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빛조각사 공략 정보 조각사 전직 방법, 초보 추천 육성 스킬 스탯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0. 10. 10:39

본문

반응형

2019년 10월 10일 출시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신작 게임 달빛조각사 공략 모음 정보

조각사 전직 방법, 초보 추천 육성 스킬 스탯 팁 등등

첫날 나름 흥했는지 서버 다운 점검에 대기자가 뜨는 모습 ㅋ

 

조각사 전직하는 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일단 다 마굴 100마리 아무리 잡아도 숫자 안올라서 전직 못하신다는데

사실 마굴안에 있는 위드에서 왼쪽 위 방향으로 가시다보면 동굴 하나 더 나옵니다. 거기 들어가면 그 동굴안에 있는 몹 99마리 잡기로 퀘스트 바뀝니다.

거기서 99마리 다 잡으면 맨 밑으로 가서 이상한 보스처럼 생긴거 한 마리 잡으라고합니다. 샤커드인지 뭔지 일단 존나 커서 개 쌜거처럼 생겼는데 다 필요없고 항상 하시던 자동사냥으로 패면 잡습니다.

그리고 현자한테 다시 갔다가 조각사 협회 가면서 전직하게 됩니다.

추가로 하자브인가 할머니한테 가라고 하는데 가서 말 몇번 들어주면 스킬 2개 ( 골렘 소환, 불 뿌리기? 둘다 조각품 필요함 )주고 달빛조각사 칭호줍니다.

 


달빛조각사 기사 히든 퀘스트 정보

 

기사 미발 앞으로 지나가면 강제로 퀘스트가 발동되더군여 발동조건은 잘모릅니다 전 검사 클래스구요

기사 백부장으로 임명해준다고하기에 히든클래스
해금퀘스트인가 해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황무지에서 100마리 사냥합니다

그러고나면 바로 히든클래스
왕국 백부장!!!

 

이 아니라 칭호
왕국 백부장을 받네요.. ㅎ
다들 칭호필요하시면..가져가세요....ㅠㅠ


달빛조각사 오픈날 할로윈 호박 퀘스트 희귀 방어구 보상 퀘스트 공략 정보

위치


남부 평원에서 많이 발견되며
맵>세라보그>남부평원>밭근처로 이동후에 찾으시면 쉽습니다

또한 호박 밭에서 많은 호박이 있지만 채집이 불가능한 호박이며
밭근처로 돌면서 채집하다 보면 빛이나는 호박이 있습니다

빛이나는 호박만 채집이 가능합니다. 밭 근처에서 벼와 딸기를 채집하며 돌다보면
호박을 쉽게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근처이기 때문에 빠르게 완료도 가능합니다.


달빛조각사 조각사 초보자 초반 추천 스킬 스탯 팁 모음

일단 가이드는 조각사 직업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Q : 사전예약 보상이 안왔어요.
A : 게스트 계정으로 키웠다가 카카오로 연동하면 안 올수 있으므로 문의게시판에 문의하면 됨

Q : 조각사 직업이 없어요.
A : 무직을 선택하면 조각사 직업을 할 수 있다. 단, 무직 선택시 사실상 조각사 직업으로 코딩이 되어있으므로
도중에 검사나 성기사, 궁수, 마법사 등으로 바꿀 수 없으니 주의 (패치 요망)

Q : 허수아비 어쩌고 히든 어쩌고 업적퀘가 있다던데요?
A : 전직하려는 조각사와는 관련이 없고, 숨겨진 히든업적퀘 이다. 조각사는 히든'전직' 이므로 조각사 전직과는 관계가 없다.
허수아비 업적을 깨려면 1만회 타격을 해야하는데, 약 레벨 13정도까지 패면 완료 된다. 업적보상은 
근면성실 칭호가 생기고 천 골드 줌 3시간 정도 걸린다니 참고

