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190627 업데이트 패치 노트, 스토리도감 연금술사의탑 등
연금술사의 탑 성역 개방
오토마톤 타워 콘텐츠
스토리 도감 시스템
영웅 캐릭터 밸런스 패치
등등 분량면에서는 역대급 대형패치인듯
PLAY THE ANIMATION! 에픽세븐!
안녕하세요. GM 알카서스입니다.
드디어 감춰져 있던 성역이 개방됩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과
장신구 제작이 가능해진 강철 공방을 이용해보세요!
매월 재생하는 신비의 오토마톤 타워와
에픽세븐의 방대한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 도감!
새롭게 등장한 월광 영웅 승부의 제라토와
밸런스 조정으로 강력해진 영웅들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1. 성역 업데이트 – 연금술사의 탑 개방과 강철공방 개선
성역에 다양한 아이템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이 새로이 개방되었습니다.
또한 강철공방에서 반지와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연금술사의 탑 개방
- 성역에 강화석, 제작 재료, 촉매제 등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이 추가됩니다.
[개방 조건]
- 계정 레벨 15 이상
[부속 건물]
- 부속 건물의 단계에 따라 연금술사의 탑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거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부속 건물 강화에는 오르비스의 숨결과 골드가 필요합니다.
건물 |
단계 |
효과 |
연금술 학회 |
1단계 |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5% 줄어들게 됩니다. |
2단계 |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10% 줄어들게 됩니다. |
|
3단계 |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20% 줄어들게 됩니다. |
|
실험실 |
1단계 |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강화석]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제작 재료]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
|
3단계 |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촉매제]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
|
재료 보관실 |
1단계 |
연성 시 품질 점수가 10% 높아집니다. |
2단계 |
연성 시 품질 점수가 15% 높아집니다. |
|
3단계 |
연성 시 품질 점수가 20% 높아집니다. |
[강화석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1단계 강화 시
무작위 장비 강화석과 무작위 장신구 강화석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연성에 사용할 장비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결과물의 등급 및 개수가 증가합니다.
2) 연성 횟수 제한
분류 |
제한 |
장비 강화석 |
일주일에 1회 |
장신구 강화석 |
일주일에 1회 |
※ 매주 월요일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상위 제작 재료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2단계 강화 시 상위 제작 재료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제작 재료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연성하려는 항목과 같은 종류의 토벌에서 얻은 제작 재료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성하려는 항목과 등급이 같거나 높은 재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결과물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2) 조합식
- 기본인 3단계보다 높은 등급의 제작 재료 연성을 하려면 조합식이 필요합니다.
- 조합식은 업적 > 원로원에서 전용 업적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적 |
내용 |
보상 |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1 |
밴시 토벌 3단계 클리어 |
찬란한 정수 조합식 |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2 |
밴시 토벌 5단계 클리어 |
파멸의 정수 조합식 |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3 |
밴시 토벌 7단계 클리어 |
지옥파멸 정수 조합식 |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1 |
골렘 토벌 3단계 클리어 |
오리하르콘 조합식 |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2 |
골렘 토벌 5단계 클리어 |
테라리아 광석 조합식 |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3 |
골렘 토벌 7단계 클리어 |
어둠강철 조합식 |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1 |
와이번 토벌 3단계 클리어 |
하울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2 |
와이번 토벌 5단계 클리어 |
마나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3 |
와이번 토벌 7단계 클리어 |
어비스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1 |
아지마나크 토벌 3단계 클리어 |
룸 아나크 껍질 조합식 |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2 |
아지마나크 토벌 5단계 클리어 |
비엔 아나크 껍질 조합식 |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3 |
아지마나크 토벌 7단계 클리어 |
알투쓰 아나크 껍질 조합식 |
3) 연성 횟수 제한
- 각 재료 당 하루에 5회
※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촉매제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3단계 강화 시 촉매제 변환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희귀 촉매제와 전설 촉매제 연성이 가능합니다.
- 재료로 쓰일 촉매제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획득 개수가 증가합니다.
2) 품질 등급
- 품질 등급은 총 보통, 상급, 최상급이 있으며 품질 등급에 따라 획득 개수가 많아집니다.
