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롤토체스 TFT 챌린저 유저의 주류 추천 티어덱 정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8. 6. 07:48

본문

반응형

롤토체스 TFT 공략 팁 정보 - 190805 챌린저 랭크 승급 유저의 주류 추천 티어덱 정리

 

오늘 챌찍은 김에 쓰는 덱 티어 공략글 적어들리려고 왔습니다 ㅎㅎ

제가 하는 말이 모두 옳은 말은 아니니 대충 이런 덱들이 유행하고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될것같습니다 ㅎㅎ

 

1.공야쌈암 공아쌈메

 

아리또는 렝가를 사용하는 공허 야생 싸움꾼덱

렉사이와 초가스는 고정이고, 아리를 섞는다면 카사딘을 넣고 메이지를 가며, 렝가를 섞는다면 카직스를 넣고 3암살을갑니다.

 


아리를 사용하는 공야쌈메입니다. 카서스 자리는 메이지 아무거나. 솔2성같은걸 넣어주는게 베스트입니다.  8렙에는 초가스 2성2개쓰는게 가장 좋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다른 메이지를 기용하거나 솔을 사용하고 메이지가 많다면 쉬바나를 기용하는것도 생각해봄직만 합니다.

 

템은 이온충격기 스태틱, 루덴, 등을 아리한테 주고, 초가스한테는 수호천사가 가장 좋고, 모렐로, 방템 등등을 나오는 템 보고 넣어주시면됩니다.

 

렉사이를 저 위치에 둔 이유는 요새 블리츠를 많이 쓰는 메타여서 주요 딜러가 끌려가는걸 막기 위해 저런 배치를 하도록 합시다.

 

이덱의 가장 큰 장점은 '순수 데미지 딜링'입니다. 아리의 스킬은 돌아오는 데미지가 순수데미지고, 공허 챔피언들의 데미지도 모두 순수데미지여서 기사, 수호자, 용발 등을 사용하는 덱에게 카운터를 칠수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체력의 싸움꾼들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싸움을 해 지더라고 피가 크게 까이지 않으며 순위방어 하기도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어마어마한 초가스 경쟁으로 인해 초가스를 2성 띄우기 상당히 힘들다는 점, 악마와 밑에 서술할 덱에게 카운터를 맞는 점입니다.

 

 

렝가를 사용하는 렝가 몰빵 야공쌈암 입니다. 위의 덱과는 다르게 이조합은 이렇게 7렙 고정입니다. 템도 렝가에게 수호천사 피바라기 고속연사포 고정입니다. 여기서 1개라도 빠진다면 덱파워가 많이 빠집니다. 만약 얼심이 뜬다면 파이크에게, 다른템들은 초가스 몰아주세요

 

이덱은 7렙 완성 조합이기 때문에 8렙이면 초가스를 하나 더넣거나, 아칼리 2성을 넣어주거나 합니다. 이덱의 핵심은 8렙보다는 렝가 3성이 더 중요합니다. 꼭 렝가 3성을 찾아줍시다.

 

만약 같은덱을 가는 경쟁자가 있고, 드레이븐 페어가 집혔다면, 갈아타는것도 고민할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도 피바라기 고연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8렙에 다리우스를 넣으며 갈아탈 수 있습니다.

 

이덱은 수호자를 안쓰는덱(메이지덱류), 아직 완전히 갖춰지지 않은 정찰대를 기가막히게 잘잡습니다. 렝가의 무지막지한 딜과 피흡으로 어마어마한 딜량을 뽑아냅니다. 중반타임의 트럭으로 명치를 걸레짝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모렐로, 레드 등의 치감템에 취약하고, 수호자가 갖춰진 덱에게는 카운터를 세게 맞습니다. 물론 초가스의 템이 매우 좋고 렝가 3성이 갖춰져 있다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스태틱 정찰대

 

정찰대는 워낙 덱이 많습니다. 2정찰을 사용할수도 있고, 4정찰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요새는 4정찰이 좀더 대세인것같아서 4정찰덱들, 그중에서도 꽤 스텐다드한 조합만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정찰대 덱들의 핵심은 스태틱입니다. 스태틱이 없다면 방게이들과 체력게이들이 넘치는 메타에서 딜이 모자라 결국 죽을수 밖에 없고, 유령시너지를 통해 상대 핵심 챔프에 피를 랜덤으로 깎고, 스태틱 딜로 빠르게 처리하며 덱파워가 차이가 나도 로또로 이길 수도 있습니다.

