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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토탈워 삼국지 삼탈워 1.2.0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8. 7.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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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토탈워 삼국지 삼탈워 1.2.0버전 업데이트 패치 노트

 

무료 업데이트로 신규 부대 유닛 추가해주는건 개꿀인듯 ㅋ

팔왕의난 DLC 확장팩 인기 있으려나??

 

https://youtu.be/qxZbq4oVCQk

삼탈워 첫번째 대형 DLC 신규 캠페인 팔왕의 난 공개 트레일러 영상

TOTAL WAR: THREE KINGDOMS – 업데이트 1.2.0 – EIGHT PRINCES

1.1.1 베타에서 “새로운 경쟁자 출현” 알림과 관련된 소프트록 문제가 발견되면서, 1.1.1 베타의 완전한 릴리즈는 위 문제를 완전히 수정할 때까지 보류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즉 1.1.1 베타에서 이루어졌던 개선사항 및 추가사항은 모두 업데이트 1.2.0 에 포함된다는 뜻입니다. 이런 1.1.1 기능 및 버그 수정을 아래에서 따로 다루었습니다.

무료 콘텐츠

신규 부대:

  • 마갑기병
    • 선봉장 사용 가능
    • ‘충격 기병’ 연구 필요
  • 중마갑기병
    • 등급 6 이상의 선봉장 사용 가능
    • ‘마갑 씌운 말’ 연구 필요
  • 기마 노병대
    • 모사 사용 가능
    • ‘신묘한 첩자 운용’ 연구 필요
  • 장갑 기마 궁수
    • 등급 6 이상의 모든 인물 사용 가능
    • ‘신속한 전쟁 수행’ 연구 필요

또한 일반 장군들이 사용할 수 있는 17종의 신규 갑옷들도 추가되었으며, 주요 캠페인의 건물이나 인물을 통해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1 베타에서 넘어온 신규 기능

  • 모든 세력의 가계도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가계도 탭에서 오른쪽에 새로 추가된 메뉴를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을 통해 계승 구도 방해나 세력간의 혼인 관계 파악, 혹은 대상 세력에 입양된 첩자의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 황건 세력은 플레이 스타일 상 가계도가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만족도는 이제 더 중요해 졌습니다. 조정의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거나 낮다면 다음과 같은 세력 전체 부가 효과나 약화 효과가 주어지게 됩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을 때: 부패 감소, 보급품 증가
    •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낮을 때: 경험치 획득 속도 감소, 부패 증가, 보급품 감소
    • 전반적인 만족도 수준은 화면 상단 왼쪽의 조정과 외교 아이콘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 태어나는 아기의 성비가 이제 정확히 50:5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덕분에 게임 중후반에 가계도를 이어나가거나 혼인을 주선하는 게 더 쉬워질 것입니다
  • 이제 조정 내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혼인을 주선해줄 수 있습니다
    • 매번 혼인을 주선할 때마다 4000의 자금이 소모되며, 가족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조정 내 모든 구성원들에게 주선이 가능합니다
  • 이제 게임 속에 역사적 인물들이 더 많이, 무작위 생성 인물은 더 적게 등장할 것입니다
  • 손인과 정강의 얼굴 모델링을 시각적으로 약간 개선했습니다

이번 패치 노트에는 버그 수정안이 많기 때문에, 가독 편의상 가장 많이 보고된 버그 수정안을 따로 분리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보고된 버그

  • 지원군 소속 장군들에 의해 회피 기술이 무한 중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첩보 시스템을 활용하고 첩보 활동을 개시하는 보정치를 높였습니다
    • AI가 플레이어를 비롯한 타 세력들을 상대로 첩보 활동을 더 자주 개시한다는 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 이 효과는 새로 생성한 저장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 (동맹과의 특정 상호작용으로 인해)적의 정착지를 공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초반에 화살 탑이 가하는 갑옷 관통 피해량을 1,000에서 100으로 줄였습니다
    • 게임 초반에는 화살 탑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이제 보다 합리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입니다
  • 벽력거의 화염탄 폭발 피해와 갑옷 관통 폭발 피해량이 감소하는 등의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 한나라 소속 인물들에게 주어지는 만족도 추가 효과와 녹봉 감소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한나라는 더 이상 직무도 없는 인물들을 수백 명씩 떠안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 참고: 기존 저장 파일에서는 이로 인해 고용 가능한 인재들이 갑자기 대거 추가될 수 있으나,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 ‘도움이 필요한 장군’ 사건으로 인해 장군이 생포될 확률이 훨씬 줄어듭니다. 위 사건은 이제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적 영토에 있을 때
    • 영토에 적 병력이 있을 때
    • 해당 인물에게 ‘무능함’ 특성이 있을 때

