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노1800 한글판 공략 정보, 초보자 건설 경영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6. 25. 15:15

본문

반응형

2019년 4월 15일 출시한 유비소프트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1800 한글판 공략 정보, 초보자 건설 경영 팁 모음.

 

https://youtu.be/ZZjIu6vrRBI

스토리 연출 생각보다 재미있는 건설 경영 게임 Anno 1800 한글판

 

아노1800 건물 고효율 배치도

 

목재 자원 추천 건물 배치도
효율적인 추천 주거 배치도

 

이 배치도가 생각보다 좋다고 느낀게 주거 구역에 장식물을 채워도 효율이나 배치에 영향이 없음

 

이렇게 설치하니깐 좌측 하단 주거지역 선술집 불만족 뜨지만 부족한 곳은 장식물로 채우면 굳

 

집 가운데는 왜 비어있나요?

 

집 가운데는 시설 넣어주면 예뻐져요 시설 지어두면 보너스도 생기고

 

도로가 많긴하지만 아예 빈땅없이 만드는 추천 집 배치도 마을 구성도


아노1800 자원 효율 관계표

이게 예를들면 철광석 하나에 철괴 두개지어야 효율이 맞다 이건가요?

 

철탄광 1개 석탄 2개 = 철괴 2개 이렇게 손해 없이 생산해 낸다는거요
이 이하 이 이상 되면 어딘가 부족 하고 어딘가 과하게 나오고

 

그니까 써진 숫자대로 공장이나 농장을 지으면 가장 효율적이라는거

 

한 직공까진 딱딱 맞게 할수있는데 그 이상으로 넘어가면 사실상 저대로 딱 맞춰 돌리기란 불가능인듯.. 여러 변수도 많이 존재하고.. 무엇보다 관리할게 너무 많아서 인간의 한계랄까.. 그냥 다른섬에 하위티어 자원 많이 뽑아서 항상 많이 남게해서 차근차근 올라가는게 좋은듯.. 너무 빡빡하게 맞추다가 어느순간 소비재가 공급 안되면
바로 인구줄어들고 세금줄어들어 적자 오지게남


아노 1800 초보자용 미세먼지 팁 모음

 

- 교역소도 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교역소 근처에 창고를 따로 지을 필요 없습니다.

 

- 물자는 섬 전체가 공유하며, 창고마다 개별 저장되지 않습니다.

  (통나무를 창고 1에다 저장했어도 창고 2에서 통나무를 꺼내다 쓸 수 있습니다.)

 

- 창고를 여러개 짓는다고 물자 최대치가 늘진 않습니다.

 

- 물자 최대치를 늘리려면 교역소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2티어 항구 - 저장고 를 지어야 합니다.

 

- 마차가 창고에 도착 후 약 15초를 소모한 뒤에 물자를 적재하는데,

  소형창고는 2개, 중형은 3개, 대형은 4개까지 동시에 적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차가 한번에 많이 몰리면 그만큼 적재가 지연됩니다.

 

- 소형창고를 업그레이드 하면 유지비가 더 늘어납니다. (늘어난다는 설명이 안되어있더군요.)

  소형창고 : $-20 / 중형창고 : $-50 / 대형창고 : $-100

 

- 채집시설에서 나온 재료를 가지고 생산시설에서 물자를 생산해내는데,

  채집시설과 생산시설이 가까이 있을 경우, 채집물을 생산시설로 직배송 해줍니다.

  (예: 감자밭 -> 슈냅스 양조장 / 점토 채굴장 -> 벽돌 공장)

 

- 생산시설로 직배송했는데 생산시설의 저장고가 꽉 찼을 경우 그제서야 창고로 적재하러 갑니다.

 

- 모든 물자 운송은 마차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벽돌길을 깔면 운송 속도가 빨라집니다.

  또한 벽돌길을 깔면 마차가 미치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다시 말하면 창고가 살짝 멀어서 "범위 내 창고 없음" 떠 있었는데 길을 벽돌길로 바꾸면 안 뜬다는 얘기)

 

- 마찬가지로 시장, 소방서 등 클릭했을 때 원형 범위가 뜨지 않는 공공시설물은

  벽돌길을 깔아주면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 흔히 잉여 노동력이 남으면 적자가 난다고 생각해서 일자리를 빠듯하게 만들어주려 하지만,

  이 게임은 시설물 유지비가 많기 때문에 되려 잉여 노동력들이 세금 내는 걸로 흑자를 낸다고 보시는 게 좋습니다.

