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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본 첫날 공통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9. 4.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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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본 첫날 공통 업데이트 패치 노트 정보

 

기존 몬헌월드 원본 보유자하고 확장팩 dlc 아이스본까지 구매한 유저가 같은 서버에서 만나려면 공통 무료 업데이트 패치를 받아서 적용해야 한다고 함.

패치 용량은 33기가에서 50기가정도 ㅎㄷㄷ;;;

 

https://youtu.be/f9insEvRqyg

플스4프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한국 지역 최종 베타 게임플레이 영상

 

【중요】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포함한 온라인 접속이 필요한 시스템 및 다운로드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Monster Hunter: World",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배포일 2019년 9월 5일(UTC 0시)

 

설치 용량에 대하여

"Monster Hunter: World"만 구입한 사용자와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를 구입한 사용자가 동일한 서버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대용량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Mosnter Hunter World: Iceborne"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용량

  •  PlayStation4: Update 6.02에서 업데이트하는 경우
    PlayStation4: 약 33GB(이번 업데이트만 해당)

    ※Monster Hunter: World,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마스터 에디션을 구입하고, 처음 업데이트하는 경우는 약 50GB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 설치 용량과 별도로, 저장 데이터가 약 300MB 정도 증가합니다

추가 내용의 플레이 권리에 대하여업데이트 Ver.10.11에는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을 구입한 권리가 필요한 요소와, 업데이트를 적용하여 즐길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이 필요한지를 각 항목에 기재했습니다.

(←아이스본 로고 배경 마크 이미지 파일) 이 마크가 있는 경우는 "Monster Hunter World: Iceborne"을 구입한 권리가 필요합니다.

개요

스토리 진행의 추가 요소

  • "Monster Hunter: World"의 엔딩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추가
  • 상위 랭크를 뛰어넘는 '마스터 랭크' 추가
  • 새로운 거점과 새로운 집회구역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필드와 새로운 환경생물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몬스터 추가
  • 새로운 무기 파생과 새로운 장비, 새로운 스킬 추가
  • 게임 초반을 진행하는 데 유리한 방어구 '가디언 세트'와 무기 및 방어구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배포합니다. 룸서비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액션 추가 요소

  • 클러치 클로 액션 추가
  • 모든 무기에 새로운 액션과 새로운 연계 등의 요소 추가
  • 모든 무기의 발도 중에도 슬링어 탄 발사가 가능합니다
  • 훈련구역에 기능 추가
  • 동반자 레벨과 동반자 도구 숙련도 상한 확장
  • 수인족과 깊이 교류하면 동료 몬스터에 라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라이드한 동료 몬스터는 지시한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추가 요소

  • 뷰 모드'를 추가. 시작 메뉴의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 새로운 파츠 추가
  • 자신의 캐릭터를 수치 정보로 표시하는 기능 추가
  • 새로운 거점의 마이하우스에서 가구를 바꾸는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 거점 안에서도 제스처 등의 커스텀 숏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UD 표시 변경 옵션 추가
  • 서클 상징을 재편집할 수 있고 파츠도 추가
  • 서클에 서브 리더 권한 추가
  • 서클 카드 기능 추가
    서클 카드는 서클 리더나 서브 리더가 배포할 수 있는 서클 소개 카드입니다받은 서클 카드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동반자의 외모를 변경할 수 있는 '동반자의 차림새 티켓'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요 조정 항목

  • '피신 복장'의 성능 변경 및 조정
  • 일부 스킬의 성능 수정
  • 일부 무기의 성능 수정
  • 다음 장식품 이름 변경
    • '연복주' ⇒ '환경주'
  • 다음 스킬 이름 변경
    • '면 포자풀의 지식' ⇒ '환경 이용 지식'
    • '물가 적응' ⇒ '물가/쌓인 눈 적응'
  • 멀티 플레이 난이도에 2인용 추가
    2명으로 퀘스트에 출발한 경우, 2인용 난이도가 됩니다
  • 아이템 마이 세트의 슬롯 수 확장
  • 장비 BOX, 장비 마이 세트의 슬롯 수 확장
  • 찜 목록의 등록 슬롯 수 확장
  • 연구기지에 가공점의 대리인과 조사자원 관리소 배치
  • 덧입는 장비의 생산을 가공점으로 이전
  • 캐릭터 이름 표시 색상의 규칙 일부 변경
  • 환경생물에 크기 추가

 

