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피온에서 피파20으로 넘어온 초보자를 위한 공략 팁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9. 29. 12:37

본문

반응형

정보 - 피온에서 피파20으로 넘어온 초보자를 위한 공략 팁 모음

 

EA스포츠의 2019년 9월 27일 출시한 세계 최고의 축구 인기 게임 피파20 한글판.

실제로 프리미어리그 스폰서도 하고 있고 이번작은 드디어 공식 한글화 ㅋ

피파20 데모 체험판도 한글판 나왔으니까 한번 해보고 피파온라인4에서 피파20으로 옮길지 고민해보세요 ㅋ

 

https://youtu.be/qv3GgjeiC1c

드디어 나온 피파20 정식 한글판 데모 게임플레이 영상

1. 본가는 1년후면 휴지조각 되는거죠?
네 데이터 쪼가리 됩니다. 그러니까 과하게 지르지는 마세요. 
근디 피온도 사실상 새 시즌 나오면 기존시즌은 휴지조각처럼 되는거 생각하면 크게 차이는 없읍니다.
1년전 농협 은카팀 맞춰놓은거 지금 구단가치 몇 분의 일로 떨어졋나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1년 제한 있는게 오히려 더 좋기도 한게 밸런스 헤치는 ㅈ같은 op카드들 떼고 처음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라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막바지 토츠도배팀보다 가성비 골카로 팀 짜는 초창기가 10배는 더 재밌네요

2. 현질 어케하나요?
피온은 코인을 벌려면 사실상 현질 말고는 방법이 없죠? 주기적으로 있는 버닝 이벤트 참여도 있지만 이것도 사실상 업체에 대리 맡기는 거니까 현질이나 다름 없구요.
하지만 본가는 현질 안해도 코인 벌 방법은 많습니다. 대충 간단하게 정리하면
 (월~금 한시간씩, 주말은 6시간씩 플레이 기준)
스쿼드배틀 보상 : 3만코인 + 현금 20,000원 값어치 팩.
디비전 라이벌 보상 : 6만코인 or 현금 40,000원 값어치 팩
주말리그 보상 : 3만코인 + 현금 20,000원 값어치 팩 + 스페셜 카드 2장 랜덤 보상
물론 이건 평균적 실력인 디비전4, 랭크는 골드3 기준이고, 본인의 실력이 더 좋다면 더 상회하는 엄청난 보상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아 참고로 10,000코인은 현금 6,000정도의 값어치입니다) 
예를 들면 주말리그 100위안에 들면 한 주에 거의 현금 20만원을 상회하는 값어치의 팩을 받을 수 있음.
저 세가지 외에도 매 주 바뀌는 주간미션을 통해서 높은 값어치의 스페셜카드, 대략 현금 10,000 원 값어치의 팩들을 주마다 획득 가능.
결국 정해진 시간을 꾸준히 플레이 한다면, 코인만 10만 이상, 팩도 거의 7,8만 값어치를 매 주 얻을 수 있읍니다.
때문에 과금 효율이 씹쓰레기입니다. 막말로 게임을 많이 안 하고 다른 사람 보상에 상응하는 코인을 얻으려면 매 주 15만원씩 박아야 하는 셈입니다.
아 그리고 피온은 기본 수수료 40에 별 지랄 다해야 20이지만 본가는 5%라 팀갈이 ㅈㄴ 자유롭습니다. 시세로 장사놀음도 씹가능이라 감각좋으면 겜 한판 안 하고 40~50은 껌으로 벌기도 가능.


3. 게임은 재밋나요?
비교하는게 불가능한 수준. 아무리 피파 본가 유저들이 이번작은 개쓰레기다, 취급해도 피온보단 수십 배 훌륭합니다.
피온도 나름 괜찮은 게임이다 생각해지만 이 부분에 있어선 절대 빠꾸없습니다. 

