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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일곱개의대죄 공략 정보, 추천 리세마라 등급표 육성 팁 등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6. 5.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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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4일 출시한 넷마블 신작 대작 일곱 개의 대죄 GTAND CROSS

참고용 일곱개의대죄 초보자 과금 무과금 공략 정보, 추천 리세마라 등급표 육성 팁 모음

 

돈많은 넷마블 신작 게임이라 그런지 그래픽 연출 개쩜 ㅋㅋㅋㅋ

대신 배터리도 왕창 단다고 함 ㅋ

 

https://youtu.be/MogYvqxw2XA

넷마블 2019 대작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 초반 오프닝 게임플레이 영상

상세한 실전 리세마라 가이드

리세마라 가이드라고 돌아다니는 것 중에 과반수가 해외 위키 사이트에서 그냥 복붙한 것에 불과함.

 

그런데 게임이 일한 동시개방인가 그런것으로 알고있어서

 

사실 그쪽도 모르고 우리도 모름.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때까지 그래왔던것처럼 해외 위키나 퍼나르면

 

정보의 신뢰성이 떨어진다 이말입니다.

 

그래서 실전적인 토종 한국산 가이드 써드림.

 

======

 

첫 11뽑에서는 확정으로 SSR을 하나 주고 시작하는데,

모든 SSR이 나오는게 아니라 5개의 캐릭터 중에서 나오기 때문에 첫확정은 저격하기 매우 쉬움.

아직 한국사이트에서는 깔끔하게 정리한 글이 안보이고 내가 만들기는 귀찮아서 목록은 캡쳐해옴.

 

 

이렇게 다섯 캐릭터 중에서 하나가 나오는데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단장이 가장 잘 나오는듯한 기분.

 

좌우지간 위에 등급을 매겨놨는데 이 차트 하나로 인해서 단장에 분홍머리 기사장이 1티어라는 찌라시가

으리으리하게 돌았다 이말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위에 적힌대로 등급이 그렇게 갈리지 않는다고 생각함.

 

이 게임 자체가 밸런싱이 훌륭한 편이라, 아직은 딴겜처럼 못쓰는 SSR이라던가는 없음.

그리고 모든 캐릭터는 R이던 SSR이던 UR까지 올릴 수 있고,

사실 R->SSR은 굉장히 쉽기 때문에 사실상 크게 차이가 안남.

아무래도 각을 보아하니 R중에서 스킬이 훌륭한 녀석은 필살기 풀강해서 서민의 핵심캐릭터로 등극할 것 같지만

아직은 연구가 덜 이루어진 관계로 그런 캐릭터는 안보이니 그냥 하던 리세 이야기나 마저 하겠음.

 

좌우지간 위에 적힌대로 S나 B나 하는건 크게 의미가 없고 다 좋은 캐릭터라는 것.

 

===

 

1. 단장

- 아무래도 주인공 캐릭터라서 더 그런지, 리세 1티어라고 찌라시가 굉장히 돌았다.

그러나 그...렇게까지 갓갓캐릭터는 아니고 그냥 쓰기에 따라서는 유용한 캐릭터이다.

 

특이사항으로는 뭐니뭐니해도 반격이다.

 

굉장히 특이하게도, "자신의 잃은 체력 수치값(퍼센트 아니고 수치값)에 n%로 비례하여 카운터"를 치는 희한한 캐릭터이다.

보통 카운터 캐릭은 회피가 높던지 해서 피하고 치는 타입이기 마련이나,

이 녀석은 빈사상태일수록 딜이 강해지는 카운터 캐릭터이다.

특히, 특성으로 체력이 낮을수록 치확이 증가한다는 옵션과 더불어 더 그러하다.

 

이 캐릭터의 가장 큰 단점은 별도의 도발이 없다는 것이다.

도발이 없는 카운터 캐릭터이다...

그래서 카운터를 키더라도 적이 공격할지 어떨지는 알 수가 없고, 전체공격을 하던지 1/3 확률로 단장을 쳐야 카운터를 치는

운빨 카운터인것이다.