플레이어 액션 관련

모든 무기 공통

  • 각 무기의 발도 상태에서 슬링어를 준비하는 도중에, R3 버튼으로 타겟 카메라의 대상 전환을 폐지
  • 조준 중에 돌멩이 등의 필드 위 아이템에 닿지 않도록 변경
  • 슬링어 탄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조준하면 록온할 수 있습니다
  • 벽에 달라붙어 있을 때, 슬링어 탄이 없을 때 〇버튼을 누르면 할 수 있는 점프를, 조준 중에는 할 수 없습니다
  • 작은 흔적을 줍는 모션의 캔슬이 빨라집니다
  • 스킬에 따라 증가하는 속성이나 상태 이상 등 각종 보정의 최대 배율을 변경했습니다
  • 속성 최대 배율의 시스템을 재검토하여, 무기의 기본 속성치가 낮고 금방 속성 상한치에 도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탑승 중의 탑승 나이프 공격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탑승 성공까지의 시간이 단축됩니다
  • 사선 방향에 대형 몬스터가 있는 경우, 쐐기벌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대검, 한손검, 랜스, 건랜스에서 납도 상태와 날려버리기 상태에, R2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가드할 수 있습니다
  • 슬링어 발사 후, 슬링어 조준을 한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조준을 멈춘 타이밍에 해당 버튼이 입력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엉덩방아와 날려버리기에서 일어날 때의 무적 시간을, 일어나 움직이는 타이밍에 무적 상태가 끝나도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슬링어 발사 후의 움직임을 조정해, 리로드하기까지가 빨라집니다
  • 슬링어 섬광탄 발사가 빨라지고, 섬광의 영향 범위가 좁아집니다
  • 발도 중 공격 후 회피 시, 회피 방향에 단차가 있으면 자동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조준 버튼 입력 중에 각 무기의 일부 액션을 수행할 수 없도록 처리했습니다

대검

  • '모아베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을 강화하여, 연계 선택지가 증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모아베기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모아베기 (1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모아베기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강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참 모아베기 (1단계째) 위력: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참 모아베기 (2단계째) 위력: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참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감소 / 속성 보정: 증가
  • 강 베어넘기기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베어넘기기 (3단계째)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1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3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점프 베기 (1단계째) 위력: 감소
  • 점프 베기 (2단계째) 위력: 크게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점프 베기 (3단계째) 위력: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슬라이딩 공격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슬라이딩 공격 (3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3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3단계째) 위력: 크게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3단계째) 위력: 크게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태도

  • 연기게이지의 자동 회복 시간이 조금 짧아집니다
  • 간파베기'로 연기게이지를 소비하지 못한 경우, 간파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성공 판정 시간이 짧아지고 위력이 감소합니다
  • 기인 큰회전베기'가 한 단계 위의 오라 레벨 대미지로 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세로베기'에서 R2 버튼+X 버튼을 눌러도 '간파베기'로 파생하지 않고 '기인베기'를 발동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기인베기Ⅲ' 1단계째와 2단계째의 위력이 조금 증가합니다
  • '기인 4연 베기'의 몬스터 머리에 대한 4번째 공격의 위력이 감소합니다

한손검

  • 발도 중 슬링어 탄 발사 후, 납도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측면 및 후방 회피 후, L2 버튼+R2 버튼으로 슬링어 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 좌우 및 후방으로 돌려베기 후에 파생되는 돌진 타이밍을 조정했습니다
  • 슬링어 탄이 없을 때 탄이 없음을 나타내는 모션을 회피로 빠르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슬링어 탄 발사 버튼을 연타한 후 납도하려 할 때, 발도 중의 R1(R2) 버튼 입력이 남아 있어, 납도하지 않고 가드해 버리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백 스텝 후 모으기 공격의 처음 방패 공격에서 예리도가 떨어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쌍검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감소합니다
  • 귀인화 상태에서 회피로 단차를 이동한 직후에 포효의 영향을 받아 단차 위로 올라가면, 일어난 후에 공중회전 난무가 발동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정면으로 단차 오르기 중에 슈퍼 아머 상태가 아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해머

  • 모으기 공격의 기절치가 증가합니다
  • 회피 후 모으며 달리기를 할 때, 스태미나가 조금 회복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회전강어퍼컷 후에 세로휘두르기Ⅰ로 파생할 수 있습니다

