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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4 게임 판매량 변화 정보, 처음으로 DL버전이 패키지 판매 추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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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9. 8. 1.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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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4 게임 판매량 변화 정보, 처음으로 DL버전이 패키지 판매 추월

 

최근 소니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PS4 게임 타이틀의 판매 비율 중 디지털 판매가 총 53%를 차지

 

이 판매량은 PS+ 로 무료 제공된 게임들은 제외한 수치이며, 지난 해와 비교할때 약 1년 사이에 디지털 판매의 비율은 약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이는 최초로 디지털 판매 비율이 피지컬 카피 (디스크판) 의 판매를 추월한 기록이라고 합니다.

 

진짜 패키지 게임은 이제 단종이고 디지털 다운로드 DL게임 or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시대로 넘어가는듯?

비슷한 음악 산업을 보면 패키지는 이제 코어팬들을 위한 소장용 굿즈 느낌으로 가려나???

 

참고로 이미 PC 게임 시장은 스팀, 배틀넷앱, 유플레이 같은 디지털 게임 스토어 플랫폼이 점령함.

콘솔 게임기도 비슷하게 따라갈듯.

차세대 콘솔 게임기는 일단 블루레이 내장하겠지만 현세대 쩜오 개량판이나 차세대 콘솔 정도면 인터넷 선만 달아놓고 디스크 드라이브 아예 빠질지도???

이제 앞으로는 게임 디스크 패키지가 빠지고 그냥 티 or 포스터 or 마우스패드 같은 게임 굿즈가 들어간 한정판 소장판 팔것 같음.

 

비디오 넷플릭스

음악 멜론

PC게임 스팀 배틀넷앱

=> 콘솔게임기 X클라우드 or 구글 스테디아 같은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PS4 : 처음으로 디지털 비디오 게임 판매량이 디스크보다 많습니다.

 

행사에  소니의  최신 재무 보고서, 일본의 기술 거인에 의해 움푹 들어가게 데이터는 전체 비디오 게임 산업을 변경하는 관점에서, 운명 중요한 추세를 확인했다.

실제로 PS4 역사상 처음으로 이번 회계 연도 1/4 분기에 디지털 비디오 게임 판매량이 디스크를 능가했다.  Black Monolith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구매 한  4290 만 개의 PlayStation 4 게임 중  53 %의 경우  Sony의 홈 플랫폼 사용자   는 PS 버전 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또는 PS 스토어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디지털 배송 코드를 판매하도록 허가 된 유통 체인.

ResetEra 비디오 게임 포럼 멤버들에 의해 지적 된 바와 같이 지난 회계 연도와 같은 기간에 PS4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구입 한 비디오 게임의  비율은 전체의 42 % 만 나타  났습니다 : 1 년에 10 %를 넘는 차이 상황에 따라 지금부터는 개발자, 생산자 및 해당 부문의 근로자가 긴밀히 고려해야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실제로 Google Stadia 또는 Project xCloud 와 같은 서비스 출시로 비디오 게임 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있는 혁신에 대한 애널리스트와 가설을 괴롭히지 않고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거대 기업은 이미 중대한 변화 단계를 겪고 있거나 어쨌든 그렇게 빨리 준비.

 

출처 : https://playcrazygame.com/2019/07/30/ps4-digital-video-game-sales-for-the-first-time-exceed-those-on-disk/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4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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