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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확정난 피파20 새로운 시스템, 프리킥 일대일드리블 등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7. 19.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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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화 확정난 피파20 새로운 시스템, 프리킥 일대일드리블 등

 

FIFA 20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피쳐를 통해 축구 지능을 경험하고 모든 매치에서 압도적인 플레이를 펼쳐보세요 
8월 5일 이전에 FIFA 얼티밋 에디션을 예약 구매하고 이적 불가  FUT 20 주목할 만한 선수 아이템을 얻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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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2B-a1Fx9AQ

FIFA 20 Official Gameplay Trailer

피파 20 새로운 시스템, 변경점 정보

 

1v1's

 

이번 피파 20에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1on1임

 

포지셔닝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재조정함으로써

피파 20에서는 1대1 상황이 좀 더 자주 발생할 것이고

드리블러와 수비수의 스킬을 전보다 더 많이 활용해야 할 것임

 

또한 피파 20에서는 단순히 주어진 상황에 반응만 하는 플레이보다는

경기를 읽어내고, 예측하는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음

 

이러한 모먼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우리는 공간, 움직임, 게임 흐름 그리고 Tools, 이 4가지 측면에 포커스를 맞췄음

 

 

 

 

-공간과 움직임 

AI포지셔닝 시스템에 큰 변화가 있음

 

이제 선수들의 피치 위에서의 움직임을 좀 더 현실적으로 조작하여야 하고

긴박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 공간에도 신경을 써야 함

 

선수들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이고 산만한 게임플레이를 막기 위해서는

선수들이 포지션과 포메이션에 맞는 위치를 고수하도록 해야함

 

단순히 상대방에게 다가가기보다는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함

 

 

-게임 흐름 

느리고 차분한 오프 더 볼, 민첩하고 빠른 온 더 볼을 지향하고자 함

 

 

-Tools 

아래의 Tools를 적극 활용해서 1대1 상황을 풀어나가자

 

New Strafe Dribble

 

Controlled Tackling

 

Agile Jockey System

 

새로운 조작법들 :

 

Lofted Ground Pass: X+X / A + A

 

Lofted Ground Through Pass: △+△ / Y + Y

 

Driven Lobbed Through Pass: L1 +R1 + △ / LB + RB + Y

 

Slow Dribble: L2 + R2 + LS / LT + RT + LS

 

Set Up Touch: R1 + RS Direction (Hold) / RB + RS Direction (Hold)

 

Strafe Dribble: L1 +LS / LB + LS

 

Strafe Dribble (lock face angle): L1 + R1 + LS / LB + RB + LS

 

Goalkeeper Cross Intercept: △ / Y + △ / Y (Hold)

 

 

 

Decisive Moments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양한 상황을 풀어나가기 위한 새로운 매커니즘 제공하고자 함

 

피파 20에서는 이전 어느 시리즈보다 향상된 반응성을 체험할 수 있음

사실 피파 19까지는 인풋 이후 선수가 액션을 취하기까지 딜레이가 조금 길었었음

 

피파 20에서는 새로운 시스템 덕분에

슈팅, 패스, 트래핑의 last-second button input changes가 가능해짐

 

또한 피파 19의 액티브 터치 시스템을 더욱 확장하여

선수가 스피드를 잃지 않으면서도 민첩하게 볼을 트래핑할 수 있게하였음

 

 

이제 피파 20에 추가된 새로운 조작 방법들을 살펴보자

 

 

 

-Strafe Dribbling 

L1/LB을 누르고 있을때 발동하는 드리블로, 정교하면서도 반응성이 높고 민첩한 드리블링임

 

방향을 급선회하거나 상대방을 유인했다가 순간 가속으로 돌파하는 등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

 

또한 L1/LB와 R1/RB를 같이 누르면 진행방향을 고정한채로 Strafe Dribbling를 사용할 수 있음

 

 

 

L1/LB for Strafe Dribble

L1+R1/LB+RB for Strafe Dribble (lock face angle)

 

 

 

 

-Controlled Tackling 

수동 태클이 팀에 이득을 주는 방향으로 작동하도록 하기위해 고안된 시스템임

 

태클한 공을 근처의 동료 선수에게 보내는 등의 방식으로 공의 소유권을 되찾아올 수 있게됨

 

태클이 성공하면 공격수는 비틀거리면서 공의 소유권을 잃기 쉬운상태가 됨

수비수의 strength는 공격수의 비틀거림에 영향을 미침

 

O / B to Stand Tackle or Hold O / B for Hard Tackles

(슬라이드 태클의 경우는 컨트롤드 태클링 기능이 완벽히 적용되지는 않는 듯함)

 

 

 

 

 

 

-Agile Jockey 

매뉴얼 쟈키 시스템을 재조정하였음

좀 더 민첩해지고 수비 반응성이 개선되어 쟈키 사용시 패스 길 차단과 샷 블록 능력이 향상됨

 

L2/LT for Slow Jockey

L2/LT + R2/RT for Fast Jockey

 

 

 

-Composed Finishing 

1대1 슈팅이 더 좋아짐 (자세한 내용은 이전 피치노트에서 확인가능)

 

 

 

 

 

 

-Set Up Touch 

피파 20의 새로운 기능

공을 "Set Up"하고 이어지는 슈팅/패스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음

Powerful한 무브이긴 하나, 볼을 셋업하기 위한 공간과 시간적 여유가 필요함

 

R1/RB + RS (in a direction) to Set Up your next shot/pass

 

 

 

 

 

 

Ball Physics

 

 

 

이번작에선 볼의 피직스를 새로이 작성함

실제 축구에서의 볼의 바운스, 스핀, 궤적을 게임으로 옮겨왔음

 

