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0813 초 기대작 사이버펑크2077 정보, 위쳐3처럼 성인 지향 개발중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8. 13. 09:37

본문

반응형

190813 초 기대작 사이버펑크2077 정보, 위쳐3처럼 성인 지향 개발중

 

위쳐3라는 우주갓겜명작을 만들어낸 CDPR의 차기작으로 전세계 무조건 기대작 순위 1위 찍는 어마어마할 작품.

물론 반대로 이게 똥겜으로 나오는 순간 반대로 역대급으로 욕먹는 게임으로 추락할듯 -_-;;;

미래 디스토피아 세상을 배경으로 장르는 1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위쳐3는 PC 플랫폼 중심의 개발 작품이라 플스4 같은 콘솔 이식판은 초반 욕을 먹었는데 이번 사펑2077은 어쩔지 모르겠음. 개발자 말로는 콘솔 이식을 처음부터 염두해두고 만든 작품이라고 인터뷰 본 기억 ㅋㅋㅋㅋㅋ

 

발매일은 2020년 4월 16일 출시 예정.

 

원래는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확정한 작품이였으나 전작 궨트 온라인, 쓰론브레이커 이런게 인기 휘청거려서 기존 계획 취소하고 자막 한글화 발매함 ㅜ

 

개인적으로 예약판매 지를꺼긴한데 패키지로 질러서 소장할지 스팀 or GOG DL판으로 편하게 즐길지 고민중 ㅋㅋㅋㅋ

https://youtu.be/JCGRzgrMz6U

오픈월드 도시 분위기 쩌는 대작 사이버펑크2077 게임플레이 공개!!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자들이 스토리의 세부사항을 더 공개하고, 게임이 성인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확언하다.  

조 크레이븐 

파베우 사스코(사이버펑크 2077의 리드 퀘스트 디자이너)는 내년 출시될 게임의 스토리에 대해 우리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게임이 얼마나 풍자적이고 어두울지 암시를 주었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출시 예정작 사이버펑크 2077은 게임 커뮤니티에서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다. 많은 플레이어는 위쳐 3를 내놓은 스튜디오의 디스토피아 알피지를 학수고대하며,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찬사를 보내고 있다. 

8월 6일 폴란드 라디오는 이 게임의 리드 퀘스트 디자이너는 파베우 사스코와 인터뷰를 가졌다. 사스코는 사이버펑크 2077의 많은 부분에 관해 이야기했다. 그 내용을 레딧 이용자 TheNeonArcade가 인터뷰의 핵심 발언을 번역하고 요약하였다. 

사이버펑크 2077은 캘리포니아의 미래 거대도시를 어둡게 그린 디스토피아적인 나이트 시티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플레이어는 V라고 알려진 용병을 조작하며 오픈월드를 탐험하고 임무를 완수한다. 


공개된 모든 게임플레이는 현재까지 성숙한 경험을 나타내왔다고 사스코는 확인해주었다.

사스코는 게임의 목표가 현대 사회에 유효한 주제를 탐험하며 영화와 같은 성인 지향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달리 말하자면, 이 게임은 사회가 회피하는 경향이 있는 풍자, 도전할 만한 어려운 전투, 복잡한 주제를 제공할 것인다. 

게임에서 고려할 핵심적인 주제 중 하나는 도덕성이다. 게임은 V의 도덕에 의문을 동실 것이며 동시에 플레이어가 자신의 행동과 선택을 평가하게 할 것이다. 

나이트 시티가 V에게 부과할 은유적 한계로부터 피하길 시도할 때 게임의 중심 서사를 통해 이러한 요소가 다루어질 것이다. 

조니 실버핸드(키아누 리브스가 분하는)와 V의 상호작용은 전반적인 서사의 핵심이며 게임의 결말을 결정할 것이다. 

