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0820 사이버펑크 2077 개발자 인터뷰 및 구글 스타디아 지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8. 20. 09:21

본문

반응형

190820 CDPR 사이버펑크 2077 개발자 인터뷰 내용

 

한줄 요약하자면 갓겜 위쳐3를 뛰어넘기 위해 위쳐3와 비슷한 메인스토리, 서브퀘를 제작중. 거기에 위쳐3보다 다양한 전투 방식을 지원한다.

 

최근 게임스컴2019 첫날에 구글의 차세대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플랫폼인 스태디아 라인업을 발표했는데 CDPR의 사이버펑크2077 합류를 발표 ㅋ

PC판 사양 개높아 보이는데 인터넷 속도만 빠르다면 약간의 렉을 감수하고 똥컴 or 모바일 or TV 누구나 사펑2077을 즐길 수 있게 됨 ㅋㅋㅋㅋ

 

https://youtu.be/3dcLjvJxVow

똥컴도 플레이 가능할 구글 스태디아 사이버펑크2077 출시 확정!!

사이버펑크 2077 인터뷰  나이트 시티에 어서 오세요.

 

다가올 핵폭탄에 관해 E3 2019에서 게이밍 볼트와 사이버펑크의 퀘스트 디렉터 마테우시 토마스키에비츠의 대화를 읽어보세요

 

애론 메인 | 2019 8 19, 인터뷰 기사 | @ZootPlays를 팔로우하시오

 

E3에 등장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이버펑크 2077이다. 복잡하게 설계된 오픈 월드를 가진 사이버펑크 2077에서 여러분은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적의 무리와 맞서 싸울 수도 있고, 그 무리를 우회하기 위해 숨겨진 길을 찾을 수도 있다.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고 교체할 수 있는 캐릭터 클래스 시스템을 약속했기 때문에, 여러분은 자신이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캐릭터를 설계할 수 있고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주인공을 편집할 수 있다. 여전히 사이버펑크 2077에 관한 의문은 많다. 내년에 출시할 이 큰 게임에 관해 우리가 밝혀낼 수 있는 물음을 확인하기 위하여 CD 프로젝트 레드의 퀘스트 디렉터 마테우시 토마스키에비츠와 대담을 가졌다.

 

저희는 사이드 퀘스트와 메인 퀘스트 모두 동일한 품질을 갖춘 퀘스트를 만들기 위해 위쳐3의 경험을 취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전히 선택지, 결과, 수작업으로 만든 설계 등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더 좋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 요소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이 공개된지 1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 이후로 게임에 추가된 개선점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재까지의 가장 큰 개선점과 데모를 통해 강조하고 싶은 점 모두 게임플레이 서사의 깊이입니다. 퍼시피카에 있는 상점에서 그 점을 보여드렸지요. 저희는 미션을 통해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이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중화기나 경화기를 챙겨 돌파할 수도 있고, 잠입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기기를 해킹할 수도 있고, 새로운 통로를 열기 위해 특정 기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근력에 많은 투자를 했다면, 다른 경우에는 열 수 없었던 길을 열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이 점이 작년에는 보여드리지 못했던 점이지요.

 

얼마나 깊이가 있나요?

 

저희가 작업하고 있는 시스템은 많습니다. 운전, 사격 등을 예로 들 수 있지요. 저희는 계속 작업하고 있고, 애셋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여전히 개발 중입니다.

 

퀘스트와 사이드 퀘스트에 관한 이야기해보죠. 위쳐3는 대부분 게임의 메인 퀘스트보다 훌륭한 사이드 퀘스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분량도 많았죠. 사이버펑크 2077은 어떻게 더 나아졌을까요?

