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넷마블 신작 모바일 게임 킹오파 올스타 후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4. 21. 19:42

본문

반응형

넷마블 사전 예약 받고 있는 신작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킹오파 올스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수집형 액션RPG

 

유튜브에서 영상보고 킹오파는 아무래도 도트가 최고인거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궁금해서 일섭 다운받아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그게 벌써 5개월 전인데 아직까지 하고 있어요.

 

수집형 RPG가 가지고 있는 요소는 전부 다 있지만 그래도 캐릭터 모으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무과금러 기준으로 한계돌파나 진화(별), 코어, 레벨업 등 성장부분에선 압박이 크지 않습니다.

 

<한계돌파>

 

이건 한계돌파인데 캐릭터 조각을 모아서 MAX레벨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1페이즈에 5칸인데 위 그림보면 5페이즈 첫번째 칸까지 돌파가 되어있죠? 그러면 총 21번 돌파를 했다는 것입니다.

 

이것만 보면 어우 토나와 할수도 있고 저도 처음 해보곤 이거 언제모으지 했었는데..

 

캐릭터 조각은 매일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얻을 수 있는 컨텐츠가 있고 옆의 구슬은 조각을 대신해주는 재료인데

 

이것도 심심치않게 이벤트도 자주 풀기 때문에 빡세단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밸런스>                              <방어형>                              <공격형>                  

 

캐릭터들은 공격형, 밸런스형, 방어형 이렇게 있고, 상성도 따로 있습니다.

 

있을건 다 있어요. 방어형은 데미지가 낮을거 같지만 상성이 맞는 곳에서 싸우면 괜찮게 싸울 수 있습니다.

 

 

이건 육성 컨텐츠인데 이걸 하면서 느낀건 할건 엄청 많은데 하나하나가 그렇게 빡세진 않다는 느낌이었어요.

 

막 현질없인 못하겠네 라는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캐릭터들의 기본 공격은 A,B,C,D 공격에 특수기가 합쳐져 있고,

 

스킬들은 커맨드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초필살기가 있고 추가로 카드를 얻으면 다른 시리즈의 초필기를

 

장착하여 쓸 수 있습니다. 영상이 5개월전꺼라 MAX초필은 없..

 

<스킬 카드를 얻어서 창착하는 '쿠노이치의 춤' 필살기>

 

 

캐릭터는 이벤트를 통해 얻거나 가챠를 통해 얻어야하는데 확률은 낮지 않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들인데 94마이 빼곤 전부 5성 캐릭이고 밑에 더 있습니다 대략 22명정도..

 

시리즈별로 스킬셋이 다른데 귓방맹이가 있는 유리가 3성이라도 6성까지 육성해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5성에 각성 이오리, 레오나, 보스캐릭터들이 쌘건 어쩔 수 없지만;

 

키우면 충분히 쓸만해요. 참고로 AS는 이벤트로 나오는 캐릭터들인데 복장이 다릅니다.

 

카스미는 교복이고 빌리칸은 요리집 복장;; 요번에 사전예약하면 주는 야구유니폼 유리와 같은 종류예요.

 

 

캐릭터들의 개성은 검증된거나 마찬가지고 시리즈별로 스킬이 살짝 다르고(울궈먹는 것도 있음)

 

좋아하는 캐릭터도 시리즈별로 특성과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든 쓸 수 있다는게 장점인거 같네요.

 

그냥 캐릭터 모으면서 느긋하게 즐기기에는 괜찮은 게임인거 같아요.

 

 

어째 쓰다보니 길어지긴 했는데..

 

아무튼 국내 오픈해서 좋네요. 한글로 즐길 수 있다는건 크나큰 축복입니다. 여러분 ㅠ

 

 

일썹이 혜자 섭일수도 있습니다... 한썹은 과연 과금에관한 부분이나 이벤트가...
일썹만큼 혜자일지는.............

 

생각해보니 그러네요. 국내는 다른 방식의 운영을 하겠죠; 이벤트 던전이나 패치는 똑같겠지만 가챠당 들어가는 루비나 이런게 다를 순 있겠네요 ㅠ

 

선행유저의 개인적인 추천 시작 파이터 5

96치즈루 노랑 방어형

96료 보라 공격형

95유리 초록 공격형

95쿄 파랑 공격형

95마이 빨강 공격형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kof/5432/17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