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오하자드RE2 공략 정보, 초반 금고 락커 번호 및 싱글 노말 난이도 클리어 팁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 25. 18:26

본문

반응형

바이오하자드RE2 공략 정보, 초반 금고 락커 번호 및 싱글 노말 난이도 클리어 팁 정보


2019년 1월 25일 출시한 캡콤 신작 게임 바이오 하자드 RE:2 한글판 BIOHAZARD RE: 2 RESIDENT EVIL 2.

바하2 리마스터 싱글 캠페인 공략 팁 모음 정보.



바이오 하자드 2 리메이크 레온 A 클리어 팁 모음


1. 회복약 및 탄이 제한된 개수대로 나오니 잘 활용해야합니다.

회복약(구급스프레이+허브)및 각종 총기류의 탄환들이 제한된 개수대로 나오므로 잘 활용해야합니다.

한번 다녀온 길을 또 다시 가는 일이 자주 있기에 어쩔수없이 몬스터들을 마주칠때가 많은데 

다 죽인다는 생각으로 탄을 쓰다가는 어느순간 탄이 부족해 곤란한 상황에 빠질수있습니다.

화약, 노란화약은 있는대로 다 드셔서 총알 만드는데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회복아이템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한대맞았는데 바이탈싸인이 노란색이 되었네? 어 심상치않은데? 하고 마구사용하다가는, 계속죽게되어서 눈물을머금고 난이도를 낮추게될수도있습니다.


특히 좀비들이 가장 많이 나오는데 다리를 쏴서 움직임을 제한시켜놓으면 탄을 아끼는데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또한 움직임이 너무 빨라서 가끔 헛맞추는 몬스터또한 존재하는데 쉽게 생각하면 이렇게 생각할수있겠네요


좀비 = 움직임이 느림 = 가까운거리에서의 히트판정이 100% = 일단 잡히면 인벤토리에 반격아이템이 없을시 100퍼센트 물리니 되도록 중장거리에서 처리 = 혹은 다리를 쏴서 움직임을 제한시켜놓으면 옆으로 빠져나갈 공간이 생겨서 총알을 아끼는데 유리


리커 = 움직임이 매우빠름 = 가까운거리에서는 히트판정이 날확률이 매우높음, 하지만 먼거리에서 손톱으로 점프공격을 해올시 회피할수있음 = 한방한방 데미지가 쌘 몬스터이므로, 도망가거나 되도록 먼거리에서 '고화력'무기로 처리하는게 유리


켈베로스= 움직임이 매우빠름 = 가까운거리에서는 히트판정이 날 확률이 높음 = 먼거리에서 달려들며 공격할시 와리가리로 회피할수있음 =하지만 데미지가 그리 쌘 몬스터는 아니므로, 와리가리로 공격을 피하며 진행하여 총알을 아끼는게 유리



2. 허브 조합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그린허브, 레드허브, 블루허브의 조합에 따라서 진행에 큰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블루허브는 독을 해독하며, 레드허브는 강화제같은 역할입니다.

그린허브에 레드허브를 섞으면 회복이 보다 많이되며, 몬스터에게 받는피해량이 줄어드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복용시 화면 우측아래에 방패모양으로 시간제 아이콘이 생깁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진행상 얻을수있는 허브 설명서를 참고하도록 합시다) 

 


3. 퍼즐, 자물쇠 대부분은 문서를 통해 얻을수있습니다.

몇몇 퍼즐, 자물쇠를 제외하곤, 리메이크데모버전에서 밝혀진 극초반 자물쇠들의 비밀번호가 모두 달라졌습니다.

자물쇠, 내열금고의 비밀번호는 게임진행하면서 얻을수있는 문서를통해 알수있으며, 레온 A루트진행시 돌아다니며 얻을수있는 필름을 인화실에서 인화하면 추가 보너스아이템을 얻을수있습니다(총기업그레이드 킷)

하지만 이런 보너스아이템에 집착하다보면 게임플레이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므로(가끔 왔던길을 다시 되돌아가야할때도있습니다) 주의해야합니다.

 


4. 퀘스트 아이템중에 V(체크)표시가 된 아이템은 더이상 사용되지않습니다.

체크표시가 된 아이템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으므로, 상자에 넣어두셔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다보면 인벤토리를 낭비하지않고 진행할수있습니다.

주요퀘스트를 꺠는데 사용됬음에도 체크표시가 되지않은 아이템은, 추후 보너스아이템등을 얻는데 사용될수도 있으므로 버리지말고 상자나 인벤토리안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5. 맵이 어렵습니다. 퀘스트진행방법

기존 바이오하자드2(1998)보다 그래픽도 좋아지고, 오리지널과 맵이 다르게 디자인되어있으며, 한층 더 복잡해져서 기억해두지 않으면, 해맬 염려가 있습니다.