여전히 사이버펑크 2077의 많은 부분은 불분명하지만, CD 프로젝트 레드는 플레이어가 투자할 만한 몰입감 있고 복잡한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세부사항에 대한 집착이 위쳐 3를 기억할 만한 게임으로 만들었다. 


사이버펑크 창작자 마이크 폰드스미스가 사이버펑크 2077에 나올 것이다. 

몇 주만 지나면 고대하던 사이버펑크 2077의 비공개 데모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고맙게도 최근 CD 프로젝트 레드의 개발자들은 게임의 많은 세부사항과 플레이어가 나이트 시티에 들어갈 때 기대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개발자들에 따르면, 개발팀의 일원이자 원작 사이버펑크 테이블 토크 RPG의 개발자인 폰드스미스가 프로젝트에 대해 말할 것이며 수행할 역할에 대해서 공개할 것이다. 

마이크 폰드스미스는 최근 공식 엑스박스 잡지와 인터뷰를 가졌다. 9월호에 실릴 인터뷰 내용은 내년에 출시할 사이버펑크 2077에 관한 것이었다. 인터뷰 중 사이버펑크의 창작자는 그가 어떤 지점에서 게임에 등장한다고 말했지만, 언제 어디서 등장하는지는 말해주지 않았다. “저는 배역 하나를 맡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저는 실제로 한 배역을 녹음했습니다. 개발자분들이 저를 위해 다른 캐릭터 하나를 만들어줬죠. 이 이상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출연한 이유는 많은 팬분이 ‘게임 어디에선가 그가 나오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폰드스미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렇습니다. 저는 게임에 나옵니다. 어떤 시점에 [조니 실버핸드]는 기타를 치고 저는 나와서 베이스를 연주할 거라고 생각합니다[웃음].” 이는 확실히 재미있는 생각이고 전적으로 가능하지만, CD 프로젝트 레드는 폰드스미스의 역할에 대해 따로 생각해둔 것이 있을 것이다. 어쨌든, 개발진들이 무엇을 준비한 것을 보는 일은 재미있을 것이다.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화려함, 신체 개조에 사로잡힌 거대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스토리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불멸의 열쇠인 독특한 삽입물을 쫓는 용병 무법자 V로 플레이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캐릭터의 사이버 웨어, 스킬 셋, 플레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고 여러분의 선택이 이야기와 여러분 주변의 세계를 결정하는 광대한 도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개발자들이 사이버펑크 2077에 마이크 폰드스미스의 역할을 만들어서 기쁘신가요?

 


 

 PC게이머  사이버펑크 RPG 연대표의 주요 사건들

조디 맥그리거

사이버펑크는 1988년 처음 출간된 테이블탑 알피지와 같은 동일한 대체 지구를 다루는 게임이다. 사이버펑크의 초판은 2013년의 어두운 미래를 다뤘지만, 이어진 사이버펑크 2020에서는 7년 뒤로 확장되었다. 두 실패 이후, 새로운 판본인 사이버펑크 레드가 출판되었다. 사이버펑크 레드는 CD 프로젝트 레드와 협력해서 만들어졌고 2045년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디오게임에서 다루는 2077까지는 길이 멀지만, 사이버펑크 레드를 통해 세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나이트 시티의 설정이 어떠한지 분명히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연대표는 사이버펑크 레드 점프스타트 키트를 일차 자료로 해 사건을 정리하고, 사이버펑크 2020 핵심 규칙서, 딥 스페이스, 라커보이, 라이브 앤 다이렉트, 프로텍트 앤 서브, 용감한 이의 고향, 유로 스페이스, 영국에 대한 거친 안내서, 환태평양 자료책과 같은 보충 서적을 통해 살을 붙인 것이다. 설정이 상충되는 경우 사이버펑크 레드를 우선했다.

