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세븐 190627 업데이트 패치 노트, 스토리도감 연금술사의탑 등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6. 27. 07:28

본문

반응형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190627 업데이트 패치 노트, 스토리도감 연금술사의탑 등

연금술사의 탑 성역 개방

오토마톤 타워 콘텐츠

스토리 도감 시스템

영웅 캐릭터 밸런스 패치 

등등 분량면에서는 역대급 대형패치인듯

6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PLAY THE ANIMATION! 에픽세븐!

안녕하세요. GM 알카서스입니다.

 

드디어 감춰져 있던 성역이 개방됩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과 

장신구 제작이 가능해진 강철 공방을 이용해보세요!

 

매월 재생하는 신비의 오토마톤 타워

에픽세븐의 방대한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 도감!

 

새롭게 등장한 월광 영웅 승부의 제라토와 

밸런스 조정으로 강력해진 영웅들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1. 성역 업데이트 – 연금술사의 탑 개방과 강철공방 개선

 

성역에 다양한 아이템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이 새로이 개방되었습니다.

또한 강철공방에서 반지와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연금술사의 탑 개방

- 성역에 강화석, 제작 재료, 촉매제 등을 연성할 수 있는 연금술사의 탑이 추가됩니다.

 

 

[개방 조건]

- 계정 레벨 15 이상

 

[부속 건물]

- 부속 건물의 단계에 따라 연금술사의 탑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거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부속 건물 강화에는 오르비스의 숨결과 골드가 필요합니다. 

 

건물

단계

효과

연금술 학회

1단계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5% 줄어들게 됩니다.

2단계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10% 줄어들게 됩니다.

3단계

연성에 필요한 골드가 20% 줄어들게 됩니다.

실험실

1단계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강화석]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제작 재료]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연금술사의 탑을 확장하여 [촉매제]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재료 보관실

1단계

연성 시 품질 점수가 10% 높아집니다.

2단계

연성 시 품질 점수가 15% 높아집니다.

3단계

연성 시 품질 점수가 20% 높아집니다.

 

[강화석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1단계 강화 시 

무작위 장비 강화석과 무작위 장신구 강화석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연성에 사용할 장비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결과물의 등급 및 개수가 증가합니다. 

 

 

2) 연성 횟수 제한

분류

제한

장비 강화석

일주일에 1회 

장신구 강화석

일주일에 1회 

※ 매주 월요일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상위 제작 재료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2단계 강화 시 상위 제작 재료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제작 재료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연성하려는 항목과 같은 종류의 토벌에서 얻은 제작 재료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성하려는 항목과 등급이 같거나 높은 재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결과물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2) 조합식

- 기본인 3단계보다 높은 등급의 제작 재료 연성을 하려면 조합식이 필요합니다.

 

 

- 조합식은 업적 > 원로원에서 전용 업적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적

내용

보상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1

밴시 토벌 3단계 클리어

찬란한 정수 조합식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2

밴시 토벌 5단계 클리어

파멸의 정수 조합식

밴시는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이죠 3

밴시 토벌 7단계 클리어

지옥파멸 정수 조합식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1

골렘 토벌 3단계 클리어

오리하르콘 조합식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2

골렘 토벌 5단계 클리어

테라리아 광석 조합식

골렘도 좋은 연금술 재료 공급원입니다. 3

골렘 토벌 7단계 클리어

어둠강철 조합식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1

와이번 토벌 3단계 클리어

하울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2

와이번 토벌 5단계 클리어

마나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꽤나 진귀한 재료를 가져왔군요 3

와이번 토벌 7단계 클리어

어비스 드레이크 발톱 조합식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1

아지마나크 토벌 3단계 클리어

룸 아나크 껍질 조합식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2

아지마나크 토벌 5단계 클리어

비엔 아나크 껍질 조합식

곤충 껍질로 뭘 만들 수 있을까요? 3

아지마나크 토벌 7단계 클리어

알투쓰 아나크 껍질 조합식

 

3) 연성 횟수 제한

- 각 재료 당 하루에 5회 

※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촉매제 연성]

연금술사의 탑 부속건물 [실험실] 3단계 강화 시 촉매제 변환을 연성할 수 있습니다. 

 

1) 진행 방법

- 연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희귀 촉매제와 전설 촉매제 연성이 가능합니다. 

 

 

- 재료로 쓰일 촉매제를 투입합니다. 품질 등급이 보통을 넘지 않으면 연성이 불가능합니다.

 

 

- 품질 등급에 따라 획득 개수가 증가합니다.

