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챔프 키우는 하스스톤 ㅋ 레전드 오브 룬테라 초반 게임플레이 영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0. 17. 09:38

본문

반응형

라이엇 롤 챔프 키우는 하스스톤 ㅋ 레전드 오브 룬테라 베타 초반 카드게임시스템 튜토리얼 게임플레이 영상. 

 

https://youtu.be/l21mIUw2Tww

 

YouTube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네트워크에서 많은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계속 사용하려면 아래 양식을 작성하세요.

www.youtube.com

롤 챔프 키우는 하스스톤 ㅋ 레전드 오브 룬테라 초반 게임플레이 영상

 

럭스에 다리우스에 온갖 챔피언들 다 나오네. 

 

롤스스톤 베타 게임플레이 첫인상 후기로 꽤나 흥미로웠음.

조건이 걸려있는 영웅들의 레벨업이 특징인듯. 

 

나름 하스스톤 의식하면서 만든것 같은 챔피언 소환 일러스트 및 레벨업, 마법 연출 멋있음 ㅋㅋㅋㅋ 

 

게임 퀄리티 보완해서 롤스스톤 정식 출시 때 잘 뽑히길~!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무엇인가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에서 출발한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는 실력, 창의력, 지략이 승리를 결정하는 전략 카드 게임입니다.

 

LoR 특징:

 

- 각자만의 스타일과 전략적 이점이 있는 룬테라 지역 출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과 신규 캐릭터로 덱을 짜세요.

- 상대를 압도할 기회로 가득한 역동적인 전투에서 상대와 차례를 주고받으며 대결하세요

- 플레이하며 카드를 무료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원하는 카드를 바로 구매하세요. 카드를 획득하거나 구매하는 것만으로 컬렉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보여드릴 게 많습니다. 이 영상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LoR은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플랫폼 간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LoR은 PC와 모바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플랫폼 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지금 LoR에 접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사전 예약하고 사전 체험 이벤트에 당첨되면 PC에서 사전 체험을 해보실 수 있고, 아니면 2020년 초에 진행되는 클로즈 베타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전 체험 이벤트는 10월 16일(오전 11시)부터 10월 21일(오전 11시)까지 진행되며 11월에 또 다른 사전 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YouTube나 Twitch에서 LoR 라이브 영상을 시청해 즉시 접속할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YouTube:

라이엇 (또는 기존 LoL) 계정과 YouTube 계정을 연동하세요. 즉시 접속할 기회를 얻으려면 반드시 두 계정을 연동해야 합니다.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리그 오브 레전드 채널에서 LoR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세요.

접속 권한을 얻으면 라이엇 계정과 연동된 이메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Twitch:

라이엇 (또는 기존 LoL) 계정과 Twitch 계정을 연동하세요. 접속할 기회를 얻으려면 반드시 두 계정을 연동해야 합니다.

아무 Twitch 채널에서 LoR을 시청하세요.

접속 권한을 얻으면 Twitch 알림 창 및 라이엇 계정과 연동된 이메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LoR은 언제 출시되나요?

지금 사전 예약하고 사전 체험 이벤트에 당첨되면 PC에서 사전 체험을 해보실 수 있고, 아니면 2020년 초에 진행되는 클로즈 베타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출시를 포함한 정식 출시는 2020년경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는 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전 예약 보상이 있나요?

모든 사전 예약 계정은 2020년에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정식 출시되면 한정 상품인 꿈빛 포로 단짝이를 받게 됩니다. 이 특별한 포로 단짝이를 얻으려면 베타 기간 또는 LoR 출시 후 7일 이내에 한 번이라도 로그인하면 됩니다. (단 해당 상품은 LoR 출시 후 받게 됩니다.) 포로 친구는 여러분을 기다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왜 라이엇이 카드 게임을 만드나요?

많은 라이엇 직원들은 어렸을 때부터 카드 게임을 플레이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 장르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었죠. 기존 덱과 다른 덱을 플레이하기 위해 월급을 전부 쏟아야 하거나, 승패가 지나치게 운에 따라 결정되거나, 같은 덱만 계속해서 상대하거나, 카드의 문제가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는 경우 등을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그 문제를 전부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다르게 해야 좋을지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죠. 훌륭한 것은 유지하고 부족한 것은 개선하며 저희만의 새로운 요소를 더하여 카드 게임 장르를 뒤흔들 준비를 했습니다.

 

저희는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카드 게임,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에게 사랑받을 만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금까지 완성한 결과물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하루빨리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 보고 싶네요!