M을 눌러 맵키를 자주 봐야하며, 각종 문서들또한 자주열어보게될겁니다.

하지만 퀘스트완료에 사용한 아이템은 체크표시가 되도록 설정되어있어고, ESC를 누르면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가 무엇인지 왼쪽위에 떠서 체크표시가 되지않은 키(퀘스트)아이템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움직이신다면 진행하는데 조금 도움이 되실수있습니다.

특히 열쇠종류(클로버, 스페이드, 다이아, 하트)에 따라, 열수있는문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6. 아이템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키아이템, 회복아이템, 기타 얻을수있는 아이템들이 전작처럼 반짝거리며 빛나지 않기때문에 세세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주로 앞에 도달하면 먹을수있는[V] 아이콘이 생기니 맵 구석구석 가보고 잘보는게 좋습니다.



7. 창문은 나무판자를 먹는대로 막는게 좋습니다.

그렇지않으면, 과몰입한 좀비들이 주인공을 만나고자 창문을 깨고 끊임없이 난입해서 당신의 총알은 낭비되고말것입니다.



8. 스토커는 무조건 머리를 쏘셔야됩니다.

방탄코트에 중절모를쓴 타일런트가 쫓아옵니다. 총으로 아무리 몸을 쏴도 쓰러지지도않고 주먹질을 해댑니다.

그렇습니다. 방탄코트이다보니 몸에 아무리 총알을 쏴도 데미지가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

이럴땐 중,장거리에서 권총으로 머리를 5발이상 쏴주시면 타일런트가 다운상태로 잠깐 앉아서 멈추는데 이때 해당공간을 벗어나 최대한 먼곳으로 이동하시면됩니다.



9. 아이템중에는 조사를 통해 얻을수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인벤토리 내부에서 조사를통해 아이템을 조사해야 얻을수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항상 주의깊게 보시면 될듯합니다.

 


10. 에이다는 이쁩니다.

네, 이상으로 초보가 노말난이도 클리어 이후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모두 클리어 하세요 : )



저같은경우는 아이템을 다 얻어보고자 길을 되돌아가보고 해서 5시간시간정도 걸린것같습니다 물론 A루트 한정입니다 또 B루트도 클리어해야되고 클레어 루트도 클리어해야되네요 ㅠ


좀비머리쏘면 탄소비가 많아서 그냥 다리절단내고 다니고있음



클레어 B 진행중인 와중에 팁


1. 아이템은 조합과 조사를 돌려봐라.

중요한 아이템은 입수로 끝내는게 아니라 조사를 통해서 그안에 있는 내용물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상자, usb등)  그리고 조합 아이템도 심심찮게 나오니 의심가는건 돌려보세요. 조합은 두개가 그럴사하게 붙을것 같은건 그게 맞습니다.


2.못 연 문이나 장치에 당장 미련두지 마라.

다 뒤져본것같은데 안나오는 것들은 당연하게도 뒤 스테이지와 연결되서 다시 돌아오게됩니다. 예를들어서 중앙계단 퍼즐을 다풀어서 다음곳으로 지너가야하는데 하트키 방 같은 못 연공간이 남아서 빙빙도는분들이 계십니다. 일단 그냥 진행하시고 그래도 안나온다 하면 그때 다시한번 뒤져보시길 추천합니다. 


3.나이프 활용

좀비를 죽인 후 확인사살 하려고 총을 쏘시는 분이있는데 (접니다.) 차라리 그러지 마시고 나이프로 베기로 확인사살하세요. 내구도 소비가있었는지 확인은 못했지만 방어용으로도 같이 사용해도 진행에 불편함없이 오히여 나이프가 창고에 쌓여있을정도로 나옵니다. 


4.리커가있으면 걸어다녀라. 

눈이 안좋아서 걸으면 인식 및 공격을 못합니다.

가끔씩 가까이 붙으면 공격을 하는데 그 정확도도 떨어지는듯 합니다. 우연히 맞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바하2RE 경찰서 초반에 나오는 락커 & 금고 번호


< 서쪽 1층 사무실 >

NED          MRG


사무실 구석의 금고

왼쪽    9번

오른쪽  15번

왼쪽    7번


< 3층 물품보관실 >

DCM


CAP가 2층이었나 .. 가물

샤워실 CAP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805/board/read/1018

http://bbs.ruliweb.com/game/84805/board/read/89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