 

 

2) 품질 등급

- 품질 등급은 총 보통, 상급, 최상급이 있으며 품질 등급에 따라 획득 개수가 많아집니다.

- 높은 등급의 재료를 연성할수록 품질 등급에 필요한 점수가 많아집니다. 

희귀 촉매제

품질 등급

필요 품질 점수

획득 개수

보통 

30

1

상급

60

2~3

최상급

80

3~4

전설 촉매제

품질 등급

필요 품질 점수

획득 개수

보통

60

1

상급

120

2

최상급

160

3

 

- 각 등급 촉매제의 품질 점수

등급

품질 점수

희귀

10

전설

40

 

3) 연성 횟수 제한

등급

제한

희귀

하루에 1회

전설

일주일에 1회

※ 각 서버 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 강철 공방 장신구 제작 및 UI 개선

- 강철 공방에서 반지와 목걸이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장신구 제작 시 레벨 별 필요 재료 수]

레벨

필요 수

27 Lv

22

41 Lv

35

55 Lv

48

70 Lv

63

85 Lv

78

 

- 강철 공방의 UI가 보기 좋게 개선됩니다. 각 탭에서 보유 중인 제작 재료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오토마톤 타워 업데이트

 

정체불명의 에너지로 인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토마톤 타워가 등장합니다.

오토마톤 타워는 월간 콘텐츠로, 7월 1일부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00층으로 이루어진 오토마톤 타워를 조사하여 매달 새로운 보상을 손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 입장 조건

- 모험 리타니아 대륙 [5-1] 묵상의 숲 클리어

 

■ 입장 경로

- 로비 > 전투 > 오토마톤 타워 

 

[첫 입장 시간]

서버

최초 입장 시간

한국

7/1(월) 12:00 (KST)

아시아

7/1(월) 12:00 (KST)

유럽

7/1(월) 12:00 (KST)

글로벌

7/1(월) 19:00 (KST)

 

■ 초기화 

- 매월 1일 각 서버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됩니다.

서버

초기화 시간

한국

매월 1일 03:00 (KST)

아시아

매월 1일 03:00 (KST)

유럽

매월 1일 12:00 (KST)

글로벌

매월 1일 19:00 (KST)

- 오토마톤 타워 진행 내역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 초기화 시 오토마톤 타워의 층별 몬스터 배치 및 보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랭킹이 초기화됩니다. 

 

■ 진행 방법

- 오토마톤 타워는 총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 팀 편성 시 신수 및 서포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입장에는 행동력이 소모됩니다. 

 

 

- 한 층에 전투는 총 2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클리어 시 정복 보상을 획득하고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약화] 

- 현재 도전 층의 몬스터가 강력할 경우 스티그마를 소모하여 최대 3번 총 30%까지 몬스터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약화 후 클리어 시에만 스티그마가 소모됩니다. 클리어 실패하였을 경우 스티그마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높은 층일수록 소모되는 스티그마도 증가합니다. 

 

※ 몬스터 약화는 1~90층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91~100층까지는 몬스터 약화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주요 보상

- 오토마톤 타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정복 보상을 10층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랭킹

- 가장 먼저 100층을 클리어한 순서대로 1~100위 랭킹에 등록됩니다. 

 

 

 

3. 신규 월광 영웅 ‘승부의 제라토’ 등장

 

오만방자한 실력지상주의자 

각종 약화 효과를 유발하는 적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암속성 마도사 

승부의 제라토를 신비 소환 및 월광 소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승부의 제라토

  

 

[영웅 소개]

 

 

[스킬 소개]

 

 

4. 키세 소환 확률 UP

 

키세는 방어 및 보호막을 사용하는 적에게 더욱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냉기 속성 도적입니다.

소환 확률 UP에서 밤의 일족을 이끄는 수장 ‘키세’를 만나보세요!

 

■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3(수) 23:59 (KST)

 

 

5. 도전! 불바람의 긍지 진행

 

멜즈렉의 대족장이 외지인의 침입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멜즈렉의 출입을 허락 받으세요!

 

■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18(목) 03:00 KST

 

■ 입장 조건

모험 리타니아 대륙 [6-1] 북풍의 길목 클리어 시 로비에서 전투를 통해 입장 가능

 

■ 진행 방식

보통, 상급, 지옥급 3단계로 진행되며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 해야만 다음 난이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도전에 성공할 경우 확률적으로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

전투 종료 시 경험치, 스티그마, 골드를 획득하며 확률에 따라 랜덤하게 강화석, 장비,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을 획득합니다.

