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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CDPR 대작 신작 RPG 게임 사이버펑크 2077 개발 일정 및 출시일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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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9. 1. 2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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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CDPR 대작 신작 RPG 게임 사이버펑크 2077 개발 일정 및 출시일 예측


사이버펑크 2077은 2013년에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되었지만, 본격적인 개발은 위쳐3의 확장팩 하츠오브스톤의 출시가 끝난 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렉터 Maciej Pietras는 이게 2014년이라고 전하는데요, 위쳐3의 출시일이 15년인걸 감안하면 인터뷰가 틀렸거나, 개발이 위쳐3의 출시 이전부터 진행중 이었단걸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허나 이후 리드 시네마틱 디렉터인 Maciej Pietras는, 위쳐3의 최종 작업이 있던 2014년부터 상당히 큰 개발팀이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에 전념하고 있었다고 전합니다.


2013년 즈음에는 약 50명의 개발진이 개발을 진행중이었으며, 앞서 언급한 14년과 하츠오브스톤이 발매할 때까지 개발팀이 서서히 커지다가 cdpr이 총 전력을 다한것은 2016년 5월 블러드앤와인이 출시한 이후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CD프로젝트RED의 위쳐3 이후 차기작 사이버펑크2077의 출시일을 예상해보자면

사펑2077 개발은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들어갔으니까

보통 AAA급 오픈월드 블록버스터 대작게임 개발기간이 3년정도,

그래서 사펑2077 발매일은 정말 문제 없이 순조롭게 개발해서 빠르다면 2019년 하반기라도 출시각.

이게 아니면 CDPR이 락스타 GTA5 레데리2 급 완성도의 오픈월드 세계를 구현하려고 한다면 개발 기간 5년각.

그러면 사펑 출시일은 늦어도 2021년 안으로 발매.

다만 2018년 E3 게임쇼에서 특정 구역 싱글 캠페인 퀘스트 라인 게임플레이 데모 시연 영상을 공개했으니까

5년 개발 2021년쪽에 가까운것보다는 2019년 쪽에 가까울것 같음.

무엇보다 미국 락스타 급 5년 전력 투자할 정도로 폴란드 CDPR 회사 재정이 탄탄할것 같지 않아서 2019년 말이나 2020년 상반기에 출시하지 않을까?

(참고로 락스타 GTA5의 개발비 마케팅 투자 비용은 약 2억6천만달러 한화 2792억원 ㅋ)


뭐가 나오든지 갓갓 CDPR 이미 사이버펑크2077 한국어 자막 및 음성 더빙 완벽 한글화 한글판까지 발매 확정한 상황이라 다시 한번 위쳐3 급 명작 갓겜을 보여주세요!! 기대합니다 ㅋ



사이버 펑크 2077의 발전은 어둠이 나기 전까지는 시작되지 않았다.


최근 인터뷰는 CD PROJEKT 레드가 사이버펑크2077 개발을 시작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The Witcher 3 : Hearts of Stone이 발표 될 때까지 본격적으로.


프랑스 출신 Jeuxactu  와 수석 영화사 애니메이터 인 Maciej Pietras 사이에서 개최 된이 인터뷰  는 게임의 초기 개발 일정을 검토했습니다. Cyberpunk 2077은 2013 년 1 월  ( 2012 년 게임의 애도 이후) 간단한 티저 예고편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지만 Cyberpunk 2077 작업이 시작된 Witcher 3의 첫 번째 확장 인 Hearts of Stone 출시 이후 진지하게. 실제로 The Witcher 3가 끝날 때까지 Cyberpunk 2077의 전체 제작이 어느 정도까지 보류 중이라고합니다.


Pietras는 2015 년 10 월 13 일까지 Hearts of Stone이 석방되지 않았지만 2014 년경에이를 언급합니다. 사실 Witcher 3 자체는 2015 년 5 월 19 일까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터뷰에서 언급 된 연도가 ' 정확하거나 적절한 작업이 실제로 Witcher 3이 출시되기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터뷰에서 곧이어 Pietras는 팀이 2014 년 이후 전적으로 게임에 헌신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상당한 규모의 팀이 이미 자리를 잡았으며 Witcher 3는 생산을 마쳤습니다.