- 높은 등급의 재료를 연성할수록 품질 등급에 필요한 점수가 많아집니다.
희귀 촉매제 |
||
품질 등급 |
필요 품질 점수 |
획득 개수 |
보통 |
30 |
1 |
상급 |
60 |
2~3 |
최상급 |
80 |
3~4 |
전설 촉매제 |
||
품질 등급 |
필요 품질 점수 |
획득 개수 |
보통 |
60 |
1 |
상급 |
120 |
2 |
최상급 |
160 |
3 |
- 각 등급 촉매제의 품질 점수
등급 |
품질 점수 |
희귀 |
10 |
전설 |
40 |
3) 연성 횟수 제한
등급 |
제한 |
희귀 |
하루에 1회 |
전설 |
일주일에 1회 |
※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 강철 공방 장신구 제작 및 UI 개선
- 강철 공방에서 반지와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장신구 제작 시 레벨 별 필요 재료 수]
레벨 |
필요 수 |
27 Lv |
22 |
41 Lv |
35 |
55 Lv |
48 |
70 Lv |
63 |
85 Lv |
78 |
- 강철 공방의 UI가 보기 좋게 개선됩니다. 각 탭에서 보유 중인 제작 재료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오토마톤 타워 업데이트
정체불명의 에너지로 인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토마톤 타워가 등장합니다.
오토마톤 타워는 월간 콘텐츠로, 7월 1일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00층으로 이루어진 오토마톤 타워를 조사하여 매달 새로운 보상을 손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 입장 조건
- 모험 리타니아 대륙 [5-1] 묵상의 숲 클리어
■ 입장 경로
- 로비 > 전투 > 오토마톤 타워
[첫 입장 시간]
서버 |
최초 입장 시간 |
한국 |
7/1(월) 12:00 (KST) |
아시아 |
7/1(월) 12:00 (KST) |
유럽 |
7/1(월) 12:00 (KST) |
글로벌 |
7/1(월) 19:00 (KST) |
■ 초기화
- 매월 1일 각 서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서버 |
초기화 시간 |
한국 |
매월 1일 03:00 (KST) |
아시아 |
매월 1일 03:00 (KST) |
유럽 |
매월 1일 12:00 (KST) |
글로벌 |
매월 1일 19:00 (KST) |
- 오토마톤 타워 진행 내역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 초기화 시 오토마톤 타워의 층별 몬스터 배치 및 보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랭킹이 초기화됩니다.
■ 진행 방법
- 오토마톤 타워는 총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 팀 편성 시 신수 및 서포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입장에는 행동력이 소모됩니다.
- 한 층에 전투는 총 2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클리어 시 정복 보상을 획득하고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약화]
- 현재 도전 층의 몬스터가 강력할 경우 스티그마를 소모하여 최대 3번 총 30%까지 몬스터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약화 후 클리어 시에만 스티그마가 소모됩니다. 클리어 실패하였을 경우 스티그마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높은 층일수록 소모되는 스티그마도 증가합니다.
※ 몬스터 약화는 1~90층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91~100층까지는 몬스터 약화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주요 보상
- 오토마톤 타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정복 보상을 10층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랭킹
- 가장 먼저 100층을 클리어한 순서대로 1~100위 랭킹에 등록됩니다.
3. 신규 월광 영웅 ‘승부의 제라토’ 등장
오만방자한 실력지상주의자
각종 약화 효과를 유발하는 적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암속성 마도사
승부의 제라토를 신비 소환 및 월광 소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승부의 제라토
[영웅 소개]
[스킬 소개]
4. 키세 소환 확률 UP
키세는 방어 및 보호막을 사용하는 적에게 더욱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냉기 속성 도적입니다.
소환 확률 UP에서 밤의 일족을 이끄는 수장 ‘키세’를 만나보세요!
■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3(수) 23:59 (KST)
5. 도전! 불바람의 긍지 진행
멜즈렉의 대족장이 외지인의 침입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멜즈렉의 출입을 허락 받으세요!
■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18(목) 03:00 KST
■ 입장 조건
모험 리타니아 대륙 [6-1] 북풍의 길목 클리어 시 로비에서 전투를 통해 입장 가능
■ 진행 방식
보통, 상급, 지옥급 3단계로 진행되며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 해야만 다음 난이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도전에 성공할 경우 확률적으로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
전투 종료 시 경험치, 스티그마, 골드를 획득하며 확률에 따라 랜덤하게 강화석, 장비,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을 획득합니다.
