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우 격아 공략 팁, 8.2패치 복귀자들을 위한 가이드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9. 8. 27. 10:54

본문

반응형

와우 격아 공략 팁, 8.2패치 복귀자들을 위한 가이드 정보

 

1. 복귀자가 가장 먼저 해야할 필수. 날탈

 

- 필요 조건 : 격전의 아제로스 길잡이 제 2부. / (길잡이 1부는 이미 마치셨다는 전제하로 작성하겠습니다.)

 

STEP 1. 나즈자타 평판 쌓기

https://youtu.be/W2ga4g-knFs

와우격아 8.2패치 아즈샤라의 현신 나즈자타 입장퀘 시네마틱 이벤트 컷신 영상

 

1. 전역퀘스트

 

-당연한 것이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2. 얼라 / 호드 전쟁 대장정 

 

- 한 번 진행시마다 대략적으로 2000정도 주는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론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의 그리핀/와이번 조련사를 해금합니다.

 

3. 은테(희귀몹) 사냥

 

- 처음 잡는 은테의 경우 평판 50을 받습니다. 나즈자타 평판을 위해선 필수지만 메카곤에 비해서 매우 안 보이는 편이니 사실 좀 힘들긴 합니다.

 

그리고 매일 잡으십셔. 귀한 유물력좆물력 줍니다.

 

혹시 압니까? 탈것과 장난감, 애완동물을 먹을지.

 

 

4. '심연의 부름' 잡기 / 나즈자타 필드쟁

 

심연의 부름의 경우 9시 12시, 대략 3시간 간격으로 나즈자타 미니보스 '심연의 부름'이 리젠됩니다.

 

이 친구를 잡을 경우 평판 150을 주는 템을 드랍합니다. / 1주 1번인지 1일 1회인지는 확인하지 못 했습니다.

 

잡으면 평판 150을 주는 것으로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나즈자타 필드쟁의 경우 3시간마다 열리며, 11시, 2시, 5시, 8시, 11시, 2시쟁이 활발한 편입니다.

 

원래 호드의 우세였으나, 위상 조정 이후 얼라이언스 우세 서버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5. 와켓몬

 

-처음 잡을 경우 평판 250을 주는 퀘스트를 생성합니다. 10마리 다 잡을 경우 2500의 평판을 제공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합은 발키르 / 잔달라 야금이 / 익키입니다.  혹은 익키 / 익키 / 익키를 애용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링크는 인벤 참조.

 

전승지기초님의 나즈자타/ 메카곤 전설 와켓몬 공략. (http://www.inven.co.kr/board/wow/3181/20899)

 

 

6. 마디바스의 연구소

 

-주에 한 번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평판 500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루리웹 장미저택님의 글.

https://bbs.ruliweb.com/family/4454/board/100159/read/9363824?cate=46&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7%B0%EA%B5%AC%EC%86%8C

 

 

7. 숨겨진 퀘스트

 

- 비전 수정탑 등의 숨겨진 퀘가 존재합니다. 비전 수정탑의 경우 느낌표가 안 뜹니다. 파일런처럼 생겼는데, 걍 누르면 리듬게임이 진행됩니다.

이거 깨시면 평판을 아마 줄 겁니다.(기억이 안 남;;)

 

위치도 매번 바뀝니다. 

 

 

8. 추종자 레벨 업

 

기억이 맞다면 10등급이 넘어간다면 레벨업마다 평판 250씩을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10등급 미만의 경우 레벨업시 일정 레벨마다 퀘스트를 주니, 그것 역시 깨시면 됩니다.

 

1등급이 올라갈때마다 평판 250씩을 제공합니다. 일정 레벨마다 추종자가 퀘스트를 제공하며, 퀘스트 완료시 보상을 제공합니다.

 

20등급을 찍을 경우 선견자 오리는 장난감 / 사냥꾼 아카나는 치악룡 탈것 / 검귀 이노와리는 와켓몬을 제공합니다.