수렵피리

  • 연주 중에 이동할 수 있는 각도가 증가합니다
  • 활공 복장으로 점프 발도를 실행하면 향음부가 2개 추가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우 내젓기 및 좌 내젓기 속도와 연주공격 시작 속도, 추가연주 공격 속도, 정면 연주에서 좌우후방 연주와 측면 연주에서 좌우후방 연주 속도, 선율 3스톡 연주 후의 좌우연주 속도가 빨라집니다
  • 후방공격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랜스

  • 가드 시작'에서 '가드 대쉬(좌우후방)'를 할 수 있습니다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감소합니다

건랜스

  • 내딛어찌르기에서 슬라이딩 중 점프 찌르기 발동이 쉬워집니다
  • 포격에서 모으기 포격 발동이 쉬워집니다
  • 모으기 포격의 모으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 포격 타입 방사형의 모으기 포격 고정 대미지: 조금 증가
  • 포격 타입 방사형의 풀버스트 고정 대미지: 조금 증가
  • 후려치기로 플레이어가 넘어지지 않습니다
  • 기폭용항의 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리로드 후 기폭용항에 파생하는 연계를 추가했습니다
  • 수평 포격, 찌르기, 내딛어찌르기에서 포격, 찌르기로 파생하는 연계를 추가했습니다
  • 기폭용항을 장전할 때 가드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가드 성능이 있으면 기폭용항을 사용합니다
  • 기폭용항이 명중하지 않으면 장전했던 슬링어 탄이 땅에 떨어집니다
  • 기폭용항의 유폭 대미지가 조금 증가합니다

슬래시액스

  • 도끼:휘두르기 공격에서 ○ 버튼을 연타하는 동안 다른 공격 콤보로 연결하는 버튼을 입력했을 때, 연타를 멈추어도 공격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 도끼:베어내리기 모션이 변경되어 더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 속성해방 찌르기에서 도중 이탈 착지 후, 공격 파생에 도끼 변형이 추가됩니다
  • 도끼 모드에서 좌우 회피의 이동이 더 쉬워집니다
  • 도끼 모드에서 단차 탑승 중에 슈퍼 아머 상태가 아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검:변형베어내리기 후 파생 액션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검 모드의 이동 변형베기가 더 앞쪽으로 이동합니다
  • 도끼:휘두르기 공격의 1회째 타이밍에서 도끼:세로베기로 파생하는 버튼 입력 시간을 완화했습니다
  • 도끼:세로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베어올리기 위력: 조금 증가
  • 속성해방 찌르기 루프 위력: 조금 증가
  • 검:속성해방 찌르기(고출력 상태) 시작 위력: 조금 증가
  • 검:속성해방 찌르기 루프(고출력 상태) 위력: 조금 증가
  • 검:좌 베어올리기에서 2연베기로 연결 위력: 조금 증가
  • 검:비천연격(2단째) 위력: 조금 증가
  • 검:비천연격(고출력 상태) (2단째) 위력: 조금 증가
  • 검:좌 베어올리기에서 2연베기로 연결(고출력 상태) 위력: 조금 증가
  • 속성해방 폭발 위력: 조금 증가
  • 강속성병 사용 시의 속성 대미지가 강화됩니다
  • 속성해방 찌르기 피니시의 폭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도끼:휘두르기 공격의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차지액스

  • 강속성병의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의 병 폭발 사거리가 조금 짧아져 맞히기 쉬워집니다
  • 검 모드의 병 충전 완료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충전 완료됩니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 후 검 모드로 돌아가는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변형 완료됩니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의 병 소비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소비됩니다
  • 가드 포인트가 있는 공격 시, L2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카메라가 조준 모드(줌)가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돌려베기에서 모아베기를 발동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 가드하면서 벽을 내려갈 때, 낙하하는 액션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검:회전베기(도끼→검 변형베기) 위력: 조금 증가
  • 검:이동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돌진내려치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점프베기(점프 변형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내려치기(검→도끼 변형베기&무기 꺼내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세로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베어올리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속성해방베기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속성해방베기Ⅱ(1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도끼: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위력: 조금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2단계째) 병 있음 위력: 조금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3단계째) 병 있음 위력: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2단계째) 병 없음 위력: 조금 감소
  • 강속성병 사용 시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속성해방베기의 폭발 속성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조충곤

