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비전2 공략 정보 - 1인 솔로 솔플 싱글 레벨업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게이머 뱀선생 2019.03.28 08:01

본문

월드 1들어오고 껐는데 딱 24시간 찍히네요.

솔플이 좋아서 거의 대부분 솔플로 30까지 올렸는데, 솔플맨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고 써봅니다.

 

https://youtu.be/VmYZiDNjKUc

유비소프트 신작 게임 디비전2 한글판 초반 오프닝 시네마틱

1. 주무기 = 돌격소총


경찰용 M4 복제품+사거리 25% ACOG+30발추가탄창 = 갓무기

 

돌격소총만큼 근거리부터 중장거리까지 다 커버되는 총이 없습니다.

위력도 적절하고 RPM도 적절하고 사거리도 적절하고 뭣보다 스프레드가 매우 조밀합니다.

광학부착물은 어콕대신 명중률 챙기는게 낫지 않은가 하시는 분이 있겠지만, 4배 어콕은 1때처럼 숄더 뷰와 스코프 뷰를 오갈 수 있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연사로 신나게 땡기시다가 멀리 있으면 줌땡겨서 젠틀하게 딸 수 있어서 스트레스가 없죠.

 

굳이 엠포 아니더라도 돌격소총 좋은거 구하시면 연사 훅 땡겨보시고 조준점이 별로 안올라간다 하시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3레벨 올릴때 까지 안들어온다 그러면 렙업한 후 상자 까보고 거기도 없으면 백악관 가서 쌔거 하나 만드세요, 

 

경기관총이나 기관단총도 제법 쓸만하긴 한데 장거리 명중률 문제가 있어서 세력무관 장거리에서 째는 적이 꼭 나오는 배치 특성상 전체적인 임무시간이 늘어집니다.

소총이나 지정사수소총은 헤드 여부를 떠나서 조준 피로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걍 몸띵이에 놓고 부왁 갈기는게 안되니 성장구간에선 별로입니다.

산탄총은 니가와를 해야 하는 솔플 특성상 부무기로는 좋을 수 있지만 주무기로는 낙제점입니다.

 

아, 물론 만렙찍고 파밍 들어가면서부터는 원하는 무기 세팅해서 쓰시면 되시고, 취향 맞는 무기 부무장에 넣어놓고 틈틈히 써보시면 문제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성장시 피로도 측면에서 서술한 것이지, 무기군 성능은 정해진게 아니라 세팅과 실력 나름입니다.

 

 

2. 선생존 후공격


솔플은 임무들이야 부활이 되니까 긴장감 쫄깃하니 헤딩을 해도 그 맛이 있는데 인질구출같은 필드 활동은 한 번 드러누우면 그걸로 그 임무는 굿바이인 개빡치는 하드코어함을 자랑합니다.

거점 점령도 죽는다고 끝나지는 않지만 자동이동이 안돼서 현자타임에 고통받습니다.

(물론 쿨타임 차면 다시 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빡치는게 가시지는 않습니다.)

 

스킬 버그가 난무하던 때야 욕하면서 화학물질 발사기로 힐하면서 뻐겼지만 지금은 고쳐졌다고 하니 부활 하이브 강추합니다.

파플에서도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솔플에선 거의 다 잡았는데 아차하다 죽고 실패하고 개빡치느냐 일어나서 막타치고 끝내느냐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이 부활 하이브입니다.

1스킬 화학물질 -> 2스킬 하이브 하시면 적절합니다.

물론 나중에 전스킬 다 열어주니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전투할때는 적이 다 죽거나 '한 놈' 남지 않는 이상 전방엄폐 돌진은 안됩니다.

엄폐는 오직 옆이나 뒤로만 움직이세요.

두 놈 남았다고 Korean gamers 또 방심을 했어요?

여러분의 Armor 그 두 놈에게 앞뒤로 터진다.

조심하십시오.

 

이 게임은 무한 증원따윈 없습니다.