 

그래서 평소에 카운터 스킬 카드가 굉장히 애물단지이다.

 

특히, "잃은 체력" 기준이라서, 초반에 이 스킬을 쓰더라도 카운터 쳐봐야 고작 100단위의 데미지가 나온다.

제대로 데미지가 나오려면 내가 체력을 좀 잃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또 적이 너무 약해도 쓸 수가 없다.

이러한 사실때문에 일반적인 사냥이나 자동에서는 계륵, 또 계륵이다. 

 

그런데 너무 강해도 문제인게, 

빈사상태에서 쳐맞고 카운터를 쳐야하기 때문에 까딱하면 카운터 치기전에 얻어맞고 죽는다.

그래서 너무 약하지도 않고, 너무 강하지도 않은 절묘한 상태여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단장을 제대로 쓰려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한다.

 

1) 적이 단장을 적어도 반피정도는 깎을정도로 강해야 함. 그러나 원샷킬 뜰정도로 강한 적은 안됨.

2) 우리 파티 4명중에 다 죽고 단장만 살면 도발이 없어도 확정 카운터이다. (발상의 전환...?)

3) 빈사상태에서 안 죽게 관리해줄 힐러가 필요하다. 계속 카운터를 치려면 빈사->카운터->힐->카운터(반복)해야하므로.

 

2번은 굳이 안 해도 되지만, 1번과 3번은 필수사항이다.

 

이러한 조건때문에, "초반에 첫번째 캐릭터로 쓸 핵심 카드"로서 단장은 약간 미묘하다.

 

또 추가적으로, 체력속성인데, 이 게임에서 현재 SSR 기준으로,

체력(초록)은 9명, 속도(파랑)은 8명, 근력(빨강)은 6명이다.

 

즉, 체력캐가 좀더 많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첫 캐릭터로 풀(나는 그냥 알기쉽게 물불풀이라고 한다)캐를 고르면

파티창이 풀밭이 되기 십상이다.

풀캐가 불캐보다 무려 50%나 많은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에 말했던것처럼 이 게임은 밸런싱이 훌륭해서 망캐는 없는 관계로,

단장 역시 매력적인 캐릭터인데, 그것은 바로 어려운 맵, 역속성 맵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즉, 딴캐릭터보다 좀더 어려운 스테이지에 적합하다.

 

이번 이벤트 스테이지(이사 이벤트)맵 중에서 마지막 스테이지를 기준으로 알아보자. 

이 맵은 특이하게도 적이 모두 불 속성이며,

적은 모두 100레벨, 총 3체 3체 2웨이브로 총 6체의 적이 나온다.

 

언뜻 보기로는 "불속성" 인데다가 내가 더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풀속인 단장을 들고가면 조질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실제로도 거미한테 평타 3번 맞으면 죽는다.

그러나 보다시피, 훌륭하게 딜링을 해내고 있다.

무려 불속성맵에서, 풀속성 캐릭이 물속성 캐릭터만큼 딜을 한 것이다!

 

이것은 위의 조건대로,

1) 적이 강하지만 원콤은 안남

3) 훌륭한 힐러가 있음

을 이용하여 딜링 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2)번은 만족하지 못해도, 1/3 확률로 카운터만 쳐도 이정도 딜은 나오는 것이다.

특히, 적이 적당히 강해서 빠르게 체력을 깎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빠르게 만족스러운 카운터 딜을 칠 수 있었다.

대략 30% 체력 상태에서 한번 카운터칠때마다 역속성 적을 반피로 만들어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다가 운나쁘게 두대맞아서 죽었다. 빈사 카운터캐라 운빨캐임은 부정할 수 없다.)

 

특히 아직 특성을 열지도 않았기 때문에, 치확 특성을 연다면 더 높은 딜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역속성 맵이 아니라면 역시 더 높은 딜링을 보여줄 것이다.

 

실제로 4번째 캐릭터는 고서는 쓰지도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사실상, 3.6만으로 6만 스테이지를 돌파한 것이다.

이렇듯, 단장은 역속성의 어려운 맵이라도 어떻게든 비벼서 돌파하는 캐릭터로서 매력이 있다.