 

 

9. 퀘스트 템 반납

 

- 별다르지 않습니다. 상자, 몹, 은테, 미니 보스 등을 잡으면 추종자 경험치 템, 혹은 평판 반납 템을 줍니다. 줍줍해서 반납합시다.

 

 

10. 4마리의 산호거인 (히든 은테)

 

팝업을 위해 일정 조건이 있는 산호거인들입니다.

 

보통 공개창에 우르두우, 오로누, 아네모나르, 물풀버들 팝업합니다 = 얘네들입니다.

 

우르두우의 위치는 피지느러미 멀록 마을 / 알라사르 첨탑의 사이

 

팝업 조건 : 산호정령을 우르두우의 앞에서 죽여야함.

 

오로누의 위치는 케일라의 무덤(그리핀) 바로 옆

 

팝업 조건 : 펫(영혼 그리핀)을 소환

 

아네모나르의 위치는 산호 숲 중앙

 

팝업 조건 : 제일 까다로움. 거대한 하늘 가오리를 풀링 -> 아네모나르 앞에서 죽여야함.

 

물풀버들의 위치는 토라스랄 첨탑 옆입니다.

 

팝업 조건 : 수렁 민달팽이를 데리고 와야합니다.(수정 이용)

 

1일 1 리셋에 낮은 확률로 평판 350과 추종자경험지 100씩 총 300을 주는 템(1주 1회로 확인)을 떨구는 친구들이니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11. 멀록 상인에게서 추종자 경험치 템 구매하기.

 

나즈자타의 멀록 상인 '므르를'이 추종자 경험치 템(75,150)을 제공할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구매하시면 평판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특수 화폐인 '촉수 타코'를 요구할때가 있는데 이는 맵의 파도합류지 기준 9시 방향 / 나즈자타 필드쟁 깃발 옆의 동굴에서 몇시간마다 젠 되는 '멀로코'가 판매합니다. 멀로코의 유지 시간은 5분이며, 이때를 놓치면 몇시간을 기다려야합니다.

 

+ 타코는 아즈샤리 폭풍쇄도자 단망토의 특수효과인 '멀록 상인의 특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를 이용해야만 구매가능합니다.

또한 망토를 장착하지 않을땐 므르를이 1개만 판매하며, 장착시 2개를 판매합니다.

 

관련 위크오라 설치시 자동으로 구매됩니다.(각 상인들에게 2번씩 말을 걸어야 활성화. 오류가 걸릴때도 있습니다.)

 

므르를의 교환 게임 - https://wago.io/6YhvXz76q

 

STEP2. 와우 격아 8.2패치 메카곤 지역 평판 노가다 할것들

 

별 거 없습니다.

 

일퀘 열심히 하시고, 숨겨진 일퀘 깨시고

 

은테 열심히 잡으십셔.

 

+ 와켓몬까지

 

메카곤은 이게 답니다...

 

1. 일일 퀘스트

 

'전류발전기'를 제공하는 일퀘가 매일 생성됩니다. 평판 850을 제공하니 반드시 깨야하며, 전류발전기의 경우 메카곤 정수인 존재의 샘, 정화 프로토콜, 무효화 발전체를 사기 위한 필수 화폐이기 때문에 꾸준히 모아야합니다.

 

또한 토르톨란 사절단, 해적, 마일룬, 크로미, 탐험가 연맹 등 매일 다른 일퀘를 제공하는 NPC들이 나오며, 일퀘 역시 매일 변동됩니다. 모두 깨야합니다. 

 

그리고 크로미가 오는 날에 미래에 가서 '개인용 시간 재배열기' 도안을 먹어야합니다.(몹들이 드랍) 크로미 없어도 미래 갈 수 있는 템이며

 

미래에 가면 일퀘 2~3개를 추가로 줍니다.

 

 

2. 은테 사냥

 

메카곤의 은테는 굉장히 많으며, 마리당 대량 100정도의 아제라이트를 제공하며 나즈자타와 동일하게 처음 잡을때 50의 평판을 부여합니다. 