[획득 가능한 보상]
도전 |
획득 가능한 보상 |
불바람의 긍지 |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 일반~고급 파멸/저항/흡혈/반격 세트 장비 (무기, 투구, 갑옷, 신발), 하급 강화석, 골드, 스티그마 |
[★4 홍염의 씨앗 획득 확률]
난이도 |
확률 |
보통 |
3% |
상급 |
7% |
지옥급 |
20% |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 (전사)]
- 도전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은 아티팩트 판매 시 지식의 가루 획득이 불가능한 이벤트 아티팩트입니다.
■ 업적
업적 |
내용 |
보상 |
이 지긋지긋한 녀석들이… 대체 언제까지 찾아올 셈이야? |
10회 클리어(난이도 무관) |
★4 홍염의 씨앗 |
썩 나쁘진 않은데… 하지만 아직 애송이구나! |
보통 난이도 클리어 |
30,000 골드 |
꽤 좋은 실력이지만, 날 따라오려면 한참 멀었다. |
상급 난이도 클리어 |
은빛 전승석 3개 |
아주 강한 녀석이군… 그 재능은 인정해주마. |
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
금빛 전승석 1개 |
6. 스토리 도감 업데이트 및 도감 UI 개선
에픽세븐의 방대한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 도감이 추가됩니다.
또한, 보다 보기 쉽고 편리하게 도감이 개선됩니다.
■ 도감 개편
- 도감 메인 화면이 보기 좋게 개선됩니다.
- 각 도감의 수집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분류 별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영웅 도감에서는 [모든 영웅] 기능으로 필터링을 통해 보고 싶은 영웅만 볼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도감
- 스토리 도감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미 지나간 스토리를 도감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챕터의 모든 스토리를 수집하였을 경우 배경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배경팩은 영웅 자세히 보기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영웅 밸런스 조정
일부 영웅들의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영웅 밸런스 조정 대상으로 사전 안내된 암살자 콜리가 밸런스 조정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계승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아래 스킬 설명은 스킬 강화 최대 기준입니다.
■ 라비 (★5, 전사, 화염)
- 악마의 피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악마의 피(전) |
악마의 피(후) |
투지에 비례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피격 시 행동 게이지가 15% 증가하고, 투지가 5 증가합니다. |
자신이 공격하거나 피격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합니다. 피격 시 행동 게이지가 15% 증가하고, 투지가 5 증가합니다. |
- 도살 사용 시 투지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도살(전) |
도살(후) |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을 공격한 후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투지 10획득) |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을 공격한 후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투지 30획득) |
■ 메이드 클로에 (★5, 정령사, 광)
- 여왕님의 서비스!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여왕님의 서비스!(전) |
여왕님의 서비스!(후) |
[각성 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3턴 간 소생과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각성 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사망한 아군 전체를 20%의 생명력으로 부활시키고, 사망 상태가 아닌 아군에게는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사망한 아군 전체를 20%의 생명력으로 부활시키고 사망 상태가 아닌 아군에게는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킨 뒤, 아군 전체에 3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 심판자 키세 (★5, 전사, 광)
- 악의 종말의 효과가 변경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11% 증가합니다.
악의 종말(전) |
악의 종말(후) |
낫으로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소울번 10소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낫으로 모든 적을 공격하고 75% 확률로 강화 효과를 1개씩 해제합니다.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
- 빛의 파동의 효과가 변경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11% 증가합니다.
빛의 파동(전) |
빛의 파동(후) |
[각성 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0%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2번 시킵니다.
[각성 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0%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3번 시킵니다.
[쿨타임 6턴] |
[각성 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5%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2번 시킵니다.
[각성 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5%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3번 시킵니다.
[쿨타임 5턴] |
■ 집행관 빌트레드 (★5, 도적, 암)
- 휩쓸기의 효과가 변경되며 기본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증가합니다.
