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비전1 공략 정보, 초보자를 위한 초반~만렙 레벨업 게임플레이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2. 4. 06:29

본문

반응형

디비전1 공략 정보, 초보자를 위한 초반~만렙 레벨업 게임플레이 가이드


디비전1 구입 후 레벨1부터 ~ 만렙 전까지 레벨업 게임플레이 가이드 정보


구입을 결정하셨다면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디비전의 만렙은 30레벨이며 다음 항목은 30레벨 이전 유저에게 유용할겁니다.


1. 게임에 들어왔는데 뭘 해야하죠?

우선 게임에 접속하시고 캐릭터를 만드셨다면 배경스토리를 보고 캐릭터 커마를 하시게 될겁니다. 

그것까지 마치시면 초반 튜토리얼 지역인 브루클린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같이하는 만렙친구가 있다면 튜토리얼 미션을 마치고 브루클린에서 떠나야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튜토리얼의 전투가 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디비전의 만렙이전 전투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엄폐를 기반으로 합니다. (물론 만렙이후에도 엄폐는 중요합니다.)

전 패치인 1.4에서 적들의 AI가 향상되었고 플레이어도 약해졌으나, 그에 따라 몹들은 플레이어보다 더 약해지고 잡기가 쉬워졌습니다.

한 곳에서만 엄폐하지 마시고 적들의 움직임을 보고 최적의 엄폐장소를 찾으시면서 움직이셔야 전투를 수월히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3. 튜토리얼을 끝내고 첼시 HUB에 도착했습니다. 이젠 뭘해야 하나요?

가장 먼저하셔야 할 것은 메인미션을 따라가 우체국 작전기지를 구축하는 겁니다.

우체국은 앞으로 여러분이 활동하는 뉴욕의 기반이 될것이며, 이곳에서부터 적들을 몰아내고 캐릭터를 육성하셔야 합니다.


4. 우체국 작전기지를 탈환했어요. 이젠 어떡하죠?

작전기지 안을 보시면 의료, 기술, 보안 세가지로 구분되는 동을 보셨을껍니다.

각 포인트를 모아서 작전기지를 완전히 재구축하고 그에따른 보상을 받는게 30레벨 이전 플레이의 가장 큰 주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동을 재건할 수록 플레이어의 능력치, 사용가능 스킬이 해금되기 때문에 필수로 3개의 동을 전부 업그레이드 하셔야합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하느냐?


디비전에는 세가지 종류의 미션이 있습니다.

1. 스토리가 진행되는 던전형 메인미션

2. 각 지역의 안전가옥에서 JTF 대원들이 부탁하는 보조미션

3. 소량의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교전 미션


지도를 여시고 각 지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권장레벨이 보입니다.

원형으로 크게 반짝이는건 메인미션

하늘색 오각형으로 된것은 보조미션

각 동의 색깔로 조그맣게 표시되는건 교전미션 입니다.


우선 (1)해당지역의 안전가옥을 방문하셔서 빠른이동을 해금하신뒤에, 

(2)보조미션을 주는 npc에게 말을 걸어서 보조미션을 받고,

(3)안전가옥내의 화이트보드지도를 확인해서 교전의 위치를 밝히는게 기본골자입니다.

물론 그와중에 (4)메인미션을 진행하시는 거구요.


권장레벨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스토리 엔딩을 보고 모든 기술을 언락하셨을 겁니다.


또한 문서, 1차투입요원의 SHD장비 등 수집요소 또한 갖춰져 있으나 가급적 만렙 월드5 이후에 오셨을때 수집하는걸 추천합니다.

만렙을 찍고도 경험치는 지속적으로 오르는데, 일정 경험치가 오를때마다 현장 숙달이라는 박스를 줍니다.

여기에선 아이템2개와 소량의 피닉스코인이 나옵니다.

지난 패치 이후에는 이 수집물들이 대량의 경험치로 주는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가급적 월드5에서 까라고 추천드린겁니다.


5. 어떤 장비를 써야하나요?

무기의 경우엔 집는대로 다 써보십시요. 

만렙전까진 자기에게 맞는 무기를 찾아보고 운용해보셔야 만렙이후의 장비셋팅이 수월해집니다.

방어구의 경우엔 더 높은 레벨의 고급장비를 끼십시요.

디비전에는 화기, 스태미너, 전력 3종류의 스탯이 있지만 지금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키우면서 알아두면 좋은 지식들>


1. 무기는 발당데미지, 연사속도, 탄창용량, 재장전속도 등의 모든 조건을 고려해 DPS가 산출됩니다.

