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와우 격아 8.2패치 추천 필수 팁 및 해야 할것들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9. 6. 27. 22:59

본문

반응형

정보 - 와우 격아 8.2패치 추천 필수 팁 및 해야 할것들

 

1. 나즈자타 지역은 몹의 밀도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본인이 템렙이 좀 낮거나 약한 직업(사제 등) 이라면

꼭 여러명 파티를 구해서 하시거나 말에서 떨어지지않는 아이템을 챙겨가세요 (템렙높아도 말타고 가다가 멀록들에게 맞아죽기 일상)

 

1.5 혹시 여러명이서 파티를 짜실꺼면, 메인 도시에서 따라다닐 추종자를 고르실때 꼭 같은 추종자를

고르세요 추종자마다 맵에서 오픈되는 월퀘의 종류가 다릅니다!

 

2. 나자타르에서 진행하시다보면 메인 도시에서 퀘스트를 여러개 받으시고 진행하실텐데 꼭 오른쪽 방향부터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호루라기 를 쓰실수있습니다. 

 

3. 새로운 마나진주라는 자원이 생기는데, 퀘스트 진행중 이 마나진주를 20개써서 해저방어구 하나를 

업글해보라고 시키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거 굳이 안하셔도됩니다. 이걸 안하시면 그 뒤에 나올 마나진주가

75개 필요한 퀘스트를 보다 편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쓰신다면 저같은경우에 69개가 있었는데, 맵에서 가끔씩 나오는 정예몹을 잡으면 줍니다. 

 

4. 전쟁모드를 끄면 정예몹을 미니맵에서 확인할수 있고, 전쟁모드를 키면 쓰랄마에서 처럼 깃발전을 참여할수 있습니다. 전쟁모드를 켜도 정예몹이 맵에 안보일뿐이지 지나가다가 확인할수 있고 전쟁모드가 켜있는 상태에서 25명의 얼라이언스를 죽이면 주는 정수가 있습니다 (물론 별로안좋습니다만). 

 

5. 메카곤 지역에서 주는 퀘스트중에 "대물낚시" 라는 퀘스트가 있는데, 총 3개중 2개는 낚시를 하셔야하고 1개는 몹을 죽여야합니다. 이거 정말 북미섭에서 오늘 사람들 다 패닉 왔던 퀘스트입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숙련도는 그리 필요없었던거 같습니다)

 

6. 초반에 쓸수있는 정수는 총 4개가 있습니다.

a. 초반퀘 진행하면 주는 정수 (단일 딜/힐 스킬, 3번째 캐스팅까지 쎄지고 리셋)

b. 군도 주간 캡 체우면 주는 정수 (8야드 주변에 173 x 맥시멈4개 만큼 메인스탯 버프) **주간캡 체우면 랭크1바로주고 

  나오는 퀘템으로 랭크2 먹을수있는 추종자 미션 보낼수있음

c. pvp 군도, 무작전장, 무작40인전장 한판씩 이기면 주는 정수 (데미지 주고 10초동안 크리 25% 상승)

d. 나즈타르 지역에서 쟁모드 키고 25 얼라 죽이기 ( 4초안에 25야드 움직이면 스탯증가 버프)

 

흑마는 만약 빠르게 pve 에서 쓰고싶으시다면 a나 c 가 좋습니다. C 같은경우엔 명점 15000점을 어떤방식으로도

먹으면 c의 랭크 2버전을 먹을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주에 얼라로 변신해서 전장을 가면 명점이벤트 + 얼라이벤트로

꽤나 쏠쏠하게 챙겨 가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 월퀘중 캔디크러쉬 같은 미니게임이 새로 생겼는데, 5개의 노란색 블럭을 맞추는 정신나간 월드퀘스트가 있습니다.

이거 100퍼 너프 될겁니다 말도안되게 어려워서. 괜히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몇번해보시고 안되면 깔끔하게 포기하세요.

 

8. 발동형 장신구들이 전체적으로 좋아졌는데 그중에서도 폭용에서 나오는 지능 장신구가 엄청나게 강해졌다고 합니다.

전체딜의 거의 8퍼센트 가량 나온다고하니, 내일 신화제이나에서 한번 써볼예정입니다.

 

9. 심연 집중 장치를 만드는법

심연집중장치를 만드는법

 

 

 

 

심연집중장치가 뭐고 왜 필요한가?

 

심연집중은 대장기술의 모루처럼, 심연집중이 있는 위치에서 템을 만들수 있게 하는것이다.

 

8.2 패치에서 제작기술로 410, 425, 440템을 만들려면  각각

410(회복된 심연 집중), 425(강화된 심연 집중), 440(빛나는 심연집중) 이 필요하다.

