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엑스박스 PC 게임패스 사용 방법, xbox beta 앱 설치 및 다운로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6. 14. 16:01

본문

반응형

정보 - 엑스박스 PC 게임패스 사용 방법, 앱 설치 및 다운로드

 

e3 2019 게임쇼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PC용 엑스박스 게임패스 서비스.

이제 컨퍼런스에서 발표해서 아직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는 시작안한 상황.

대신 윈도우10 설정 옵션에서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윈10 스토어 켜서 xbox 검색하면 XBOX베타 라는 게임패스 앱이 뜸. 이거 설치하고 나서 다시 한국 지역으로 바꿔도 됨 ㅋㅋㅋㅋ

대신 당연히 엑스박스 성인 인증한 계정과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최신버전 19H1 (2019년 5월 업데이트, 버전 1903, 빌드 18362.1)으로 업데이트 해야 함.

 

PC 엑스박스 게임 실행 방법 요약

1. 엑스박스 계정 가입 및 생성

(한국은 셧다운 제도 때문에 거지같은 아이핀 성인 인증 해야함)

2. 게임패스 월정액 서비스 가입

(지금 e3 2019 게임쇼 기념 이벤트로 PC 콘솔 게임 통합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한달 가격 천원 이벤트 중)

3. PC 게임패스 앱 설치

(스팀 런처처럼 게임패스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아직 한국 지역 서비스 안해서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xbox베타 앱 설치)

4. xbox 베타 앱 실행 후 엑스박스 계정 로그인

5. GAME PASS 탭에서 원하는 취향의 게임 다운로드 후 실행 ㄱㄱㄱ

(가장 최근에 추가된 대작 게임은 FM2019랑 메트로 엑소더스 ㅋ)

 


엑스박스 PC 게임패스가 정식으로 서비스가 되었지만,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작성합니다.

 

PC 게임패스 앱이라고 작성하긴 했지만, PC 게임 스토어 앱이라고 칭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게임 패스 사용자들이 처음 접하는 것이다보니 직관적으로 게임 패스 앱이라고 적었습니다.

 

 

게임패스를 설치하기전에 먼저 확인해야될것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게임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OS 빌드가 1903이어야 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시스템->정보란으로 들어간후 하단에 있습니다.

OS버전이 1903이면 지역변경으로 넘어가서 앱을 설치하는 단계부터 진행하면됩니다.

 

만약, 1903이 아니라고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야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설정 - 업데이트에서 1903 업데이트가 뜨면 설치가 편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안뜹니다. 그래서 별도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의 링크로 접속합니다.

 

위의 붉은 화살표 부분을 클릭해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나서 설치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고 설치를 1903 업데이트 설치하로 뜹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설치가 되어있어서 따로 설치하로 뜨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설치가 끝났으면 지역 설정으로 넘어가서 앱설치를 위해서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엑스박스 PC 스토어 앱 같은 경우 베타버전이 출시가 되었고, 국내 윈도우 스토어에는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지역을 변경해야됩니다.

 

 

붉은색으로 사각형 박스를 놓은 부분을 타 지역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스토어로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는 xbox로 검색을 하신후에 목록을 확인합니다.

 

 

 

목록을 보게되면 Xbox 베타와 Xbox 본체 도우미가 있습니다.

Xbox베타를 설치하시면 PC게임 앱스토어가 설치됩니다.

 

앱을 설치후에 실행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앱이 실행됩니다.

 

 

PC 게임스토어가 실행된후의 모습으로 게임패스와 소셜 그리고 스토어가 있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측에 파랑색으로 박스로 설정해놓은 부분은 게임을 설치하게되면 저렇게 별도로 항목이 생성됩니다.

 

 

 

게임패스 항목로 이동후에 설치하려는 게임의 항목으로 들어가게 되면 게임 설치 항목에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설치를 눌러서 게임을 설치하면 됩니다.

 

 

게임 스토어 항목으로 들어가면 구매가 가능한 게임들을 구매할수 있게끔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지역변경을 한국으로 되돌려도 앱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게임 다운이 안되고 오류나는 게임들은 지역을 변경후에 받으시면 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pc/board/1003/read/218717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