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와 5G 스트리밍 클라우드 게이밍 조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7. 7. 13:10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와 5G 스트리밍 클라우드 게이밍 조합

 

요즘 구글 스테디아, 마이크로소프트 X클라우드 등등 차세대 게이밍 환경으로 급부상 중인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어디서든지 기기 상관없이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컨셉인데 PC, 콘솔에서 즐기던 게임을 TV, 스마트폰 등을 통해 그대로 즐길 수 있음.

비슷하게 하이브리드 콘솔 (거치형 +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 역시 꽤나 군침을 흘릴 개념.

아마도 스트리밍 게이밍 시대가 오면 바로 스위치 콘솔 후속작 스위치5G, 스위치2 같은걸 출시하지 않을까???

핸드폰 + 패드 vs 일체형 5G 스위치 이런 대결 구도? ㅋㅋㅋㅋ

 

닌텐도 주주총회 시오타 코 인터뷰 내용

최근 주주총회 인터뷰 질문이 또 하나 밝혀젔습니다.
해당 주주는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5G 기술을 닌텐도가 어떻게 접목시킬것인지에 관한 질문, 이에 대하여 닌텐도의 시오타 코는 이렇게 답볃앴습니다.

"5G 기술은 레이턴시 없이 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게임계에서 이 기술을 어떻게 게임계에 적용시킬지도 연구하고 있고요. 닌텐도는 해당 기술을 조사중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기술 트랜드만을 따라가려고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신기술이 저희 엔터테인먼트와 서비스에, 그리고 게임플레이와 얼마나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5G에 있어서는 가격도 큰 문제입니다. 가격이 너무 높다면 신기술을 적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고로 저희는 아직 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닌텐도 사장 후루카와 슌타로는 이어진 5G를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에 적용시키는 것에 대하여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저희는 빠른 시일 내에 모든 게임이 스트리밍 방식이 될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아마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많은 게임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은 이를 플레이할것입니다. 저희는 그런 환경의 변화를 염두에 두고 있고, 만약 그러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층의 비율이 높아진다면 오히려 저희는 닌텐도만이 보일수 있는 강점으로 고객층을 크게 넓힐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닌텐도는 이미 판타시 스타 온라인 2, 바이오하자드 7 골드 에디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골드 에디션을 (일본 한정으로)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nintendolife.com/news/2019/07/nintendo_is_actively_investigating_5g_technology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28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