1990년
사인방으로 알려진 NSA, CIA, FBI, DEA가 미국 정부를 비밀리에 전복하기 위해 합동 작전을 펼치가. 미군 병사가 1차 중앙아메리카 분쟁에 투입되다. 많은 수의 상이군인들이 고향으로 돌아왔고 사이버네틱 의수와 장기 대체에 관한 요구를 환기하다. 다음 수년에 걸쳐 연방법을 무시하고 복수의 자유주가 등장하다. 소련에서 안드레이 고르보레프가 대통령이 되다. 

1992년
유로달러라 불리는 공통화폐를 도입하며 유럽 경제 공동체가 성립되다. 유로달러의 안정성으로 인해 여러 비유럽 국가가 유로달러를 공용화폐로 채택하다. DEA가 코카와 아편 식물을 대상으로 하는 역별을 전 세계에 살포하다. 칠레, 에콰도르, 아프카니스탄 정부가 붕괴하다. 기업가 리차드 나이트가 기업의 막대한 투자를 받아 코로나도 시라는 이상적인 도시의 건설 계획을 위해 델 코로나도 만을 토지를 구입하다. 모로 만 학살이라고 불리는 악명높은 부스터 갱 약탈로 인해 토지 가격이 하락하였다.

1993년
콜롬비아의 뿅뿅왕이 뉴욕에 전술핵을 터트려 15,000명이 죽다. 뮌헨에서는 최초의 TRC 생물한 인퍼테이스 칩이 개발되다.

1994년
미국이 아메리카와 유럽의 주식 시장을 조작하는 것이 발각되어 세계 주식 시장이 붕괴되다. 피츠버그에서 방사능 사고로 인해 257명이 죽다.

1995년
ESA와 범아프리카 동맹이 킬리만자로에 매스 드라이버를 공동으로 건설하기 시작하다. 마오주의 충성파인 카바가 베이징에서 권력을 잡다

1996년
미국의 실업률이 증가하여 인구의 25%가 노숙자가 되다. 수십만 명이 생활 공간을 요구하여 소요에 가담하다.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노마드라고 불리는 도시 여행자 무리가 등장하다. 사이버네틱으로 강화된 부스터갱이 일반화되다. 수백 명의 형사 변호사가 ‘변호사 숙청’ 사건으로 사적 제재를 당하다. 헌법이 연장되고 계엄령이 선포되다. 일련의 사건은 후에 붕괴로 알려지다.

1997년
인기있는 음악가 제임스 ‘라커보이’ 맨슨이 영국에서 국제 사면 위원회 자선 콘서트를 하던 중 경찰에 의해 무대에서 끌려나가다 죽다. 소요로 인해 수백 명이 죽다. 중동에서 핵교환이 일어나고 세계의 석유 공급 중 절반이 사라지다. 

1998년
지진이 로스앤젤레스 대부분을 파괴하고 65,000명이 죽다. 미 중서부에 가뭄이 들고 농장이 건조한 목초지가 되다. 코로라도 시티 건설에서 배제된 것에 대한 복수로 조직폭력배가 리차드 나이트를 살해하다. 도시는 그를 기려 나이트 시트로 이름을 바꾸다. 폭력조직이 나이트 시티에 유입되다. 

1999년
한국이 북한 항공기가 영공을 침범했다고 발표하다. 2차 한국전쟁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이 발생하다. 독자적인 매스 드라이버를 갖춘 티코 식민지가 달 위에 건설되다. 미국이 연방 무기 법률을 도입하다. 자위용으로 권총, 반자동 소총을 소지할 수 있게 되다. 18인칭 이상의 칼은 금지되다. 이에 대응하여 텍사스가 스스로를 연방법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자유주로 선포하다. 

2000년
바이오스컬핑의 이용해 록스타부터 스타트렉의 캐릭터까지 다양한 유명인사나 허구 속 인물을 흉내 내는 포우저 갱이 등장하다. 파괴적인 역병이 미국와 유럽을 황폐화하다. 