 

[획득 가능한 보상]

도전

획득 가능한 보상

불바람의 긍지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

일반~고급 파멸/저항/흡혈/반격 세트 장비 (무기, 투구, 갑옷, 신발), 

하급 강화석, 골드, 스티그마

 

[★4 홍염의 씨앗 획득 확률]

난이도

확률

보통

3%

상급

7%

지옥급

20%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 (전사)]

- 도전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 ★4 홍염의 씨앗은 아티팩트 판매 시 지식의 가루 획득이 불가능한 이벤트 아티팩트입니다.

 

 

■ 업적

 

업적

내용

보상

이 지긋지긋한 녀석들이…

대체 언제까지 찾아올 셈이야?

10회 클리어(난이도 무관)

★4 홍염의 씨앗

썩 나쁘진 않은데…

하지만 아직 애송이구나!

보통 난이도 클리어

30,000 골드

꽤 좋은 실력이지만,

날 따라오려면 한참 멀었다.

상급 난이도 클리어

은빛 전승석 3개

아주 강한 녀석이군…

그 재능은 인정해주마.

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금빛 전승석 1개

 

 

6. 스토리 도감 업데이트 및 도감 UI 개선

 

에픽세븐의 방대한 스토리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 도감이 추가됩니다. 

또한, 보다 보기 쉽고 편리하게 도감이 개선됩니다.

 

■ 도감 개편

- 도감 메인 화면이 보기 좋게 개선됩니다. 

 

 

- 각 도감의 수집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분류 별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영웅 도감에서는 [모든 영웅] 기능으로 필터링을 통해 보고 싶은 영웅만 볼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도감

- 스토리 도감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미 지나간 스토리를 도감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챕터의 모든 스토리를 수집하였을 경우 배경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배경팩은 영웅 자세히 보기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영웅 밸런스 조정

일부 영웅들의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영웅 밸런스 조정 대상으로 사전 안내된 암살자 콜리가 밸런스 조정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계승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아래 스킬 설명은 스킬 강화 최대 기준입니다.

 

■ 라비 (★5, 전사, 화염)

- 악마의 피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악마의 피(전)

악마의 피(후)

투지에 비례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피격 시 행동 게이지가 15% 증가하고, 투지가 5 증가합니다.

자신이 공격하거나 피격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합니다. 피격 시 행동 게이지가 15% 증가하고, 투지가 5 증가합니다.

 

- 도살 사용 시 투지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도살(전)

도살(후)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을 공격한 후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투지 10획득)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을 공격한 후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투지 30획득)

 

■ 메이드 클로에 (★5, 정령사, 광)

- 여왕님의 서비스!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여왕님의 서비스!(전)

여왕님의 서비스!(후)

[각성 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3턴 간 소생과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각성 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사망한 아군 전체를 20%의 생명력으로 부활시키고, 사망 상태가 아닌 아군에게는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여왕님의 서비스로 모든 아군을 접대하여 사망한 아군 전체를 20%의 생명력으로 부활시키고 사망 상태가 아닌 아군에게는 3턴 간 소생을 발생시킨 뒤, 아군 전체에 3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 심판자 키세 (★5, 전사, 광)

- 악의 종말의 효과가 변경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11% 증가합니다. 

악의 종말(전)

악의 종말(후)

낫으로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소울번 10소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낫으로 모든 적을 공격하고 75% 확률로 강화 효과를 1개씩 해제합니다. 대상의 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 빛의 파동의 효과가 변경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11% 증가합니다.

빛의 파동(전)

빛의 파동(후)

[각성 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0%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2번 시킵니다.

 

[각성 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0%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3번 시킵니다.

 

[쿨타임 6턴]

[각성 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5%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2번 시킵니다.

 

[각성 후]

시공간을 왜곡하여 적 전체를 공격하고 75%의 확률로 스킬 쿨타임 1턴 증가를 3번 시킵니다.

 

[쿨타임 5턴]

 

■ 집행관 빌트레드 (★5, 도적, 암)

- 휩쓸기의 효과가 변경되며 기본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증가합니다.

휩쓸기(전)

휩쓸기(후)

[각성 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각성 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50% 확률로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각성 후]

재빠르게 검기를 날려 대상을 포함한 2인을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5% 감소시킵니다.

