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트 그랜드 오더 공략 정보 - 초보자 추천 서번트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4. 27. 12:55

본문

반응형

 

바로 스파르타쿠스/아라쉬/ 메두사입니다. 

 

공명은 그냥 친구(서포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스파쿠/아라쉬/메두사의 공통점은 3개입니다.

 

1. 대군보구

2. 자력 np충전스킬

3. 프랜드 가챠에서 출현

 

이 3가지 조건을 만족하기 때문에 구하기가 쉽고 초보분들에게 육성을 권합니다.

 

1. 대군보구

이 게임 망하거나 접을 때 까지 주회플레이를 해야하기 때문에 필수요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자력 np충전 스킬

스파르타쿠스의 2스킬 10~30 np 충전

아라쉬의 3스킬 20~30np 충전  (단 서번트 영기재림 4단계 완료후 강화퀘스트로 해금)

메두사 3스킬 20np충전 고정 (단 서번트 영기재림 4단계 완료후 강화퀘스트로 해금)

 

물론 초보분이 영기재림과 스킬작까지 하는거 어렵운거 압니다.

더욱이 스킬 10랩을 찍으려면 전승결정이라는 희귀탬도 필요하구요.

 

하지만 한정된 자원안에서 육성을 한다면 이 3명의 친구들을 추천하는데요.

스파쿠나 아라쉬의 경우 1성이라 육성이나 스킬작의  난이도가  많이 낮습니다. .

메두사는 3성이긴 하지만 3스킬이 20충전 고정이기 때문에 스킬작을 할 필요가 없죠

 하지만 이 녀석들의 성능을 100% 살리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예장이 하나 있습니다.

 

 

 

 

 이 용맥이라는 예장입니다.

 

 이 용맥이라는 예장은 프랜드 가챠에서 출현하는 예장입니다.

 

 프랜드 가챠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다른 np차지 예장보다 구할확률 자체는 무지무지 올라갑니다.

 

옵션을 설명드리면  np30 충전이 기본 옵션이고   풀돌(5장을 하나로 합치는 경우) np 50 차지로 변신합니다.

  

 

이 np50차지라는게 엄청 중요합니다.

 

 

글보단 영상을 보시는게 빠릅니다 .

 

필자는 고인물이라 용맥 대체제가 많아서  

풀돌 용맥이 단 하나뿐인지라 

풀돌 용맥과 같은 50np선 충전 효과에 보구 대미지에 영향을 안주는 예장을 골라서 착용하고 영상을 찍은점 안내드립니다. 

https://play-tv.kakao.com/v/397513451

 

 

 

 

이렇게 주회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매두사는 왜 넣었나 싶으시겠지만

메두사는 스킬작이 필요없는 np20%를 가지고 있는 가장 구하기 쉬운 대군라이더이기 때문에 육성을 권해드립니다.

 

 

무과금 유저의 희망들이로군요. 대군 저성은 그저 빛..

 

스토리 민다면 역시 안데르센이 프랜드 출현 서번트 중에선 최고 인듯 합니다. 못깨는것이 당연한걸 깨도록 하는 마법!

 

3성 대인이 필요하다면 랜서 쿠훌린(노멀), 캐스터 메데이아(노멀), 라이더 우시와카, 아처 에우리알레(남캐 카운터)

 


초보자를 위한 3성이하 영령 추천

 

요즘 신규분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5성이나 4성을 가지고 가면 좋지만 리세마라라던가 그런걸 하지 않고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추천 영령들을 적어봅니다.

 

이 추천리스트는 5성과 4성이 없을 경우에 추천하는것으로 어지간하면 4성이나 5성 서번트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팬심이라면 성배까지 투입해서 쓰는게 이 바닥이지만요.

 

설명기준은 모두 보구5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구5정도야 열심히 프포를 모아서 올리시면 어떻게든 될거에요!

 

1. 세이버

 

3성이하 서번트 전원 밥값함(질드레 제외)

 

사실 대인은 카이사르보다 베디베어가 더 낫습니다만 베디베어는 스토리 해금서번트라서 초보자들이 보구5를 찍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대인과 대군으로 카이사르와 퍼거스 둘다 보유스킬도 평범한 편이기에 키우기만 한다면 밥값을 톡톡히 해냅니다.

유일한 단점은... 웅이(퍼거스)와 뚱보(카이사르)라는겁니다. 그거외에는 큰 단점없이 준수합니다.