 

저희는 사이드 퀘스트와 메인 퀘스트 모두 동일한 품질을 갖춘 퀘스트를 만들기 위해 위쳐3의 경험을 취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전히 선택지, 결과, 수작업으로 만든 설계 등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더 좋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 요소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위쳐에서는 전투에서 돌입되었을 때 오직 한 방식으로만 끝났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검으로든 폭탄으로든 표식으로든 적을 물리쳤죠. 이번에 [사이버펑크 2077에서는] 여러분이 전투를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방식에 맞추어 캐릭터의 스킬을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죽이지 않고 게임의 엔딩을 볼 수 있다고 말씀하셨죠. 그 방식에 어떠한 유리한 점이나 불리한 점이 있나요? 불살 엔딩과 관련된 일종의 도덕 시스템이 있나요?

 

도덕 시스템 자체는 없습니다. 하지만 불살 엔딩을 보려면 은신에 뛰어나야 할 겁니다. 게임 전체에서 사람을 죽이지 않도록 하는 도덕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은신에 포인트를 투자하고, 적을 죽이는 대신에 무력화할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하세요.

이것은 큰 도전입니다. 저희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더할 게 많은 큰 게임입니다, 그렇죠? 위쳐3는 매우 인기를 끌게 되었고 팬들의 많은 사람을 받았습니다. 물론 많은분들도 게임에 대해 생각하실 겁니다. 저희는 다른 똑같은 게임 그 이상의 게임을 여러분께 전달하고 싶습니다.”

위쳐3의 예술 감독의 방향에서 사이퍼벙크 2077에서 보이는 급격한 변화로 나아가는 것은 어떤 느낌이셨습니다.

 

게임을 다루고자 하는 방식을 구체화하기 위해 수년이 걸렸습니다. 저희는 위쳐3가 이미 개발 중일 때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설정 그 자체를 다루는 작은 팀을 만들었죠. 원작인 [사이버펑크] 2020과 연계; 건축과 아트 스타일의 지향 등을 다루었습니다. 작가진, 콘셉트 아티스트 집단, 위쳐3의 아티스트 집단 내에 수년 동안 긴 과정을 가졌습니다. 저희에게는 새로운 설정이었기 때문에 큰 도전과 많은 작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희가 매우 특별하고 정말 흥미로운 어떤 것에 이르렀다고 생각합니다.

 

위쳐3는 이번 세대에서 대단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만든 모든 게임이 사이버펑크 2077과 비교될 텐데, 긴장되셨을 것 같습니다.

 

물론입니다. 이것은 큰 도전입니다. 저희는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더할 게 많은 큰 게임입니다, 그렇죠? 위쳐3는 매우 인기를 끌게 되었고 팬들의 많은 사람을 받았습니다. 물론 많은분들도 게임에 대해 생각하실 겁니다. 저희는 다른 똑같은 게임 그 이상의 게임을 여러분께 전달하고 싶습니다. 사이버펑크는 물론 다른 게임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전작의 경험을 이 게임에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게임에 얼마나 다양한 종류의 무기가 등장할까요? 그리고 무기의 커스터마이징에 관해 말씀해주실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많은 방식으로 무기를 커스터마이징하실 수 있습니다. 스코프나 소음기 등도 달 수 있죠. 물론 이건 무기의 유형, 무기가 가진 개조 슬롯의 수에 달려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무기의 종류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단지 몇몇 무기만 기억합니다만, 저희는 상당히 많이 준비했습니다. 카타나, 해머, 나이프, 나노와이어 같은 근접 무기가 있죠. 나노와이어는 여러분이 전투에 사용하실 수 있는 전선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넷러너라면 원거리에서 사람이나 장비를 해킹하기 위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더해 많은 원거리 무기도 있습니다. 중화기, 경화기, 경기관총, 리볼버, 저격용 라이플을 준비했죠.

 

작년에 증강 시스템은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증강 시스템은 여러분이 다양한 신체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을 포함합니다. 여러분은 다리, , 신경 체계 등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는 상당히 방대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다리를 사이버웨어 다리로 교체하고 나면, 이중 점프를 할 수 있죠. 이중 점프는 여러분이 개조하지 않았다면 갈 수 없을 새로운 장소에 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이중 점프 다리와 같이 이미 설치한 부품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업그레이드해서 달리는 중에도 조용하게 만들어 은신에 도움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꽤 오랫동안 사이버웨어 설계를 작업해왔고 사이버웨어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일에 관해 고민했습니다. 저는 디자이너들이 게임에서 가지고 싶어 할 만한 멋진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개발 중입니다.