Q : 할로윈 퀘스트로 호박캐러 호박밭에 왔는데 호박어떻게 캐나요?
A : 호박밭에는 호박이 없다 ㅋㅋ 랜덤하게 젠이 되는지 특정위치에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 맵의 중간 다리 건너는 부분에 보면 하나 있으니 한번 찾아보길 (호박 달라는애 위치에서 7시방향)

Q : 몬스터가 안 보여요. NPC가 안 보여요.
A : 렉이니까 재접하면 된다. 그리고 각종 사전예약 보상등도 렉때문에 안 왔을 수 있으니 재접 해보시길

Q : 인벤창이 무거워요. 방어구랑 무기 잡다한거 어떻게 처리할가요?
A : 우선 장비개조와 장비특화 두 가지가 있다. 장비 개조는 잡다한 템을 분해하거나 조합해서 새로운 템을 만드는 것이고 장비특화는 캐릭터 자체의 성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으면 장비특화에 박으면 중간은
간다고 생각함. 장비개조로 장비를 분해하면 재료들을 주는데, 이 재료를 모아서 새로운 동일등급의 장비가 제작 가능해보임.
그외에 상점이나 몬스터 획득으로 얻을 수 있는 옵션석이 있는데, 장비에 각종 옵션을 부여하는 돌이다. 같은 등급의 옵션석을 3개 모아서 조합하면 더 높은등급이 나오거나, 같은등급의 다른옵션 옵션석이 나옴. 초반에는 어차피 거쳐가는  장비가 많고, 낮은 등급의 템은 쓸모가없으니 그냥 무난하게 장비특화를 추천.

Q : 조각사로 빠르게 키우고 싶어요. 초반에 빨리 크는 방법좀요.
A : 무직상태에서는 무기의 제한이 없으므로 아무거나 제일 쎈 무기를 쓰면 되는데, 우선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고블린 보물상자와 동열쇠를 얻을 것이다. 이걸 까서 나오는 고급, 희귀 무기에 맞춰서 스탯을 찍어서 키우면 좋다.
예를들어 검이나오면 힘을, 활이 나오면 민첩을 올려서 키우자. 활의 경우 화살이 필요하기때문에 상인에게 구매해야한다.
그리고 쓸만한 무기가 안나왔더라도, 초급 무기상자를 주므로 우선 그걸 임시로 쓰고, 사냥하다가 나오는 고급이상 무기를 쓰자.
주의할점은 민첩의 경우 우선은 38 이상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걸 추천한다. 이유는 후술

Q : 그래서 전직은 어디서 하나요? 메인 마굴퀘스트 100마리 바로 잡으면 되나요?
A : 메인 마굴 퀘스트는 초반에 하기도 힘들고, 어차피 전직 마굴과 카운팅이 따로 돌기때문에 그냥 메인퀘스트만 쭉 밀면 된다.
메인 퀘스트 쭉 밀다보면 약 25~27사이에 자연스럽게 전직퀘스트가 진행된다. 보스 잡는 부분이 있는데 어렵지 않으므로 쉽게 처리하고, 보스 잡은 후에 마을갈때는 오래걸리므로 화면 중간에 거리옆에 뜨는 순간이동 주문서를 써서 빠르게 가자.

Q : 전직했는데요. 그래서 스탯은 어떻게 찍어요?
A : 우선 나온 지 하루된 게임이기때문에 사실 이렇다할 정석이란 것도 없고 답도 없다. 다만 여러 알피지 게임을 겪어 본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 조각사의 직업을 분석해본다면 스킬의 구성은 가죽마스터리와 각종 패시브, 근접 물리 스킬, 광역 마법 스킬, 그리고 소환스킬로 이루어져있다.

