이면 못넣을 가격도 아니겠지 싶기도 합니다. 아니면 지금처럼 보급형 모델, 고급형 모델로 나눠서 낼 거면 고급형 모델에만 ssd가 내장 되던지?


내 예상으로는 아마 엑원 x에 달린거 보다 좋을거라 예상함


당연히 차세대 콘솔 게임기는 엑원x cpu보다 훨씬좋아야함... x cpu재규어 커스텀이라서


Gen1 도 차세대기에 나오기엔 너무 심하게 좋은거 아닌가요? 제가 듣기론 콘솔 나오기 5년쯤전에 존재한 테블렛 씨피유 정도가 들어간다던데, 2년후에 발매한다 했을때 지금부터 3년전 테블렛에 있던 보급형 씨피유가 젠1인가요?


PS4와 엑박에 들어간 재규어 아키텍쳐 자체가 2013년 중반쯤에 제품 나오기 시작한 건데요. 2011년에 나온 밥캣에 비해 성능이 별로 향상되지 않은게 문제지만요.


그래픽은 어느급 정도로 올라갈까요? gtx1060 급의 그래픽카드로 해서 게임기가 나올까요? 그냥 뇌피셜이든 뭐든 댓글좀...


플스4 프로는 1050ti 엑엑은 1060 6g 에 가깝지.


시기적인 문제가 있겠습니다만 PS4 PRO를 버릴게 아니면 같은 성능대로는 안내겠죠. (=1060) 그럼 그 윗단계인데 딱 그 윗단계는 또 엑박X랑 삐까뜨게되니 몇년전 경쟁사 성능과 같은 성능을 낼수 없으니 (=1070) 1080급은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PS4 PRO때문에 아마 이번 세대는 하위호환 기능을 넣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뭐라도 좋지만 하위호환좀..


다음 콘솔부터는 이전 기기 하위호환 안되면 스팀 플랫폼에 다 잡아 먹힐 걸요.


4K에 60 될 성능이면 또 그래픽 옵션 올리고 프레임 30으로 깎겠죠


이런거 보면. 엑박이나 플스나 이제 뭘로 구분하는 건지 궁금함. 똑같은 cpu와 똑같은 gpu 그러니까 통합 APU에 나머지 자잘한 것들이야 아예 구분이도 안되는 거고 . hdd ssd ram 등등등 같은 아키텍쳐 기반에 같은 제조사 제품이면 그럼 서로 다른 콘솔이라고 하는게 그저 껍데기 디자인의 유뮤 뿐인가...?


프리BSD에 GNM기반인 플스와 Win10에 다이렉트X기반인 엑스박스라는 차이가 생기긴 하는데 어차피 개발자들이 느끼는 거고 실제로 나오는 게임들은 거의 차이가 없겠죠. 예전같이 CPU, GPU 제조사에 막대한 돈을 투자해서 완벽히 자사 개발진의 입맛에 맞춘 커스텀 칩을 만들기엔 너무나 큰 적자를 봐서 앞으로도 계속 이럴 겁니다.


근데 x86 아키텍쳐에다가 그래픽도 일반적인 pc와 동일한 아키텍쳐다보니까 인텔이나 n당이 있는 이상 양사 기기의 운명이 달려있다는 표현은 조금은 과장된 표현일 것 같긴 해요. amd가 배째라를 시전한다면 그냥 인텔+n당으로 갈아탈 수도 있는 것이니... 다만 x86이면서, gpu 관련 능력도 괜찮으면서, 괜히 쫀심으로 을질같은 거 안 부리고 시키는대로 세미커스텀을 해주는 회사가 암드 외엔 없는 건 사실이라


CPU야 압도적으로 좋을텐데 GPU 성능은 조금 걱정이긴 하네요. 엑엑이 rx580 정도로 평가 받던데... 2060~2070급 정도는 나와야 눈에 확 띌만한 차이가 날 것 같은데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ㅋ


출처 : https://www.tomshardware.com/news/amd-zen-navi-soc-xbox-scarlett-playstation-5,38468.html

https://game-experience.it/rumor-xbox-scarlett-i-dev-kit-della-console-montano-un-ssd-da-1t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