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공략 정보, 에보나보다 더 좋은 속도5 말 맵 위치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 23. 23:39

본문

반응형

젤다의전설브레스오브더와일드 공략 정보, 에보나보다 더 좋은 속도5 말 맵 위치


2018년 2월 1일 출시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탈것 말 공략 팁 정보.

에보나 보다 좋다는 속도5 빨간 말 구할 수 있는 맵 위치 꿀팁 ㅋㅋㅋㅋ


맵 좌표 찍은한 빨간색 표시점으로 가시면 되요.


말 사진 색깔이 이상하게 나왔어요. 

검은색 계열이 초록색으로...


저 장소 가셔서 원하시는 말 색깔 원하시면 세이브 로드 신공 하세요.


참고로 어떤 외국 사람은 속도 5 빨간말로 구해서 페라리로 이름 지었답니다.



아직 지도가 다 안열려서 저게 어디근처인지 잘 모르겠네요ㅠ


젤다의전설 BOTW 한글버전도 탑 이름이 히브라 인가요?


헤브라탑 맞습니다 맵에서 북서쪽 방향에 있는 지역입니다



젤다 야숨 말 탈것 시스템 정보


이 게임의 주력 탈것. 하이랄 도감 1번. 인공지능이 적용되면서 나무나 장애물을 피해가고 '말을 조작한다'기보다는 '플레이어가 링크를 조작하여 말을 다룬다'의 형식으로 바뀌었다. 덕분에 기마궁술을 시전하거나 높게 점프한 다음 적을 맞히는 것이 가능해졌다. 닌텐도 미닛에서 아오누마 에이지의 발언에 따르면 말의 인공지능과 조종 시스템을 완성하는데 4년의 기간이 걸렸다고 한다.

길들인 말은 길로 주행시 그냥 방치해도 알아서 길을 따라 달린다. 또한 말은 추운 지방에서도 문제없이 다닐 수 있지만 사막이나 화산지역의 고열지대에는 진입할 수 없다.


말을 타고 다니면 전용 BGM이 재생되는데, 주간에는 젤다의 자장가가, 야간에는 젤다의 전설 주제가가 아련하게 흘러나온다.

각종 아트워크 및 과거 회상씬에서 링크가 타고 있는 말은 흑갈색 몸 + 검은 갈기 + 검은 주둥이 + 하얀 발 조합으로, 실제 게임 내에서도 찾을 수 있다.


길들이기

말을 얻으려면 야생마를 길들여야 한다. 야생마를 길들이려면 몰래 접근해 로데오를 해야 하는데, L버튼을 연타하여 말이 길들여져 침착해질 때까지 매달려 있어야 한다. 로데오를 할 땐 노력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되며, 성질이 사나운 말은 음식 등으로 중간중간 노력 게이지를 회복시켜야 로데오를 성공할 수 있다. 이렇게 길들인 야생마는 고삐가 없기 때문에 갈기를 잡게 된다.

길들인 말은 마구간에 데려오면 최대 5마리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다른 마구간에서도 소환이 가능해진다. 등록시에는 20루피를 지불해야 하며 등록된 말은 이름을 지정할 수 있고 고삐와 안장이 장착된다.

혹 이미 등록된 말을 등록 해제하려면 죽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슬롯 다섯 개가 가득 찬 상태에서 새 말을 등록하려 하면 한 마리를 골라 제외시킬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한해 겔드 협곡에 있는 사내에게 300루피를 받고 팔 수 있다.


포획하기

단일 색상이 아닌 말들은 굳이 야생에서 노력해가며 로데오로 잡을 필요가 없다. 가끔 가다가 보코블린들이 말을 타고 돌아다닐때, 위의 몹만 떨구고[2] 말을 얻어 탄 다음 도망가자. 스탯은 일반 다색말들과 완전히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얻어타자마자 친밀도 MAX로 시작한다. 설정에 따르면 노예처럼 부려먹히던 것에서 탈출해서 그렇다나. 그래서, 초기에 말이 없는 링크는 이렇게 간단히 타고다니는 게 편하다. 스탯이 3-3-3 정도로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뽑힐 가능성도 상당히 높고. 물론 말이기 때문에 마구간 등록도 가능하다. 적당히 얻어타다가 단일색상, 백마, 에포나 등을 잡아 타고 다니자.


전투

황혼의 공주처럼 주무기를 비롯,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 가능하다. 시리즈 전통에 따라 승마 상태에서 말 자체로 적을 들이박아 공격하는 게 가능하다. 말을 탄 상태로 전진하면서 적을 주무기로 공격하면 치명타 판정이 발생해 2배 대미지를 입힌다.