그 외 1.2.0에서 수정한 버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의 버그 수정

  • 매 턴마다 다음 인물들을 모집할 확률과 모집이 가능한 턴의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이 효과는 다음 인물들에게 적용됩니다:
    • 감녕
    • 조운
    • 전위
    • 허저
    • 서서
    • 제갈량
    • 사마의(더 이상 무도의 수도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 방통
    • 주유
  • 손견과 유표가 감녕을 등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녕(과 그 외 양손 무기를 무장한 모든 인물들)은 이제 ‘화살비’ 능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감녕은 이제 처음에 장비한 쌍극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감녕은 이제 처음부터 활을 무장하고 있습니다
  • ‘극복’ 기술은 더 이상 적군과 아군 모두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조운의 능력인 ‘자연의 활력’에서 ‘적이 더 강력할 때’ 조건을 제거했습니다
  • 조운의 기술표에서 ‘쾌속 이동’을 ‘불사조의 불꽃’으로 올바르게 대체하였습니다
  • 중첩 단계가 존재하는 기술(예컨대 조운의 ‘자원의 활력’ 등)은 이제 후반 효과 단계에 더 안정적으로 진입합니다
  • 손견은 이제 멀티플레이 캠페인에서 ‘옥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마의와 제갈량은 멀티플레이 캠페인에서 더 이상 세력에 중복 합류하지 않습니다
  • 황건에 추가된 장군들이 세력 선택 화면에서 장군 유형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 육정(정강이 처음부터 거느린 여성 모사)와 보연사 부인은 이제 부대 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금군이 사용하는 기름통 화살의 폭발 피해가 1,000 갑옷 관통 피해에서 300 피해 및 300 갑옷 관통 피해로 감소하였습니다
  • 장양(선봉장)과 서황(감시자)의 기술표를 수정했습니다
  • 서황, 육정, 장양, 그리고 방덕은 자기들이 말을 잘못 칠한 채 타고 있었다는 걸 깨닫고 다시 제대로 도색을 했습니다
  • 이름 생성기에서 만들어지는 이름 중 무례한 이름들 다수를 제거했습니다
  • 법정과 가후에게 고유 칭호가 내려졌습니다
  •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았던 치유 수치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그 대신:
    • 황건 능력인 ‘신체의 이해’는 이제 전투당 세 번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황건의 지속 능력인 ‘회복’은 이제 사격을 당하고 있을 때 비활성화됩니다
  • 강족 도적들에게 데이터베이스에 맞는 무기를 쥐어주었습니다(기존에 장비하고 있던 무기는 원래 제공된 무기와 시각적으로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 인물이 4등급에 도달했을 때 얻는 추가 회복력은 이제 4등급 이상에서도 모두 적용됩니다
  • 피로 저항이 감소할 경우 이게 긍정적인 효과라는 것을 확실히 나타내기 위해 아이콘 색을 녹색으로 바꾸었습니다.
  • 마등은 이제 ‘땅의 부동심’ 능력을 얻은 후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백우선이 노병대에 제공하는 부가 효과는 이제 모든 노 무장 부대에게 적용됩니다
  • ‘감독관’ 추종자와 황건의 ‘사전 계획’ 연구, 그리고 ‘손자의 정수’ 한벌 효과로 얻을 수 있는 캠페인 이동 범위 부가 효과가 이제 제대로 적용됩니다.
  • ‘모집된 첩자’ 사건 알림이 이제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눈’ 지형의 속도 감소 효과가 -25% 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창기병은 이제 ‘사병’ 연구에서 해제됩니다
  • 기마궁수는 이제 ‘전략 요새’ 연구에서 해제됩니다
  • 원래 산병전을 사용할 수 없었던 11종의 원거리 부대가 이제 산병전을 치를 수 있게 됩니다:
  • 북해의 분노
  • 건안의 우레
  • 평화의 감시자
  • 도적 여왕의 철권
  • 도끼 은신대
  • 흑산 사냥꾼
  • 녹림대
  • 정의의 사도
  • 궁병 대장
  • 용병 궁수
  • 궁수 용병대장

1.1.1 베타에서 넘어온 버그 및 악용 사례 수정

  • 속국을 지킬 때는 더 이상 ‘믿음직하지 않음’ 상태의 제약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AI는 강행군 태세를 취하고 있을 때 후퇴를 하지 못합니다
  • 이제 병력 소모 피해는 공성전을 당하자마자 발생하지 않습니다
  • 연합 소속 상태일 때 ‘선전 포고’ 화면에 끼일 수도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AI는 더 이상 강행군 태세를 취하고 있을 때 플레이어를 비롯한 타 세력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역사적 고증을 더 정확히 살리기 위해, 관우와 장비는 더 이상 의형제인 유비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 또한 관우는 그 누구도 절대 배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 황건 세력에 인물들을 추가하여 게임 후반부에 인재가 바닥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이혼한 인물들에게는 더 이상 배우자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 속국의 평화 중재는 더 이상 아군과 타 세력 간의 전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 여성의 이름은 더 이상 남성 인물들에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 텍스트 시나리오에서 빠진 부분 몇 개를 수정했습니다
  • 공융의 아버지의 이름과 나이에 관련된 몇 가지 고증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영웅들의 갑옷이 공격을 당했을 때 제대로 된 소리를 내지 않는 오디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군의 한나라의 도움 요청을 거부할 경우 한나라의 독립을 암시하는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 다운로드한 지도에서 벌어졌던 전투가 끝나고 게임을 종료한 다음, 해당 전투의 다시 보기를 불러와서 재생할 경우 크래시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의 장시간 응답 없음 문제를 일으키는 모드 맵들의 다운로드를 막았습니다
  • 지도를 다운로드 한 후 플레이어들이 각각 다른 로비에 배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 플레이 등급전에서 장군을 세 명 이상 사용할 수 있던 악용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자금 수입을 얻기 위해 결혼 시스템을 악용할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맹우’ 명성을 이용해 자금을 공짜로 얻을 수 없습니다
  • 외교 돌려막기로 자금을 무한히 창출하던 악용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특정 영토를 타 세력으로부터 샀다가 즉시 웃돈을 붙여 팔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새로 얻은 배우자와 계속해서 이혼을 하고, 전 배우자를 또 다시 결혼시켜서 인재를 무한히 불릴 수 없습니다.

출처 : https://www.totalwar.com/blog/total-war-three-kingdoms-patch-1-2-0-eight-princes/#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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