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0629 구글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스태디아, 게임 가격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6. 30. 20:59

본문

반응형

190629 구글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스태디아 Stadia 대표 필 해리슨의 영국 게임기자단과 게임 가격 인터뷰 내용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진영 쪽에서 계속 투자하고 있는 게임계의 넷플릭스 게임패스 서비스처럼 구글도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을 선언한만큼 스트리밍 서비스 + 무료 게임 월정액 서비스를 결합한 버전이 나올줄 알았는데 의외로 스트리밍만 지원하고 게임은 현세대처럼 따로따고 스타디아 플랫폼에서 풀프라이스 가격 따로 구입해야하는것 확정 ㅎㄷㄷ;;;

행복회로를 너무 돌렸을까? 갑자기 메리트가 확 떨어저버린 느낌.

대신 필해리슨 말처럼 이게 확실히 정착된다면 새로운 게이밍 그래픽카드, 본체 컴퓨터 업그레이드 구매 비용은 확 줄어드는것과 TV, PC 모니터, 스마트폰 등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음.

 

 

영국의 게임 기자단과의 합동 인터뷰에서 나온 내용.

 

유로 게이머측이 

"Google Stadia 같은 경우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별도의 게임을 구매해야 한다고 하는데 기존 PS4 등의 플랫폼보다 가격이 저렴합니까 ?"

 

필 해리슨 씨는

"게임을 구매하는 비용은 다른 플랫폼과 다르지 않을 겁니다."

"왜 Stadia 의 게임이 저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우리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타 플랫폼과 동일한 가격으로 Google Stadia 의 게임을 구입해야 하는 가치는 무엇인지요 ?"

 

"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스크린 (TV, 데스크톱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등) 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는 부분에 가장 큰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이론적으로 Stadia 버전의 게임은 게임 엔진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로 배포되기 때문에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Google Stadia 같은 경우 게임계의 넷플릭스로 기대를 해왔습니다."

"굳이 넷플릭스가 아니더라도 현재 MS 의 게임 패스나 소니의 PS NOW 등은 월정액 외엔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없습니다."

"설사 해당 플랫폼에 새로운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더라도 말이죠. 하지만 Stadia 는 그렇지 못합니다."

라며 Google Stadia 와 타 플랫폼의 정기 구독 서비스의 차이점에 대해 지적

 

필 해리슨 씨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물리적인 패키지 소비 중심에서 디지털 소비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고 영국 역시 그러한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그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안한 것이며 Stadia 는 타 플랫폼처럼 값비싼 초기 구매 비용이 필요없습니다."

 

Stadia 는 £119 Founder's Edition 을 통해 2019년 11월 출시됩니다. 

이를 구입하면 3개월 간의 Stadia Pro 유지, 전용 컨트롤러, TV 에 스트리밍하는 Google Chromecast Ultra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데스티니 2 가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타이틀 라이브러리의 일부로 제공된다는 무료 게임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타이틀 라이브러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Stadia 독점 제작사가 만드는 혹은 구글의 투자로 인해 플랫폼 독점으로 가져오는 작품들을 통해 분명 더욱더 확장이 될 겁니다.

하지만 Stadia 에서 Borderlands 3 혹은 둠 이터널 등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타 플랫폼처럼 별도의 게임 가격을 지불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19-06-27-dont-expect-games-to-be-cheaper-on-google-stadia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248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