4. 서버가 그렇게 좆같나요?
피온하면서 핑 10 넘으면 짜증내시죠? 지방유저 차별하나 싶고. 
본가는 40이면 오늘 서버상태 개좋다고 포그바 빙의 씹가능입니다. 서버에 민감하시면 하지 마세요.
근데 롤도 북미시절 50핑에 했던 거 아시죠? 카오스도 딜듀 45 맞춰놓고 하고. 막상 하다보면 나름 적응 잘 됩니다.

서버 졷구림. 근데 하다보면 적응은 됌.

PC는 서버문제가 엄청크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일본 사람이나 한국 사람과 게임을 하면 피온이랑 서버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중동쪽이나 남미쪽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를 만나면 핑이 느리다는 건 확실히 체감이 됩니다.
서버는 PC가 유일하게 플스보다 나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추측으로는 아시아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지 새벽에는 게임이 잘 안 잡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물은 콘솔보다는 적다고 하는 데 딱히 불편함을 느낀적은 없습니다. 
다만 매물이 적어서 콘솔보다 시세가 높은 경우는 존재합니다.

5. PC 사양
사양은 피파시리즈가 피온보다 조금 더 높은 걸로 알고 있고
제 기준 그래픽카드 GTX 1060 6GB 은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6. 키보드로 게임플레이 컨트롤 충분히 가능한 지?
제 경험으로는 싱글로 컴퓨터랑 가끔 하는 정도를 제외하고는 패드는 무조건적으로 필수입니다!
본래 피파는 패드유저를 위한 게임이며 피파시리즈는 피온보다 훨씬 패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개인기도 훨씬 많구요 피파시리즈에서 키보드로 개인기를 쓰기는 거의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XBOX ONE S 패드를 쓰고 있습니다. 
무선으로 쓰셔도 됩니다만은 동글이와 AA 배터리 두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패드용 젠더를 하나 사셔서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냥 예전 스마트폰 5핀 usb 충전 케이블 연결해 쓰면 유선 엑박 패드로 변신됨 ㅋ)

7. 게임의 적응
개인적으로 피온4와 피파20는 아예 다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리븐 슛 커맨드도 다르고 타임드피니싱이라는 개념까지 추가되어서 적응하시는 데 시간좀 걸릴 겁니다.
재미 자체는 피파19가 압도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유튜브로 게임을 찾아보시면 놀랄 수 있는 게 공을 일부러 띄워서 슛을 찬다던지 크로스를 한다던지
엘토네이도 난무에 팬텀드리블은 필수고 골을 넣는 방식은 피온에 비해 비현실적일 수는 있습니다.
논스톱 감아차기는 말도 안 될 정도로 잘 들어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파시리즈가 훨씬 게임성이 높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8. 과금 or 무과금 
EA가 창렬이라고 하는 것은 과금 효율이 매우 낮아서 입니다. 쓴 돈에 비해 나오지 않는 다는 말이고
다만 피온처럼 농협 -> TT -> GR -> TOTS -> HOT 이런식으로 계속 전시즌을 떡락하게는 하지 않습니다.
인폼카드가 나와도 골드카드보다 능력치가 조금 더 올라가는 것이며
전 시즌에 비해 밸런스가 15가 높게 나와서 갈아탈 수 밖에 없게 만드는 행위를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원하는 선수를 쓰기 위해선 피온보다 더 현질을 해야하는 건 사실이며
그렇기 때문에 피온4처럼 10명중 9명이 굴리트를 쓰진 못하며 오히려 피온3처럼 소수가 굴리트를 사용합니다.
다만 피파는 무과금이라도 노력하면 연성이 존재하여 시리즈 중후반쯤에는 원하는 아이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2개월만에 프프아이콘을 연성했으니깐요.

