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비전2 공략 정보, 초반 메인 스토리 미션부터 월드랭크4 레벨업 파밍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3. 18. 11:12

본문

반응형

디비전2 공략 정보, 초반 메인 스토리 미션부터 월드랭크4 레벨업 파밍 팁


저는 직장인에 두 자녀를 둔 40대 아재입니다. ^^


본 디비전2의 진행과정 소개는 정답이 아닙니다.


단지 선행 플레이분들의 도움으로 조금 더 빠른 시간에 월드랭크 3까지 완료했으며,

게임 시간이 많이 부족한 분들이 조금 더 따른 시간안에 최상위 랭크에서 놀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알고 있는 정보를 나눌려고 합니다.


디비전 고수 요원분들과 선두 요원분들은 그냥 귀엽게 봐주시고, 간단한 코멘트 정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스토리, 게임 배경, 보조 미션과 점령 미션등 천천히 느끼며,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글입니다.


저도 여유있는 시간에 부캐로 천천히 다시 즐길 생각을 하고 있고, 우선은 빠른 최고 컨텐츠 도달 후 친구들과의 다크존 플레이를 위해 진행 했던 과정이니 이해부탁드립니다.


디비전2 싱글 스토리 파트 레벨업 가이드


1. 스토리 진행은 메인미션, 보조미션, 프로젝트 미션 몇 가지만 진행하되, 그 외 통제 점령, 물음표, 테크는 절대 손대지 않습니다.

통제 점령과 테크는 주변에 장비 박스와 총기 박스가 대부분 함께 존재함으로 상위 랭크에서 작업 후 드시는 것이 훨씬, 매우, 짱 유리합니다. 

또한 테크는 메인 미션만 클리어 하셔도 필요한 특전이나 스킬을 배우는데 충분한 량이 됩니다.


2. 모든 미션은 2인 파티로 진행합니다.

3, 4인 파티 진행시 출현 몹 수 증가, 몹 피량 증가, 노랭이 출현 수 증가로 높은 레벨의 미션에서는 2인 팟 플 보다 많게는 몇 배의 시간이 소비됩니다.

2인팟은 솔로 환경에서 2명으로 플레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친구가 많고 클랜원이 많아도 짝지 한 명과 함께 조를 나누어 초반에는 2인 플을 강추 또 강추 드립니다.


3. 스킬은 두 명 모두 하이브 힐과 기본 터렛입니다. 

다른 스킬 다 써봐도 두 명 모두 이 조합이 짱입니다.


4. 최소한의 재료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총기와 장비는 상첨에서 팔아서 돈으로 남기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월드랭크 플레이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장비를 팔기전에 프로젝트 기부를 항상 살펴보고 난 후 판매하는 습관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기부는 언제, 언디서든 바로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항목을 열어서 체크 후 더 이상 기부할 장비가 없을 시 나머지 장비를 판매하시면 됩니다.


5. 총기 부착물은 조준기, 손잡이, 총구, 탄창 모두 안전성을 15~20% 높이는 장비로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건 아직 필요없습니다. 

대신 탄창의 경우에는 총기별로 대량탄창까지 만들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6. 물, 식량 등을 줍줍하시다가 더 이상 먹을 수 없으면 통제 점령을 1~2구간 정도 클리어 하셔서 점령지 관리자에게 기부를 하시고 경험치를 먹는 것도 크게 나쁘진않습니다.

다만 왠만하면 통제 점령은 그냥 놔두시는게 좋습니다.


자! 스토리 플레이 레벨업 방식 요약은 이렇습니다. 

(1) 메인 미션 진행 

(2) 레벨 부족할 시 보조 미션 진행 

(3) 그래도 레벨 부족할 시 프로젝트 체크

(레벨 부족 시 클리어한 메인이나 보조 미션을 반복하는 것도 좋습니다) 

(4) 다시 메인미션 진행

(5) 틈틈히 기부하고 돈 모으기

(6) 총기 부착물은 안전성 위주로만 만들기, 탄창은 대량까지 

입니다.