 

- 어둠의 계약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어둠의 계약(전)

어둠의 계약(후)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경우 100%의 생명력으로 부활하며, 집중을 최대로 획득하고 패검 칠흑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쿨타임 10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경우 100%의 생명력으로 부활하며 자신의 행동게이지가 100% 증가합니다, 자신에게 2턴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키며 집중을 최대로 획득하고 패검칠흑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쿨타임 5턴]

 

- 패검칠흑의 효과가 변경되며 기본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증가합니다.

패검칠흑(전)

패검칠흑(후)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명중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집중 최대 시 모두 소모하여 피해량과 발생 확률이 증가합니다. 적 처치 시 쿨타임이 발생하지 않으며, 대상의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모든 적을 공격하여 2턴 간 명중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집중 최대 시 모두 소모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적 처치 시 쿨타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세크레트 (★5, 전사, 냉기)

- 절단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절단(전)

절단(후)

낫으로 적을 공격하여 각각 35% 확률로 2개의 출혈을 2턴 간 발생시킵니다.

낫으로 적을 공격하여 각각 50% 확률로 2개의 출혈을 2턴 간 발생시킵니다.

 

- 분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분쇄(전)

분쇄(후)

적에게 연속으로 낫을 휘둘러 공격하여 각각 100% 확률로 2턴 간 회복 불가와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공격 후 대상의 생명력이 50% 이하라면, 추가로 절단을 사용합니다.

적에게 연속으로 낫을 휘둘러 공격하여 각각 100% 확률로 2턴 간 회복 불가와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공격 후 대상의 생명력이 50% 이하라면, 추가로 절단을 사용합니다. 추가 공격 시 절단은 출혈을 100% 확률로 발생시킵니다.

 

- 길로틴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길로틴(전)

길로틴(후)

[각성 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방어력을 5% 관통합니다.

 

[각성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방어력을 10% 관통합니다.

[각성 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5%씩 증가합니다. 

 

[각성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 당 10%씩 증가합니다.

 

■ 비올레토 (★5, 도적, 자연)

- 결투 준비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결투 준비(전)

결투 준비(후)

결투에 대한 마음을 가다듬어 생명력의 15%를 회복한 후 추가 턴을 얻습니다. 결투 준비가 쿨타임일 때 회피율이 30% 증가하고, 회피가 발생하면 공격자에게 우아한 베기로 반격한 후 추가로 집중을 1 더 얻습니다.

결투에 대한 마음을 가다듬어 자신의 약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생명력의 15%를 회복한 후 추가 턴을 얻습니다. 결투 준비가 쿨타임일 때 회피율이 35% 증가하고, 회피가 발생하면 공격자에게 우아한 베기로 반격한 후 추가로 집중을 1 더 얻습니다.

 

■ 퍼지스 (★4, 전사, 자연)

- 내려치기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내려치기(전)

내려치기(후)

대검을 적을 베어내어 50% 확률로 2턴 간 속도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대검으로 적을 베어내어 각각 50% 확률로 2턴 간 속도 감소를 발생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20% 감소시킵니다.

 

■ 코르부스 (★4, 전사, 화염)

- 화신강림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화신강림(전)

화신강림(후)

[각성 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각성 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킨 후, 방어력 증가를 3턴간 발생시킵니다.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스킬 쿨타임이 2턴 감소합니다.

 

[쿨타임 5턴]

[각성 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합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시킵니다. 공격,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각성 후]

투지를 발산시켜 3턴 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킨 후, 방어력 증가를 3턴간 발생시킵니다.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방패 치기: 피해량이 증가하고, 대상을 1턴 간 기절시킵니다. 

공성추: 대상의 행동 게이지를 2배 감소 시킵니다. 공격, 피격 시 투지가 10 증가합니다.

 

[소울번 20소모]

생명력 회복량이 2배가 됩니다.

 

[쿨타임 없음]

 

■ 카르투하 (★4, 전사, 자연)

- 포식자의 포효의 효과가 변경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시 피해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포식자의 포효(전)

포식자의 포효(후)

[각성 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킨 후, 자신의 생명력을 절반 회복합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쿨타임 5턴]

[각성 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자신에게 2턴간 방어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각성 후]

야성의 기운을 발산시켜 모든 적을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공격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자신의 생명력을 절반 회복한 후, 2턴간 방어력 증가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쿨타임 4턴]

 

■ 랏츠 (★4, 정령사, 자연)

- 재생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생(전)

재생(후)

회복 마법으로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100% 증가시킵니다. 회복량은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회복 마법으로 아군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100%, 자신의 행동 게이지는 30% 증가시킵니다. 회복량은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평온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평온(전)

평온(후)

[각성 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키고,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키고, 3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킨 후, 2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각성 후]

강화 마법으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행동 게이지를 20% 증가시킨 후, 3턴 간 지속 회복을 발생시킵니다.