 

- 하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집 지어대면 왕실세금이 높아지고 주민들에게 제공할 공공시설이나 생산시설을 추가로 지어야해서

  되려 적자가 나기 쉬우므로 적당히 여유있게 짓는다 생각하고 집을 지어야 합니다.

 

- 주민의 행복도가 낮으면 폭동이 일어나서 경찰이 출동해야 하는데, 행복도 관리를 잘 할 수 있다면 경찰은 필요 없습니다.

  생산시설의 경우 근로여건 조절로 과로시키면 폭동이 일어나지만 근로여건 조절 안한다면 마찬가지로 경찰은 필요 없습니다.

 

- 컨트롤+쉬프트+R 을 누르면 1인칭 관찰모드가 되는데, 시민 중 하나가 된 듯이 WASD 로 돌아다닐 수 있으며

  스페이스 누르면 점프, 쉬프트 누르면 달리기, 엔터를 누르면 로켓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컨트롤+쉬프트+R 을 다시 한번 누르거나 ESC 를 누르면 됩니다.

 

- F1 키를 누르면 사진 찍을 때 나오는 화면과 같은 사진엽서모드가 됩니다.

  사진찍기 버튼은 따로 없으며 그 상태로 스크린샷 버튼이나 F12를 눌러 스크린샷을 찍으면 됩니다.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F1 키를 다시 한번 누르거나 ESC 를 누르면 됩니다.

 

- F10 키를 누르면 인터페이스가 없어지고 화면이 천천히 회전해 마치 화면보호기 같은 모양새가 됩니다.

  이건 F10 키나 ESC 를 눌러도 멈추지 않고, 마우스 클릭이나 타자를 치면 멈춥니다.

 

- 오두막을 지을 때 이미 나무가 잔뜩 있는 지역에 지으면 재배시간이 들지 않습니다.

  나무가 전혀 없는 곳에 지으면 최대 5분의 재배시간이 소요됩니다.

 

- 배는 전략시뮬게임처럼 드래그해서 여러척을 선택할 수 있고 컨트롤+클릭으로 한대씩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하단의 배 아이콘을 컨트롤+클릭하거나 쉬프트+클릭으로도 여러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 아이콘이 있는 하단 메뉴의 윗부분을 보면 숫자가 붙어있는 핀들이 보이는데,

  핀을 좌클릭하면 선택중인 배나 함대가 등록되고 우클릭하면 등록한 핀이 초기화됩니다.

 

- 핀을 등록한 뒤, 해당되는 숫자키를 누르면 등록한 배, 함대가 자동 선택되며

  한번 더 누르면 해당 배나 함대의 위치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 미니맵의 좌측 상단에도 보이지만, 배를 클릭했을 때 원형의 링과 함께 화살표 세 개가 보이는데, 바람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당연하겠지만 화살표와 같은 방향으로 항해하면 빠르고 반대 방향으로 항해하면 느립니다.

 

- 소형 범선과 쾌속 범선은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모르고 쾌속 범선을 전투에 보내면 곤란합니다.

 

- 포함은 전방으로 대포를 쏠 수 있지만 호위함과 전함은 전방으로는 못 쏘고 옆으로 쏩니다. (완전 90도는 아니고 30~160 정도로 쏘는 듯)

  따라서 전투할 때 호위함과 전함은 살짝 옆으로 지나가듯이 움직여서 접근하는 편이 좋습니다.

 

- 처음에 기본으로 주는 기함은 특수한 배로, 유지비가 들지 않고 공격력이 셉니다.

  기함이 파괴되었을 경우 중립 NPC 가 $1000 라는 저렴한 가격에 다시 팔아줍니다.

 

- 중립 NPC 들은 어떤 물자든 사들입니다. 남는 잉여물자가 있으면 갖다 팔아버려도 됩니다.

 

- 밭을 지을 때 최대치가 다 찼다면 쉬프트+클릭을 하면 추가로 밭을 지을 수 있습니다.

  생산량에는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밭을 이쁘게 짓고 싶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단, 청사진 모드로 하면 짓기 하면 추가분은 없어집니다.)