 

0. 심연집중 퀘스트 팝업 조건 

 1) 늑대의 공세(얼라) 퀘를 하여 나즈자타로 간다. 나즈자타의 이야기 진행업적인 [가라앉은 야망]을 2단계 '바다의 비밀'까지 진행한다

    * 1단계('어서오너라 나즈자타에')를 완료하고도 뜰수있다.  정확히 어느시점에 뜨는지 분명치않음.

 

 2) 제작전문기술 숙련 150을 찍는다.

    * 가죽세공, 연금술, 보석세공류 O //  약초채집, 채광, 무두질 X

 

 

 

 

 

 

 

1. 1단계- 회복된 심연집중

  위의 팝업 조건을 만족하면 나즈자타 지도에 [고대의 기술] 퀘가 나온다. 퀘를 따라가면 회복된 심연집중을 만들 수 있다.

   준비물: 오색 마나진주 75개

    * 오색마나진주란 나즈자타 화폐로서, 나즈자타의 전역퀘, 보물찾기, 희귀몹, 일일퀘, 사절보상 등에서 얻을 수 있다.  

 

   회복된 심연집중을 만들면 거기서 410 템을 만들수 있다.

 

 

 

 

 

 

2단계 강화된 심연집중

   [The Eternal Palace: We Can Make It Stronger...] 퀘스트를 완료한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Eternal Ornament'가 20개 필요한데, 

   대략 다자알로의 '브원삼디 숨결'과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Eternal Ornament는 아즈샤라 레이드 공찾에서 1지구당 1개,  일반에서 보스당 1개, 영웅에서 보스당 10개,  신화에서 보스당 20개씩 얻는것으로 보인다.

 

   요약: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레이드에서, Eternal Ornament를 20개 주워오면 강화된 심연집중을 만들수 있다.

   강화된 심연집중을 만들면 거기서 425 전문기술 템을 만들수 있다.

 

 

 

3단계 빛나는 심연집중 

  3단계도 2단계와 비슷하지만,  Eternal Ornament 200개가 필요하다. 

   빛나는 심연집중을 만들면 거기서 440 템을 만들 수 있다.

 

 

 

한줄 요약:  심연집중장치를 만들려면, 제작전문기술 150찍고, 나즈자타에서 [고대의 기술] 퀘를 하면 됀다.

 

레이드 하시는분들은 7월 11일 전에 꼭 열어두시기를 

 


8.2 짧은 팁

 

1. 에드온/설정 백업

 

   패치직후 사고로 설정들이 날아갈걸 대비해서  retail폴더 안에 있는 interface 와 WTF 폴더를 복사해서 따로 보관해두세요

 

2. 글라이더를 챙기세요

 

   '고블린 글라이더 조립도구'를  모든캐릭에 챙겨두세요, 나즈자타는 높은산보다 절벽이 많고, 아르거스보다 필드가 위험합니다. 

    나즈자타의 pvp상인이 글라이더를 괜히 파는게 아니며,  나즈자타 동료(경호원)이 있는건  몹이 장난아니어서 그렇습니다.

 

    호드분들이야 다자알로 거대한 봉인에 익숙해져서, 글라이더들 많이 들고다니시겟지만.  

    얼라분들은  전쟁모드를 하던, 안하던  글라이더 대비가 별로 안되어있으실테니 꼭 챙겨두시길. 

 

 

 

3. 내일 접하자 마자 우채통을 보세요

 

   소금쟁이 탈것을 가지고 있던분들은 접하자마자 우채통으로 수면보행 탈것 장비가 올겁니다. 장비를 바로 끼우시면 

   거의 모든 탈것에서 수면보행이 가능해집니다. (하늘골렘, 기계화 목재 추출기 제외)

    

    * 기존에 소금쟁이가 없던 분들은 경매장에 '공기주입오름신(수면보행)' 이 올라오면 사서 끼우세요

   * 탈것장비는 보석처럼 새로운걸 끼우면 부서집니다. 수면보행 장비는 판다리아 크라사랑 강태공쪽에서 골드로 팜

 

지긋지긋한 소금쟁이  이젠 안녕 내 단축키에서 어서 나가 

 

 

 

4. 전쟁모드 일단은 끄고,  높은산 다녀와서 키세요 

 

   패치직후 나즈자타에 가서 높은산에 다녀올때까지 전쟁모드를 끄세요.  얼라/호드 동선이  많이 겹칩니다. 

 

   단, 높은산에 다녀온 이후엔  전쟁모드를 ON 하는걸 권장합니다.  나즈자타 전쟁모드 퀘로  공간의 파문 정수 1단계를 얻을수 있거든요.

   

 

 

 

5. 동료 경험치  

 

나즈자타 2단계, 3단계 이야기를 보려면  동료경험치를 쌓아야 합니다. 

 

동료 레벨에 따라 열리는 정수도 있으니  동료 키우는걸 소홀히 하지마세요.  나즈자타 3단계 이야기까지 보려면, 대략 10일 정도  경험치가 누적되어야 할겁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3606

 http://www.inven.co.kr/board/wow/17/3522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