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액션 신작 게임 리버시티 걸스 공략 및 소감 정보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9. 9. 09:22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액션 신작 게임 리버시티 걸스 공략 및 소감 정보 모음

 

2019년 9월 5일 콘솔 플스4 엑스박스원 닌텐도스위치 PC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한 아크시스템웍스 웨이포워드의 고전 벨트스크롤 액션 신작 게임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한글판 River City Girls.
샨테 시리즈를 만든 웨이포워드 테크놀러지스가 더 개발 중심이였다고 함 ㅋ

공식 한글화 작품인데 잠겨져있어서 스팀 한국어 언락 한글 패치도 있다고 함 -_-;

스토리는 미사코와 쿄코가 돌연 유괴당한 쿠니오와 리키를 구하기 위해 리버시티를 배회한다는 내용이다.

 

https://youtu.be/ZrogK0mLY5o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한글판 트레일러 영상

 

리버시티 걸즈 스위치판 패키지 소감 후기

 

DL로 구매하려다가 9.12에 나온다길래 후다닥 겜샵가서 구매했습니다
겜샵 사장님이 생각했던거보다 게임이 많이 팔린다고 신기해 하시더군요.

1인 플레이 기준으로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보통 난이도 기준]
자코 적들의 판정과 패턴이 만만치 않은 편이더군요.
이런 장르에 익숙하지 않다면 꽤 자주 컨티뉴 화면을 볼수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레벨 업 개념이 있고 여러 아이템과 격투 기술을 익히며 플레이에 익숙해지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렵다고는 하지만 난이도 때문에 짜증나지는 않고 도전욕구 자극하는 정도의 깔끔한 매운맛입니다.

보스 난이도가 제 기준으로는 꽤 있는 편이였습니다. 특히 3번째 보스는 진짜.. 어려웠습니다
존심 부린다고 회복약 아예 안 들고 트라이하다가 여러번 트라이 했는데
많이 어렵다 싶으면 회복 아이템을 풀로 챙겨가서 체력빨로 부딫히면 좀 할만 합니다.
보스전 직전 대화 보는 재미 & 보스전 패턴 파훼하는 재미 쏠쏠합니다. 
시작하고 재밌어서 한 4시간 넘게 붙들고 한 듯 합니다. 

OST는 진짜 좋습니다.
게임 하면서 "노래가 뭐 이렇게 좋지?" 라고 생각한 순간이 여러번 있었어요
OST 포함안된 패키지를 산게 후회될 정도였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OST 포함된 패키지를 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쉬운점은 스테이지간 로딩이 조금 거슬리긴 하고 영음보단 일음이였음 하는 정도가 있지만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저렴한 가격(3만원)에 이정도면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매하셔도 후회는 안 하실 것 같아요.

저도 어제 올만에 잼나게 스위치 가지고 놀았네요. 초반엔 좀 애매했는데 점점 하면할수록 기술들도 늘고 재밌어지는!!! 열혈시리즈 좋아하시는분들은 강추입니다.

 

더블드래곤도 재미나게 해서인지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기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패러디도 재미나고ㅎ
스토리도 귀엽고 브금도 참 좋네요.
저렴하기까지 하니 플랫폼 가리지않고 추천드려요

 

그냥 평범하게 재밌습니다.
아쉬운점은
플레이 타임이 짧으며 즐길거리가 적다는것정도...
평범하게 게임은 재밌습니다.
이거 좀 흥해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게임이 나왔으면 싶네요.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돈 버는 방법 노가다 하기 좋은 추천 장소 팁

돈노가다 하기 좋은곳으로 5스테이지 해안가맵 중에
수족관 바로 오른쪽 맵에 경비4명 나오는맵에서 화장실로 들어가는곳이 있습니다
거기 들어가면 잠시후에 적이 나오는데 회색,빨간색등 3명 나옵니다 
동전 지갑은 필수 입니다

 

참고로 숨겨진 상점으로 

교통어쩌고 버스 정거장에서 오른쪽으로 터널에 들어가면 바로 학생2명보이는데 학생 오른쪽 문 탐색하면 숨겨진 상점이 나와요

상품은 토끼단추? 인가 그거는 스피드 빨라지는거 탱크단추는 스피드는 완전 느려지는데 데미지 극상승

가격은 5000!!! 둘다 5000!!!