또한 이 시스템으로 각각의 볼의 타입에 따른 고유한 피직스를 구현하였음

이에 관해서는 나중에 볼타 풋볼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할 예정

 

볼이 바닥에 닿을때의 미묘한 바운스도 구현했음

이는 볼의 궤적에 영향을 주고 볼을 트래핑하는데에도 영향을 미침

 

어려운 패스, 나쁜 패스는 볼의 바운스가 더 심해짐

 

잔디의 상태도 바운스에 영향을 미침

거친 잔디에서는 볼의 바운스가 증가하고 불규칙적임

 

라이징샷, 디핑샷, 스위빙샷, 너클샷 그리고 다양한 커브가 구현됨

이러한 샷들은 공을 차는 각도, 공을 차는 선수의 커브, 파워 등의 능력치와 관련이 있음

 

 

 

 

Set Pieces Refresh

 

기존 프리킥 시스템이 예측하기 힘들고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음

그래서 피파 20에서는 프리킥, 페널티킥 시스템을 개편함

 

 

 

 

-Aim 

이제 화면에 조준점이 표시되어 공을 찰 위치를 조정할 수 있음

 

-Position 

이제 R스틱으로 플레이어의 위치를 슬금슬금 움직이는 조작은 사라짐

대신에 R스틱을 좌우로 움직여서 미리 설정 된 위치(와이드, 노멀, 스트레이트)로 플레이어를 이동시킬수 있음

 

-Power 

슈팅의 높이는 조준점의 위치로 조절하게 됨에 따라, 샷 파워는 슈팅의 궤적을 결정함

샷파워가 낮을경우 피네스샷에 가까운 슈팅이 나가고

샷 파워가 높으면 드리븐샷이나 다이렉트샷에 가까운 슈팅이 나감

 

-Spin 

슈팅의 파워를 입력하고 공으로 달려가는 동안 R스틱으로 아래의 제스쳐를 입력하면 스핀이 적용됨

 

 

 

-Timing 

공에 발이 닿을 때 슈팅 버튼을 한 번 더 입력하면 타임드 피니싱이 적용됨

성공하면 에러 확률이 줄어들고 스핀이 더 많이 걸림

 

 

페널티킥도 프리킥과 거의 유사한 방식임

다른점은 페널티킥은 스타팅 포지션 변경과 스핀 컨트롤이 불가능 함

또한 패널티킥은 공을 차기 전 까지 공을 찰 방향을 조절할 수 있음

 

프리킥 벽 움직이는 기능은 제거됨

(키 잘 못 누르면 옐로 카드 받는 ㅄ같은 기능)

 

 

 

 

Other Improvements

 

기타 변경사항

 

-골키퍼 크로스 인터셉트

Press △/Y + △/Y and hold 로 골키퍼가 크로스를 인터셉트 함

대신 키퍼가 포지션을 벗어나는 리스크가 있으므로 주의를 요함

 

 

-유령 심판

이제 심판이 경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됨

공이나 선수가 심판 몸을 통과할 수 있게됨

 

 

-Improved Blocks

새로운 애니메이션 추가로 miss 블록률을 감소함

(키퍼인지 수비수인지는 모르겠음)

 

 

-Lofted Passes

일명 ‘dinked pass’로 그라운드 패스를 살짝 띄워서 보냄

그라운드패스나 스루패스 버튼을 두번 누르면 발동

 

 

-Ball Relative Switching

공의 위치를 기준으로 R스틱을 이용한 선수 변경 옵션이 추가 됨

(기존에는 선수 기준이었음)

 

 

-“No Touch Dribble” 제거

필요도 없는 기능 잘 없앴음

이제 새로운 기능인 "셋 업 터치" 많이 애용해 주세요

 

 

-Early Lock to Pass Receiver

새로운 컨트롤러 옵션, 원래는 Late Lock to Pass Receiver가 디폴트 옵션이었음

 

얼리와 레이트의 차이는 패스 동작이 시작된 이후의 L스틱 조작이 볼의 패스 방향에 영향을 주는지의 여부

 

얼리락으로 설정 해놓으면 패스 동작이 시작된 이후는 L스틱을 움직여도 패스방향이 안 바뀜

레이트락(기존 디폴트)으로 설정하면 패스 동작의 시작 이후에도 공을 차기 직전까지는 L스틱으로 패스 방향을 바꿀 수 있음

 

 

-Kick-Off Emotions

원래 실점 이후의 킥-오프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기능이었는데

이제 어느 킥-오프에서라도 사용할 수 있음

 

Angry towards Opponent = RS Up

Angry towards Team = RS Down

Happy towards Opponent = RS Left

Happy towards Team = RS Right

(단순히 상대방에게 감정을 표시하는 기능일뿐 게임플레이에는 영향 없음)

 

 

-50/50 Tackles

Addressed issues with 50/50 tackles, especially with them being triggered in dribbling situations,

giving extra advantage to the dribbler when being tackled.

 

 

-Pass Block Assistance

Pass Block Assistance 기능을 끌 경우

이제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하는 선수에게만 영향을 미치고 AI에는 영향 없음

 

 

-New Skill Moves

Lateral Heel to Heel, Feint and Exit, Drag to Drag, and Flair Roulette are new skill moves. Heel Chop Turn and Drag Back Sombrero are new combo skills.

 

 

-New Celebrations and Animations that serve both to updating our library of real-life moments and refreshing the overall visual quality of the game, while aiming for a better depiction of moves and reactions of players.

 

 

출처 : https://www.ea.com/games/fifa/fifa-20/news/pitch-notes-fifa-20-gameplay-features-deep-dive?isLocalized=true

https://www.fmkorea.com/2003972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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