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차세대 콘솔 PS5 의 게임 퍼포먼스가 XBOX 스칼렛을 앞서고 있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1. 22. 10:09

본문

반응형

루머 - 차세대 콘솔 PS5 의 게임 퍼포먼스가 XBOX 스칼렛을 앞서고 있다

 

아마도 2020년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모두 출시할걸로 보이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거치형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와 엑스박스 프로젝트 스칼렛(아직 정식 명칭 안뜨고 개발 코드명이 프로젝트 스칼렛).

뭐 사실 알려진대로 둘다 AMD 그래픽카드와 CPU, SSD를 쓸걸로 보여서 큰 차이는 없을 전망.

(암드 입장에서 두 회사 다 팔라야 하는데 굳이 한쪽 회사것만 좋은걸 팔리가.... 퀄컴이 스마트폰 회사들에게 스냅드래곤 팔듯이 이쪽도 똑같은거 주고 소니 마소가 각자 얼마나 조합과 최적화를 잘 하느냐에서 갈릴것 같음 ㅋ)

 

191122 나온 루머에 의하면 일단 개발중인 지금 상황에서는 플스5 게임 최적화 성능이 엑스박스 스칼렛을 이기고 있다 함.

플스4, 엑스박스원과 비슷한 느낌으로 가고 있나봄 ㅋ

 

개인적인 생각에도 플스5가 프로젝트 스칼렛보다 뛰어날것 같음.

스펙은 비슷하더라도 게임 그래픽, 프레임 같은 최적화 성능에서 조금 앞설거라 생각함.

이유로 소니 플스5는 기존 콘솔 플스4 버리고 새로운 게임은 차세대 콘솔 플스5에만 최적화 개발 작업만 하면 됨.

하지만 마소는 유저 편의성 확대 정책에 따라 이미 스칼렛이 나오더라도 기존 엑스박스원 세대 콘솔 및 PC까지 스칼렛, 엑원, PC 3기종을 모두 지원할거라는걸 발표함. 

그럼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도 하나에 올인하는거랑 3기종 모두 작업하는거 비교하면 플스5 쪽이 뛰어날거라 예상.

(대신 기존 전세대 콘솔 플스4 보유자는 나가리 레트로 게임기 고철행, 전세대 엑스박스원은 스칼렛 구매해도 기존걸 다른 모니터 or 디스플레이에 물려서 서브 게임기 활용 가능의 서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음)

 

PS5 와 XBOX 스칼렛은 여전히 진행중이며, 많은 세부 사항들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발자들은 한동안 개발킷을 다룰 수 있었는데, 소니측 콘솔이 현재로선 게임 퍼포먼스에 있어서는 앞서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몇주간 차세대 콘솔에 관한 흥미로운 내용을 공개해 온 ResetEra 포럼 회원 Kleegamefan 은 최근 게임 퍼포먼스 측면에서 PS5 가 XBOX 스칼렛보다 앞서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PS5 개발킷과 소프트웨어가 XBOX 스칼렛 대비 좀 더 발전된 형태이며 이러한 퍼포먼스는 개발킷 성능을 기반으로 이야기한 것이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PS5 에서 게임 퍼포먼스가 더 좋습니다. 저는 PS5 개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좀 더 발전된 형태이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를 낳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칼렛이 좀 더 개량된 개발킷과 소프트웨어를 배포한다면 그 격차를 대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으로 MS 의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설사 하드웨어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스칼렛이 소프트웨어적으로 잘 커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콘솔 사양은 현시점에서 이미 최종 확정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제로 그 갭이 얼마나 줄어들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꽤 흥미로운 일이 될 겁니다. 차후에 실제로 그 갭이 줄어든다면 그것은 Kleegamefan 가 언급한대로 향상된 소프트웨어 덕분일 것입니다.

PS5 와 XBOX 스칼렛은 내년 전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wccftech.com/playstation-5-ahead-of-xbox-scarlett-performanc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