디비전2 월드 랭크 1, 2, 3 렙업 장비 파밍 가이드


월드 미션은 동부, 서부, 남부 각각 2개의 메인 미션과 1개의 보스 미션이 있습니다. 

기어 스코어(이하 '기코')가 만족이 되어야 보스 미션을 할 수 있고, 그 전에 메인 미션 2개와 물음표로 기코를 올려서 보스 미션을 진행해야합니다.


월드 미션 1, 2, 3 을 진행하는데 꼭 기억 해 두어야 할 것

1. 메인미션, 물음표만 진행

기코 만족되면 서슴없이 보스 미션 진행


2. 모든 미션은 2인 파티로 진행합니다. 

사유는 동일합니다.


3. 월드 랭크 1, 2, 3을 각각 시작할 때는 꼭 쇼핑을 합니다. 

-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토리를 하시면서 꾸준이 돈을 모으셨다면 대략 3~4만정도의 돈이 있을 겁니다. 

월드랭크 1을 시작하자마자 백악관, 극장, 캠퍼스 등 쇼핑 할 수 있는 곳을 돌면서 총기, 장비 6가지 구분 없이 없이 기코가 가장 높은 장비로 구입 후 착용을 합니다.

세트 템, 노랭이, 보랭이, 총기 종류 따지지 말고 무조건 기코가 높은 걸로 차시기 바랍니다. 

저는 심지어 기코 때문에 두 총 모두 저격총 들고 다닌 적도 있습니다. T.T

월드 미션 전에 이렇게 쇼핑을 통해 기코를 최대한 높여놓고 시작하는 이유는 앞으로 떨어지는 모든 템이 현재 내가 지니고 있는 기코보다 대부분 높은 것들로 떨어지기 때문에 시작부터 높이고 나서 시작하는 것이 훨씬 빨리 기코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월드2를 시작할 때도, 3을 시작할 때도 월드랭크가 올라 갈 때마다 어마어마하게 높은 기코의 장비들로 매장을 채워 높고 있으니 꼭 각 월드 미션을 시작하기 전에는 쇼핑을 통해 기코를 높여 놓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꼭 스토리 때부터 돈도 많이 모아 놓으시구요~


4. 물음표든 미션이든 진행 중에 떨어지는 템도 내가 착용하는 놈들보다 기코가 높으면 바로바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부분도 매우 중요 합니다.


5. 바로바로 장비 교환 후 버릴 장비는 짝지와 협의해서 서로서로 필요 할 시 나눠가며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6. 전문화는 두 명 모두 생존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는 모든 전문화를 다 쓸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마세요~)


7. 스킬은 두 명 모두 돌돌이 힐(전문화 스킬)과 기본 터렛입니다.


8. 모든 총은 안전성으로 다 박아 놓으세요.

좀 전에 스토리에서 총기 부착물을 안전성 위주로만 만들라고 했는데, 기코가 높은 걸로 총기를 쓰다보면 내가 정말로 사용하기 싫은 총들까지 쓰게됩니다. 

치뎀, 명중율 따지지 마시고 안전성으로 다 박아 놓으면 일단 어떤 총기라도 사용하기에 편하고 데미지도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스나일 때는 줌 스코프를 쓰지마시고 일단 조준경으로 바꿔서 사용 하시는게 훨씬 편하십니다. 

저는 우연잖게 기코 때문에 대부분의 총을 다 써 보게 되었는데 의외로 좋은 총들도 많았습니다. ^^


9. 기코가 만족되면 다른 거 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지역별 보스 미션을 진행하셔서 얼른 다은 랭크 지역으로 넘어가시 바랍니다.

왜? 넘기면 또 어마어마하게 높은 기코 장비를 쇼핑 할 수 있으니까요~~~~~~ ^^

각 기코를 위한 무기와 장비는 길어봤자 5분~10분정도 사용할 겁니다.