보스를 먼저 따도 나올 놈 다나오고 끝나고 나올놈 다 나오면 보스가 울고불고짜고 빌고 구르고 짖어도 잡졸 안나옵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천천히, 대기군인의 마인드로 극한의 니가와를 하시면 됩니다.

어 여기 가만히 있으면 죽겠는데? 그냥 옆이나 뒤의 다른 엄폐로 빤스런 하세요.

 

엄폐에 자리를 잡으셨다면 이제 정면에서 쏟아지는 엄호사격은 그냥 적당히 화학물 자힐로 뻐기면서 측면으로 도는 적이나 개돌하는 적부터 따시고 그 후에는 침착하게 엄폐끼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수류탄 던지는 적이 있다 그러면 재빨리 두어 발 맞춰주시면 됩니다.

뚱돼지 저거넛 제외 일단 맞추면 보스건 뭐건 캔슬되니까 꼭 캔슬시키세요.

적들이 전술적이긴 한데 그 전술이 천편일률적이라 조금만 보면 파훼하는 건 쉽기 때문에 가까워지는 적부터 처리한다는 원칙 하나면 대부분의 전투를 무난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엎디어서 기관총 갈기는 놈, 방패들고 깝추는 놈이 변수긴 한데 수류탄으로 다 정리가능한 친구들이니 아껴둔 수류탄 여기다 쓰시면 됩니다.

 

적을 쏘실 때 조준을 마쳤으면 사격하면서 왼쪽 위, 레이더 한 번 힐끗 보는 습관을 들이시면 어 하는 순간에 옆치기 맞는 일이 없어집니다.

주무기로 싸우다가 적이 근접해오면 부무기/권총을 샥 뽑아 대응한다! 라고요?

디비전 에이전트는 동네 초등학생 불러다 20초 가르치고 시키는 것보다 0.9초 느리게 무기를 교체합니다.

전 처음에 이 요원놈이 권총 어디 뒀는지 까먹었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도대체가 구국의 에이전트라는 놈들이...

하여튼 적의 접근을 먼저 발견하고 선제 차단을 해야지, 왔을 때 뭐 하려고 하면 이미 늦습니다.

 

 

3. 점령->부임무->주임무->마무리


디비전 2는 한 번 깬 임무는 다시 한다고 완수경험치를 안줍니다.

그래서 급하게 레벨링을 하려고 할 수록 오히려 나중에 점령지랑 서브임무를 몰아서 하면서 경험치 벌충을 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맙니다.

그렇게 몰아서 하면 사람이 급해지게 되고, 급하게 하다보면 죽게 마련이고, 보조활동 하다 죽으면 어떻다? 네 개빡칩니다.

그렇다고 이것저것 다 하자니 뭔가 기준점이 없어서 붕 뜨게 되지요.

 

그래서 전 이렇게 플레이를 했습니다.

일단 새 지역을 열었으면 지역부터 싹 점령합니다. 무기고에서 파밍이 되는 것은 덤입니다.

그 다음 부임무를 싹 수행합니다.

정착지가 있는 지역의 경우 해당 거주민들이 부임무를 꽁쳐놨다가 말 걸면 슥 던져주니까 정착지에 들어갔는데 왼쪽 아래에 누구랑 대화해봐라 라는 말이 뜨면 맵 열어서 위치찍고 찾아가서 부임무를 긁어내서 싹 수행하세요.

프로젝트는 그 자체적으로 완수시 경험치와 쓸만한 설계도를 주고, 추가 부임무가 나오는 조건이기도 하므로 돌아다니다가 자원이 있는 가방이 보이면 최대한 수거해서 프로젝트도 완수해주세요.

지도 열어서 왼쪽 위 프로젝트 아이콘 찍으면 어디서든 아이템/재료 기부가 가능합니다.

