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m2019 공략 정보, 초보자 입문자 첫감독 초반 가이드라인

게임 연재 및 공략

by 게이머 뱀선생 2019.07.09 22:39

본문

풋볼매니저2019 에펨 fm2019 공략 정보

초보자 입문자 첫감독 초반 가이드라인 및 여자 스탭 하렘 코지진 팁

 

 


FM 할인기간이라 사람들 많이 사서 펨린이가 증가하여 한 번 써봄.

 

 

1. 리그는 5개를 키자.

 

시작은 EPL에서 하자. 다른곳은 어렵다. 

 

리그는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다섯 개를 키고

 

영국만 2부리그까지 키고 다른 리그는 1부리그만 키자.

 

시작 날짜는 프랑스에서 시작하면 좀 더 빨리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2. 감독 프로필

 

국적은 대한민국 + 5대리그 중 택 1, OR 5대리그중 택 2 하자.

 

그리고 추가 언어도 세개 꽉꽉 채우자.

 

코치와 선수는 가장 높게 설정하고

 

가운데에 있는 스크롤바를 오른쪽으로 최대한 밀어서 기강 씨게 다지자.

 

선수 훈련은 코치들에게 맞기면 된다.

 

 

 

3. 처음 들어가면 스탭란에 들어간다.

 

그 뒤에 업무탭을 누른다.

 

모든 이적은 감독의 권한으로 설정하고

 

1군 탭을 눌러서 1군, 2군, 유소년의 개인 훈련은 감독지정, 전체훈련 일정은 수코에게 맡기자.

 

전술브리핑, 개인마크지정, 기자회견 등 잡다한건 전부 수코에게 떠넘기자.

 

감독은 팀대화랑 이적기자회견 정도로 기강만 씨게 잡아주면 된다.

 

 

 

4. 스탭 물갈이를 시전하자.

 

  a. 공/수 코치.

 

공격과 수비는 기술, 전술 두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훈련한다.

 

즉 공격과 기술, 혹은 공격과 전술, 수비와 기술, 수비와 전술

 

이런 식으로 능력치가 조합되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코치들은 기승의가 기본적으로 되야한다.

 

기강, 승부욕, 의욕을 불어넣는 이 세가지이다.

 

즉 공격기술 코치를 찾기 위해서는 스탭검색에서 공격, 기술, 기, 승, 의 이 다섯가지를 15 이상으로 놓고 시작해서

 

적절히 스탯을 조절하여 코치를 찾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훈련 -> 코치진 배정에서 검은색으로 강조되는 부분을 눌러봐서 별이 4개 미만이면 쓰레기이니

 

일일이 다 해고하고 부족한 만큼 코치진을 물갈이 해야한다.

 

 

  b. 스카우터.

 

https://www.fmkorea.com/1902978973

 

이거 읽으면 됨.

 

 

 

5. 전술을 짜자.

 

이번작은 4-4-2가 갓갓전술이다.

 

너무 많이 건드리지만 않으면 4-4-2란 이유로 존나 쌤.

 

크로스는 낮은 크로스, 압박은 씨게, 태클은 너무 약하게도, 너무 씨게도 하지만 않으면 된다.

 

태클 씨게하면 좋긴 한데 경고도 따블로 늘어나니 이거는 취향차이.

 

 

 

 

6. 선수단 확인.

 

자신이 만든 전술에 사용 가능한 선수와 팔아버릴 선수를 갈라야 한다.

 

하지만 해당 시즌에 영입한 선수는 판매가 불가능 하니 적어도 겨울이적시장까지는 안고 가야한다.

 

확인은 이적 -> 이적기록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급이 너무 높은 주급도둑이나, 전술에 맞지 않는 선수를 확인하고

 

선수 화면에서 이적 -> 선수상태 설정 -> 팀내위상 필요없음, 선수상태설정 방출대상 을 해준다. 

 

그리고 다음날 다른구단에 제의하면 오퍼 들어옴. (밑의 것까지 하고 나서 스페이스 눌러야함.)

 

 

버릴 선수를 확인했으면 이제 필요한 선수들을 확인해야한다.

 

스카우트 -> 선수검색에서 필요한 유형의 선수를 검색하여 스카우트 보고서를 때자. 

 

 

 

 

 

 

여기까지 초보는 3~4시간, 고수는 1~2시간 걸린다.

 

이걸 하고 나서 첫 스페이스를 눌러주면 된다.

 

 

 

 

이후에 코치와 선수를 영입하고, 친선경기 일정을 잡고 선수들 경기력을 회복시켜주고 

 

기존 사용 선수들과 영입한 선수들 1~유소년까지 전부 개인훈련 박아주고

 

전술에서 전담선수 설정해주고, 세트피스는 초보는 건드리지 말고

 

전술 뭔가 아다리가 안맞으면 조금씩 수정하고

 

여러가지 다 하면 됨.

 

 

 

처음이면 그냥 선수영입 제외 모든 권한을 풋디나 수코에게 맡기고 진행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임.
저렇게 셋팅하고 질릴수도 있어서 빠르게빠르게 넘어가는것도 괜찮음

 

난 스텝영입하는건 관심이없어서 권한 다 위임해버리는데 시간많이단축됨

 

깨알팁) 리그추가할때 중국넣고 관전으로 하자
그러면 친선경기할때 돈 많이 준다

 

감독 만들때 네덜란드 국적에 이중국적 적도기니 하면 언어마스터였는데 ㅋㅋㅋ

스위스+적도기니

 

에펨은 ㄹㅇ 겜 처음시작하는 하루가 젤 길어 그 후로는 스페이스 연타여

 

저거 다 하고 스페이스바 누르는 순간 로딩 되는거 보면 급현타옴 ㅋㅋㅋㅋ

 

이중국적은 스위스가 국룰 아니냐?

스위스가 현실에서도 공용어가 4가지에요.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망슈어(스위스 고유의 사투리 정도로 보시면 됨). 그래서 에펨에서도 스위스를 국적으로 고르면 독프이 세가지 언어를 구사 할 줄 아는 감독이 됩니다.(로망슈어는 구현 안 된듯) 비슷한 걸로 적도기니였나 이 나라를 고르면 스페인어랑 프랑스어 였나 두가진가 세가지 언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라커룸대화는 수코에게 부탁하고
기자회견은 팀졌을때만 수코만 보내요 ㅎㅎ

 

리그 추가 중국 안하면 중국 용병3인제한 규정 없어서 중국이 선수 다빼간다ㅋㅋ

 


 

여성스텝 쉽게 찾아 하렘 만드는 먼지팁

 

현실에서 여친하나 없지만  에펨 감독으로서 하렘을 만들고 싶은 나같은 쿤들을 위해 깨압팁.

 

겜 내 검색이나 지니에도 성별검색은 없다.  몇년 지나면 생성스텝도 생기는데 찾을 방법이 막막해따.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해서  유명 여자영화배우들 이름으로 검색을 해봤다.

 

Rachel , Sophia , Sophie , helena , Matilda , Scarlet   등등으로 검색해보니  꽤 많이 나온다는거.

 

능력치가 구린 여성스텝이라면, 하렘을 위해서 내장에딧을 이용해 적당히 수정해서 써보자 ㅎㅎ

 

 

 





 

 

그런데 검색하다 가끔 여자이름인데 이런 애들이 나올수 잇으니  너무 놀라지 말자.

 

 

모든 스텝 여성으로 하렘 감독  어렵지 않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1903825598

https://www.fmkorea.com/195026394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