 

'녹슨 깃털'의 경우 반중력 추진기의 도안과 탈것을 제공합니다.

 

 

3. 낚시

 

특수 물고기를 잡으면 평판을 준다고 합니다.

 

 

4. 와켓몬

 

동일합니다. 위의 링크 참조.

 

 

5. 메카곤 스토리퀘.

 

동일합니다. 메카곤 던전의 막넴 '왕 메카곤'을 잡는 연쇄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완벽의 환영' 정수를 얻기 위해선 이곳을 여러번 가야합니다.

 

2등급 도안 -  왕 메카곤이 드랍

 

3등급 도안 - 왕 메카곤이 드랍하는 '전진 톱니'를 4개(하드모드 기준 2개 드랍, 일반은 1개 드랍)

 

완벽의 환영 4등급 -  메카곤 하드 노데스 업적.

 

2. 평판 노가다 이후 유물력 파밍

제일 극혐입니다. 꾸준히 군도 + 레이드 + 일일 전역퀘 + 임무를 통해 유물력을 키워야합니다.

 

최소 55레벨은 되어야 영웅 레이드에 갈 수 있으며(최근엔 조건이 상승했습니다.)

 

65레벨에 부차 능력을 2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빠르게 찍을 수록 이득이 늘어납니다.(노가다 그 자체)

 

전쟁모드를 키면 얼라이언스 30% / 호드 10%의 추가 유물력- 전쟁자원 -골드의 보상을 부여합니다.

 

3. 정수 파밍

대체 무슨 생각으로 캐릭 공유가 안 되게 해놨는지 모를 정수입니다.

 

컨텐츠 시간 늘리려는 시도지랄하는 것으로 밖에는 안 보입니다.

 

제일 귀찮은 건 원수의 피 획득인데(1등급 획득 조건 전장, 대규모 전장, 군도 PVP 1승) 대규모 전장 1승이 생각보다 사람들의 발목을 잡습니다. 최근엔 전장 주간이라 많이 획득하고 있으니, 이번 주간에 최대한 많이 대규모 전장을 신청하셔야합니다.

 

2등급은 명예 15000, 3등급은 50000, 4등급은 100000이라는 괴랄한 조건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또한 레이드에서 나오는 '물의 유물함'으로 인해 딜러에게 꽤나 좋은 성능을 보이는 '응축된 생명력'을 일반 라이트 유저들은 얻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공찾에서도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레이드 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공격대 찾기를 통해서라도 파밍이 되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쐐기돌

저번 시즌 많은 쐐기러들에게 행복을 안겨주었던 V13D님은 떠나시고, 이제 기분 나쁜 아즈샤라가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개같은 어픽스와 함께 말이죠. 공허와 파도, 마력의 사절을 아제로스의 신화 던전에 파견한 아즈샤라때문에 많은 쐐기러들은 매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10단 이상에서만 등장하는 '사절'(미혹 어픽스)이 괴랄맞아 최근 많은 유저들의 접속이 줄어든 것 같다는 정황도 보이긴 합니다만, 쐐기러들은 어떻게든 적응해 쐐기를 돌고 있습니다.

 

복귀자분들은 신화 던전을 가장 먼저 도시면서 400+템을 획득하시고, 쐐기돌 2단부터 시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단은 430+템을 드랍하며, 주간 쐐기 보상 상자에서는 440+템을 부여합니다. 

 

 

5. 약초 채집

 

이것 외에는 설명할 컨텐츠가 없습니다. 진짜 답 안 나오는 확팩...

 

 

노답 블쟈때문에 즐와!는 힘들겠지만

잠깐 쉬다 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더운 여름 벼림받으시고, 즐와하십쇼.

와우 클래식 첫날은 대박이라고 함.

트위치 시청자 85만명 ㅎㄷㄷ

 

출처 : https://www.fmkorea.com/209638202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