 

부임무를 다 했다면 이제 주임무를 피날레로 장식해주시면 되고, 끝냈을 때 경험치가 아쉽게 남는다 하면 지역내 남아있는 활동들로 레벨업 싹 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4. 저거넛 대응법


저거넛이란 갑빠로 둘둘 말고 걸어댕기는 거구들을 말합니다.

정식 명칭은 아닙니다만, 딱 봐도 모던 워페어에 나온 저거넛 양반들이라 그냥 그렇게 쓰겠습니다.

 

기관총 저거넛

제일 호구입니다. 그냥 엄폐만 자주 교체해주면 됩니다. 

호구인거 지도 아는지 보기부터 힘듭니다.

대부분 유탄 저거넛이에요.

 

유탄 저거넛

스트레스는 받지만 위험성은 덜합니다.

일단 유탄각이 아예 안나오는 곳에서 잡졸부터 최대한 처리하시고, 1:1 상황을 만드세요.

엄폐를 무리하게 옮길 필요 없이 방어구 팍팍 쓰시면서 침착하게 적들을 쓸어담는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 1:1시엔 그냥 엄폐를 푸시고 적당한 거리에서 기둥같은 유탄 막이를 끼시고 와리가리 하시다가,

유탄이 발사되면 옆구르기 딱 하시면 됩니다.

엄폐를 끼려고 하면 오히려 유탄을 더 잘 맞게 됩니다.

 

미친 도끼맨

솔플 뿐만 아니라 파티플 파괴자인 이 미친 도끼맨이 나오면 일단 엄폐가 필요한 행동은 사실상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끼질 할때 소리라도 내면 듣고 피하기라도 하지 이거 뭐 눈앞에 없으면 알 수가 없습니다.

그야말로 호러무비 그 자체에요.

도끼맨이 나오는 시점은 보통 적 증원의 피날레이기 때문에, 남아있는 적만 처리하면 더 없는 경우가 십중팔구니 당황하지 마세요.

패닉에 빠져서 미친사람처럼 뛰어다니면 총맞아 죽습니다.

일단 나오면 거리를 벌리면서 주변 적부터 공격적으로 처리해나가시고, 도끼맨이 다가오는걸 잘 살피다가 구르기로 공격을 피하세요.

굴러서 피한 이후 약 1~2초간 텀이 있으니 그 때 재빨리 엄폐를 끼고 방어구를 보충하여 생명연장 하시면 됩니다.

적들을 모두 처리했다면 유탄 저거넛처럼 그냥 쏘다가 가까이 왔을 때 구르기 해주면 됩니다.

누런게 튀어나왔다고 공포에 질려 도끼맨에게 총알을 퍼붓기 시작하면 파멸입니다.

무조건 잡졸부터 커트하세요.

 

방어구 어딜 깨는게 좋은가? 하면 그냥 센터매스, 몸띵이 방어구 깨는게 제일 편합니다.

어차피 방어구 깨면 말랑한 맨살이라 어딜 쏘든 한탄창 안에 죽습니다.

헤드 노릴 필요가 없이 쏘기 편한데 쏘세요.

 

 

5. 방어구는 옵션빨


방어도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통수 맞으면 한탄창에 훅 가는 것이 에이전트입니다.

견제사격에 방어구가 다 털리지 않을 정도면 충분합니다.

원하는 옵션이 붙어있는 장비라면 한 3~4렙차 까지는 뻐기세요.

그럼 그 옵션은 뭐가 좋은가? 딜이 갑입니다.

처치시 방어도 획득, 엄폐하고 있으면 방어도 회복 2개 옵션 제외 나머지는 딜이 올라갈거 같다 그러면 입으시면 됩니다.

스킬 파워는 쪼렙장비들은 챙겨봤자 100~200이라 무의미합니다.

방어구에 개조파츠 다는건 귀찮아 죽으니 그냥 만렙까지 무시하세요.

만렙장비에도 달고 빼고 귀찮아 죽는데...

 

22레벨정도까지는 옵션들도 빈약하고 금방금방 새 물건이 나오기도 해서 진짜 막입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 뒤부터 조금씩 고려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본격적인 파밍은 30부터라..

