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FT 롤토체스 공략 정보 9.20패치 버프 받은 카이사 덱 추천 템 조합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0. 16. 15:07

본문

반응형

TFT 롤토체스 공략 정보 9.20패치 버프 받은 카이사 덱 추천 템 조합

 

* 아래 캐릭터 조합 이미지의 배치는 참고만 하세요.. 그대로 배치하시면 안되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 이미 상위 티어에서는 핫한 조합입니다. 부캐 돌려보니 저티어에선 많이 안보여서 글 써봅니다!

 

나오는 기물로 조합을 짜는 것과 유동적인 레벨업, 리롤 타이밍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이 덱하시면 8등 8등 8등 합니다..

일반 게임에서 연습하시고 랭겜 돌리세요

 

이전 버전에서 똥캐였던 카이사 떡상 이유

9.20 카이사 상향

카이사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량: 30%/60%/90% -> 50%/75%/100%

카이사 스킬 사용 시 보호막 흡수량: 300/600/900 -> 400/700/1,000

 

9.20 8,9레벨 5코 등장 확률 상향

8레벨: 15/25/35/20/5% -> 15/20/35/22/8%

9레벨: 10/15/33/30/12% -> 10/15/30/30/15%

 

1. 카이사덱의 장점&단점

 

[pros]

a. 공허 시너지를 받으므로 기사, 수호자, 용발, 용 등등 방어 스텟을 전부다 뚫는다.

b. 싸움꾼 시너지도 받아 앞라인이 단단하며 초가스의 광역스턴, 블츠 그랩, 마공, 암살자 시너지가 모두 들어가 적이 배치하기 상당히 어렵다.

c. 특히 마법공학 시너지로 인해 수호자 악마 메이지 같은 조합을 쓰는 유저가 배치하기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d. 같은 1티어 덱인 제국 상대로 승률이 좋다.

e. 카이사의 빠른 공속을 활용해 거인학살자를 이용하면 앞열 후방 가리지 않고 다 녹여버린다.

 

[cons]

a. 기물들이 상당히 고코스트라 리롤을 거의 못돌리고 대부분 레벨업에 투자해야해서 초반이 약하다.

b. 초반 거쳐가는 캐릭터들에게 아이템을 줬다가 카이사한테 이식해야해서 고민을 많이 해야한다.

c. 필수템인 거인학살자 재료가 bf + 곡궁이라 초반에 먹지못하면 만들기 힘들다.

d. 1성 카이사가 떠도 잘못맞으면 한방에 죽는다. 그러므로 카이사를 무조건 2성 찍어야해서 난이도가 매우 높다.

 

2. 아이템

 

카이사 - 거인학살자 최소 1개는 있어야 하며 적 마법데미지, cc 회피를 위해 용발, 수은, 덫 발톱같은 아이템 또한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그 외 데미지 관련 아이템은 구인수, 저칼, 스태틱, 루난, 정의의 손길 등이 있고

방어용 아이템은 쇼진, 데캡 (이 두 개는 카이사한테는 방어용 아이템), 유령무희 등이 있습니다.

 

-> 베스트 아이템 조합: 거인학살자/구인수/용발 or 딜찍누를 원하신다면 거인학살자/거인학살자/구인수

 

초가스 - 언제나 초가스 필수템인 가엔에 모렐로, 유미가 있으면 베스트이고 남은 여눈 템이나 방어 관련 템, 주문력 템

모두 초가스한테 주시면 됩니다. (구원, 데캡 등)

 

징크스 - 이 조합에서 징크스는 그저 마공 시너지 셔틀, 원거리 캐릭 하나 추가 정도의 의미라 아이템을 줄 필요는 없지만

패시브를 발동시키고자 하신다면 이온 충격기 하나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징크스 캐리 조합에선 이온을 징크스에게 주지 않지만 이 조합에서는 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칼리 - 마나, 여눈, 방어, 공격, 주문력등 모든 스텟을 받으면 좋으므로 도적의 장갑이 제일 베스트 아이템입니다.

그 외 나머지 아이템은 주지 않습니다.

 

카사딘 - 요우무가 있으면 카사딘에게 주고, 카이사가 풀템일 시 남은 공속 아이템이나 루난 등을 주시면 됩니다.

(메인 딜러인 카이사 초가스 템 다 주시고 마지막 남은 템들 주시면 됩니다.)

 

바이 - 카사딘가 마찬가지로 모든 템을 다 주고 남은 모렐로, 프하 등을 주시면 됩니다.

 

3. 운영 방법

이 덱을 갈 때 초반에 버틸 수 있는 템이 나오지 않았다면 절대 가시면 안됩니다. 골렘 이후 가엔, 모렐로, 거인학살자 중

최소 하나는 무조건 만들 수 있어야합니다. 

 

운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무조건 리롤을 최소화하고 8레벨까지 레벨업에 투자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랜덤하게 나오는 기본 캐릭터들로 거쳐가는 조합을 유동적으로 짜실 수 있어야 합니다.

정말 본인이 너무 약하고 체력이 없다면 6-7레벨에 리롤을 많이 하셔도 좋지만 돈이 20원 아래로는 내려가지 않아야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초반은 연패하면서 초밥 집 순위가 1~4순위는 되는 것이 bf나 곡궁등을 줍는데 용이하고 필요한 템을 어느정도 주웠다면

이기지 못하더라도 적당히 질 수 있는 조합을 꾸리셔야 합니다.