  • 대상 몬스터에게 사냥벌레의 공격 명령을 맞히기 쉬워집니다
  • 강화점프 베기에서 낙하 도중의 공격이 맞는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 맞도록 수정했습니다
  • 점프돌진베기와 강화점프 돌진베기에서 스태미나가 소비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조충곤:점프돌진베기
  • 위력: 조금 감소 / 탑승 축적: 조금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발동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중(앞)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중(후)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착지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사냥벌레 보너스 효과가 증가합니다공격 강화【절단】: 조금 증가 / 공격 강화【타격】: 조금 증가 / 공격 강화【속성】: 조금 증가 / 스피드 강화: 조금 증가 / 회복 강화【스태미나】※스태미나 회복 속도: 증가 / 회복 강화【스태미나】※조충【벌레 모으기】로 모았을 때 회복량: 조금 증가 / 회복 강화【체력】: 조금 증가
  • 사냥벌레 스킬 효과에 따른 대미지 리액션 감소량이 스킬에 따라 더 감소됩니다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 조준 거리 판정을 조정하여 더욱 엄밀하게 크리티컬 거리를 표시합니다
  • 사격 (모으기I)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II)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Ⅲ)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Ⅲ)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I)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강사 (모으기II)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Ⅲ)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IV)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곡사 (모으기I), (모으기II), (모으기Ⅲ), (모으기IV) 기절치: 감소
  • 용화살 (모으기I)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I)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Ⅲ)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IV) 고정 대미지: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벽 타기에서 사격 (모으기Ⅲ) 위력: 감소 /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벽 타기에서 사격 (모으기IV) 위력: 감소 /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 확산탄의 움직임을 조정합니다. 확산탄 발사 후, 탄도가 상승 중에는 명중하지 않으며, 탄도가 하강 중에는 명중하도록 변경합니다
  • 조준 거리 판정을 조정하여 더욱 엄밀하게 크리티컬 거리를 표시합니다
  • 산탄 발사 방향을 상하로 확장합니다
  • 산탄 LV1에 관통, 다단 성능이 부여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관통탄의 관통 방향이 조준에서 어긋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보우건의 관통 방향 보정 기능이 의도하지 않은 형태가 되어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이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트보우건만 해당) 기폭 용탄이 특정한 조건 상태에 반응하여 기폭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탄과 수냉탄, 빙결탄, 전격탄, 독탄, 멸기탄의 조합 시 생성되는 탄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 확산열매의 최대 소지 수가 감소합니다
  • 통상탄 LV3, 관통탄 LV3 위력: 조금 증가
  • 확산탄 LV1, LV2, LV3 폭발 위력: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용격탄 위력: 조금 증가
  • 철갑유탄 LV2 위력: 조금 증가
  • 철갑유탄 LV3 위력: 증가
  • 화염탄, 수냉탄, 빙결탄, 전격탄 물리(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감소
  • (헤비보우건만 해당) 특수탄을 재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스킬 조정 및 변경사항

