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스스트랜딩 공략 정보, 스토리 초반 진행 팁 추천 난이도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1. 11. 10:28

본문

반응형

데스스트랜딩 공략 정보, 스토리 초반 진행 팁 추천 난이도

 

2019년 11월 8일 출시한 개발자 코지마가 코나미를 독립해 만든 첫 작품 데스스트랜딩 한글판.

(소니 플스4 기간 독점작으로 PC판의 경우 2020년 여름에 출시 예정)

 

https://youtu.be/9jP7aK63FIQ

플스4 기간 독점작 데스스트랜딩 트레일러 영상

- 데스스트랜딩 체감 및 추천 난이도

난이도는 매우 쉬움, 쉬움, 보통, 어려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급적이면 어려움 난이도를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어려움 아래단계 난이도들은 안해봤지만서도``;)

게임 자체가 쉬운 편이라, 어려움으로 진행해 엔딩까지 한번도 죽지 않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생과 사의 경계라는 게임 컨셉 아래 볼 수 있는 컨텐츠 요소가 있으므로 한번쯤은 죽음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참고로 어려움 기준으로 맨손으로 3:1까지는 가능하다고 함 -_-ㅋ

 


데스스트랜딩 초반 공략포인트 

1. 데스 스트랜딩을 진행하는 방법은?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자유롭게 진행하자!
데스 스트랜딩의 즐거움의 하나는 분실물이나 지명없이 의뢰 등의 돌아다니는 요소를 들을 수 있다. 사람들의 의뢰를 통해 연결을 이루고 자유롭게 필드를 탐색할 수 있는 것이 데스스트랜딩의 묘미가 되고 있다.

 


2. 메인 스토리는 샘 지명 의뢰로 진행된다.

배송 단말기에서 수주할 수 있는 '샘 지명 의뢰'는 달성하는 것으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리를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3. 짐을 옮길 때의 주의점
-균형있게 짐을 쌓자-

짐을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서는 균형있게 싣는 것이 중요해진다. 짐 적재화면에서는 샘의 발밑에 무게중심이 표시되므로 무게중심이 발중심으로 다가갈때 짐을 싣도록 하자.
  

4. 몸에 착용 할 수 있는 것은 S사이즈뿐
짐은 샘 등 이외에도 착용 운반이 가능하지만,  S사이즈의 짐 한정으로 되어 있다. S사이즈보다 큰 짐은 등에 만 쌓을 수 없기 때문에, 짐의 사이즈도 주의해 두자.


5. 너무 많은 짐을 쌓는 것 주의하라!!

샘에게 쌓을 수있는 짐에는 중량이 제한이 있고 한번에 들 수 있는 짐의 중량은 정해져 있다. 또 실은 짐의 총중량이 무거울수록 균형을 잃기 쉽기 때문에 짐을 안전하게 운반하기 힘들어진다.

짐 쌓는거 귀찮을땐 세모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최적화해서 쌓아줍니다. 

그게 제일 편한 방법인듯.


6. 대미지를 입으면 망가지는 것도 있다.

이동 중에 넘어지거나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으면, 그 때 적재되어 있는 짐도 타격을 입습니다. 짐의 대미지는 감겨 있는 테이프로 판단할 수 있고, 대미지를 입을수록 색이 노랑에서 빨강으로 변해간다.


데스스트랜딩 초보자가 알아두면 편한 스토리 진행 팁 모음 정보


1.센서 스캔이 중요
-맵의 위험도를 알 수 있다.-

2. 파랑→노랑→빨강 순으로 위험도가 올라간다.

R1을 누르면 맵을 센서로 조사할 수 있다. 필드의 위험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으므로 이동 기간 동안 항상 필드를 스캔하여 빨간색이나 노란색 부분은 피하고 행동하라.

3. 물의 깊이도 알아볼 수 있다.

강을 스캔함으로써 물의 깊이도 알아볼 수 있다. 통상적인 필드와 마찬가지로 '파랑→노랑→빨강' 순으로 위험도가 상승하고, 파랑과 노랑은 다리에 붙어있지만 빨강은 금방 떠내려가 버리므로 주의하자.

4. 분실물이나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필드를 스캔함으로써 분실물이나 아이템의 표시가 보인다. 분실물은 사이즈나 보낼 수 있는 장소, 배달할 때 받을 수 있는 '좋아요'도 알 수 있으니 주울 때 참고하자.

5. 사다리와 밧줄도 표시된다
스캔에서는 아이템 이외에도 필드에 존재하는 사다리나 로프도 표시된다. 사용함으로써 험한 길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스캔으로 표시되면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자.

6. 분실물을 배달해 주자
분실물을 신고하면 친밀도 상승한다.

필드에서 주운 분실물을 신고하면 신고한 거점과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 또한 친밀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을 보수로 입수할 수 있다.   

7. 때로는 놓치는 것도 중요.
샘에게 실을 수 있는 짐의 중량은 적정량이 존재한다. 물건을 너무 주우면 중요한 아이템을 쌓지 못할 수 있으므로 때로는 분실물을 놓치는 것도 필요하다.

8. 맵을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방법
건조물을 건설하자

다리 등의 건조물을 만들어 큰 강이나 계곡을 쉽게 건널 수 있게 된다. 만들기에는 대량의 소재가 필요하지만, 온라인이라면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해 건설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9.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자!

에피소드 2에서 수주할 수 있는 샘 지명 미션의 No.9를 달성하면 발전기를 만들기 가능하다. K2서부 물류 센터에 있는 오토바이 근처에 건설하는 것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된다.

10. 프래자일 점프를 활용하자
에피소드 3의 미션 No.18을 달성함으로써 프래자일 점프가 사용 가능하다. 과거에 방문한 적이 있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짐은 이동하지 못하고 샘만으로 이동하게 되는 점은 주의하자.

11. 전투에서 주의해야 할 포인트
발견되지 않는 것이 중요
"데스 스트랜딩' 전투에서는 어쨌든 적에게 발견되지 않는 것이 중요해진다. 적과의 전투는 최대한 피하고 짐의 회수나 목적지를 향해 이동하자. 무기를 사용한 전투도 가능하지만,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해 두는 것이 좋겠다.

12. 적 BT의 대처 방법
움직임을 멈추고 뮬를 확인하자.

이동중에는 BT의 모습을 확인할 수 없지만, 샘의 움직임을 멈추면 BB의 힘으로 모습을 볼 수 있다.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눈치 채일 수 있으니 BT의 숫자가 적은 장소를 골라 웅크리고 이동하자.

13. 근처를 이동할 때는 숨을 멈춘다.
뮬은 눈이 안보이기 때문에 소리나 낌새로 이쪽을 발견하고 다가온다. 근처를 이동할 때는 이쪽의 호흡을 감지하는데 R1을 길게 누르고 숨을 멈추기로 감지하기 어렵게 할 수 있다.

14. BB의 스트레스 게이지에도 주의를 기울인다.
뮬의 모습을 확인하는 것은 BB의 힘이지만, 왼쪽 아래의 BB게이지가 0이 되면 뮬를 보지 못하게 된다. BB를 달래는 것에서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으므로, 0이 되기 전에 게이지 회복을 시키자.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5225/read/41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