 

 

LoR은 무엇이 다른가요?

챔피언, 캐릭터, 생명체, 룬테라의 지역 등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를 완전히 새로운 게임에 가져온 것 외에도 다음 세 가지 사항을 차별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접근성과 전략적 깊이 간의 적절한 균형 유지

- 카드 획득과 관련하여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다양성 부여

- 잦은 출시와 밸런스 업데이트로 다양한 메타 및 끊임없는 실험 지원

 

위 사항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니 이 영상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LoR은 누구를 위한 게임인가요?

전략을 좋아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와 뭔가 색다른 것을 찾는 카드 게임 플레이어라면 LoR이 마음에 꼭 드실 겁니다. 하지만 다른 플레이어 여러분도 저희가 만든 카드 게임을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려면 결제해야 하나요?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는 플레이를 통해 얻는 파편과 언제든 구매 가능한 코인, 이렇게 두 종류의 화폐가 있습니다. 

 

 

LoR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여 퀘스트를 완료하고 경험치를 얻으면 새로운 카드를 자동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 지역의 카드를 먼저 획득할지는 전적으로 여러분에게 달려 있죠. 획득할 카드의 지역은 자유롭게 선택하고 언제든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꿈꾸는 덱을 훨씬 더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보물창고에서 상자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금고 레벨이 올라가 안에 든 상자가 업그레이드됩니다. 업그레이드된 상자에서는 더 많은 카드가 나오죠. 또한 카드와 상자는 각각 더 좋은 것으로 업그레이드되며, 10레벨 이상이 되면 챔피언 카드 한 장을 무조건 획득합니다. 

 

종종 무엇이든 원하는 카드로 바꿀 수 있는 만능카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능카드는 상점에서 일정 장수까지 추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주 재고가 다시 채워집니다. 

 

특정 카드를 바로 획득하고 싶을 때가 있기 마련이죠. 그럴 때는 원하는 카드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대신 플레이 또는 구매로 획득한 파편이나 만능카드를 사용하여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핵심: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서는 무작위 팩을 구매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카드를 획득하여 가벼운 게임과 경쟁적인 플레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덱을 여러 개 구성할 수 있죠.

 

장식용 콘텐츠의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소환사의 협곡 보드'와 '포로 단짝이'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LoR 플레이를 더 풍부하게 만들 방법이 궁금하다면 향후 소식을 주시해 주세요.

 

 

플레이어의 카드 구매 비용을 왜 제한하는 건가요?

좋은 질문입니다. 답이 약간 길어질 것 같네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에게 항상 획득할 것을 제공하고, 여러분이 새로운 카드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카드 전체를 획득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느리게 하는 것도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죠. 이외에도 많은 이유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향후 나올 LoR 카드 획득 시스템 관련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LoR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과 지역이 모두 등장하나요?

현재 LoR에서는 룬테라의 주요 지역 여섯 곳인 데마시아, 녹서스, 아이오니아, 필트오버 & 자운, 프렐요드, 그림자 군도와 챔피언 24명(지역별 4명)이 등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라면 아직 룬테라에 탐험할 곳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아시게 될 겁니다.

 

 

LoR만의 이야기와 챔피언이 있나요? 아니면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공유하나요? LoR에서 새로운 고유 챔피언이 나올 예정인가요?

게임의 모든 캐릭터와 카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들과 같은 룬테라 지역 출신입니다. 익숙한 얼굴을 마주칠 수도 있지만 처음 보는 얼굴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랭크 시스템이 있나요?

물론이죠. 현재 개발 중입니다.

 

 

'제한' 또는 교차 선택 게임 모드도 있나요?

그럼요. 곧 자세한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나요?

친구 목록 및 친구 도전 기능은 아직 개발하는 중입니다. 두 기능 모두 2020년 초 클로즈 베타 때까지 완성할 예정입니다.

 

 

LoR의 최소 사양과 지원 운영 체제는 무엇인가요?

 

Windows

64비트 Windows 7, 8.1, 10

3GHz 프로세서

4 GB RAM

GPU (512MB 이상 VRAM)

 

Mac OS

미지원

 

모바일 (iOS & Android)

LoR 모바일 출시 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LoR도 e스포츠가 열리나요?

치열한 경쟁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e스포츠가 탄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e스포츠 개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에게 사랑받을 만한 게임을 만드는 데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라이엇이 이 게임을 얼마나 오랫동안 개발했나요?

라이엇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카드 게임을 만들자는 아이디어가 나온 지는 꽤 됐습니다. (카드 게임 팬들이 많았거든요.) 수년간 여러 프로토타입을 거치긴 했지만,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본격적으로 개발된 것은 최근 2년입니다.