말은 죽을 수 있다. 죽으면 그 자리에서 쓰러져 시체가 남는다.[3] 고기 같은 아이템은 드랍하지 않는다.

마구간에 등록한 말은 죽어도 되살릴 수 있다. 다만 아무 조건 없이 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말의 정령이 있는 제단을 찾아서 활성화시켜야 한다. 마용을 깨우는데 1000루피가 들고 부활은 당근으로 가능.


스탯

말은 개체별로 힘, 속도, 지구력, 성질 4가지 스탯이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유대감' 스탯이 존재한다. 유대감을 높이려면 말을 타다가 말을 안 들을 때 다독여주거나 먹이를 주면 된다. 말 종류는 얼룩종말과 단색종말이 있는데, 전자는 대부분 타자마자 바로 길들여지는 순한 말인 반면 스탯은 낮은 편이고, 후자는 성질이 사나워 길들이기 어렵지만 스탯은 높은 편이다.


단색 : 최소한 별 4개 이상인 스탯이 1개 이상 보장. 특정 장소의 경우 좀 더 능력치가 좋은 말들이 돌아다닌다.[4] 성질은 대부분 거칠다. 종합 스탯은 별 10~13개인데, 이 중에서도 속도가 별 5개인 대신, 지구력이 3개, 힘이 2개인 스피드형, 지구력이 별 5개인 대신 다른 항목들이 별 4개인 밸런스형, 힘이 별 5개인 대신 지구력이 4개, 속도가 3개인 파워형으로 분류된다.


얼룩 : 최소한 스탯 1개는 별이 3개 이상으로 보장. 별 5개 짜리는 등장하지 않는다. 가장 좋은 얼룩종말의 종합 스탯은 별 9개로 성질은 대부분 온순하다.


먹이

말에게 먹이를 먹이면 유대감이 오르면서 체력도 회복되며, 일부 먹이는 특수 효과가 있다.


사과 : 그냥 유대감만 오른다. 싸고 쉽게 구할 수 있기에 유대감 올리기에 효과적으로 15개 정도 먹이면 금방 최대치를 찍는다.


고고당근 : 일시적으로 속도 스탯이 오른다.


활력당근 : 일시적으로 박차 게이지 3개가 추가된다.



희귀 레어 네임드 탈것 말


참고할 점 하나로는 네임드 말들의 경우 전반적으로 스탯이 높지만, 가장 높은 말은 아니라는 점. 현 시점까지 발견된 말 중 평균 스탯이 가장 높은 경우는 총합이 13으로 백마나 에포나보다 더 높다.


에포나

대난투 링크 아미보, 또는 황혼의 공주 링크 아미보로 얻을 수 있다. 에포나는 모든 스탯이 별 4개이고, 처음부터 유대감 수치도 MAX이다. 스탯이 높은 말인데도 의외로 성격은 얌전한 편. 마구간에 데려가면 마구간 관리자가 전설의 말 에포나라며 놀라며, 전설의 말이라 이름을 바꿀 수 없다고 한다. 등록하면 전용 고삐와 안장을 장착하며, 변경할 수 없다. 갈기도 변경할 수 없다. 초반부터 에포나를 소환해두면 다른 말보다 성능이 좋아 모험을 더욱 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최후반까지도 쭈욱 쓰인다.

참고로 주의할 점은, 처음 대난투/황공 링크 아미보를 사용시 말이 소환 가능한 지역이면 반드시 에포나가 나오나, 혹 마구간에 도달할 수 없는 시작의 고원 같은데서 소환해 버리면 마구간에 등록할 수 없기에 그 다음부턴 확률적으로 나오기를 바라야 한다. 반드시 마구간 근처에서 소환 후 바로 등록시켜 다음부턴 자유롭게 소환할 수 있도록 해 두자.

잘 찾아보거나 말이 있는 곳에서 계속 세이브/로드 신공을 하면 에포나와 매우 유사한 배색의 말을 발견할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에포나의 갈색은 약간 붉은 적갈색이고, 필드에서 찾을 수 있는 배색은 이 색이 없고 그냥 갈색만 존재한다. 게다가 에포나의 갈기와 꼬리는 유난히 반짝이는 아이보리색으로 밤에도 그 윤기와 빛이 죽지 않을 정도로, 일반 말들과의 차이가 확연하다. 과연 유니크는 유니크인 셈.