에서 사이버 펑크 2077의 E3 2018 트레일러에 포함 된 숨겨진 메시지 , CD PROJEKT 빨강, "곧 우리가 피와 와인에 대한 작업을 체결, 우리는 CP2077의 사전 제작에 앞서 전체 속도를 갈 수 있었다."고 혈액과 와인 밝혀 Witcher 3의 최종 DLC 부분은 2016 년 5 월 31 일에 릴리스되었으며 이후 CD Projekt Red의 개발 근육이 Cyberpunk 2077보다 뒤떨어져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Cyberpunk 2077에서 올바르게 작업하기 시작한 정확한 일정은 분명하지 않지만 2012 년 또는 그 이전부터 CD Projekt Red는 어느 정도이 게임을 개발해 왔다고 확신합니다. 2013 년까지 약 50 명의 팀이 Cyberpunk 2077에서 작업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와 Hearts of Stone 사이에서 개발 팀이 성장한 것으로 보였고 Blood and Wine이 2016 년에 출시 된 후에 제목에 대한 완전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터뷰에서 Pietras는 게임에서의 의사 결정과 선택의 결과 및 영향에 대해 간단히 언급합니다. 그는 더 많은 선수가 게임에서 나아질수록 더 어려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대부분의 NPC와 상호 작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CD Projekt Red는 이전  에 Cyberpunk 2077에 대한 완전히 파괴 가능한 환경 을 실험 해 왔다고 말 했지만,이 구현은 궁극적으로 처리 능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개발자는 게임에 대한 해킹 메 커닉 과 게임 도중에 화면을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조롱했습니다 .


예전에도 비슷한 인터뷰를 한적이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대규모 프로젝트" 를 감당할 수 없다. 사이버펑크 개발은 확장팩 이후부터 전념할것이다. 라고 했죠. 그래서 출시일 걱정을 하는 질문을 하자. 위쳐3때 꽤 많은 노하우를 가지게 되었다. 우리가 상상한걸 충분히 만들어낼수 있을것이다라는 의미의 답변을 했었죠.

13년에 티저 공개하기 이전부터 여러가지 컨셉과 개발방향을 시도하다가 14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이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처럼 개발인원 수백명은 절대 아니겠지만 그래도 16년보단 전에 어느정돈 진행이 있었다는 것 같네요. 원문기사 마지막엔 출시일에 대해 묻자 또 다시 when it's ready라는 말로 끝나더군요.

게임을 만드는 제작사들 같은 경우 1.5 정도로 만들어집니다. 1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 게임에 주력하는 팀이고, 0.5는 차후에 개발하게될 게임들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사전 제작등을 하게되죠. 본 게임이 완료되면 남는 인력들이 0.5에 붙어서 1이 되고 나머지 인원들이 다시 0.5가 되는 형태로 돌아갑니다.

기반이 되는 작품인 사이버펑크 2020을 존중하는 의미로 내년에 나올 것 같기도 하고요. 위쳐와는 다르게 원작자와 사이가 굉장히 좋게 진행되고 있으니 더욱 기대됩니다.

얼마 안되었군요. 천천히 잘만들어서 나오길.

확실히 모든 발매예정작 중에 최고의 기대작인듯.. 진짜 후덜덜..

인터뷰같은거보면 구현하고싶다는것들이 과연가능할까? 이런생각이 드는것들이 많더라고요 시간에 압박당하지않고 충분히 시간을들여 나왔으면 좋겠네요

엄청 기대했다가 이것도 PC범벅으로 나오면 볼만하겠다 ㅋㅋㅋ

pc도 재밋기만하면 될텐데 배경이 사이버펑크라서 에지간한pc는 그냥 넘어갈가같은데요

노잼 무맥락 PC가 문제인거지 재미만 있으면 PC 떡칠을 해도 괜찮음

이걸 더빙으로 할수있다니 ㅜㅜ

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2019/01/14/cyberpunk-2077s-development-didnt-start-in-earnest-until-after-witcher-3-hearts-of-stone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75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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