위의 맵에서는 단장만 죽었지만, 다른 맵에서 종종 다 죽고 단장만 남아서 카운터로 다 쓸어버리고 이기는 상황도 가끔 보인다.

 

필살기가 기절이긴 한데, 그건 별로 중요한 특성은 아니다. 물론 있으면 좋기야 하지만 이 캐릭터의 핵심은 빈사카운터이다.

 

그리고 별건 아니지만, 파티에 같은 캐릭터를 못 쓰기 때문에 처음 주는 SR 단장은 못쓴다.

그리고, 사전 보상으로 주는 UR 의상과 무기의 추가 스텟도 무시못할 수준이기 때문에 유용하다.

 

&정리

- 자동 효율 나쁨

- 보통 스테이지 효율 나쁨

- 풀속캐가 많은 편이라 속성 매력은 없음

- 도발이 없어서 카운터 발동이 안될 수 있음.

- 적이 적당히 강한(역속성 포함, 3대맞으면 죽을만한) 스테이지에서 강한 모습을 보임

- 꾸준히 힐 넣을만한 캐릭터가 필요함

- SR단장 못씀. UR 의상, 무기가 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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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격투

일단 드문 빨강속성 SSR이다.

 

스킬은 파쇄와 디버프인데,

파쇄의 경우 현재로서는 개인적으로 관통보다 매력이 약간 떨어진다고 본다.

아직까지는 인내보다 방어력의 영향이 더 큰듯하다.

그러나, 기본 치확이 높고, 특성도 치확이라서,

치확 포텐셜이 높아 딜 기대값은 높은 편이다.

 

디버프 또한 매력적인데, 방깎과 동시에 공격을 못하게 하는 매력적인 구성이다.

1개만으로도 2턴동안이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운이 따르면 굉장히 긴 시간동안 공격제한을 걸 수 있다.

어려운 맵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필살기는 관통인데, 퍼뎀도 높은편이라 딜이 높은 편이다.

그러나 흡혈같은 유틸리티는 없다. (2스킬에 있으니 상관없기도 하다)

 

이 캐릭터를 선택해도 후회하지는 않을 것이다.

 

소소하게, 다른 캐릭터 필살기 합격기 캐릭터이기도 한데,

어지간히 SSR이 많지않으면 그냥 주력으로 쓸듯하다.

 

글이 짧아서 정리안함.

그냥 뽑아도 후회는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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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서

 

물속이라서 속성상 크게 메리트는 없지만,

풀캐나 불캐는 초반에 메인 퀘스트 드랍으로 SR을 좀 챙겨주기 때문에

약간의 속성 메리트는 있긴 하다.

 

쓰다보니 길어져서 여기서부터는 다음에 쓰겠다.

미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냥 확정 포함해서 아무거나 SSR 두개 나오면 그냥 시작하면 된다.

다 쓸만함.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캐릭터 육성 전반적인 가이드

 

캐릭터 육성 종류 및 육성 방법

1) 강화
캐릭터 레벨
강화 방법 – 전투 경험치 및 강화 물약

2) 진화
최대 레벨 및 능력치 상승
진화 시 캐릭터 의상 획득 가능
진화 재료 획득처 – 던전, 교환, 코인 상점

3) 각성
총 6단계로 캐릭터 능력치 대폭 상승
각성 재료 획득처 – 던전

4) 필살기
재료 – 캐릭터 코인: ‘뽑기’를 통해 획득

5) 친밀도

* ‘진화’는 캐릭터 최대 레벨에서 가능
각성은 소요되는 아이템이 많아 후반부 육성 콘텐츠로 적격

강화 -> 진화 -> 각성 순서로 육성 추천
캐릭터 코인 수급 시 ‘필살기’ 업그레이드


15분 리세마라 노가다 방법

 

  • 주의1: 리세마라를 위해서는 게임 데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게임 재시작 시 게임 설치 시간은 소요되지 않습니다.
  • 주의2: 리세마라 시 튜토리얼은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5~10분 소요)