결국 저 조합은 소환조각물과 함께 마법을 쏟아부으며, 가까이 붙으면 근접물리공격으로 사냥하는 멋들어진 하이브리드 캐릭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한국식 효율좋은 플레이와는 전혀 맞지않으므로 사실상 근접 물리 조각사와 소환조각물을 위시한 원거리 광역 마법 조각사로 나뉘지 않을까한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스탯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근접 물리 조각사의 경우
어떤 분들은 패시브에 민첩당 물공이 올라가기 때문에 무조건 민첩 올인이다! 하는 말도 하지만 내가 봤을때는 이 패시브의 경우 고작 민첩10당 물공이 5밖에 올라가지 않는다. (스킬레벨을 올려도 5에서 5.1 되는수준)  또한 민첩을 찍어서 상승하는 치명타확률이나 근거리 회피율도 미미한 수준이다.
한마디로 보조적인 스탯이란 얘기. 결국 힘1 당 5가 올라가기에 물딜조각사의 주스탯은 힘이란 얘기.
다만 민첩의 경우 단검 착용 제한이 있기때문에 (희귀38, 영웅50 등) 최소치는 찍어줘야한다고 본다.
즉, 일정 민첩을 찍어주되, 남는 스탯은 올힘으로 가야한다는 얘기다. 물론 정답은 없기에 자기가 "난 치명타와 회피력을 가진 조각사가 될것이다" 한다면 말리지 않겠지만..

마법 조각사의 경우
상당히 암울해 보인다. 우선 소환조각물의 경우 차 후 어떤 소환물들이 더나오는지 봐야겠지만 현재의 골렘은 속도도 매우 느리고, 몬스터에게 몸빵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마법스킬의 경우 광역기가 많은데 여러 몹을 몰아서 소환조각물이 몸빵하고 광역기를 쏟아붓는 형식의 사냥은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로 보임.
다만 스탯의 경우는 위와 비슷하게 무기 최소치인 민첩을 찍어주고, 나머지는 지능과 지혜를 찍어주면 된다.
물리와는 다르게 지능에 지혜까지 더찍어줘야하기때문에 패시브에서의 민첩당 물공증가보다는 마공증가가 더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것 같다.

이런 스탯 분배는 정답이라는 것이 없기때문에 본인이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찍으면 된다.
그리고 너무 고민하지말자. 메인퀘스트를 밀다보면 코볼트 토벌 이후 30~33 정도 되면 망각의 물약을 하나 주기때문에 이리 저리 본인이 해보고싶은대로 찍어보고 키우면 된다.
혹시나 스탯을 잘못찍었다고 캐삭하거나 상점에서 100만골드주고 사는일이 없도록 하자.

Q : 과금에 대한 효율이나 추천 및 주의사항은요?
A : 우선 아직까지는 초반이라서 과금없이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으므로 딱히 과도한 과금 추천은 안 함.
다만 5900원짜리 스타터패키지가 있는데, 이 패키지가 일반 한국 모바일 RPG에서 주로 보이는 가장 캐시를 많이주는 기본 패키지다. 달빛조각사의 캐시는 나비로 이루어져있는데, 달빛나비와 빨간나비 두종류이다.
검은사막 모바일과 비슷한 형태로 운영되지 싶은데, 빨간나비는 사료로 조금씩 줄거고, 달빛나비가 살 수 있는 품목이 더 많은 대신, 먼저 사용되는 형태일 가능성이 높다. 과금러 있으면 댓글 바람.
그리고 만약 5900원짜리 스타터패키지를 샀다면 전직 후에 생기는 도르크의 보물을 사자. 
도르크의 보물은 또 빨간나비를 400개 주는데 이걸로 초급 수련자 패키지를 사면 초반 7강 기본셋이 완성된다.
스타터 패키지로 바로 초급 수련자 패키지를 사버리면 도르크의 선물을 살 수 없으니 주의. 

출처 : http://cafe.daum.net/moonlight-rpg/qEZP/37

http://cafe.daum.net/moonlight-rpg/qEZP/25

http://cafe.daum.net/moonlight-rpg/qEZP/1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