 

- 다른 NPC 에게 휴전요청이나 무역협정요청을 하면 돈을 내라고 하는데, 돈이 없거나 내기 싫어서 취소하면 평판이 떨어집니다. (왓더뻑)

 

- 주민퀘스트 중 도망친 돼지 5마리 찾기, 늑대 5마리 찾기 같은 퀘스트의 경우 딱 5마리만 돌아다니는 게 아닙니다.

  여유 있게 추가로 돌아다니다가 5마리 다 찾으면 전부 사라져버립니다.

 

- 주인없는 섬에 교역소를 지어서 점령하려면 목재10, 벽돌10, 철재10이 필요한데,

  교역소 지은 후에 자원이 하나도 없으므로 미리 추가 목재를 챙겨갑시다. (최소 16개 이상)

 

- 영향력은 모든 섬의 전체 인구가 높아질수록 추가로 얻습니다.

  마치 레벨업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배나 일부 건물을 지을 때, 혹은 섬을 점령하거나 남의 섬의 지분을 획득할 때 영향력을 소모합니다.

  영향력이 부족하면 더이상 배를 지을 수 없거나 섬을 점령할 수 없거나 일부 건물을 지을 수 없거나 하게 됩니다.

 

- 일정량은 영향력 소모없이 지을 수 있게 해주므로 초반엔 영향력에 별로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 대신 각 분야에 영향력을 많이 투자할수록 일정 수치마다 버프효과를 줍니다.

 

- 영향력 투자했던 걸 회수할 경우 버프효과는 없어집니다.

 

- 배를 많이 뽑으면 군사 분야에 영향력이 많이 투자되서 제독 버프를 얻는데,

  해전하다가 배 터지면 본의 아니게 영향력이 회수되어 버프가 없어집니다.

 

- 섬을 점령하거나 남의 섬 지분을 획득하면 확장 분야에 영향력을 투자하게 되서 버프를 얻는데, 공짜 노동력을 얻는 꿀 버프입니다.

  그런데 섬을 뺏기거나 내 지분을 뺏기면 본의 아니게 영향력이 회수되어 버프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 무역로를 만들 때, (혹은 무역로 클릭해서 수정하기 들어갔을 때) 오른쪽 지도에 무역로가 줄무늬 선으로 표시되는데,

  선의 중간쯤에 보이는 동그란 아이콘들을 드래그하면 경로를 어느정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적대적인 섬이나 해적들 많은 위치를 피해 무역할 수 있습니다.

 

- 전세항로는 해적선이나 적대세력으로부터의 공격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운송하는 화물양이 적고 비용도 $50 로 만만치 않아서, 적대세력이 없는 경로라면 소형 범선이 나을 수 있습니다.

 

- 농부, 노동자, 직공 등의 요구사항은 인원수가 일정량 차면 새로운 게 열리므로 일부러 인구수를 유지해서

  새로운 요구사항을 잠긴 채로 냅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 만족 못하면 주민 떠나고 집 폐허되고 그러는 줄 알았는데, 시장만 있으면 그냥 부족해도 사나봅니다.)

 

+ 수정하는 김에 미세먼지 팁 하나 더...

  섬을 그냥 포기하고 버리고 싶다면 교역소를 철거하면 됩니다.

  그러면 주인없는 섬으로 돌아갑니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 메인 섬의 교역소를 철거하면 패배해버리니 주의

 


ANNO 1800 무역 루트 꿀팁

무역 루트를 짭니다. 

배가 어느 어느 섬을 들리는지 선으로 연결되어 있지요

이 선을 이동 시킬수 있습니다.

구대륙 과 신대륙에서 배가 넘어가는 위치

섬과 섬을 돌때 이 쪽길로 가라고 그 선을 끌어서 루트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적대국 / 해적이 들어오는 길목 등

좀 피해서 다녔으면 하는 길목이 있으면

무역 길목을 수정해 보세요

무역루트상에 있는애가 전쟁걸어서 상선 털리고 항구위치를 바꿔서 해결했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출처 : http://bbs.ruliweb.com/pc/game/85074/read/9547231

http://bbs.ruliweb.com/pc/game/85074/read/9547264

http://bbs.ruliweb.com/pc/game/85074/read/954815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