 

6-7레벨에 공허 싸움꾼까지 완성을 해두시는게 좋고 7레벨엔 공쌈메로 8레벨 가기 전까지 쌘 조합을 꾸릴 수 있습니다.

(6-7레벨에 기사, 징크스가 많이 나온다면 아이템이 많이 겹치니 기사 징크스로 갈아타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조합에서 리롤 타이밍은 7레벨, 8레벨 입니다. 보통 조합처럼 6레벨에는 10~30원 정도만 리롤 돌리시고 바로바로 투입하셔야 됩니다.

빠른 레벨업보다는 다른 사람과 덱 파워를 비교하면서 크게 지지 않는 선에서 레벨업 누르면서 최대한 50원 이자를 많이 보셔야

8렙을 찍고 리롤까지 돌릴 수 있습니다.

(다행인점은 요즘 고티어 기준으론 6, 7 레벨에 빡리롤을 돌리기보단 패스트 8레벨을 모두 노리므로 초반에 쌘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정석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레벨업 타이밍은 

 

~3-1 레벨업x

3-2 6레벨까지 업

4-1 7레벨

이후 골드 상황에 따라 이자 유지하며 8레벨 또는 너무 약하다면 7레벨에 리롤 돌린 후 5-1 쯔음에 레벨업

 

4. 베이스 조합

 

4싸움꾼 2야생

초반 4싸움꾼의 높은 체력과 거학 니달리, 6레벨에 마공 추가로 이기진 못하더라도 체력 손실이 크지 않게 빌드업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사 기반 조합과는 다르게 초반에 쓰던 캐릭들을 세 개나 최종 조합까지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공허 3암살자 1닌자 (5레벨에 카사딘 -> 렉사이 + 싸움꾼으로 2싸움꾼도 가능)

너프됬지만 여전히 초반에는 강한 3암살자 시너지와 제드까지 기용하는 조합입니다. 

 

3검 2총 2마공 1닌자
저티어에서 이걸로 초반 넘어가는걸 잘 모르시던데 쉔을 사용한 초반 3검사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대부분의 덱 상대로 이기며

피오라 -> 갱플랭크로 변경 시 루시안 2총까지 받아 5레벨에 굉장히 강력한 덱입니다.

 

4기사 루시안
제일 무난한 빌드업 조합으로 거학 효율이 좋은 루시안과 초반 단단한 4기사로 명치 보존을 할 수 있습니다. 6레벨에 총잡이를 하나 추가해서

6레벨에도 무난한 조합입니다. 루덴, 대천사 같은 템이 있다면 연승도 가능합니다.

 

4기사 리산드라
초반 곡궁은 부족하고 가엔 모렐로 같은 템들을 만들 수 있다면 리산드라 사용하다가 후에 초가스한테 이식하기도 좋습니다.

이 조합은 연승도 가능하며 루시안과 함께 추천하는 빌드업 덱입니다.

 

 

--

 

6레벨 이후는 아칼리를 용병으로 기용하거나 기본 베이스인 4공허 4싸움꾼을 사용하셔서 명치보존 하시는게 제일 무난하고 나중에 팔아야되지만 원소술사나 기사 베이스를 계속 유지하며 빌드업하셔도 괜찮습니다. 결국 중요한건 본인에게 나오는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조합을 직접 짜셔야 합니다.

 

*유명한 공쌈트페덱을 하다가 카이사 2성이 나오면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7레벨 - 공쌈트페덱

카이사가 나오기 전까지 해당 덱 유지하면 체력 보존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유미 있을 시 초가스에게 넣으면 룰루를 빼고 마공 시너지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5. 최종 조합

 

8레벨(1) - 쌍가스

제일 무난한 조합입니다. 크게 설명할 것도 없이 카이사만 제외하면 예전에도 많이 사용하던 조합입니다.

 

8레벨(2) - 3암살자
사실 카이사 기본 공격력이 낮아 암살자 시너지가 크게 의미없지만 아칼리 데미지를 올리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적에 유령무희가 있다면 오히려 카이사 평타가 빗나갈 수 있어 3암살자 빼시는게 좋습니다.

 

8레벨(3) 유미 있을 시 - 3법사
트페가 아니라 아무 메이지 넣으시면 됩니다. (룰루, 트페가 가장 무난하고 2성 카서스가 최고 입니다.)

8레벨(4) 요우무 있을 시 - 암사딘
요우무가 있다면 카직스 대신 카사딘를 기용할 수 있습니다. 후방 캐릭터들에게 마나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는 카사딘 대신 카직스를 쓰고 야스오 2성이 있다면 여기에 요우무를 쓰면 매우 강력합니다.

 

8레벨(5) 이론상 최고 조합
마공이 빠지지만 유령, 정찰대, 3법사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만 밸류가 더 높아지고 마공이 빠지는게 조금 불안한 점이 있긴 합니다.

사실 이 조합을 꾸리려면 8레벨보단 9레벨까지 간 뒤 카서스와 킨드를 찾아 마공, 3메, 유령을 다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징크스를 빼고 5코 2성 (야스오, 카서스, 케일, 판테온, 애니비아 등)

기용하셔도 좋고 뒤집개가 있다면 더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228044094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