2001년
월드샛 사가 넷을 위한 프레임워크가 되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완성하다. 영국에서 군사 쿠데타가 발생하여 왕정을 폐지하고 계엄령을 선포하다. 호주가 공화국을 선포하다. 호주의 서부 주가 독립을 선포하고 곧이어 분리 독립하다.

2002년
여러 국가의 작물이 식물 바이러스가 감염되다. 이 사건을 식량 붕괴로 불리다. 미국 농업체가 소유한 작물은 반작용제에 의해 보호되어, 생화학전 혐의로 미국 농업체가 고소를 당하다. 

2003년
재앙과도 같은 2차 중앙아메리카 전쟁 중 미국이 콜롬비아, 에콰도르, 페루, 베네수엘라를 침공하다. 언론인 테슬라 요하네스에 의해 1차 중앙아메리카 분쟁의 NSA 기록이 밝혀지고, 권력에서 제거된 사인방의 영향력이 드러나다. 장차 선거가 사인인방 대신 메가코퍼레이션에 의해 조작되다.

2004년
테슬라 요하네스가 암살되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다. 최초의 복제 조직이 시험관에서 성공적으로 배양되다. 테러리스트가 오비탈 에어 사로부터 협상팀을 납치하려고 시도하다. 테러리스트가 실패했을 때, 트랜스월드 에어라인의 인수를 방해하기 위해 경쟁 기업 EBM이 테러리스트를 보낸 것이 드러나다. 갈등은 격화되어 오비탈 에어가 제타테크 사로부터 해커를 고용하고 용병 공격으로 이어지다. 이후 이 분쟁이 1차 기업 전쟁으로 불리다.

2005년
사이버모뎀이 개발되다. 사이버모뎀의 개발은 넷 상의 물리적 3D 몰입, 즉 ‘넷러닝’으로 이어지다. 2차 한국 전쟁이 끝나고 통일 한국이 수립되다. 

2006년 
최초의 복제 인간이 배양관에서 성장하나, 6시간 이후 죽다.

2007년
소브오일과 페트로쳄이 남중국해에서 새롭게 발견한 유전지대로 인해 갈등을 빚어 2차 기업 전쟁이 시작되다. 캘리포니아의 산타크루즈 대학의 대학원생에 의해 디지털로 기록된 개인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브레인댄스가 개발되다. 

2008년
미국이 러시아의 무기 플랫폼을 공격해 궤도 전쟁이 발발하다. 티코 식민지의 매스 드라이버가 2톤의 암석을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투하하는 데 사용되자, 미국이 물러서다.

2009년
나이트 시티의 기업들이 자체적인 도시 의회를 설립하고 기업의 보안 부대를 이용하여 조직범죄를 몰아내다. 

2010년
복제 기술이 발전하다. 부유층을 위한 예비 장기를 만들기 위해 복제 기술이 사용되기 시작하다. 

2011년
ESA와 소련의 합동 임무에 의해 화성 착륙이 성공되다. 향후 10년 동안 화성 착륙은 시도되지 않다.

2012년 
생물학적으로 설계된 역병이 시카고를 강타하여 1,700명이 죽다. 캘리포니아 자유주가 북 캘리포니아 자유주와 남 캘리포니아 자유주로 분리되다. 

2013년
사람의 마음을 디지털화하고 지울 수 있는 소울킬러 바이러스가 알트 커닝햄에 의해 개발되다. 나이트 시티의 아라사라 복합 건물의 길 맞은편 공원에서 개최된 조니 실버핸드 콘서트가 소요로 끝나 19명이 죽다. 마이크로테크가 최초로 진정한 의미의 인공지능을 개발하다.

2014년
이하라-그럽 운송 알고리즘에 의해 넷이 재설계되어, 넷을 실제 세계와 유사한 지질학적 공간으로 만들다. 라체 바트모스라는 이름의 넷러너가 넷의 새로운 아키텍처에 데이터크래쉬라는 이름의 바이러스를 비밀리에 숨기다. 나이트 시티에서 갱 사이의 구역 다툼이 “메탈 전쟁”으로 이어지다.