예를 들면 볼트액션이지만 한방이 강한 저격소총인 클래식 m44보다 반자동저격소총인 mk20이 DPS는 더 높습니다.

단, m44는 헤드샷을 먹이면 1~2방에 적을 처치할 수 있지만 mk20은 헤드샷으로 5~8발은 먹여야 적이 쓰러집니다.

DPS를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2. 디비전의 스탯은 화기, 스태미너, 전력으로 나뉩니다.

화기는 늘어날 수록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스태미너는 늘어날 수록 체력이 강해집니다.

전력은 늘어날 수록 스킬데미지가 강해지고 스킬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캐릭터를 육성하시면서는 이 세가지 스탯을 균등하게 맞추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아무렇게나 해도 만렙찍는데는 지장없습니다.)

화기에 주로 스탯을 투자하면 화기맨, 전력이면 전력맨이라고 부릅니다.


3. 장비는 일반(연두색) -> 희귀(파랑) -> 고급(보라색) -> 특급(노랑)=세트(초록) -> 폴더모양이 들어가있는 세트(복합형) 순으로 더 좋은 장비입니다.


4. 무기는 등급에 따라 1~3개의 스킬이 붙습니다.

이 스킬들은 발동하려면 일정 스탯이상을 넘겨야 가능합니다.


화기맨은 헤드샷 데미지를 올리는 일격필살 스킬이나, 치명타 데미지를 올리는 치명상 스킬은 발동이 가능하지만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 극악무도, 일정시간동안 퍼센트로 체력을 회복시키는 생명흡수 등과 같이 일정수준의 스태미너와 전력이 필요한 스탯은 발동시키지 못합니다.


단, 무기에 붙는 3번째 스킬은 어떠한 조건 없이 무조건 발동합니다.

이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이지만 스탯때문에 발동시키지 못하는 스킬은 3번째에 위치시키면 발동이 가능합니다.


5. 의료동을 먼저 업그레이드를 다 하는 걸 추천합니다.

의료동에는 자신의 필터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오염지역을 제한없이 들어가게 해주는 기능이있고 패시브를 한칸 해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진행이 되야 업그레이드 포인트가 쌓이니 사실 어느 동을 먼저 업그레이드 하는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기왕 업그레이드 하실때 필터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걸 먼저 찍으시면 그만큼 편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디비전1 초보자 추천 렙업 팁


프롤로그 완료 후 맨하탄으로 온 뒤 플레이 (레벨4)

1. 메디슨 야전 병원, 허드슨 난민촌 등의 미션을 보통 수준으로 클리어한다.

미션 클리어가 어렵다면 맵 곳곳에 있는 보조미션 등을 통해 렙업 뒤 재시도

2. 메인미션 두개정도 클리어하면 레벨이 8정도 되는데 맵을 열고 가까운 위치에 있는 안전가옥을 모두 체크인 하도록 한다. 

안전가옥마다 보조미션을 주기 떄문

3. 맵에서 클리어 할 수 있는 모든 미션 위 과정을 반복한다

정신없이 돌다보면 레벨 15정도


슬슬 스킬과 무기에 관심이 생길 레벨 15 이상 추천 플레이 방법

1. 레벨업할때 가장 좋은 스킬은 지원소와 점착폭탄이다

지원소 특성 생명유지장치, 점착폭탄 특성 섬광탄

2. 각 의료동, 보안동, 기술동에서 1000점짜리 특성을 해체하면 링크스킬을 배울 수 있다.

초반에 가장 유용한 스킬은 의료동의 회복링크

3. 무기는 돌격총 M4 ACR G36이 가장 좋다.


레벨업이 좀 지겨워질 레벨23 이상

1. 노가다 지겨워도 의료동, 기술동, 보안동의 점수를 각각 100%씩 필수 달성한다

2. 가능한 지도에 모든 불을 끄도록 노력한다

맵에 초록색, 파란색, 노란색 불이 켜져있으면 안됨. 즉 모든 퀘스트 클리어

3. 의료동, 보안동, 기술동 100% 달성했다면 톡방에서 레벨업 버스를 구한다.


레벨30 갓 만랩 찍었으면 진정한 파밍 노가다 시작 ㅋ

기어스코어 장비 수준을 올리며 월드랭크 5로 진입해 4시간에 한번식 가능한 필드보스 사냥.

필드보스에서 기동타격대 세트아이템을 무조건 모은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2/board/181224/read/9470533

http://bbs.ruliweb.com/family/492/board/181224/read/949144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