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오 하자드 RE2 싱글 엔딩 보는 순서 정보 및 A B 시나리오 차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 29. 08:51

본문

반응형

바이오 하자드 RE2 싱글 엔딩 보는 순서 정보 및 A B 시나리오 차이


바이오하자드RE:2는 고전게임 바하2 리메이크 버전이라 게임 시스템이 요즘과 다름.

그래서 한번보고 엔딩이 끝이 아닌 다회차를 강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음.



아래 사진 두번째 시나리오가 첫번째 클레어 스토리 A 시나리오 엔딩을 보면 나타나는 레온 스토리 B 시나리오임.


우선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새 게임 시작하기가 보이실겁니다.


이 새 게임 파트를 A파트 분기점으로 하고 시작하면 레온, 클레어 중에서 스타트 캐릭터를 고르게 됩니다.


순서 상관없이 캐릭터를 선택하고 엔딩을 보신 이후 다시 메인 화면에서 스토리 모드를 선택하면 새 게임 바로 밑에 새 게임(두 번째 스토리)라는 항목이 생기게 됩니다.


이 두 번째 스토리를 B파트 분기점으로 두고 이어서 두 번째 스토리를 하면 됩니다만 ... A파트의 시작을 어떤 캐릭터로 했냐에 따라 B파트 시작할때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만약 A파트를 레온으로 시작해서 엔딩을 봤다.

그렇다면 B파트는 클레어를 스타트 캐릭터로 선택하여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고,


만약 A파트를 클레어로 시작해서 엔딩을 봤다면 B파트는 레온으로 시작해서 엔딩을 보시면 됩니다.


A파트 레온 + B파트 클레어 = 완전한 스토리 한편


A파트 클레어 + B파트 레온 = 완전한 스토리 한편


이런 순서대로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다들 저 처럼 AA엔딩이후 BB엔딩으로 진행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Aa bb 했는데 스토리 abba랑 달라지나요? ㄷ

달라지는건 아니고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안 이어져요ㅠㅠ 처음에 a레온 엔딩 보고 a클레어 하는데 뭔가 스토리 이어지는 게 부자연스러워서 불만이었는데 b루트 시작 분기점을 보고 왜 부자연스러운지 뒤늦게 알고 후회하게 되더라구요ㅠㅠ 전 두 번째 스토리 적혀있던 새 게임이 +새 게임인 줄 알고 착각해서 미뤘다가 이리 되어버렸네요ㅠㅠ


바하RE2 싱글 시나리오 A / B 스토리의 차이


1. 마지막에 윌리엄 버킨 최종형태와의 전투

 

2. 초반이 다릅니다.


- A사이드는 볼트커터를 가지러 가는 여정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ㄱ. 우선 스페이드 키를 확보하고


 ㄴ. 2층을 통해 동쪽으로 진입하여 비상구에서 (레온, 클레어)와 대화 이벤트를 진행 후


 ㄷ. 볼트커터로 1층문을 끊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퓨즈를 2개 구하게 됨. 동쪽 홀 연결로용 1개, 주차장에서 올라올때 감시자 입구오픈용 1개)


 ㄹ. 메달 3개를 구하는 과정에 타일런트의 방해를 받지 않게됩니다. (하지만 리커가 더 나오겠죠)


 ㅁ. 타일런트의 방해가 시작되는 부분은 전자부품을 얻으러 가는 길에 동쪽 헬기의 불을 끄고 타일런트가 헬기를 치우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는 동일)


- B사이드는 초반부터 타일런트가 쫒아오지만 볼트커터를 들고 시작합니다.


 ㄱ. 감시자 초소에서 얻는 퓨즈로 메인홀을 열게됩니다. (2개->1개)


 ㄴ. C4를 터트린 후 리커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리커 대신 타일런트가 등장)


 ㄷ. B사이드 S랭크가 A사이드 보다 30분 적은 이유는 볼트커터를 들고 시작하기에 바로 C4부품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ㄹ. 메달에 관련된 노트가 찢겨있고 찢긴 페이지와 필름을 얻어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우리는 컨닝페이퍼로 외우고 있을테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805/board/read/3206

http://bbs.ruliweb.com/game/84805/board/read/33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