 

■ 혈검 카린 (★4, 도적, 암)

- 연속베기의 생명력 회복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합니다.

연속 베기

대상을 발도술로 공격합니다. 피해량이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며 대상을 처치 시 자신의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 발도:염룡의 쿨타임이 감소하며 피해량이 기존 대비 20% 증가합니다.

발도:염룡(전)

발도:염룡(후)

[각성 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쿨타임 5턴]

[각성 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후]

자신의 현재 생명력을 20% 소모하여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적을 처치했다면 추가 턴이 발생합니다.

 

[쿨타임 4턴]

 

 

8. 기타 개선 및 수정 사항

■ 영웅

- 현자 바알&세잔의 ‘사멸의 눈’ 소울번 효과의 스킬 툴팁이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나락의 세실리아의 ‘강자 본능’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솔이 피격 시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볼캐닉 바이퍼'로 아군을 공격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집행관 빌트레드의 일러스트의 잘못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수호천사 몽모랑시의 스탠딩 모션 이미지의 잘못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아티팩트 

- 윈드라이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다음 턴 시작 시 발동이 아닌 적 처치와 동시에 발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윈드라이더 리콜]

1) 진행 기간: 6/27(목) 점검 후 ~ 7/10(수) 23:59 KST

2) 리콜 대상: 윈드라이더

3) 리콜 내용:

- 리콜 시 해당 아티팩트의 모든 강화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현재 경험치를 기반으로 전설/상급/하급 아티팩트 강화석으로 반환합니다.

- 환급되는 골드는 환급된 아티팩트 강화석을 강화에 사용했을 때 소모되는 골드로 계산합니다.

- 한계돌파 횟수에 따라 동일한 아티팩트를 반환합니다. (최대 레벨 30 일 때 5개)

 

■ 몬스터

- 포뉴로 계열이 사용하는 ‘꼬리 치기’ 스킬 툴팁이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시도니아 [1-4] 라구엘 황무지에 등장하는 루루카가 몬스터 소환 시 대미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도니아 [2-6] 대족장의 전당에 등장하는 카와주의 ‘불의 기운’ 스킬 툴팁이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능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 시도니아 [2-10] 말리쿠스의 안식처에 등장하는 카웨릭이 사망 시 함께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가 사망하도록 수정됩니다.

 

■ 모험

- 에피소드1 클리어 후 에피소드 2를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 긴급미션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후 다시하기 화면이 노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도니아 [1-5] 루페날 평원

✓ 시도니아 [1-10] 불혓바닥 터널 동부

 

■ 업적

- 연구를 위해 투자하세요 업적의 설명 텍스트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 획득한 오르비스의 숨결 > 상점에서 획득한 오르비스의 숨결

 

■ 심연

- 심연 클리어 시 다음 층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심연 마지막 층 클리어 시 돌아가기 버튼이 우측 하단에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심연 마지막 층 클리어 시 전투홈 메뉴에서 '정복'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심연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에게 소멸 면역이 추가됩니다.

✓ 심연 88층 교단 상급신도, 감은눈 리치

✓ 심연 86층 먼지고깔 머쉬

✓ 심연 40층 타는눈 리치

 

■ 아레나

- 아레나 정보에서 시즌 최고 기록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패키지

- 월정액 패키지2로 지급되는 행동력이 우편으로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 기

- 영웅 평가의 표기되는 스킬 툴팁이 각성 상태로 표기됩니다.

- 영웅 평가에서 기억각인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에피소드2 관련 텍스트의 일부 오탈자 및 잘못 입력된 단어가 수정됩니다.

- 협공 발동 시 각각의 공격 대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소울 획득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영웅 관계에 표시되는 스트라제스의 일러스트가 최신 일러스트로 수정됩니다.

- 서버 초기화와 계정 탈퇴가 혼동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상단바의 행동력 아이콘 선택 시 행동력 구매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이용자가 성장 가이드 진입 시 추적하기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성장가이드에서 노치대응 옵션을 켤 시 좌측에 공란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강화 화면에서 머라고라 교환 시 중앙 화면에서 해당 내용이 즉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 맵에서 안드로이드 백 버튼 사용 시 로비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폰X,XS,XR 디바이스에서 스킬 강화 UI가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언어

- 각 언어에서 일부 잘못 표기되거나 겹치는 텍스트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