 

기사를 사용하는 4기 4정입니다. 블리츠가 모데를 끌고갈수 있도록 유동적인 배치를 해줍시다.

 

스태틱은 보통 애쉬를 몰아줍니다. 바루스는 스킬 채널링때문에 dps에서 손해를 봅니다. 마나템은 킨드를 주고, 쇼진이 뜬다면 케일을 줍시다. 케일이 없다면 뽀삐를 기용해줍시다.

 

카서스가 일찍뜬다면 고려해볼만한 빙정수입니다. 4기4정보다 강한 타이밍이 빠르게 오며, 8렙 남은 한자리는 유동적이게 넣습니다.

 

위의 서술한 조합때문에 카운터를 당해 조금은 내려온 느낌이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 유령을 통한 변수창출과 안정적인 딜링, cc와 유동적인 덱 짜기를 통해 순위방어와 우승권을 바라보기 모자라지 않습니다.

 

 

제국덱

 

제국이 상당히 애매해서 수정합니다. 맞추기는 어려운데 맞췃을때 파괴력은 어마어마 해서 .5를 주겠습니다ㅋㅋ   

 

보통 6귀족 2제국,(드븐 다리) 6기사 2제국,(드븐 다리) 4기사 4제국이 많이 채용되는 편입니다. 드레이븐에 피바 고연포 필수에 용발이나 인피 뜨는대로 넣어주시고, 4제국을 할때 카타가 2성에 여눈이 많다면  가엔과 대천사같은 템을 몰아주는것도 좋습니다.

 

살짝 아래 티어에 있는 덱들은 볼노스, 유미초가스 6메이지, 총잡이, 총검사, 6악마, 야형메, 악마덱 등을 꼽을 수 있겟네요, 지금은상당히 밸런스가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롤토체스의 가장 중요한 점은 '유연한 조합짜기'라 생각합니다. 항상 한 조합만을 간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주는 템과 챔피언들을 보고 정하도록 합니다. 다들 챌린저를 향해서 화이팅!

 

 

4기사 4정찰 유령 빙하 개쎔

 

렝가덱으로 1등햇어여

 

중반 가장센 트럭이라고 생각합니다!

 

피오라 가렌 세주
레오나 킨드 브라움
베인 루시안 케일
요즘 거의 고정으로 이 귀족 덱만 파는데 티어 어떻게 생각하세요

 

귀족은 언제나 안좋습니다. 케일운빨이 너무 심해서 랭크올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용

5코가 들어가야 센조합이라 그래요 ㅜㅜ 그전까지는 약해서 금방죽을때가많습니다.

 

공아쌈메로 꿀빨고 있었는데 이제 똑같은 덱이 너무 많이 보여서 경쟁이 치열함
걍 정찰대 활용한 덱으로 계속 연습해봐야 겠다.

 

2수호 2유령 4정찰 2빙하 2기사 개좋음 6판햇는데 1등만 4번함

 

패치후에는 8렙덱이 정석인가요?

 

음 템포가 확실히 느려져서 8렙각이 잘나오는편이에요

 

4기사 4제국 2유령도 괜찮던데 어떻습니까 그건?
요즘 파고있는데 카타랑 스웨인에게 수호천사 어거지로 쥐어주면 거의 상위권 하던데

 

물론 좋습니다! 다만 빌드업이어렵고 맞추기가힘들다고 생각해서 한티어 아래라고생각합니다ㅜ

 

4기4정은 초반에 스태틱이 사기라 좋은데 후반에 너무 힘이 떨어지는거 같아요.. 케일이 끝까지 안떠서 그런지 트럭맞고 죽어버렸네요. 어떻게 후반 운용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정찰은 순위방어는 쉬워도 1등하기는 어려운 덱입니다. 3성작이나 5코 2성을 노려보는 플레이를 해서 억지로 벨류를 끌어올리는게 가장 베스트겟죠?

 

초본데 초반에 항상손해를봐서 6렙으로 마지막까지가는데 방법없을까요? 일반겜도 힘들어서;;

 

2-1 4렙 2-3 5렙 3-1 6렙 요것만 지켜서 해보세요!

 

리롤이나 렙업하는 타이밍좀 알려주세여 ㅠㅠ

 

덱마다 조합마다 다르지만 간단하게 2-1 4렙 2-3 5렙 3-1 6렙을 찍는 운영을 해보면서 천천히 해보시는게 좋아여! 리롤은 페어가 많으면 돌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205667882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