 

 

2. 아처

 

3성이하 서번트 전원 밥값함

 

솔직히 아처 3성 이하 진영은 모두 뛰어나고 성능의 고저가 있을지언정 밥값을 합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녀석을 키우셔도 되는데 그중 특출나게 키우자고 하신다면 남성세이버슬레이어 에우리알레와 전체무적으로 아군지원이 가능한 다윗,

아라쉬를 쓰는 스텔라(?)를 추천합니다. 로빈도 독특공을 이용한 보구폭딜이 강력합니다.

 

 

3. 랜서

 

대인: 쿠훌린

대군: 로물루스

 

전투속행과 재정비 화살회피의 가호 뛰어난 버티기와 지속딜이 가능한 쿠훌린

3성유일의 황제특권을 가진 3성 대군랜서 로물루스가 괜찮습니다.

쿠훌린이 싫다면 쿠훌린 프로토, 재규어맨도 대인랜서로 괜찮은 성능입니다.

로물루스의 경우는 헥토르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4. 라이더

 

대인: 우시와카마루

대군: 메두사

 

대인 라이더의 희망이자 죽창 우시와카마루와 np차지 스킬이 있는 대군라이더 메두사가 무난하게 좋습니다.

그외 대군 라이더로 검은 수염과 알렉산더도 괜찮은 편이지만 역시 np차지가 있고 전투연출까지 좋은 메두사가 제일 눈에 띕니다.

 

 

5. 캐스터

 

대인: 메데이아

대군: 반 호엔하임

서포트: 모차르트(아츠, 별), 세익스피어(버스터), 안데르센(범용)

 

캐스터진 대인은 메데이아가 독보적으로 애초에 5성 이리야와 삼장법사 제외하고는 현 유일의 대인 캐스터입니다.

대군의 경우 솔직히 현재 호엔하임보다는 제로니모와 배비지가 더 보구가 강력합니다만...

나중에 상향으로 아츠 시스템을 굴릴때 호엔하임이 투입되기 때문에 대군으로 키운다면 호엔하임을 추천합니다.

다만 전투적으로 쓰신다면 그나마 스작을 들해도 보구위력을 보장하는 제로니모가 낫습니다. 배비지는 스작할게 많아서...

스작을 다하면 배비지가 더 쌔긴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캐스터의 대인과 대군은 보통 버서커로 쓸어내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꼭 키우지 않아도 됩니다만

서포트의 경우는 공명이나 멀린이 없다면 대신할만한 성능을 자랑하니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6. 어세신

 

대인: 형가

대군: 후마 코타로

 

솔직히 어세신도 속성찌르는것보다 버서커로 밀어버리는게 편합니다만 쓴다면 저 둘이 괜찮습니다.

형가가 싫다면 대용할만한게 코지로로 은근 버프를 많이 받기에 성에 비해서 강력한 능력을 자랑하며 코타로는 진짜 몇없는 대군 어세신입니다. 3성치고 별도 잘벌고요.

다만 버서커로 미는게 편한만큼 둘다 큰 기대는 안하는게 편합니다.

 

 

7. 버서커

 

대인: 여포

대군: 키요히메

 

여포가 대인 버서커로 강력한 위력을 보이며 대군은 키요히메가 무난하게 좋습니다.

키요히메가 싫다면 차지능력이 있는 스파르타쿠스도 좋고 다리우스 3세도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역시 키요히메가 이쁘다!

 

 

8. 마슈

 

마슈는 0코스트로 탱커로써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영령이 별로 없으실때에는 무조건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실질 탱킹형 영령군이 대부분 묻혀버리겐 원흉중 하나로 대신 맞아죽는 몸빵으로써 0코스트는 너무나도 우월한 조건입니다.

탱커이면서 4성이기에 높은 코스트를 자랑하는 데옹이 울쌍짓게 만드는 원흉.

 

 

 

이렇게 대충이나마 키워볼만한 영령군을 적어봤습니다.

물론 이론보다 취향이 우선이기에 저거 이외의 영령도 키울수도 있지만 어지간하면 밥값을 하는 녀석들이라고 추천합니다.

다만 역시 4성 5성의 벽을 뛰어넘기는 힘든만큼 고민하시면서 쓰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557/read/2595066?cate=14&page=3#csidx397107ff8e696688cb3de7583dbcc09  
http://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557/read/2602578?cate=14#csidx8b16c4f516661cbb366ef1eb120b48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