1. 우측 하단 ‘메뉴’ 터치
2. ‘플레이어 정보’ 터치

3. ‘데이터 초기화’ 터치
4. ‘확인’을 누르면 게임 재시작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리세마라 등급표 (19-06-04)

 

※ 등급 선정 기준
– 대상: ‘영웅 뽑기’ 등장 SSR 등급 캐릭터
– 일본 서버의 CBT 평가
– 캐릭터 활용처, 조합 편성의 유연함, 능력 등

※ 리세마라 팁
– S 획득 시 리세마라를 종료해도 무방
– A~B 획득 시에는 다른 캐릭터 상황에 따라 결정

 

S급 SSR등급 (4명)

선더볼트 뇌제 수호자 길선더

일곱개의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부식 애시드 성기사장 헨드릭슨

스내치 강탈 싸움꾼 반

 

A급 (6명)

 

B급 (7명)

 


초반에 추천할만한 현질 패키지 3종의 가성비

원래 시작 총알 50만원씩 준비하는 과금 유저기도 하고 일단 애니 3기도 기다릴 정도로 광팬이라 그떄까진 해보겠단 심산으로 좀 질러봤네요

 

다 소비한건 아니고 시작이라 일단 가성비 따져서 샀으니 저처럼 핵과금은 아니고 소과금 기본에 중과금 넘어갈까 하실 만한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가성비 위주로 살펴봣습니다 

 


일단 패키지 소개하기 전에 깡다이아로 사면 제일 비싼게 980원이고 제일 싼게개당 647원입니다 

4900원 (5개) = 개당 980원
9900원 (12개) = 개당 825원
30000원 (39개) = 개당 770원
49000원 (70개) = 개당 700원
99000원 (153개) = 개당 647원


일단 다이아가 많이 필요할거 같아서 다이아 많이 주는거 위주로 샀는데 결국 지르게 되는건
스타트 패키지 / 월정액 패키지 / 맹공 장비 패키지 3가지네요
기왕 산김에 패키지별로 간단하게 설명좀 해봤습니다


스타트 패키지 9900원

이 겜에 돈을 좀 써볼까? 라고 생각한다면 1순위로 사야되는겁니다

다이야 30개 / SR~SSR 티켓 3장 / SSR 진화의 목걸이 1개

다이야 가치만 2만원정도 하는데다가 SSR 티켓도 주니까 갑자기 영웅이 풍성해집니다
참고로 티켓으로 SSR이 나올 확률은 12%에요 3장이니까 36% 약 32% 확률! 나오면 대박 안나오면 SR 3장
참고로 전 안나왔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화의 목걸이는 SSR 영웅 진화할때 쓰는건데 3개 필요하더군요 창고에 처박아놨어요

 

월정액 패키지 30000원

매일 보상 왕창 줄테니 매일매일 들어오라고 꼬시는 패키지입니다
28일동안 매일 들어와서 받으면 총 다이아가 무려 170개!!
99000원짜리보다 더줍니다 ㄷㄷ 물론 28일에 걸쳐서 감질나게 줍니다 ㅋㅋ

 


맹공 장비 패키지 4900원

값이 싸서 샀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R급 장비 6개 한세트랑 각성석 10개랑 강화석 120개를 주는데
장비 자체가 세트효과가 있고 강화랑 각성까지 할수 있게 해줘서
전부 강화하면 꽤 강해집니다 스샷보면 가로치고 올라간 능력치는 전부 장비로 올라간거에요
엄청 쎄집니다

 

 


 

 

다합치면 44800원이네요 월정액의 유혹에 빠지지 않을 자신이 있는분은 월정액 빼시고 
스타트 패키지랑 랑 맹공 장비 패키지만 사는것도 좋습니다
양쪽 다 일단 사면 꽤 강해져요

 

 

출처 : https://forum.netmarble.com/7ds/view/19/581

 https://trees.gamemeca.com/sevenguilty/resetmara/

https://trees.gamemeca.com/sevenguilty/sevenguiltytip/#1557365513037-8327aee2-226d

https://forum.netmarble.com/7ds/view/19/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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