 

 

LoR은 완성됐나요? 사전 체험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LoR은 2020년 초 베타 오픈을 목표로 아직 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을 기념하여 여러분이 게임을 일찍 체험할 수 있게 공개하고 싶었죠. 그래서 10월 16일(오전 11시)부터 10월 21일(오전 11시)까지 특별한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사전 체험 이벤트는 11월에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사전 체험 이벤트는 아직 개발 중인 게임과 새로운 기능을 여러분에게 미리 선보이고, 그 과정에서 버그도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사전 체험 이벤트에서는 다른 기능이 추가되기 전에 카드 획득, 덱 구성, 게임 플레이 등 게임의 핵심 요소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덱을 구성해 보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만능카드를 여러 장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사전 체험 이벤트 기간에도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나요?

그럼요! 사전 체험 이벤트는 저희가 지금까지 완성한 결과물의 피드백을 플레이어에게 받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LoR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러분께 어서 선보이고 싶은 요소죠. 저희는 카드 팩 판매보다 상호 작용에 기반한 심도 있는 전략과 잦은 출시, 밸런스 업데이트, 끊임없는 실험 등 카드 게임의 완성도를 더하는 요소에 더 집중했습니다. 

 

사전 체험 이벤트에서 쓴 비용은 출시 전 계정이 초기화되어도 코인의 형태로 계속 유지됩니다. (구매한 콘텐츠는 코인으로 반환됩니다.) 

 

LoR이 결제 비용과 상관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 주세요!

 

계정이 초기화되나요?

네, 출시 전 적어도 한 번은 초기화됩니다. LoR이 정식 출시되면 사전 체험 이벤트 또는 클로즈 베타 기간에 구매하거나 사용하신 코인은 전부 돌려 드립니다.

 

 

라이엇이 다른 팀과 협력하여 LoR을 만들고 있나요?

LoR 대부분은 라이엇에서 개발 중이지만, 미술 부분은 SIXMOREVODKA, Kudos3d(카드 일러스트 파트너 스튜디오), Beyond FX(시각 효과 파트너 스튜디오) 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세 파트너는 라이엇의 베테랑 아트 팀과 긴밀히 협조하며 LoR을 라이엇의 높은 미적 기준에 맞는 게임으로 만들어 플레이어를 룬테라 세계에 더욱더 빠져들게 만드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LoR의 품질 보장을 위해 기술 QA, 현지화 QA, 호환성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외부 기관과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왜 LoR에서는 라이엇 포인트(리그 오브 레전드 화폐)를 사용하지 않나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먼저 라이엇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등 여러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Google Play Store와 Apple App Store 모두 여러 가지 이유로 게임 간 화폐 공유를 금지하고 있죠. 이러한 제한과 크로스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폐 문제 때문에 레전드 오브 룬테라만의 독자적인 화폐인 코인을 만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비즈니스 모델(자세한 정보는 이전 질문 참고)에 새로운 시도를 해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출시 전에 데이터와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게임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조정하고자 했죠. 독자적인 화폐를 사용하면 다른 게임에 미칠 파급 효과를 고려할 필요 없이 출시 전까지 변경이 필요한 사항을 마음껏 수정할 수 있습니다.

 

 

LoR을 플레이하려면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나 계정이 필요한가요?

둘 다 아닙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기존 LoL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지만, LoL 계정이 없어도 이후 사전 예약 과정에서 간단히 라이엇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LoR 게임 이름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사 이름을 쓰게 되나요?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이 없다면 게임 이름을 새로 생성하게 됩니다. 현재 한번 정한 이름은 LoR 클라이언트 내에서 바꿀 수 없으니 신중히 골라 주세요.

 

 

기존 LoL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의 소환사 이름으로 LoR 게임 이름 및 태그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LoL에서 소환사 이름을 바꾸면 LoR 게임 이름도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LoR 게임 이름은 아직 작업하는 중이니 2020년 초 클로즈 베타 기간에 친구 목록과 커뮤니티 패널이 구현된 후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세요.

 

 

고객센터에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 링크로 이동하세요. https://support-legendsofruneterra.riotgames.com/hc

 

 

LoR 게임 한 판을 하는 데는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한 게임은 10~15분 정도 진행됩니다. 하지만 그러다 밤새도록 플레이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부정 이용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라이엇은 모든 게임에서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oR에서는 부정행위 감지 및 방지 서비스를 시행하며 공정한 전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