휩쓸기(전) |
휩쓸기(후) |
[각성 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각성 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각성 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50% 확률로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각성 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
- 어둠의 계약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어둠의 계약(전) |
어둠의 계약(후)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경우 100%의 생명력으로 부활하며, 집중을 최대로 획득하고 패검 칠흑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쿨타임 10턴]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경우 100%의 생명력으로 부활하며 자신의 행동게이지가 100% 증가합니다, 자신에게 2턴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키며 집중을 최대로 획득하고 패검칠흑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쿨타임 5턴] |
- 패검칠흑의 효과가 변경되며 기본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증가합니다.
패검칠흑(전) |
패검칠흑(후) |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명중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집중 최대 시 모두 소모하여 피해량과 발생 확률이 증가합니다. 적 처치 시 쿨타임이 발생하지 않으며, 대상의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모든 적을 공격하여 2턴 간 명중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집중 최대 시 모두 소모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적 처치 시 쿨타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세크레트 (★5, 전사, 냉기)
- 절단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절단(전) |
절단(후) |
낫으로 적을 공격하여 각각 35% 확률로 2개의 출혈을 2턴 간 발생시킵니다. |
낫으로 적을 공격하여 각각 50% 확률로 2개의 출혈을 2턴 간 발생시킵니다. |
- 분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분쇄(전) |
분쇄(후) |
적에게 연속으로 낫을 휘둘러 공격하여 각각 100% 확률로 2턴 간 회복 불가와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공격 후 대상의 생명력이 50% 이하라면, 추가로 절단을 사용합니다. |
적에게 연속으로 낫을 휘둘러 공격하여 각각 100% 확률로 2턴 간 회복 불가와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공격 후 대상의 생명력이 50% 이하라면, 추가로 절단을 사용합니다. 추가 공격 시 절단은 출혈을 100% 확률로 발생시킵니다. |
- 길로틴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길로틴(전) |
길로틴(후) |
[각성 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방어력을 5% 관통합니다.
[각성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방어력을 10% 관통합니다. |
[각성 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5%씩 증가합니다.
[각성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10%씩 증가합니다. |
■ 비올레토 (★5, 도적, 자연)
- 결투 준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결투 준비(전) |
결투 준비(후) |
결투에 대한 마음을 가다듬어 생명력의 15%를 회복한 후 추가 턴을 얻습니다. 결투 준비가 쿨타임일 때 회피율이 30% 증가하고, 회피가 발생하면 공격자에게 우아한 베기로 반격한 후 추가로 집중을 1 더 얻습니다. |
결투에 대한 마음을 가다듬어 자신의 약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생명력의 15%를 회복한 후 추가 턴을 얻습니다. 결투 준비가 쿨타임일 때 회피율이 35% 증가하고, 회피가 발생하면 공격자에게 우아한 베기로 반격한 후 추가로 집중을 1 더 얻습니다. |
■ 퍼지스 (★4, 전사, 자연)
- 내려치기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내려치기(전) |
내려치기(후) |
대검을 적을 베어내어 50% 확률로 2턴 간 속도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
대검으로 적을 베어내어 각각 50% 확률로 2턴 간 속도 감소를 발생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20% 감소시킵니다. |
■ 코르부스 (★4, 전사, 화염)
- 화신강림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화신강림(전) |
화신강림(후) |
[각성 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각성 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킨 후, 방어력 증가를 3턴간 발생시킵니다.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스킬 쿨타임이 2턴 감소합니다.
[쿨타임 5턴] |
[각성 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공격,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각성 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킨 후, 방어력 증가를 3턴간 발생시킵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 시킵니다. 공격,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생명력 회복량이 2배가 됩니다.
[쿨타임 없음] |
■ 카르투하 (★4, 전사, 자연)
- 포식자의 포효의 효과가 변경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시 피해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포식자의 포효(전) |
포식자의 포효(후) |
[각성 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킨 후, 자신의 생명력을 절반 회복합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쿨타임 5턴] |
[각성 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자신에게 2턴간 방어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자신의 생명력을 절반 회복한 후, 2턴간 방어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쿨타임 4턴] |
■ 랏츠 (★4, 정령사, 자연)
- 재생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생(전) |
재생(후) |
회복 마법으로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100% 증가시킵니다. 회복량은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회복 마법으로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100%, 자신의 행동 게이지는 30% 증가시킵니다. 회복량은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 평온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평온(전) |
평온(후) |
[각성 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키고,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키고, 3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
[각성 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킨 후,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킨 후, 3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
■ 혈검 카린 (★4, 도적, 암)
- 연속베기의 생명력 회복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연속 베기 |
대상을 발도술로 공격합니다. 피해량이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며 대상을 처치 시 자신의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
- 발도:염룡의 쿨타임이 감소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20% 증가합니다.