 

 

6. 맑은날 공격하기


까먹고 안썼는데 비오고 안개끼면 그냥 들이대서 죽고 날씨 교체하세요.

교전이 시작되면 적들은 날씨의 영향을 거의 안 받습니다만, 이쪽은 적이 아예 안 보이는 상황입니다.

마커가 떠도 당최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요정도 기억하시면 30까지 즐거운 솔플이 가능합니다.

이제 오늘 퇴근 후부터 기코를 올려야 하는데 생각만 해도 즐겁네요.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relaxed"
     data-ad-client="ca-pub-2905645342751873"
     data-ad-slot="3494617374"></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6. 적들도 날씨의 영향을 받습니다 루즈벨트 아일랜드 마지막장소같은 경우 적들이 사방에서 나오는데 폭우칠때는 생존률 극도로 올라갑니다 ㅎ

 

먼저 공격하지 말고 거리 좁혀가실때 적들 머리위에 뜨는 알람단계로 확인가능합니다 AI시아가 플레이어 시아보다 훨씬 떨어져서 악천후가 유리할때도 있다고 생각해요

선제공격안하면 코앞까지 가도 적이 모르더라구요

 

전 비오는 날만 기다립니다. 어둡고. 그 소리가 너무 좋더군요. 이번작은 사운드를 참 신경 많이 쓴거 같네요

 

스토리를 쭉 미시는게 빠릅니다. 굳이 통제 점령 안해도 되요 요새 돌 레벨이 안될때 보조 임무 하나씩 깨면 되고여 스토리 우선 하면러 프로젝트 하나씩깨는게 제일 빨라요

 

방어도 관리를 위해서 무릎에서 3초간 엄폐시 방어도 5% 회복이랑, 돌격소총에서 적 처치시 방어도 5% 회복 탤런트 요거 두개 챙기면 방어도 관리 및 전투가 매우 편해집니다. 맞딜이 거의 불가능하고 엄폐가 필수인 시스템상 엄폐하고 총으로 킬만 따면 방어도 쭉쭉 잘 차오름

 

솔플 뿅뿅 짜증나서 터렛 놓고 싸웁니다. 뿅뿅만 아니면 솔플 할만하죠

 

초반 잘모르는상태에서 솔플시 하에이나 잡을때 근접 적 만만하게 봤다가 칼에 썰려나가는 미약한 요원의 방어구에.... 그리고 방어구 탈렌트 방어도 소진시 방어도25%회복후 5초이내 키트사용 소모 없는것도 좋은듯 한번 죽을거 살려주니

 

날씨 바꾸는 방법 간단 팁으로 시간에 따라 바뀌기도 하는데 죽으면 일정시간이 지난걸로 치는지 빠르게 바뀝니다 ㅡㅡ

 

방어구 깨면 말랑한 맨살이라 어딜 쏘든 한탄창 안에 죽습니다 -> 수류탄으로 운좋게 여러 부위 방어구를 동시에 부수지 않은 이상 아무데나가 아니고 방어구 부순 부위를 맞춰야 체력 빠집니다

 

만렙전에 읽었다면 정말 도움많이 되엇을텐데 ㅎ 재밋게 읽고갑니다. 미친함마맨 ㅠ

 

방어도 필요 없다고, 후반에서 방어도 버리면 솔플은 힘들어집니다. 파티야 아군이 도와주기도 하고, 날아오는 탄이 분산되서, 극화기도 괜찮지만 솔플시에는 탄이 전부 나에게 날아오기에 엄폐하고 있어도 총을 쏘기 힘든 상황이 많습니다. 어느정도의 방어력과 + 인내심이라는 탤런트를 쓰시면, 엄폐상태에서 맞딜이 가능합니다. 통수맞으면 한방인건 똑같지만 대응사격이 가능하냐 못하냐의 차이는 큽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1034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