거대한 말

달리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이 거대한 말. 신체 능력은 일반 말을 훨씬 능가하나 천성도 매우 거칠기 때문에 잡는 것도 길들이는 것도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타는 이를 가리는 말이기도 하다.

하이랄 도감 2번. 가논돌프가 한때 타고 다니던 거대한 검은 겔드 종마의 후손. 밥오바 초원의 고정된 장소에만 출연하며 길들이기 매우 힘들다. 속도는 별 2개로 그닥 높지 않으며 캔터 단계에서 박차를 가해도 갤롭 단계로 넘어가지 않지만 힘만큼은 최대 스탯이다. 대충 몰기만 해도 어지간한 몹들이나 야생동물들은 그냥 밟고 다닐 수 있다. 하지만 박차를 가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점 때문에 에포나와 백마와는 달리 마구간에 고이 전시해두는 유저들이 많다. 모든 스탯이 5-2-x로 고정. 단, 성질은 사나우며 크기가 커서 많이 맞는다. 등록하면 전용 겔드 고삐와 안장이 장착되며, 변경할 수 없다. 갈기도 변경 불가.


백마

100년 전 멸망한 하이랄 왕가의 왕족은 그 권위를 백성들에게 보이기 위해 매우 희귀한 백마를 탔다고 한다. 이 백마 또한 그 자손일지 모른다.

하이랄 도감 3번. 왕가에서 키우던 백마의 후손이 하이랄 왕국 멸망 이후 야생화되어 하이랄 구릉을 돌아다닌다. 사딘 공원 근처 언덕의 고정된 장소에서만 출연한다. 다만 가끔 잘 안 나오기도 하니 운이 따라주어야 한다. 곱상한 외모와 달리 성격은 거칠어서 길들이기 어려운 편. 스탯이 각각 4-3-5개로 매우 높기 때문에 길들일 가치는 충분하다. 사이드퀘스트 보상으로 백마를 보여주면 얻는 왕가의 고삐/안장도 있으나 전용템은 아니라 다른 말에게 장착할 수도 있다.


산의 주인(山のヌシ, Lord of the Mountain)

동물들의 숲을 다스리는 주인.

먼 옛날 생을 다한 현자의 환생이라는 설도 있다. 경계심이 강하여 좀처럼 사람들 앞에 나타나지 않는 신비한 생물이다.

하이랄 도감 4번. 사실 말이라고 하기보다 신수에 가까운 생물이다. 빛나는 백마의 몸에 더듬이가 2개 있는 뭐라 하기 힘든 얼굴을 가지고 있다. 생김새는 원령공주의 시시가미의 패러디로 보이며, 발견 장소의 이름과 얼굴 생김새 등으로 보아 故 이와타 사토루의 추모+오마주 요소 중 하나로 추정하고 있다. 일단 말이 아니라서 마구간에 등록이 안 되지만, 등록이 안 된다는 점 말고는 일반 말과 같다.

사토리 산 정상 부근 연못에서 밤에 빛이 나는 이벤트가 일어날 때에만 나타난다. 활로 쏘더라도 잠깐 투명해져 사라질 뿐 이벤트가 진행 중이면 다시 나타난다. 이 이벤트는 멀리서도 표시[10]가 나니 혹시라도 산의 주인을 찍고 싶다면 재빨리 달려가보자. 다만, 이벤트의 경우 세이브/로드 신공이 안 먹힌다. 모든 스탯이 5로 고정이며, 박차의 경우 사용하면 이내 회복되어 사실상 무제한이다. 성질은 온순하다. 등에서 내릴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다시 타지 않는다면 금방 사라진다.


스탈호스

몬스터가 타는 뼈로 된 말. 생전엔 평범한 말이었지만 재앙 가논의 힘으로 몬스터로 되살아났다. 하지만 밤이 아니면 모습을 유지할 수 없다.

하이랄 도감 5번. 해골말이며 주로 스탈보코블린이 타고 다닌다. 모든 스탯이 1로 고정. 성질은 사납다. 등록불가. 스탈 몬스터답게 새벽 5시가 되면 사라진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nin/84291/board/read/9403460

https://namu.wiki/w/%EC%A0%A4%EB%8B%A4%EC%9D%98%20%EC%A0%84%EC%84%A4%20%EB%B8%8C%EB%A0%88%EC%8A%A4%20%EC%98%A4%EB%B8%8C%20%EB%8D%94%20%EC%99%80%EC%9D%BC%EB%93%9C/%EC%83%9D%EB%AC%BC#s-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