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대작 사이버펑크2077의 원작 TRPG를 통해 알 수 있는 세계관 정보

게임 정보

by 게이머 뱀선생 2019.08.11 10:56

본문

기대작 사이버펑크2077의 원작 TRPG를 통해 알 수 있는 세계관 스토리 정보

 

게임스팟의 원작을 통해 CDPR의 개발중인 전세계 최고 기대작 신작 게임 사이버펑크2077 스토리 예상 정보.

키아누 리브스가 연기한 캐릭터는 전 세대의 세계를 구한 히어로 영웅인가봄. 조력자로 들어오는건가? ㅋ

그리고 핵폭발 이후 대도시 버리고 메가시티? 메가빌딩이라는 곳을 만들어 사람들이 삶.

신선한 음식이 귀해서 사람들이 싸울것이고 방탄 속옷, 은신 슈트 등 신체 개조 의상 투자가 중요할듯? 

갑옷 대신 특수 의상 역활인가 봄 ㅋㅋㅋ

 

https://youtu.be/JCGRzgrMz6U

 

사이버펑크 레드는 사이버펑크 2020의 후속작입니다. 2020과 2077 사이의 내용을 다루죠


- 4차 기업전쟁

사펑 레드는 2045년, 제 4차 기업전쟁 이후의 내용을 다룹니다. 이는 CINO, OTEC, 그리고 이후 참전한 Militech와 Arasaka라는 기업들 사이에 일어난 피튀기는 경쟁인데요, 수많은 기업들이 Millitech와 Arasaka중 하나의 편을 들었기 때문에, 행성 전체의 수많은 기업들 간의 전면전이 되었습니다. 이 대기업들은 일처리를 위하여 개인 군대를 거느리고,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수많은 국제법들을 어겼습니다.

이 전쟁을 끝내기 위해 조니 실버핸드 (키아누리브스)와 모건 블랙핸드는 나이트 시티에 있는 Arasaka의 본부를 칩니다. 전투중, 나이트 시티에 핵폭탄이 터지며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죽습니다. 그 핵폭탄이 Militech에서 만든 것임을 알면서도, 미국 대통령은 Arasaka의 짓이라고 비난하며 Millitech을 국영화시킵니다. 이는 Arasaka가 향후 10년간 일본 내수용 기업이 되게 만들었죠. 미군과 Millitech의 합작품으로, 4차 기업전쟁은 막을 내립니다.


- RED의 시대

왜 제목이 사이버펑크 레드냐구요? 핵폭발은 하늘을 붉은 먹구름으로 뒤덮었습니다. 허나 당시 사람들몸엔 이미 방사능 필터가 장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방사능 자체는 별 큰 문제가 되지 않았죠. 대도시들이 주춤하고, 수많은 사람들은 버려졌던 도시들로 정착을 시작 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시를 나갈때 무장한 유목민들 무리를 이용하였죠

한편 2030년에, 나이트 시티가 재건축 되기 시작 되었으나, 이미 사람들은 피폭된 나이트 시티를 피하여 도시 밖으로 정착을 하고 있었습니다.

2045년에, 첫번째 메가빌딩이 건설됩니다. 이것은 수많은 사람들을 안전하게 하기 위한 거대 빌딩이죠. 데모에 나온 V의 집역시 메가빌딩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 The NET

원래는 NET을 통해 사람들은 세계를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버펑크 2020년에 이는 파괴되었었죠. (여기서 NET은 고도로 발달된 인터넷인거 같습니다. 모든 사이버 신체나 UI 등이 넷을 이용한다고 하더군요. 이를 다루는 해커들이 넷러너). 

 4차 기업전쟁 이후, 넷러너 들은 지역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넷을 통해서가 아닌 직접 연결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와이파이말고 랜선처럼). 때문에 NET에 접근하려면, 사이버덱이란 고글을 사용하여 접속했어야 된다고 합니다. 허나 2077에선 이러한 고글이 필요가 없거나, 이렇게 크지는 않을듯 합니다.

독특한 이동수단으로는 F-152라는 1인용 헬기, 그리고 데모에 나왔던 AV-4 (데모에 인질구출후 요원들이 타고온 것인듯)가 있으며, 후자는 시속350마일로 달릴 수 있는, 제트-자동차 라고합니다.

 당시 도시에는 지역 네트워크인 DataPool이 존재하는데, 이는 Agent라는 스마트폰같은 기계로 접속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에이전트는 기존, 비싼, 럭셔리 3가지 등급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걸 보니 관련 퀘스트들이 있을듯 합니다.


- RED의 시대에서 살기

이 시대에선 신선한 음식을 두고 많이 싸우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공음식을 먹었다고 합니다. fritz라는 날아다니는 자동차와 일반 연료 차들이 주된 이동 수단 이었으며, 멋있는 사이버카 역시 있지만 매우 비싸고, 몸이 사이버화 되어있지 않으면 운전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사이버카는 희귀하더라도, 사이버바이크는 그렇지 않습니다. 2077에 주인공의 바이크가 그중 하나며, 이는 알코올이나 물로도 움직인다 합니다. 

당연하게도, 이 세계관에서 스타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히 패션이 아니라 기능적으로요. 얼마를 옷에 투자하냐에 따라, 방탄 속옷, 이동충전기, 온도에 따라 바뀌는 옷, 색이나 질감을 바꿀 수 있는 옷등이 존재하며, 2077에는 잠입시 은신기능이 있는 수트도 존재할겁니다
  

- people of red

그래서 조니실버 핸드는? RED의 시간대에서 조니는 죽었...을겁니다. 허나 조니의 몸이 도시의 잔해 아래 발견되었다는 소문이 돕니다. 어쩌면 2077에서 조니의 몸을 찾게될수도? 허나 모건 블랙핸드는 미국 대통령 Kress와 정부를 위해 일한다는 소문이 돕니다.

 

출처 : https://www.gamespot.com/articles/what-cyberpunk-red-can-tell-us-about-2077-johnny-s/1100-6468943/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9179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