9. 마지막
피파시리즈는 오히려 노력하면 보상이 더 들어오는 시스템입니다.
그만큼 더 게임을 하셔야 될 수 도 있다는 말이며
스쿼드배틀, 디비전라이벌, 주말리그 는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저는 피파19를 영문으로 접하였고 한국 유튜버들도 거의 존재하지 않아 외국 유튜버를 참조하였으나
피파20은 한글화로 시작하기 때문에 피온에서 넘어오실 생각이셨던 분은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냥 가끔가다 친구와 어쩌다 축구게임을 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
그냥 순위경기만 해도 충분하시다 하시는 분들, 패드구입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그래도 피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고민이 되신다! 하시는 분들은 12일에 피파20 데모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그 때 체험을 하시거나 오리진 엑세스 5천원짜리 한달권을 끊으셔서 피파를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pc와 플스 둘중에 추천점요

 

Pc추천드려요. 비교적 한국유저가 많아서 서버가 훨씬 쾌적

 

어떤글보니 선수수급이 플스가 낫다라고 하시던데 저는 커리어모드 주로할생각이고 피파시리즈는 첨이라 적어도 이번시즌엔 과금은 안할계획이라면 pc가 낫겠죠,,?

 

무과금 할거라면 플스가 나아요. Pc는 매물이 적어서 시세가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음

 

Pc는 얼티 서버 좋고 싱글플레이 할때 에디트 할수있는 대신 유저수가 적어 매칭이 플스보단 오래걸리고 매물이 적습니다
플스는 유저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매물도 많고 매칭도 빨리 되지만 서버가 구리다네요. 전 피씨 유저인데 끝물 제외하고는 매칭이 너무 오래 걸린다거나 그런적은 없었어요

 

게임 내 매치 자체는 비교불가
엔진이 너무 차이남
피파온라인 평소 체감은 피파시리즈 서버 구릴때 느낄 수 있는 체감이랑 비슷함
피온하다가 피파시리즈 싱글이나 스배, 서버 좋은날 멀티하면 정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음
다만 무과금으로 팀 꾸리는거나 게임 내 컨텐츠는 피온이 더 낫다고 봅니다. 강화나 시즌 여러개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고 탐 꾸리기도 훨씬 수월해서...
다만 다른 모든 장점들을 저 구린 매치 엔진 하나가 상쇄해버림. 피파19 끝물이라 몇주전부터 그만하고 피온 시작했는데 사실 곧 입대만 아니었으면 무조건 피파20 샀을듯 하네요

 

솔직히 피온은 친구들이랑 피시방가서 즐겜하는데 최적화임
피방가면 애들이랑 3대3 조져요. 개꿀잼

 

프로리그좀 오십쇼 클럽들어가면 초보도 재밌게 11:11 할수있어요
프로리그는 플스 아니면 힘들어서 ㅋㅋ

 

근데 솔직히 무과금 가능은 하지만 주말리그 뛰다 보면
내가 게임에 갈리는기분임 스쿼드배틀은 하다보면 질리고 무과금으로 팀 짜기 솔직히 쉽지 않습니다 꼬박꼬박 정말 많이 해야함..주말리그는 스트레스도 장난 아니에요

 

그냥 첼시 스쿼드 맞춰도 게임 가능한가요?
오도이 타미 퓰리식
치크 조르지뉴 캉테
에메르송 크리스텐센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
케파 이런식으로

 

가능은 한데 크게 추천은 못하겟네요 ㅋㅋ
캉테 빼곤 노현질 2시간만 해도 맞출수있을걸요 ㅋㅋ

 

오... 보상이 짭짤하네여 굿
만약 개똥손이다 해서 보상을 최하로 받을 시엔 어느정돈지 알려주실수있나여??

 

스배 20000코인 디라 50000코인정도? 팩은 한 2만원어치 받을듯 하구요 풋챔은 실력이 어느정도 안되면 매주 참가는 힘들겠네요. 30승중 11승 이상을 해야 다음 풋챔도 자동으로 참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근디 11승 왠만하면 함

 

주말에 꼭 3시간씩 6시간이나 해야되요?
피온은 이벤트 참여 한번만 하면 대장팀 씹가능인데
너무 시간 갈아넣어야되네..

 

주말에 안하면 저 보상 세개중에 풋챔보상은 못받는다고 생각하면 댐


출처 : https://www.fmkorea.com/2158636631

https://www.fmkorea.com/215843849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