발도:염룡(전) |
발도:염룡(후) |
[각성 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쿨타임 5턴] |
[각성 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쿨타임 4턴] |
8. 기타 개선 및 수정 사항
■ 영웅
- 현자 바알&세잔의 ‘사멸의 눈’ 소울번 효과의 스킬 툴팁이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나락의 세실리아의 ‘강자 본능’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솔이 피격 시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볼캐닉 바이퍼'로 아군을 공격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집행관 빌트레드의 일러스트의 잘못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수호천사 몽모랑시의 스탠딩 모션 이미지의 잘못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아티팩트
- 윈드라이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다음 턴 시작 시 발동이 아닌 적 처치와 동시에 발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윈드라이더 리콜]
1)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10(수) 23:59 KST
2) 리콜 대상: 윈드라이더
3) 리콜 내용:
- 리콜 시 해당 아티팩트의 모든 강화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현재 경험치를 기반으로 전설/상급/하급 아티팩트 강화석으로 반환합니다.
- 환급되는 골드는 환급된 아티팩트 강화석을 강화에 사용했을 때 소모되는 골드로 계산합니다.
- 한계돌파 횟수에 따라 동일한 아티팩트를 반환합니다. (최대 레벨 30 일 때 5개)
■ 몬스터
- 포뉴로 계열이 사용하는 ‘꼬리 치기’ 스킬 툴팁이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시도니아 [1-4] 라구엘 황무지에 등장하는 루루카가 몬스터 소환 시 대미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도니아 [2-6] 대족장의 전당에 등장하는 카와주의 ‘불의 기운’ 스킬 툴팁이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시도니아 [2-10] 말리쿠스의 안식처에 등장하는 카웨릭이 사망 시 함께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가 사망하도록 수정됩니다.
■ 모험
- 에피소드1 클리어 후 에피소드 2를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 긴급미션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후 다시하기 화면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도니아 [1-5] 루페날 평원
✓ 시도니아 [1-10] 불혓바닥 터널 동부
■ 업적
- 연구를 위해 투자하세요 업적의 설명 텍스트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 획득한 오르비스의 숨결 > 상점에서 획득한 오르비스의 숨결
■ 심연
- 심연 클리어 시 다음 층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심연 마지막 층 클리어 시 돌아가기 버튼이 우측 하단에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심연 마지막 층 클리어 시 전투홈 메뉴에서 '정복'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심연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에게 소멸 면역이 추가됩니다.
✓ 심연 88층 교단 상급신도, 감은눈 리치
✓ 심연 86층 먼지고깔 머쉬
✓ 심연 40층 타는눈 리치
■ 아레나
- 아레나 정보에서 시즌 최고 기록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패키지
- 월정액 패키지2로 지급되는 행동력이 우편으로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 기타
- 영웅 평가의 표기되는 스킬 툴팁이 각성 상태로 표기됩니다.
- 영웅 평가에서 기억각인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에피소드2 관련 텍스트의 일부 오탈자 및 잘못 입력된 단어가 수정됩니다.
- 협공 발동 시 각각의 공격 대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소울 획득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영웅 관계에 표시되는 스트라제스의 일러스트가 최신 일러스트로 수정됩니다.
- 서버 초기화와 계정 탈퇴가 혼동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상단바의 행동력 아이콘 선택 시 행동력 구매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이용자가 성장 가이드 진입 시 추적하기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성장가이드에서 노치대응 옵션을 켤 시 좌측에 공란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강화 화면에서 머라고라 교환 시 중앙 화면에서 해당 내용이 즉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 맵에서 안드로이드 백 버튼 사용 시 로비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폰X,XS,XR 디바이스에서 스킬 강화 UI가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언어
- 각 언어에서 일부 잘못 표기되거나 겹치는 텍스트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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