장비와 무기에 정을 두지 마세요~ 정 둘 장비와 무기는 최 상위 랭크에서 얻는 템으로 충분합니다.



이상 월드 랭킹 3까지의 진행 과정이었습니다.

4부터는 통제 점령 난이도도 높여야하고 5도 준비하기 위해 템도 맞춰야하고 마스크 같은 솔솔한 재미 미션도 해야하고.....

난이도 확! 올라가기 때문에 친구들과 4인팟으로 즐기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주말동안 밥먹고, 10~30분 쉬고, 마스크 작업 등 진행과 관계없이 게임 켜 놓은 시간 4~5시간 정도 제외하면 월드 랭크3까지 클리어, 기코 410까지 맞추는데 33~35시간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빠른 시간이 아닐 수도 있는데, 친구랑 둘이 대부분의 미션 트라이 없이 한 큐로 편안하게 진행 했습니다. 

(같은 미션을 친구 2인팟, 매칭 4인팟으로 해 봤는데.....4인팟 토 할 뻔 했습니다. T.T)

일단 월드 랭크 4 전단계까지는 목표는 기코 상승입니다!!!

세트, 장비 색, 총기 종류 다 따질 필요없습니다.


디비전 1을 해 보셨겠지만, 현재까지 나와있는 컨텐츠에서 세트 템 작업, 장비 및 총기 연구, 노가다 등등의 플레이는 가장 상위 랭크에서 작업하시는 것이 재밌고 즐겁습니다.

또 어려운 미션을 클리어하거나 좋은 템을 먹을 때는 뿌듯하기까지 합니다. 

밑에 랭크에서 고민하고 노가다 하고 연구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왕 노가다, 연구, 스트레스 받으실거면 빨리 최상위 랭크에 도달하시고 그리고 나서 친구들과 함께 성취감을 맞보며 즐기시기 바랍니다. ^^

두 서 없이 적어봤는데, 저 같은 직장인, 아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종종 다크존에서 보더라도 좀 살살 부탁드립니다.



디비전1 고였던 물이어서 그런지 250-449 까지.. 20시간도 안걸리던데.. 주임무는 랜덤매칭 하시면 좋아요 솔로로 .. 가끔 버스기사 아재가 나타나서.. 450템 너써라 하고 가거든요..(이번작은 현장숙달시 까는 아이템이 같이 경치먹었던 파티원들에게도 공유가든..)


저도 스토리를 뺀다면 200~410까지는 시간이 많이 안 걸렸던 것 같습니다. 월랭4에서 450까지 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거군요....T.


위에 적은 게임 시간은 스토리+기코410까지 입니다. ^


정성글은 추천. 통제지점은 필요시 먹는게 좋더군요. 통제지점 물자창고가 하루에한번 리뉴얼되니 전투없이 수거가능하고 삐른이동 포인트 편의성도 무시못하거든요.


통제거점 상자는.. 어떤 트리거로 리셋되는진 모르겠으나(예상으론 시간) 다시하면 다시 닫혀있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한바쿠 다시 돌고 그러고 있습니다.



디비전2 만렙 전문화 특성 정보


1. 생존 특성

+15% 샷건딜

+15% 돌격소총딜

수류탄 = 화염 수류탄

전용 파츠 = 돌격소총 부착물


전용 스킬

매우 좋은 대인유도 지뢰 - 나와 아군을 따라다니며 방어력을 회복시키는 유도지뢰

전용스킬모듈2개 = 유도지뢰 쿨감, 회복증가

회복 사용시 5초에 걸쳐 회복 + 10m내의 아군도 같이 회복 


전투중 엄페물에서 엄페물로 이동시 5발의 주무기 탄약 획득


-20%엘리트 적에게 받는 피해

+25%팀원에게 받는 치유효과

+10%엄페 중 쿨감

+20%pvp시 받는 치확 감소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처치시 전문화 탄약 드랍 확률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멀티킬시 모든 아군이 일정확률로 전문화 탼약 드랍