 

도시는 물론 땅덩어리일 뿐만 아니라 건물입니다.”

여러분이 사이버펑크 2077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어떤 멋진 요소가 있나요?

 

실제로 상당히 많습니다. 이전에 우리는 판타지 배경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차 운전, 총격전, 스킬 판정은 만든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요소에 흥분해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우리가 게임 데모에서 보여드린 것 중 하나이죠. 삶의 길 시스템은 추가적인 대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퀘스트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서사를 추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업 요원과 대화를 할 때 기업 배경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기업 요원의 행동 방식에 대해 알고 있겠지요. 그리고 이 지식을 바탕을 여러분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요원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알고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부랑아로 자랐다면 기업과 그 요원에 대해 모르겠지만, 갱들과 이야기할 때는 부랑아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죠?

 

게임 세계가 얼마나 촘촘한가요? 탐험하고 찾을 많은 것이 있나요?

 

콘텐츠의 측면에서 게임은 매우 큽니다. 도시에는 6개의 구역이 있으며 구역은 소구역으로 나뉩니다. 저희는 구역을 서로 다른 생물군계(biome)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서로 다른 건축, 서로 갱과 같은 서로 다른 집단이 있다는 의미에서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전혀 다른 세계처럼 느껴집니다. 구마다 다를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바로 나이트 시티를 둘러싸고 있는 배드랜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황무지는 노마드가 돌아다니는 곳으로 도시의 사람들은 실제로는 가지 않는 곳이죠. 이러한 지형 대부분은 흥미로운 지점, 보조 퀘스트, 찾을 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할 것은 많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경험해보시길 고대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수직 요소에 관해 말씀해주실 수 있는 점이 있습니까?

 

도시는 물론 땅덩어리일 뿐만 아니라 건물입니다. 여러분이 들어가실 수 있는 많은 건물이 있습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들어갈 수 있는 건물에는 콘텐츠를 준비해두었습니다. 건물에는 층이 있고, 여러분은 다양한 방식으로 그러한 층을 돌아다니실 수 있습니다. 말씀드리자면 이러한 구조는 도시에 많은 공간을 더합니다.

 

게임 내에 로맨스 관계 시스템이 있을까요?

 

저희는 게임 전체에서 여러분이 경험하실 수 있는 많은 로맨스를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은 서사 중에 선택을 통해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 정확한 숫자를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저는 스토리를 누설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는 관계를 준비해두었습니다.

 

이곳 E3에서 닌텐도 스위치판 위쳐3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도 그럴 수 있을까요? 아니면 스위치가 지원하기에는 게임이 지나치게 큰가요?

 

현재 저희는 PC,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4 세 플랫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에 들떠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소개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의 롤플레잉 경험을 높일 수 있어 기쁩니다. 이러한 특징은 게임에 반영할 수 있어 기쁩니다.”

발매 후 DLC에 관한 어떠한 계획이라도 있으신가요?

 

이 순간에 저희는 본작의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할 일이 있죠.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게임은 발매일도 정해져 있습니다. 이 게임이 지금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죠.

 

게임의 외관은 놀라워 보입니다. 우리는 현세대 말엽에 있고, 엑스박스 스칼렛은 2020년 홀리데이에 발매한다고 공개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이 두 세대에 걸친 게임이 될까요?

 

현재 저희는 제가 말씀드린 세 플랫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 세 플랫폼이 현재 저희가 모든 노력을 쏟아붓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덧붙이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저는 이 게임에 들떠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소개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의 롤플레잉 경험을 높일 수 있어 흥분됩니다. 그리고 이런 특징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어 기쁩니다.

 

출처 : https://gamingbolt.com/cyberpunk-2077-interview-welcome-to-night-city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9246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