탱크착용하면 레벨 노가다 하기 좋은거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탱크착용하고 숨겨진 보스도 잡기 겁나쉬웠음요 강공한번에 4분에1씩 데미지 들어가서~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걸스 미세먼지 공략 및 100% 트로피 팁

 

다회차부터 다른 캐릭 수월하게 키우려면 1회차때 한캐릭터만 집중적으로 돈 노가다를 시켜야 합니다.

전차단추 구입해야 하니 일단 어떻게든 5천달러 모아야 하는데 이때가 가장 어렵고 지루한 노가다가 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동전지갑은 최대한 빨리 구입하세요. 옵션 설명은 5%확률로 입수하는 돈이 2배가 된다는데 아닙니다. 그냥 모든 입수돈이 2배 가까이 늘어납니다.

동전지갑은 5스테이지 보스(노이즈) 입구에 있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5천달러 모아서 전차단추 구입했으면 5스테이지에 있는 고급화장실 가서 본격적인 돈 노가다를 시작합니다.

안에서 3마리, 밖에서 경비 4마리 잡다보면 금방은 아니지만 꽤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잘 나올땐 7마리 잡고 100달러 정도 법니다.)

 

일단 한 캐릭터당 풀셋 맞추는데 대략 1만5천달러가 들어갑니다. (전차단추,토끼단추,음식+악세,스킬)

우선순위는 1순위 스킬, 2순위 전차단추, 3순위 음식, 4순위 토끼단추 입니다.

 

전차단추 착용하면 움직임이 느려져서 이동이 상당히 답답합니다.

고급화장실에서 돈 노가다 한 다음 각 상점 순회하며 안먹었던 음식 꼭 사서 먹어줍니다. 그러면 민첩도 꽤 올라 이속이 어느정도 빨라집니다.

토끼단추를 먼저 사게 되면 동전지갑을 못쓰기 때문에 전차 -> 음식 -> 토끼 순으로 사주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적을 잡고 먹는 돈이나 경험치는 그 캐릭터에 귀속이지만 퀘스트로 먹는 경험치랑 돈은 다른 캐릭터들한테도 공유가 됩니다.

 

이렇게 돈 노가다가 끝난 전차+토끼 단추 착용된 캐릭으로 끝판 보스를 잡습니다. 그러면 쿠니오랑 리키가 언락되죠.

그리고 바로 2회차 가지 마시고, 자유산책 가서 히든 보스까지 마저 잡으세요. 퀘스트 머니를 위해...

그리고 2회차 들어가서 또 1회차때 썼던 캐릭으로 다 돌며 끝판 및 히든 보스 잡으시구요.

3회차는 가지말고 자유산책으로 2번째 여캐를 고릅니다. 아마 2회차 플레이 퀘스트로 모인 돈이 대략 5천 이상 쌓였을겁니다.

전차단추랑 동전지갑 사주고, 3회차 플레이 들어가서 키우면 됩니다. 5스테이지에서 노가다 후 돈이랑 레벨 다 올려주고 보스 다 잡으세요.

 

그리고 자유산책가서 리키나 쿠니오로 위랑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화장실 노가다가 싫으시면 단추 착용한 캐릭터들로 회차 플레이 계속 해줘도 됩니다. (1만5천 모일때까지...)

근데 돈이 1만단위를 넘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표시된 걸로만 봐선 9999가 한계일 수도 있으니 주의바람 (돈 모이면 단추라도 먼저 사세요.)

 

트로피 팁

 

1. 부메랑 과제는 부메랑 던지고 돌아올때 타이밍 맞춰서 R1으로 저스트 가드 성공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2. 피구공도 저스트 가드로 공 받아내면 됩니다. (2P 캐릭터 필요)

3. 레니게이드 과제는 동료 타격 ON으로 해두고 2P 캐릭터 불러내서 때려 죽이면 됩니다. (죽으면 돈 25% 깎이니 주의)

4. 하드클리어 과제는 그냥 일반으로 하다가 막보 잡기전에 하드로만 바꿔줘도 획득됩니다.

5. 협력플레이 과제는 막보 죽이기 바로 전에 2P 불러서 클리어해도 완료됩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5178/read/9437478

http://bbs.ruliweb.com/game/85178/read/9437473

http://bbs.ruliweb.com/game/85178/read/943742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