패시브 = 모든 아군은 상태이상에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결론 = 잘 안죽으니 왔다갔다하면서 상태이상 걸고 극딜 


2. 명사수 특성

+15% 소총 딜 

+25% 헤드샷 딜

수류탄 = 섬광수류탄

전용 파츠 = 조준경


전용 스킬

무쓸모 드론 스킬 = 위치를 지정하면 왱왱 와리가리하면서 적을 태그하는 노답 드론 날파리 

무쓸모 드론 모듈2개 = 재감과 사용시간 모듈인데 전력이 높아야 사용가능.


+30% 재장전속도 

+30% 안정성 증가

엄페해있는 동안 방어력 증가

+20%pvp시 받는 치확 감소


회복시 방어력을 50%만 채우는 대신 모든 상태이상을 제거하고 20초동안 상태이상 면역.

헤드샷 처치시 전문화 탄약 드랍

전문화 무기로 처치시 모든 아군에게 일정확률로 전문화 탄약 드랍

20초 이상 엄페시 10초마다 주무기 탄약 5발 획득


패시브 = 나보다 적에게 가까운 아군은 10% 헤드샷 보너스


결론 = 회복과 방어 특성이 아무것도 없어서 맞으면 살살 녹으니 최대한 멀리서 죽지말고 딜만, 헤드샷 못맞추면 개노답



3. 폭파 특성

+15% 기관단총 딜

+15% 경기관총 딜 

수류탄 = 출혈 수류탄 

전용 파츠 = 손잡이


전용 스킬

포탄 터렛 = 포탄 갈기는 터렛인데 어따쏠지 직접 수류탄 까듯 지정해줘야하고 탄수 제한도 4발인가 뿐이 안되서 모듈을 추가로 장착해야 그나마..

전용 모듈 2개 = 터렛 탄약 증가, 딜 증가 특정 전력 요구 


+20% 화염저항

+25% 폭팔 데미지

+20%pvp시 받는 치확 감소


회복시 70%회복 + 무기 조작력 100% 증가, 후 30% 서서히 회복

폭파로 킬시 전문화 탄약드랍

폭파로 멀티킬시 모든 아군이 일정확률로 전문화 탄약 드랍

방어가 0이 되면 모든 주무기의 탄약 회복

60초에 한번씩 폭팔과 비틀거림 무시


패시브 = 모든 아군은 엄페상태가 아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 증가


결론 = 다 좋은데 제압 좀 시키지 말자 좀 허공에 람보 무엇.


세 전문화 모두 나름 재미가 있고 매력이 있지만 특정한 플레이 스타일을 요구하고 그에 맞지 않게 행동할때는 효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생각해볼 필요는 있음.

전문화 간 스위칭이 자유롭고 특성 초기화도 아무 패널티도 없으나, 얻은 특성 포인트 자체는 해당 전문화에 귀속된다.

때문에 만렙이후 초반부에는 가뜩이나 얻기 힘든 전문화 포인트 사용을 신중하게 한쪽으로 몰아서함이 타당하다고 봄.

특성 포인트 획득 과정은 스포가 될 수 있으므로 생략. 

물론 세개다 막 해봐도 괜찮음.

나처럼 .. 중구난방으로.. ㅋㅋ

이 포인트 다 모았으면 최소 하나는 쓸만한거 전부 다 찍었을텐데 싶고 아 이거 초기화 좀 다같이 해주지 싶고 .. 그럼



+오피셜 : 전문화는 더 추가될 예정이다..


명사수특은 특성무기로 노랑네임드 뚝배기 한방내는 뽕맛에 하는것


새로운 전문화 추가되면 부캐를 다시키워야 되려나요..


본문에도 써있지만 전문화 변경은 자유롭고 새로 전문화 생겨도 똑같습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9374

http://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590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