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3 한글판이 나올 수 있었던 이유 레이나 호텔 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4. 11. 16:42

본문

반응형

디아블로3 스위치 플랫폼 버전 패키지 제품이 한글화해서 출시할 수 있었던 이유.

레이나 컴퍼니 호텔 사장 조원희 대표 인터뷰 ㅋㅋㅋㅋ

 

역시 유저들의 예상대로 블리자드 코리아는 블리자드 콘솔판 게임의 한글화랑 아무 상관이 없음.

그냥 블리자드 본사의 의지.

디아블로3 스위치 판도 역시 블리자드 본사랑 연락해서 출시함.

나중에 오버워치 콘솔판 한글화도 가능해질까???

 

https://youtu.be/LiD2LKLFPNc

안녕하세요. 레이나 컴퍼니는 이번 [디아블로 III] 출시를 통해서 처음 알려졌는데요. 콘솔 유저분들에게 생소할 수 있어 간단한 회사 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조원희 대표 : 안녕하세요. 호텔 사업과 콘솔 유통을 함께 하고 있는 레이나 컴퍼니입니다. 저희가 직접적으로 유저분들 앞에 서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사실은 2003년부터 게임 유통과 관련된 일을 했었습니다. 다만, 법인을 설립하고 ‘레이나 컴퍼니’라는 사명을 직접적으로 쓰기 시작한 것은 2017년부터네요. 인터넷에는 호텔 사업쪽만 나와있다 보니 ‘왜 호텔에서 게임을 내지’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동안 호텔 사업 위주로 일하시다가 법인 설립 후 첫 타이틀로 스위치용 [디아블로 III]를 선택했는데요. 특별한 계기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조원희 대표 : 호텔 사업을 하면서도 게임 유통에 대한 생각은 계속 갖고 있었습니다. 북미에서 만든 RPG 게임들을 좋아해서 주로 그쪽을 관심있게 지켜봤었는데요. 작년 11월에 북미에서 [디아블로 III]가 스위치로 나온 것을 보고, 거의 맨땅에 헤딩하듯이 국내 발매를 추진했습니다.

 

 

블리자드 코리아에 직접 연락하신 건가요?

조원희 대표 : 제가 예전에 판교 테크노밸리에서도 소매점을 운영했었는데요. 당시 게임 업계에서 일하시던 분들이 많이 찾아오셨거든요. 운좋게도 그 때 블리자드 코리아의 담당자분을 알게 됐고요. 그 인연 덕분에 스위치용 [디아블로 III] 발매 제안서를 만들어서 블리자드 코리아에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게임을 유통하면, 블리자드 코리아가 직접 런칭하는 것이 아니게 되잖아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미국 본사와 직접 협의하게 됐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블리자드 코리아 담당자분이 많은 도움을 주셨고요. 목표는 패키지 외관까지 전부 로컬라이징해서 발매하는 것이었지만, 최대한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들여올 수 있는 방법이 북미 버전을 그대로 수입해오는 것이었어서 그 방향으로 들여오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패키지가 한글화되지 않은 점이 아쉽더라고요.

조원희 대표 : 저희도 많이 고민했던 부분인데요. 블리자드 코리아와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블리자드 본사와 협의를 진행하다 보니 패키지 디자인을 바꾸거나, 현지화하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만약 진행한다면 지금보다 약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했고, 가격도 더 높아질 수 밖에 없었죠. 그래서 수입 형태로 들여오는 대신 ‘국내 유저분들이 빠르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쪽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예약 페이지에서 이 부분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는데, 다음부터는 더 준비를 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https://konsoler.com/?p=4097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