  • 아이스본에서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의 상위 레벨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기존 스킬 중에서 효과가 변경된 스킬이 있습니다
    • 독 내성
      • 독 상태 시간이 짧아지고 독 대미지를 받는 간격이 길어집니다
    • 기절 내성
      • 기절 상태 시간이 더 짧아집니다
        • Lv1 30% → 60%
        • Lv2 60% → 90%
    • 배고픔 내성
      • 스태미나 게이지의 최대치 감소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증가합니다
        • Lv1 30% → 50%
        • Lv2 60% → 100%
    • 방어력 DOWN 내성
      • 방어력 DOWN 상태 시간이 더 짧아집니다
        • Lv1 30% → 50%
        • Lv2 60% → 75%
    • 속성 피해 내성
      • 속성 피해 상태 시간이 더 짧아집니다
        • Lv1 30% → 50%
        • Lv2 60% → 75%
    • 곤충 표본의 달인
      • 곤충형 소형 몬스터를 토벌했을 때 갈무리 상태로 남기 쉬워집니다
    • 정비
      • 특수 장비를 재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단축됩니다
        • Lv1 5% → 10%
        • Lv2 10% → 20%
        • Lv3 20% → 30%
    • 잠복
      •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못 보고 지나치기 더 쉬워집니다
    • 거름 명인
      • 슬링어 거름탄을 맞힌 몬스터가 도망치기 더 쉬워집니다
    • 섬광 강화
      • 발동한 섬광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 활주 강화
      • 발동하는 시간은 짧아지고, 효과 시간은 증가합니다
    • 독 대미지 강화
      • 독 효과 시간이 더 증가합니다
    • 비연
      • 점프 공격의 위력이 더 증가합니다
    • 아이템 사용 강화
      • 효과 시간이 연장되는 아이템이 늘어납니다(귀인/경화의 가루, 핫드링크, 쿨드링크)
    • 회심격【특수】
      • 대검, 해머, 수렵피리, 헤비보우건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 보정(마비, 독, 수면, 폭파)이 더 높아집니다
    • 회심격【속성】
      •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보정(불, 물, 번개, 얼음, 용)이 더 높아집니다
    • 무속성 강화
      • 공격력의 상승치가 감소합니다
    • 방어
      • Lv3 이상은 장비하고 있는 방어구의 방어력이 레벨에 따른 배율(1.05~1.1)에 따라 방어력이 더 증가합니다
    • 포격수
      • 발리스타와 대포의 위력이 더 증가합니다
        • Lv1 위력 1.1배 → 1.5배
        • Lv2 위력 1.2배 → 2.0배
    • KO술
      • 몬스터를 기절시키기 더 쉬워집니다
        • Lv1 기절 위력 1.1배 → 1.2배
        • Lv2 기절 위력 1.2배 → 1.3배
        • Lv3 기절 위력 1.3배 → 1.4배
    • 스태미나 탈취
      • 특정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지치게 하는 효과가 더 증가합니다
        • Lv1 기력 1.1배 → 1.2배
        • Lv2 기력 1.2배 → 1.3배
        • Lv3 기력 1.3배 → 1.4배
    • 환경 이용 지식(효과 추가 및 '면 포자풀의 지식'에서 이름 변경)
      •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이 추가 회복됩니다
        • Lv1 20회복 → 50회복
        • Lv2 35회복 → 80회복
        • Lv3 60회복 → 100회복
    • 클라이머
      •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하고 클러치 중에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 스태미나 소비량 감소 25% → 50%
    • 명검/탄환 절약
      • 탄과 병을 소비하지 않는 발동 확률이 감소합니다
    • 도전자
      • 스킬 발동 중의 회심률이 변경됩니다
        • Lv1 3% → 5%
        • Lv2 6% → 5%
        • Lv3 9% → 5%
        • Lv4 12% → 5%
        • Lv5 15% → 10%
    • 약점 특효
      • 통상 시 회심률이 감소
        클러치 클로의 무기 공격으로 약점 부위에 상처 입힌 경우, 또는
        클러치 클로의 무기 공격으로 몬스터에게 상처를 입혀 약점 부위로 변한 경우에는 추가로 회심률이 증가
        (괄호 안의 숫자가 상처 입힌 부위가 약점 부위가 된 경우의 상층치를 합산한 수치입니다)
        • Lv1 15% → 10%(15%)
        • Lv2 30% → 15%(30%)
        • Lv3 50% → 30%(50%)
    • 간파
      • 회심률이 더 증가합니다
        • Lv1: +3% → +5%
        • Lv2: +6% → +10%
        • Lv3: +10% → +15%
        • Lv4: +15% → +20%
        • Lv5: +20% → +25%
        • Lv6: +25% → +30%
        • Lv7: +30% → +40%
    • 재난대처능력
      • 스킬 발동 중 방어력 상승 효과를 강화하고, 공격력 증가 배율이 감소합니다
        • Lv1 공격력 1.05배&방어력+15 → 방어력+50
        • Lv2 공격력 1.1배&방어력+20 → 공격력 1.05배&방어력+50
        • Lv3 공격력 1.15배&방어력+25 → 공격력 1.05배&방어력+100
        • Lv4 공격력 1.2배&방어력+30 → 공격력 1.1배&방어력+100
        • Lv5 공격력 1.3배&방어력+40 → 공격력 1.15배&방어력+100
    • 물가/쌓인 눈 적응(효과 추가 및 '물가 적응'에서 이름 변경)
      • 물가와 함께 쌓인 눈에서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 불굴
      • 탐색에서 효과가 지속되는 오류를 수정하고, 발동 후 50분 동안 제한 시간이 설정됩니다(상승치와 횟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 혼신
      •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몇 초간 유지하면 발동합니다. 발동 후에는 스태미나를 소비하기 시작하고 몇 초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 움찔 감소
      • 조충곤의 사냥벌레 진액 3가지 색을 모으면 대미지 액션이 감소하는 효과가 증가합니다
    • 칼날 연마
      • 효과 해제 시간이 가까워짐을 알리는 반짝이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출처 : https://www.monsterhunter.com/update/mhw/kr/ver10_1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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