2015년
리투아니아가 사이버네틱 개조 시술을 받은 용병을 고용하다. 이후 개조 용병 고용이 세계 분쟁에서 일반화되다. 나노테크 기술이 상업화되다.

2016년
3차 기업 전쟁이 전적으로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다. 바이오웨어가 거리에서 모습을 보이다. 오닐 원 궤도 거주지가 라그랑주 포인트 5에 자리잡다.

2017년
자의식이 있는 최초의 복제 인간이 만들어지다. 덴버에 위치한 버프 콜라에서 일하는 연구자들이 자사 제품을 선호하기 만드는 잠재 욕망을 브레인댄스 경험에 집어넣다. 새 개의 변의점을 파괴한 피실험자의 광란이 경찰에 의해 끝나다. 

2018년
스코틀랜드 봉기가 일어나다. 벅튼의 국경 마을 인근에서 영국군과의 전투로 인해 스코틀랜드군의 3분의 2가 죽다. 

2019년
궤도에서 오닐 원 거주지 L-5가 반란을 일으키다. 파라다이스 스테이션 L-4에 계엄령이 선포되다.

2020년
나노 기술로 만들어진 탄소 역병이 나이트 시티를 휩쓰나, 어떠한 설명도 없이 그치다. 스톰 테크놀로지가 시카고 재건 계획에 노마드 무리를 고용하다.

2021년
해양기업 CINO와 OTEC이 파산한 IHAG의 자산을 차지하기 위해 바다에서 전쟁에 돌입하다.

2022년
아라사카와 밀리테크 사이에서 4차 기업 전쟁이 시작되다. 넷러너 라체 바트모스가 기업의 습격으로 죽다. 그의 데드맨 장치가 데이터크래시 바이러스를 유포하다. 넷의 78.2%가 데이터크래쉬에 감염되다. 아라사카가 나이트 시티에 위치한 사무실에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를 건설하기 시작하다.

2023년
해양에서 전쟁이 끝나지 않아 국제 무역로가 붕괴하다. 조니 실버핸드와 모건 블랙핸드라는 이름의 솔로가 개입한 나이트 시티에 위치한 아라사카의 데이터베이스 습격이 잘못되어, 아라사카 타워에서 포켓 핵이 기폭되다. 폭발로 인해 50만 명이 죽고, 25만 명이 후유증에 시달리다. 나이트 시트의 하늘이 20년 동안 얼룩진 붉은 색이 되다.

2025년
4차 기업 전쟁이 끝나다. 일본 정부가 아라사카를 단속하고 10년 동안 해외에서의 사업을 제한하다.

2026년-2030년
미국 대통령 엘리자베스 크레스가 비상사태를 선포하다. 미국의 정체가 반드시 독재정으로 이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다.

2030년-2035년
나이트 시트 재정착과 재건이 시작되다. 엄격하게 통제된 연결망을 갖춘 시티넷이 실패한 넷을 대체하기 시작하다. 조니 실버핸드의 한 팬이 조니 실버핸드의 시신을 찾아내 냉동 상태로 보관했다는 소문이 퍼지다. 

2035년-2045년
메가 빌딩이라고 불리는 거대 아르콜로지가 건설되기 시작하다. 구(舊) 넷을 수리하려는 시도가 시티넷을 관리하는 데이터풀에 의해 폐기되다. 아라사카 습격에 조니 실버핸드와 함께한 모건 블랙핸드가 여전히 살아있다는 소문이 퍼지다. 

 

출처 : https://www.dexerto.com/gaming/cyberpunk-2077-dev-reveals-more-story-details-and-confirms-it-is-aimed-at-adults-901008

https://comicbook.com/gaming/2019/08/11/cyberpunk-creator-mike-pondsmith-will-be-in-cyberpunk-2077/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505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